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한자가 진화하는 정확한 시간순서는 무엇입니까?

한자가 진화하는 정확한 시간순서는 무엇입니까?

한자는 주로 기록할 수 있는 상형문자에서 유래한 것으로, 상형문자는 한자 체계의 형성과 발전의 기초이다. 이후 진화는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해서체, 초서, 행서 등 수천 년을 거쳤다. 그들은 모두 해서체를 사용하고 있지만, 여전히 완전히 정형화되지 않았다.

갑골문 1

갑골문은 주로 중국 상대 말기 (14 ~ 1 1 세기) 왕실이 거북갑과 수골에 쓴 은허 갑골문을 가리킨다.

조사 결과 갑골문은 약 654.38+0 만 5 천 조각, 4500 여 자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갑골문은 정치 군사 문화 사회 관습뿐 아니라 천문학 역법 의학 등 과학 기술까지 포함하여 상대 사회 생활의 여러 부면에 대해 매우 풍부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갑골문에서 인정한 약 1500 자를 보면 이미' 상형, 뜻, 형성, 지물, 전주, 차용' 방법을 갖추고 있어 중국 문자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중국 상대와 서주 초기 (기원전 16 년경 ~ 기원전 10 년경) 거북갑과 수골을 기반으로 한 문헌.

2. 김문

청동기 비문 (종정문이라고도 함) 은 은상시대에 청동기에 새겨진 글을 가리킨다. 상주시대는 청동기 시대였다. 그중 정령은 예기의 대표이고, 시계는 악기의 대표이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따라서 종정문이나 금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조각한 비문을 가리킨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이다. 중국은 하조에서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구리의 제련과 청동기의 제조가 매우 발달했다. 일주일 전만 해도 구리는 금이라고도 불렸고,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비문' 이나' 상서로운 문자'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이런 청동기에 종정에는 글자가 가장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종정문' 이라고 불렸다.

김문의 응용시간은 약 1200 년, 상대 초기부터 진멸육국에 이르기까지 약1200 년이다. 용경의' 금문차별' 에 따르면 청동기에는 3722 개의 비문이 있는데, 그 중 2420 개는 식별할 수 있다.

청동기의 비문은 글자 수가 다르다. 기억의 내용도 크게 다르다. 주요 내용은 대부분 조상과 왕후의 공적을 찬양하는 동시에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유명한 털은 497 자로, 광범위한 범위와 당시의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3. 대박

대주는 일종의 한자이다. 주선왕의' 시서' 로 전해져 왔기 때문에 일명 문숙이나 슈슈로 불린다. 진나라에서는, 그것은 대주라고 불리며, 작은 인감과는 다르다. 대박' 은 서주 말년에 시작되었고, 춘추전국시대에는 진나라를 여행했다. 글꼴은 진 전서의 글꼴과 비슷하지만 글리프의 구성이 겹칩니다. 석고문 대표는 현재 주선왕 태사환이 쓴 책 한 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는 원래 글의 기초 위에서 개혁을 진행하였는데, 석고에 새겨져 이름을 얻었다. 그것은 최초의 석각 문자이며, 석각의 원조이다.

4. 작은 인감

작은 인감은 일명 "진 인감" 이라고도 한다. 진나라 때 리스는 문자를 통일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이를 작은 인감이라고 한다. 진나라 때. 모양이 길고 가지런하여 대천에서 진화해 왔다. 동한 허신' 설문해자서' 는 "진시황초, 천하도 ... 진문과 불화하는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다" 고 말했다. 리스는' 창호' 를 썼고, 조고는 역법을 썼고, 태사는 후무경에게 학술 저작을 한 편 써달라고 했다. "그들은 모두' 시서' 의 대박을 가져갔거나, 혹은 적지 않게, 이른바 소실이라고 불렀다."

오늘도' 랑야대 각석' 과' 태산 각석' 의 잔재가 있어 작은 인감의 대표작이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리스는' 글이 같고 자동차가 동궤' 라는 정책을 실시하여 통일계량책임을 진다고 한다. 리스는 진나라가 사용한 원시 전서를 기초로 단순화하고,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없애고,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만들었다.

그것은 중국에서 줄곧 서한말년까지 유행했다가, 후에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그러나 그 아름다운 글씨체로 인해 서예가의 칭찬을 받아왔다. 그 획이 복잡하고 형식이 고아하기 때문에, 우여곡절, 인감, 특히 위조 방지가 필요한 공인은 봉건 왕조의 붕괴와 현대의 새로운 위조 방지 기술의 출현까지 인감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강희사전' 의 모든 글자도 전서로 표기되어 있다.

5. 예서

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한 것으로, 주로 전서의 원형 획을 네모난 주름으로 바꿔 쓰는 속도가 더 빠르며, 나무판에 물감으로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이벤' 은 죄수가 아니라 작은 관원, 즉 서류를 담당하는 작은 관원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예서는 진 () 의 마지막 () 이 옥중에서 편성되어 번간하고 고치고, 서체가 둥글게 되어 있고, 획이 곧은 것으로 바뀌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연필" 을 "깨진 펜" 으로 변경하고, 선에서 획으로 변경하면 쓰기가 더 쉬워집니다.

예서는 한자의 표기 기능을 강화하고 상형기능을 약화시켰으며, 한자의 변화가 커서 고금 문자의 분수령이 되었다. 예서는 나중에 초서 해서체 행서의 파생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예서는 미나리 (고력) 와 한리 (금리) 로 나뉜다. 예서가 등장하면서 예서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중한 글씨체로, 쓰기 효과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으며,' 잠두연미' 와' 우여곡절' 에 신경을 쓴다.

6. 해서체

해서체 () 는 예서 () 또는 진서 () 라고도 하며, 동한 () 에서 시작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평평하며,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에는 해서체로 남아 있는 예서가 많지 않아 구조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다. 전세한 위진첩에서 종추의' 현성표',' 극지표', 왕희지의' 악의론' 과' 황정경' 은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그 특징을 살펴보면, 옹방강이 말한 바와 같이, "예서의 파화를 고치고, 그것을 취하면, 여전히 예서의 세로로 남아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해서체의 발전은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고, 오체 (), 유체 (당우세남), 안체 (진경), 유체 (공권), 조체 (송원 조맹경) 등 많은 유명한 작가들이 등장했다.

송대 해서체에' 송체' 가 나타났고, 송체, 흑체, 모조송체 등 현대 인쇄체는 모두 해서체에 속한다.

7. 초서

초서는 쓰기에 편리한 서체이다. 그것은 한초에 시작되었는데, 당시 조례라는 조잡한 예서가 성행하다가 점차 예술적 가치를 지닌 조창으로 발전하였다. 한말에 장지는 조장이 보존한 예서 획의 흔적을 잃었다고 한다. 상하자 사이의 획은 종종 서로 연결되어 차용하는 것이 바로 현대의 풀, 속칭 초서라고 하는데, 이 글자들은 한 획으로 성형된 것이다.

당대의 장욱 () 과 회소 (), 송대 () 는 이런 풀 () 에 대한 글이 더욱 방종하고, 획이 끊이지 않고, 자형이 변화무쌍하여 일종의 들풀이 되었는가? 。 초서는 서예가가 자주 쓰는 서체이다.

조창의 구봉은 규칙적으로 따를 수 있다. 대표작은 삼국 시대 오국황제의 송강판' 급장' 과 같다.

이 풀은 한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필법이 유창하다. 대표 작품은 김대 왕희지의' 초월'' 득시' 와 같다.

광초는 당대에 나타나 장욱과 회소를 대표해 실용성을 완전히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그 이후로 초서는 서예가에게만 모사되었다. 대표작으로는 장욱의' 복통첩' 과 와이소의' 자서전' 이 있다.

8. 행서

행서는 동한 말년에 생겨났는데,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초서나 초서라고 할 수 있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오픈법은 초서예보다 많은데, 이를' 오픈' 이라고 한다. 초서예는 모듈법보다 많은데,' 초서' 라고 불린다. 대표 인물:' 이왕': 왕희지와 왕헌지.

확장 데이터

중국 고고학자들은 은허 갑골문 문자의 기원과 관련된 일련의 출토 자료를 발표했다. 자호의 각본은 탄소 14 의 물리적 측정을 거쳐 약 7762 년 (128) 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7000 년 전의 쌍돈조각, 6000 년 전의 반파도기조각, 오천여 년 전의 청돈유적지 조각, 조장묘지의 문자, 대문구 도존의 표지, 요순시대 도사 유적지의 주문.

초기의 각자와 갑골문은 풍부한 문자 시스템이었고, 후기의 각자와 갑골문은 초보적인 성숙 단계에 속한다. 이러한 고고학적 발견은 한자의 기원에 대한 중요한 단서일 수도 있고, 각종 문자 발전의 다른 기원일 수도 있다.

지금으로부터 약 6000 년 전 반파유적 등 양사오문화유적의 도기 외벽에는 이미 50 여종의 조각 기호가 있었다. 그것들은 계획도 정연하고, 일정한 규칙성을 가지고 있으며, 간체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아마도 한자의 싹일 것이다.

1980 년대 초 하남 등봉하 문화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자기에서 더욱 완전한 글이 발견되었다. 당시 학자들은 지금까지 중국이 정확한 시간의 가장 빠른 글자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한자 지식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 중 하나로, 적어도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현존하는 최초의 원시 문자는 설명적인 그림과 각본이며, 인식할 수 있는 성숙한 한자 시스템은 상대 갑골문이다.

한자는 표의문자이고, 한자는 보통 중국어 중의 한 단어나 어소를 대표하며, 음, 모양, 의상통일의 특징을 형성한다. 한자는 획으로 구성된 네모난 글자이기 때문에 네모난 글자라고도 한다. "차", "위", "명" 과 같이, 그들은 언어의 의미를 단어로 직접 표현합니다. "q" 는 표음도 할 수 있고 표음도 할 수 있고, "문" 표음, "입" 표의도 할 수 있다.

한자는 수천 년의 여정에서 가장 원시적인 석각문자에서' 7 가지 한자' 로 바뀌었다. 즉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초서 해서서 해서체 행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