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장 씨 출처
장 씨 출처
출처에는 3: 1 이 있는데, 황제에서 나왔다. 《신당서》에 의하면. 승상 가계표재: 황제의 동생 경양 제 5 자, 활과 화살을 휘두르며 후세 사람들에게 장 () 이라는 성을 주었다. 그래서 그가 중요한 병기 활의 발명자였음을 알 수 있는데, 나중에는 장을 씨로 삼았다. 허베이 장가의 것이다. 2, "통지" 에 따르면 황제의 자손희 성에서 왔습니다. \ "일족 간사 \" 기록에 따르면 봄과 가을 기간, 진국에는 장 지에 (Zhang Jie) 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그의 손자는 그를 성으로 삼았고 장 (Zhang) 이라고도 불렀다. 또한 장은 여전히 진나라에서 벼슬을 하고 있다. 기원전 403 년 북한, 조, 위가 진국을 분열한 후, 일부는 삼국도성과 함께 이주한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삼국도성과 함께 이동했다. 산시 허베이 하남 장가를 위한 것입니다. 3, 성씨 또는 그의 성씨, 그의 집은 성을 바꾸었다. 남만 수장 용 () 은 윈난 () 에 거주하고, 삼국 때 촉국 제갈량 () 은 장 () 에게 성을 주었고, 뒤이어 장 () 을 씨로 삼았다. 웨이 장군 장료 () 는 본명 니 () 로, 이후 장 () 으로 바뀌었다. 일부 소수 민족도 장 (Zhang) 이라는 이름을 바꾸었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전반적으로, 각지에 분포하는 장씨 가문은 모두 분기 조상과 이주 원인이 있다. 하동장, 진대장의 손손, 하동장으로 이사한다. 시흥 (이 광둥 () 시 동남련령 아래) 장도 진 () 장화 () 에서 왔고, 진남 () 과 함께 이사를 갔는데, 관주 곡강 () 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펭 이순신 (이 산시 성 달리 현) 단어 장, 동한 호루라기 보초 사람, 동한 광릉 현. 오군 (이 장쑤 소주 시) 장, 장송의 네 번째 아들 무, 동한 촉군 현, 오군에 거주하기 시작했다. 청하 동쪽 무성 (이 허베이 청하현 동북부) 장가, 한대 사람, 손사도장신, 신기권 제 1 련에서 태어났다. 그는 하노이에서 청하로 이주하여 의에서 전해 내려왔고, 후위 시랑 () 을 맡았고, 수이 () 는 위주 () 장락 () 으로 옮겼다. 하간 (오늘 허베이) 장, 중산 이풍, 한북 평후문 장창. 위군 (이 허난성 안양시) 장은 평원에 산다. 진나라에 이르러 장은 중원에서 푸젠으로 옮겼다. 재임 장군 기간 동안 복건에 들어가라는 명령을 받았고, 동행한 사람은 중원 사관학교장도 있었다. 의 중화년 동안 왕초와 왕은 푸젠에 들어갔고, 하남 구시인은 그들과 동행했다. 이후 양국공과 장복건으로 지명돼 거주지에 따라 감호파, 김퍼파, 판교파로 크게 나뉜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광동으로 이사를 갔는데, 조상은 하남 광주구시인이라고 한다. 청초부터 푸젠 광동 등지의 장인들이 잇달아 대만성으로 이주하여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나가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해외로 이주한 장은 현재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미국 영국 프랑스 호주 파나마 등 국가와 홍콩에 주로 분포되어 있다.
셋째, 현청 번호
할노. 백인당: 당대의 장공계 9 세는 동거하여 당시 세풍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당고종은 그의 집에 가서 그가 화목하게 지내는 경험을 소개하도록 했다. 장궁은 펜을 들고 고종에게 100 자의 은어를 썼다. 고종은 그것을 높이 평가하고 활 100 피트의 실크와 비단을 장려했다. 장의 당명은 청하, 김감 효우,,,,, 돈무, 종악, 경의와 연원 등도 있다. 현망청하현: 한대에 현을 설치하다. 이 장가는 우성에 살고 있는데, 그 조상은 허우의 손자 장신이다. 범양현: 삼국위, 7 년 (기원 226 년), 현으로 바뀐다. 이 장씨 가문의 조상은 동한 사공의 아들 장유였다. 태원군: 전국 시대 건군. 장씨의 이 지점은 북위 평동 장군, 잉주 도지사 장웨이에서 유래했다. 경조군: 한대설군. 장씨 가문의 이 지점은 그 조상이 서한의 고대 어의사 장탕이었다.
넷째, 족보
허베이: 동문남피 장씨 종보, 시몬남피 장씨 종보, 시몬남피 장씨 종보, 18 개 남피 장씨 종보. 산시 (): 장씨 종보 () 는 두루마리를 나누지 않고, 장씨 종보 () 는 한 권, 전양 () 장씨 종보 4 권, 장씨 종보 4 권 () 이다. 랴오닝: 보첩은 두루마리를 나누지 않고, 순천 장씨 보첩은 두루마리를 나누지 않고, 장씨 보첩은 한 권을 나누지 않는다. 상하이: 신포 장씨 종보 6 권, 봉현 장씨 종보 한 권, 장씨 종보 한 권, 장씨 종보 한 권, 남당 장씨 종보 8 권. 장쑤: 장씨종보 열 권, 동산장씨종보 두 권, 장씨종보 두 권, 장 ... >>
장 성의 출처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첫째, 황제부터 시작하여 손을 흔들어 조상으로 삼았다.
《신당서》에 따르면? 승상 계보계표: "황제의 아들 청양 오자, 활을 휘두르며 화살을 휘두르며 후세 사람들에게 장 () 을 주었다." 이 장씨 부계 가문은 황제가 직접 물려받은 것으로, 산서성 태원시 서남 진사 부근의 경양에서 기원한 후 이 일대에서 기원하였다.
장 () 성은 오래된 성으로, 먼 전설의 시대에서 기원했다. 장의 조상은' 화' 라고 합니다. 그는 황제의 손자 (황제의 아들) 로 위대한 발명가이다. 그는 활과 화살을 발명했다. 활과 화살과 그물은 당시의 새로운 생산 도구로서 사람들이 더 많은 새와 짐승을 사냥하고, 더 많은 물고기와 새우를 포착하고, 야생 동물 피해를 줄일 수 있게 해 주었다. 백이 속한 씨족과 부족은 대대로 활과 어망을 생산하기 때문에 그의 자손은' 장' 을 성으로 한다.
황제는 장이 공인한 혈족의 조상으로, 상고시대 화하부락연맹의 수장이다. 그는 덕, 인, 신, 선현임력, 악랄한 살인자를 엄벌하여 세계를 통치하며 노래와 춤의 승평한 성세를 창조했다.
《황제의 세기》에 의하면, 황제가 태어난 것은 그의 어머니에게 보물이 붙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황제) 는 수구 () 에서 태어나 길수 (), 덕덕 () 에서 태어났고, 곰 () 을 받아, 헌원구 () 의 언덕 () 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이름인 줄 알았다. 임신 24 개월 때문이다." 후세 사람들은 이에 근거하여 두 가지 전설을 추론해 냈다.
한 가지 전설은 황제가 천제가 내려올 때 태어났다는 것이다. 그때는 신농 시대였다. 신농숙은 소전이라는 아들이 있는데, 곰국 (하남 신정현) 의 국군이다. 당시 소전씨족은 유교 씨족과 통혼하고 있었다. 그래서 소전은 f 의 딸 부보와 결혼했다. 어느 날 소영과 부보가 말뚝을 가지고 밭에 나가 일했다. 그들이 걸어가자 날이 갑자기 어두워져서 온 하늘에 별이 가득했습니다. 마치 저녁과 같았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부보는 고개를 들어 반짝이는 번개가 뱀처럼 북두칠성을 돌며 회전하는 것을 보았다. 한순간 들판은 짙은 녹색빛으로 뒤덮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부보는 배 속에 갑자기 무언가가 움직이는 것을 느꼈을 뿐, 놀라서 그녀는 소리를 질렀다. 소전이 급히 돌아와서 질문을 하자,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 후 부보가 임신했다. 임신 날부터 24 개월, 즉 3 년째 되는 날, 부보는 신정 (산둥 곡부) 북서쪽에 있는 헌원산에서 남자아이를 낳았다. 헌재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아이에게 헌재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전설에 의하면 헌원은 천성적으로 말을 할 줄 아는 요정이다. 그는 어릴 때 누군가가 나무에 집을 짓는 것을 보고 이렇게 말했다. "나무에 집을 짓는 것은 불편하고 안전하지 않다. 땅에 집을 짓는 것이 더 낫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신농은 황제의 이 관점을 듣고 그를 크게 실망시켰다. 그래서 황제가 땅에 집을 지어 그에게 보여 주자 신농도 승복했다.
또 다른 전설은 푸바오와 소영이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산둥 곡부의 수구로 이사했다는 것이다. 초겨울의 어느 날 밤, 보우 혼자 교외로 산책을 왔다. 그녀는 별빛을 바라보며 집을 그리워했다. 갑자기 하늘에 은백색의 번개가 나타나 북두칠성의 피봇 별을 몇 바퀴 돌다가 하늘에서 빠르게 지면으로 사라졌다. 이때 놀란 부보가 갑자기 그녀에게 이상한 느낌을 느꼈다. 잠시 후, 그녀는 자신이 번개에 의해 임신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후 24 개월 후, 제 3 년 겨울의 어느 날, 황제는 수구에서 태어났다. 새로 태어난 황제는 볼록한 이마를 가지고 있는데, 모양은 태양과 같고, 용의 얼굴은 하나 있고, 그 손과 발도 용의 발톱과 발가락과 같다. 더 이상한 것은 황제가 네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황제는 언제 어디서나 두리번거리면서 팔방을 듣고, 모든 것을 관찰하고 이해함으로써 카메라 행동에 더 잘 맞출 수 있다고 한다. 황제는 태어날 때부터 이를 배워서 곧 걸을 수 있게 되었다. 열 살쯤 되면 수구를 떠나 사방에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고 명산대천을 두루 유람한다.
황제는 원시 씨족공사 시대에 살았다. 당시 중국의 사회구조는 씨족, 즉 몇 개의 씨족으로 구성된 부족인 몇 개의 부락으로 구성된 부족연맹으로 표현되었다. 씨족, 부족, 부족연맹 간에 각자의 이익을 위해 전쟁이 자주 발생한다. 처음에 황제는 희씨 부락의 수장일 뿐이다. 장기간의 정벌에서 그는 점차 자신의 위망을 세우고, 결국 다른 부락에 대한 통치를 완성하여 부락연맹 수령의 왕좌에 올랐다.
염제 치우 흥전과의 전쟁은 황제가 지도자로 통하는 길의 세 가지 이정표이다. 문헌에 따르면 황화안은 형제다. 오늘: "과거에는 소전이 우애교와 결혼하여 황제와 안색을 낳았다. 황제는 희를 첩으로 ... >>
장 성의 근원을 찾다. 장 성의 유래는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1, 희씨 성:
① 고대 황제의 손휘는 관직에 속하여 성이다. 이 장씨 가문은 경양 (허베이 () 성 청하현 동부의 경양 () 에서 유래하여 가문이다. 민간에는' 장 () 성 출청하 () 가 세상에 있다' 는 말이 있다.
② 황제의 자손에서 나온 희성은 글자로 씨이다. 춘추시대에는 진나라에 한 의사가 있었는데, 이름은 후세 사람이 그에게 장 ()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2, 성 변경에서 봐:
① 니 성 에서. 삼국 때 웨이 장군 장 리아, 본명 니, 하지만 그의 가족은 원한을 피하기 위해 장 () 으로 이름을 바꿨다. 그의 자손도 장 () 을 성으로 삼았다.
2 스스로 성을 주다. 남만 수장 용 () 은 윈난 () 에 거주하고, 삼국 때 촉국 제갈량 () 은 장 () 에게 성을 주었고, 뒤이어 장 () 을 씨로 삼았다.
③ 고대 서세이 민족에서 기원했다. 장 zhongzhong, Xi 사람들, 현재 팬 양 에 살고 있습니다. 좋은 승마 촬영 때문에, 양부 라는 성 장 과 함께, 의인 으로 팬 양 현 을 받았다. 장중 () 은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운 후, 관직 () 에서 예부 () 까지, 그를 조국공 () 으로 봉하였다.
(4) 소수 민족의 성. 고대에는 우환, 여진, 길항, 선비, 흉노, 거란 등 일부 소수민족들이 성을 장으로 바꿨다. 현재 아창, 나시족, 와족, 야오족, 장족, 여족, 고산족, 티베트족, 혁색 해라, 자르다리족, 장자석, 장진사, 자쿠타, 아이이 등 10 여 개 만주족 성씨가 모두 성을 바꾸었다.
장' 성의 유래? 장 성의 기원은 고대 전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나오는 중원 각족의 시조 황제와 그의 아내 선조는 전설에서 양잠, 리사 방법의 창조자로 후세 사람들에게 누신으로 추앙받고 있다. 그들은 아들을 낳았는데, 이름이 유명하고, 태태태태의 관행 때문에 말하는 것이 비교적 적고, 태태 이후 동이부족의 수장이다.
다섯 번째 아들은 명성이 낮고, 관지정 (활과 화살 제조를 감독하는 관원) 이다. 그는 밤에 호성 을 보고, 하늘 거대한 활 모양, 하늘 거대한 활 처럼, 하늘 의 남동쪽 에 공격 화살표 아홉 행성 을 보고, 화살 은 하늘 늑대 를 향해, 그래서 그 영감을 받아 활을 만들고 화살을 타고 성을 장 에게 주었다. 장 () 자의 본의는 상궁 () 으로, 개궁 () 장궁 () 으로, 관명 공 () 정 () 고성 () 의 이름 호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장도 그의 조상의 이름을 바탕으로 한 성을 가지고 있다. 춘추시대에 진국에는 장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이름은 장결이었다. 나중에 조부라는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이때부터 진국에는 장 () 성이 생겼다. 기원전 403 년 조, 한, 위가 진국을 나눈 후 장인구도 3 개 제후국에 흩어졌다.
"백가 성" 에서 "장" 이라는 글자의 유래는 다음과 같다.
주 () 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상고 황제의 아들 () 에서 나온 것으로, 관직에 속한다. 《신당서》에 따르면? 승상 가계표는 "청양가의 다섯 번째 아들, 황제의 아들, 활을 휘두르며 화살을 휘두르며 후세 사람들에게 장 () 이라는 성을 주었다" 고 말했다.
염황 자손은 희성에서 나왔다. 《동치》에 따르면? \ "일족 간사 \" 기록에 따르면 봄과 가을 기간, 진국에는 장 지에 (Zhang Jie) 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그의 손자는 그를 성으로 삼았고 장 (Zhang) 이라고도 불렀다.
주어진 성이나 그의 성에 의해 바뀌었다. \ "역사 기록 \" 기록에 따르면, 남만 지도자 용은 삼국 때 촉국 제갈량 () 에게 장 () 이라는 성을 주었고, 이후 사람들은 장 () 을 씨로 삼았다.
고대의 Xi 족에서 기원한 것은 당대의 Xi 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성의 성을 준 황제에 속한다. Xi 민족은 당 () 송 () 요 () 금 () 시대에 사는 고대 민족이다. 역사 문헌에서, Xi 인은 종종 Xi 인과 Xi 회족으로 기록된다. 당나라 때 사람의 장씨 가문은 황제 출신이다.
다른 소수민족에서 유래하여 한화 개성에 속한다. 아창, 나시족, 와족, 요족, 장족, 여족, 고산족 장은 주로 윈난, 구이저우, 광서, 쓰촨, 대만성 등에 분포하고, 티베트족 장은 주로 청해, * *, 쓰촨, 구이저우 등 티베트족 거주지에 분포하며, 그 성씨는 고증해야 한다
일본 명장 신라 삼랑태원 일광의 일곱 번째 아들, 원각은 영덕 2 년, 즉 서기 1085 년 원일광에 살해된 원일중 고아의 보복을 피하기 위해 북한으로 향했다. 원각의는 조선고려왕조의 비호하에 신라를 전고로, 신라를 원형으로, 장보호를 원형으로, 장을 묘족 인물로, 세대를 연해섬에 뿌리박았다.
세계 중국인 10 대 성씨 중 하나인 장성은 현재 세 번째로 큰 성으로 8750 만 2000 명으로 전국 전체 인구의 6.83% 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 3 대 동성민족 중 하나로 백가성 중 24 위에 올랐다.
장 성의 출처 성의 출처:
성: 장본적: 태원
시조: 왕: 태원현인
분류: 성 및 피난 개성
역사상 위대한 이름
장은 줄곧 인재였다. 전국 로비 연횡으로 진 () 을 상대하는 장의부터 뒤이어 장씨 명사들이 잇달아 역사 무대에 올랐다. 한나라 유명 인사 중 장이 상위권에 올랐다. 정치, 업적, 학술, 예술, 의학 등 모든 방면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장량 () 는 한초 () 의 한 대신으로, 그는 유방이 천하를 이길 수 있도록 많은 교묘한 전략을 가지고 있다. 장건 서역에 두 차례 출사해 중원과 소수민족의 연계를 강화했다. 과학자 장형은 세계 최초의 지진을 측정하는 훈계와 지동계를 창조했다. 저명한 의학가 장중경은' 열병론' 과' 김궁요략' 을 집필해 중의학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서예가 장지 () 는 "오늘의 풀" 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한 획의 글씨체는 간혹 끊어지지만 핏줄이 연결되어 있고, 연결되어 있고, 기맥이 연결되어 있고, 엇갈려 있기 때문이다." 한 왕조 후, 노란색 수건 지도자 장 각 이있다; 삼국 시대의 장 페이, 장 리아 장군; 장점금동 문학가, 학자 장재; 당나라의 시인 장 지, 장 유, 장 지, 서예가 장 쑤; 송대 시인 장봉. 전설에 의하면 당나라에는 장의가가 있었는데, 9 세는 동거하는 것이 * * * 부귀로, 먼 곳에서 칭찬을 했다고 한다. 일이 당고종에 전해진 후 황제가 직접 찾아왔다. 고종은 보수적이고 조화로운 가정인 요조에 대해 물었다. 그는 100 여 자의' 참음' 만 대답으로 썼다. 고종은 치국리정의 원칙을 실현하였다.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아 만족스럽게 차를 몰고 궁전으로 돌아갔다. 이후 이 의미 있는 사건을 기념하기 위해 장의가는' 참음' 을 가휘로 삼았다. 당대의 고서에 따르면 당현종 개원년 동안 여러 대신들이 현종 축수를 위해 기진이보를 바쳤고, 재상 장구령만 한 사람이' 천년김궁록' 한 권을 바쳤다. 그는 책에서 고금의 흥망의 도를 상세히 논술하여 현종이 천하태평할 때 역대 흥망의 교훈을 명심하고, 안사위위, 영보강산을 명심하도록 설득하고자 하였다. 그 후 현종은 그의 이 소중한' 선물' 을 두 배로 소중히 여기고, 특별히 편지 한 통을 써서 과시했다. 그래서 장구령의 사람들도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금검' 을 당명으로 삼기 시작했다. 장 () 성은 한대 () 에서 인구가 많은 성으로 발전하여 당대에 이르러 이미 세계 10 성 1 위에 올랐다. 명대 장은 이미 전국 1 13 현에 널리 퍼져 있으며 전국 현 총수의 93% 이상을 차지한다. 오늘날 장은 수천만 명의 인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와 세계 여러 곳에 분포하는 중국 성씨이다. 예로부터 장씨는 총 63 명의 재상과 56 명의 장군이 나왔다. 또한 사상가 장재, 장협이 유교 학설에 기여한 공헌, 불교도 (통성 장) 의 불교 사상의 승화, 도가 등이 있다. , 큰 의미가 있습니다. 또 장학량의 항일전쟁, 장복림의 우주 탐사 등이다. 현대에 공로를 쌓고 역사책에 기재하는 중요한 사건이기도 하다.
성의 기원
장 성의 출처는 세 권의 문헌에서 고증할 수 있다. 첫째, "동치" 에 따르면? 족보에 따르면 장의 성은 글자 기반이다. 장의 후손은 대대로 진 () 에서 관위 () 로, 삼국 () 이 진 () 후 북한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였다. 장 () 의 시초 () 는 청양 () 의 다섯 번째 아들이며, 활을 들고 화살을 휘두르며, 장 () 에게 성을 주어 성을 얻었다. 둘째,' 장씨 족보서' 에 따르면 장 () 성은 주 () 성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총 12 군 () 은 각각 양양 (), 낙양 (), 하동 (), 시흥 (), 봉이 (), 평원 (), 청하 셋째,' 통지' 에 따르면 장, 왕, 이, 조 4 성은 모두 황제가 준 것이다. 귀족 가정은 태원현 (현재 산시 태원) 에 살고 있다. \ "백 성 \" 주 Qinghe 카운티 (이 허베이 성 Qinghe 카운티 동쪽).
백가성' 장' 은 어느 왕조에서 기원했습니까? 장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름 중 하나로 가까운 1 억의 인구를 가지고 있다. 장재중국의 조상은 백공이다. 혜공 성 디추 (이 하남 푸양) 는 장 조상의 가장 오래된 조상 거주지이다. 장 () 성은 푸양 () 에서 기원하고, 다른 곳은 시계 () 지일 수밖에 없다.
첫째, 역사 기록과 혈통의 기초
우리는 장 씨의 시조에 관한 기록을 찾아보았는데, 책에는 17 종이 많이 적혀 있다. 「시본」일: "활처럼 휘두르며 적을 찾다." 이것은 가장 초기의 파도 기록이다. 사기? "오제 연보": "황제는 헌원의 언덕에 살고, 레이조를 위해 서릉의 딸과 결혼했다. 선조는 황제의 공주로 두 아들을 낳았다. 천하가 있다: 하루는 경양, 경양은 강에 입주한다. 중학교 2 학년은 번화하고, 물이 흐르는 해와 같다. 창읍은 촉산의 딸, 일창의 하인, 레빈, 레문현혜와 결혼했다. 황제가 무너지고, 그 손장의의 아들 레문이 조삼나무에 묻혀서 제전욱을 위해 장례를 치렀다. " 돈? "원과 씨의 편찬" 은 황제의 다섯 번째 아들 경양이 태어날 때 느린데, 그래서 활화살을 만들고, 호성을 숭배하고, 성이 장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화, 원화, 원화, 원화, 원화) \ "노래? 구양수신당서? 승상 족보표: "장 () 성 기 () 는 황제의 아들 청양 () 오자 () 가 활을 휘두르며 화살을 잡았고, 후세 사람들은 장 () 을 주었다. \ "청나라? 건륭년 동안 장씨 종보를 재건하는가? 성씨의 원류시험: "장생은 헌원황제에서 태어났고, 무진천에서 태어났으며, 일명 경양이라고도 한다. 오자가 활을 휘두르며 화살을 휘두르며 관직에서 공정 () 까지, 호성 손바닥 () 을 경배하고, 장 () 에게 성을 주었다. ""
위의 문헌에서 알 수 있듯이' 화' 는 장 성의 시조이다. 이 관점은 다른 사서에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성립된 것이지만, 송대가 쓴' 통지' 는 셰장이 장 성의 시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야오는 황제의 손자이자 황제의 아들이다. 그네는 현도 청양네 아들인가, 소호 청양네 아들인가, 차이가 있다. 우리는 화는 황제의 손자, 경양의 아들이라고 생각한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 ① 표준어? "일": "황제는 25 자의 땅이 있고, 14 성, 즉 희, 여행, 치, 희, 탱, 젠, 임, 견권, 구, 짠, 이순신 12 성이 있다. "(그 중 두 명은 기와 동성이고, 두 명은 각각 성이 있다.) 사기? 오제? 노트, 사본, 대대 이기기 등의 문헌은 모두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 황제의 아들이 얻은 12 성 중 장 () 은 장 () 성이 황제가 준 것도 황제의 아들도 아니고 황제의 손자 () 이며, 전호 () 황제와 친숙조카 () 와 동시대인임을 설명한다. (2) 당대의 저명한 족원학자 하광악선생이 고증하여 소호 김전 본적은 동이이고, 비황제 경양의 후예는 소호가 황제의 아들임을 배제하고 현조 경양의 아들을 때리는 것이 더 믿음직스럽다.
그러나' 황제의 아들인가 손자인가' 라는 문제에 대해 역사적으로 수천 년 동안 논쟁을 벌였으며, 각각 중요한 문헌 근거가 있었다. 후세 사서가 일치하지 않고 논란이 있는 것은 정상이다. 왜냐하면 그는 고대 전설의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의 태도는 두 가지 관점이 서로 존중하고, 서로 포용하고, 공통점을 찾고, 누구도 족보를 바꾸도록 강요할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씨 문화 연구가 깊어지면서 인식이 점차 통일될 것이라고 믿는다.
장 성의 출처는 장 성이다. 지금은 중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성이다. 희성은 인류의 시조 헌원황제에서 유래하였다. 중국인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장 성은 황제의 아들, 경양의 손자에서 유래했다. 활과 화살사를 발명하여 성화공, 장유경양 (오늘 허베이 청하) 을 주었다. 장 성은 분포가 매우 넓다. 장 (Zhang) 이 상하이에서 1 위를 차지한다면, 장 (Zhang Yi), 군사가, 장 페이 (Zhang Heng), 장 징 (Zhang Zhongjing) 의사, 외교관 장 지안 (Zhang Zhongjing), 서예가 장 쑤 (Zhang Xu), 시인 장 지링 (Zhang Jiuling 허베이 청하, 하남 푸양, 산서 홍동에 갈 수 있어요. 상세한 고찰은' 장족보',' 중국 성대전' 등의 사료를 볼 수 있다. 하남 푸양 그네 공동묘지. 장 성의 기원은 조상의 이주 분포이다. 현 왕당노. 광둥 () 성 푸닝 () 시 진흙구 () 향장 씨 종사 () 가 본당 () 에 신고했다. 장공의 은근한 가훈장을 인용한 유명인사 현대유명 연예인 예술가의 부계 특징 장의 사당 대련의 사당 상인방 비문장 사당 사당 4 자 연장 사당 5 자 연장 사당 6 자 연장 사당 7 자 이상 연장 사당 7 자 이상 연장 조석 제사의 전고 화룡점정, 남용을 용서하고 당나귀를 탄 장동자는' 다화록' 을 가르칠 수 있다. 장정의 은인가훈 장 유명인사 유명 연예인 현대 유명 연예인 부계 특징 장사당 전 사당 장사당 상인방 비문 장 사당 4 자 전련사당 사당 5 자 전련장 사당 7 자 전련장 사당 7 자 이상 전련장 사당 7 자 이상 조당 7 자 이상 전련조조의 경전 경전 화룡점정, 욕설, 당나귀를 탄 장꼬마가 동진' 차' 를 가르칠 수 있다 왕희지 편집자의 장성의 기원은 고대 전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1999 년 중국은 쿤밍에서 엑스포를 열었다. 엑스포원 안에' 성은 하남에서 기원한다' 는 기념비가 세워졌다. 그 중 3 위는' 푸양 장 성' 이다. (4) 중과원이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하남의 편제는? 가장 유행하는 성의 고향 지도에 따르면 100 개 중 73 개는 하남에서 온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장 () 성과 야오 () 성은 푸양 () 에서 유래했다. 1 에 따르면 역사적 근거. 2. 문화재. 3 종보 기록. 동시대의 연구 성과에 따르면 1 은 황제에서, 그리고 파도에서 왔다. 《신당서》에 따르면? 승상 계보계표: "황제의 아들 청양 오자, 활을 휘두르며 화살을 휘두르며 후세 사람들에게 장 () 을 주었다." 원과 씨의 편찬에 따르면, "황제의 오자 경양은 태어날 때 느린데, 성 장 () 으로 활 화살을 만들고, 호성 () 을 경배한다." 위의 두 사료의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은 한때 중요한 병기 활의 발명자였으며, 이후 장으로 봉쇄되었다. 장씨 토템, 황제가 직접 전해 내려온 장씨 분기는 경양에 거주해 이름을 지었고, 경양은 청하 이남 (현재 허베이 () 성 청하현 동 () 에 위치해 있다. 나중에 귀족 가족도 이 지역에서 왔다. 허베이 장가의 것이다. 2. 황제의 자손희성에서 왔습니다. 《동치》에 따르면? \ "일족 간사 \" 기록에 따르면 봄과 가을 기간, 진국에는 장 지에 (Zhang Jie) 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그의 손자는 그를 성으로 삼았고 장 (Zhang) 이라고도 불렀다. 또한 장은 여전히 진나라에서 벼슬을 하고 있다. 기원전 403 년 북한, 조, 위가 진국을 분열한 후, 일부는 삼국도성과 함께 이주한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삼국도성과 함께 이동했다. 이 가운데 한국으로 이주한 장은 영향이 크며 역대 입국이 벼슬이었다. 한국은 Pingyang (현재 산서 Linfen 남서) 에서 시작하여, 남향 이양 (현재 허난성 이양현 한성) 으로 이동하고, 양택 (오늘 하남 우주) 으로 옮긴 뒤 정 (오늘 하남 신정) 으로 이동했다. 조초건도 진양 (오늘 산시 태원 서남) 은 중모 (오늘 하남 학벽서) 로 옮긴 뒤 결국 수도 한단 (오늘 허베이) 으로 옮겼다. 웨이는 안읍 (오늘 산시 하현 서북) 부터 대들보 (오늘 하남 개봉시) 로 옮겼다. 산시 허베이 하남 장가를 위한 것입니다. 3, 성씨 또는 그의 성씨, 그의 집은 성을 바꾸었다. \ "역사 기록 \" 기록에 따르면, 남만 지도자 용은 삼국 때 촉국 제갈량 () 에게 장 () 이라는 성을 주었고, 이후 사람들은 장 () 을 씨로 삼았다. 웨이 장군 장 리아, 본명 니, 장, 거안문마읍 (오늘 산서삭현) 으로 바뀐 뒤 가장 유행하는 성이 되었다. 또한 한성, 희성의 사람, 우환, 여진, 염소 자리, 선비, 흉노, 거란 등 소수민족의 일부 가지들은 모두 성을 바꾸었다. 4. 공안부에 따르면 장파는 인구 3 위 성씨 ..... >> 입니다
장 성은 어떻게 왔습니까? 장 성은 당대 중국에서 세 번째로 큰 성이다. 황제에서 나온 것으로 황제의 다섯 번째 아들의 후손이라고 한다. 명대 가정년 사이에 편찬된 장군' 장씨 족보' 에 따르면, 듣자하니. "내 장 성은 헌원황제의 세 첩에서 나왔고, 동우씨의 아들, 휘두르고, 원호를 보고, 화살을 조종하고, 장 () 성, 활관인 (), 주배호성 (), 거처 (), 나라가 청양 () 에서 나왔고, 이후 청하군 () 으로 바뀌었다. 이 장 성은 청하현을 바라보는 유일한 사람이다. " 즉, 장의 성은 황제의 아들이고, 그의 어머니는 옥이라고 한다. 활과 화살이 발명되었기 때문에 그는 공현 (공식 명칭) 으로 임명되었다. 활은 곧다. 즉 활은 길고,' 장' 자와 같기 때문에 장성이 탄생했다. 이후 중국의 후예는 청하현 (오늘 산둥 임청) 에 거주하며 청강은 장의 주요 군이 되었다.
장은 가장 유행하는 성이기 때문에 그 출처가 많고 분포도 넓다. 이 중 하나 외에도 남양, 오군, 안정, 돈황, 무위, 범양, 애칭, 곽배, 곽량, 종산, 계준, 하노이, 고평, 백인, 김감 등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당나라에는 장의가가 있었는데, 9 세는 동거하는 것이 * * * 부귀로, 먼 곳에서 칭찬을 했다고 한다. 일이 당고종에 전해진 후 황제가 직접 찾아왔다. 고종은 그에게 가족 사업과 가족의 화목을 유지하는 비결을 물었고, 그는 100 여 자의' 참음' 만 대답으로 썼다. 고종은 치국리정의 원칙을 실현하였다.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아 만족스럽게 차를 몰고 궁전으로 돌아갔다. 이후 이번 의미 있는 방문을 기념하기 위해 장의가는' 백인' 을 가휘로 삼았다. 당대의 고서에 따르면 당현종 개원년 동안 여러 대신들이 현종 축수를 위해 기진이보를 바쳤고, 재상 장구령만 한 사람이' 천년김궁록' 한 권을 바쳤다. 그는 책에서 고금의 흥망의 도를 상세히 논술하여 현종이 천하태평할 때 역대 흥망의 교훈을 명심하고, 안사위위, 영보강산을 명심하도록 설득하고자 하였다. 나중에 현종은 그의 이 소중한 선물을 매우 소중히 여기고, 그것을 칭찬하기 위해 특별히 편지 한 통을 썼다. 이때부터 장구령은 이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금검' 을 당명으로 삼기 시작했다.
장 () 성은 한대 () 에서 이미 인구가 많은 성씨 () 로 발전하였으며, 당대에 이르면 전 세계 10 성 () 중 1 위를 차지했다. 명대 장은 이미 전국 1 1 13 현에 널리 퍼져 있으며 전국 현 총수의 93% 이상을 차지한다. 지금은 수천만 명의 중국 성으로 세계 여러 곳에 분포되어 있다.
예로부터 장씨는 총 63 명의 재상과 56 명의 장군이 나왔다. 또한 사상가 장재, 유가학설에 대한 공헌, 불가 (속성 장) 의 불교 사상의 승화, 도가, 장형지동계, 장중경' 장한론',' 경맥량 일선' (속성 장) 등이 있다. , 큰 의미가 있습니다. 또 장건 출사 서역, 장의 만력개혁, 장지동의' 중체서용' 론, 장학량의 일본군 간언, 장복림의 우주탐험 등이 있다. 이들은 또한 현재에 큰 공헌을 하고 역사의 이름을 딴 중대한 역사적 사건이다. 이것들은 모두 장인민이 역사 문화에 대한 위대한 공헌이다.
출처: 바이두가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