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누가' 도화원기' 코스웨어를 가지고 있습니까?
누가' 도화원기' 코스웨어를 가지고 있습니까?
텍스트 토론
첫째, 전체적인 파악
이 글은 원래 도연명' 도화원기' 서열로 남송무제 옹초 2 년 (42 1) 에 쓰여졌다. 그때 작가는 이미 57 세이어서 이미 농촌에서 10 여 년 동안 은거했다. 이 문장 (WHO) 가 언급한 도화원은 실제 근거가 있는 것 같다. 후난 () 성 도원현 () 서남 도원 산비탈에는 약 100 미터 길이의 동굴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도화원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글에서 다룬 이야기는 순전히 허구이다.
저자의 생각에 따르면, 도화원과 도화림 사이에 구멍이 하나 있는데, 구멍이 매우 좁아서 한 사람만 드나들 수 있다. 동굴은 산에 있고, 산 아래는 개울의 발원지이며, 수백 계단의 도림은 여기서 멈춘다. 이 배경을 이해하고 이야기를 보면 단서가 분명하다고 느낄 수 있다.
이야기는 꽤 전설적인 색채를 띠고 있어, 일찍이 지괴소설의 범주에 등재된 적이 있다. 첫째, 어부가 타오 위엔에 들어가는 여행은 이상합니다. 어부는 시내를 따라 걸으며 "길을 잊는다" 고 한다. 그들은 왜 돌아가서 계속 가지 않습니까? 도대체 무엇이 그를 매료시켰는가? 수천 수만의 복숭아나무가 제방 사이에 끼어 있지만, 한 그루도 뒤섞이지 않았다. 이것은 자연적입니까, 인공입니까?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는 구멍은 깊이를 헤아릴 수 없다. 나는 이것이 무슨 이상한 일인지 모르지만, 어민이 감히 혼자 들어가다니, 정말 신기하다. 그다음은 도원 중인이다. 만약 당신이 신선이라면, 왜 일반인처럼 먹고 살아야 합니까? 숨겨진 경우 지금, 왜 세계 구멍, 만리 에서 분리 할 수 있습니까? 결국 이' 세외도원' 은 사라졌다. 어부가 구멍에서 나온 후, "유비쿼터스 야망" 이 생겼다. 왜 그가 다시 찾아도 아무것도 얻지 못했을까? 이 마을은 더 이상 세상에 없는 것 같아요! 유자대의' 실패' 에 관해서는 작가가 의도적으로 첨가한 결말이다. 이 진실한 역사적 인물의 증언으로 이야기는 더욱 진실되고 허황되고 전설적인 색채가 더욱 짙어진다.
이 이야기의 저자는 남에게 허구를 부탁하는 것이다. 그는 동진 말년 전란의 환경에서 생활한다. 중년 이후 그는 오랫동안 농촌에 은거해 농촌의 현실에 대해 더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고, 국민의 소망에 대해 절실한 체득을 갖게 되자 자신의 이상 속의 사회인 세외도원을 구상했다. 이 사회에서는 억압, 착취, 소동이 없습니다. 모두가 할 수 있는 일에 참여하고, 노인과 아이들은 즐겁게 생활하며, 사람들은 매우 조화롭고 우호적이다. 그러나 저자는 그러한 이상적인 사회가 당시의 조건 하에서는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그래서, 이 문장 에서, 그는 어부의 눈을 통해 이 이상적인 사회 표본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어부의 반복적인 찾기를 통해 그 존재를 부정했다. 적어도 이 현실 세계에서는 그렇지 않다. 만약 네가 그것을 찾고 싶다면, 너는 그것을 높은 곳에만 들 수 있을 뿐이다. 그것이 바로' 도화원기' 시가 마지막으로 말한 것이다. "나는 낮게 읊조리고, 내 증서를 높이 들고 싶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유언장일 뿐이다. 누가 할 수 있습니까? 이런 관점에서 유자영 이후' 관심' 이 없는 것 같아 작가의 어쩔 수 없는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 글을 읽으려면 작가의 아름다운 이상과 그가 넘을 수 없는 사상 갈등을 보고 그 내용과 표기법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둘째, 문제 연구
1. 저자 사회 이상의 본질
도화원은 도연명의 이상적인 사회이다. 작가의 이상 본질을 이해하려면 먼저 원시를 봐야 한다. 왜냐하면 몇 가지 실질적인 문제에서 시는 추억보다 더 선명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연분을 따라 밭을 갈고, 날로 입소한 것' 은 원시 농경사회의' 해돋이, 일입이자' 의 평온한 생활을 묘사한 것이다. 춘잠집사, 추숙누왕세' 는 군주전제, 착취, 억압이 없는 사회제도를 가리킨다. "자식의 종가, 자식의 백환" 은 고대 이상 대동사회에서 "늙고, 강하고, 쓸모가 있고, 어려서 소장이 있다" 는 원칙의 구현이다. 요약하자면, 이 묘사들은 모두 원시 농경사회의 특징을 보여준다. 어민들을 통해 본 것, 마을, 집, 양전, 아름다운 연못 등을 통해 이 사회생활의 모습을 보여줬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남녀가 농사를 짓고, 노소를 막론하고 행복한 국면에 이르다. 나중에 마을 사람들의' 자운' 을 통해 이 사회의 기원을 밝혀내고 어부를 받아 그들의 정신적 면모를 표현했다. 시와 기억이 서로 보완하여 이상적인 사회를 명확하게 그려내다.
저자의 사회적 이상은 당시 암흑사회에 대한 비판이었고, 인민군중이 억압과 착취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요구를 객관적으로 반영해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그러나 어느 정도 복고 성향이 있어 계급 사회에서는 하나의 환상일 뿐 실현될 수 없다.
2. 글쓰기에 관한 층층 의혹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유선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많이 등장했는데, 예를 들면 조식의 낙신부, 곽푸의 유선시 등 대부분 유선을 명목으로 작가의 불공평함과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도화원은 작가 자신의' 유선' 이 아니지만 어부의 도화원 여행은' 유선' 과 비슷하다 돈' 도화원기' 에서). 도화원을 선경으로 쓰기 위해 작가는 층층이 의심을 하는 방법을 채택했다. 그래서 시작은 이야기의 시간과 장소를 설명했지만 연대와 지명을 정확히 지적하지는 않았다. 남자 주인공은 자기가 어부라고 해서 이름이 없어서 조사할 수가 없다. 그리고 나는 도림의 기이한 광경을 썼는데, 마치 세상 소유인 것 같고, 세상 어디에도 없는 것 같고, 정확한 위치를 말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어부는 이미 "길의 거리를 잊었기 때문이다." " 복숭아림을 쓴 그 단락은 더욱 특이하다. 구멍은 작고 "빛이 있는 것 같다", 길은 "매우 좁다", "사람을 능가할 수 있다", "천지동" 의 광경이다. 어부가 도원에 들어서자 또 한 폭의 생동감 있는 인간 그림이 눈앞에 나타났다. 하지만 어부가 나와서 다시 찾았을 때, 이미 만든 간판은 모두 없어졌고, 도원은 마치 또 허황된 세상인 듯 흔적도 찾아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나는, 리 우 ziji, gaoshi, "규칙을 따르도록 기꺼이", 호기심 독자에 게 희미 한 희망을 가져, 그리고 리 우 ziji "실패", "죽은" 라고 허위 메모를 썼습니다. 이렇게 도원이라는 불확실한 경지는 정말' 영원한 수수께끼' 가 되었다. 이런 층층이 질문을 하는 방식은 작가가 현실에서 이상적인 사회를 보고 싶어하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실천 설명
먼저 전문을 읽고 암송하고 자신의 말로 이야기를 들려주며 자신의 상상력을 적절히 더하자.
제목은 다음과 같다. ①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암송하고, 유창하게 외우고, 작가의 본뜻을 대략적으로 묘사하게 한다. ② 학생들의 상상력을 발전시키고, 문맥에 따라 약간의 세부 사항을 추가하여 창조적인 복창을 한다.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은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 반복하기 전에 암송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먼저 이야기를 복창하고, 본문을 대충 이해한 후, 마지막으로 암송을 연습할 수도 있다. 학생들의 상상력을 활성화하기 위해, 본문을 익히는 과정에서 교사는 이야기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하거나, 간단한 대답을 요구하거나, 인용을 하지 않고, 학생이 손을 놓고 생각하거나, 몇 마디 평론을 보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둘째, 작가는 이 문장 중에 어떤 사회적 이상을 기탁했는가? 이 이상은 당시의 조건 하에서 현실이 될 수 있을까? 우리는 오늘 이런 이상을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
[힌트] 토론하기 전에 저자의 당시 생활과 사회 상황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와 약간의 사회 발전사 상식이 있어야 한다.
주제의 목적은 학생들이 사회 발전에 대해 배운 지식을 결합하여 작가의 사회적 이상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변증적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문제는 학생이 어떤 형태로든 토론할 수도 있고, 반 전체나 그룹에서 토론할 수도 있다. 앞의' 문제 연구' 는 이미 본 과제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 초보적인 설명을 했지만, 교사만 참고할 수 있다. 이 문제는 개방적이므로 학생들이 통일된 답이 아니라 자신의 관점을 발표하도록 독려해야 한다.
셋째, 이 글은 언어가 간결하고 의미가 풍부하다. 뜻에 따라 다음 연습을 완료하십시오.
1. 괄호 안에 생략된 단어를 채웁니다.
어부를 보았을 때 그는 충격을 받아 () 그가 무엇을 했는지 물었다. 받아주세요. 집에 가서 술을 차려서 닭을 죽이고 밥으로 먹어야 한다.
2.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한인이 있는지, 위진 () 을 막론하고" 라는 말은 어부의 대답을 설명하지 못한다. 어부가 어떻게 대답했는지 말해 보세요.
3.' 의현, 이렇게 말한다' 는 말 중' 이렇게' 의 내용은 무엇인가?
도연명의 언어는 맑은 샘처럼 맑고 불순물이 없다. 그는 정말 불필요한 단어를 삭제했다. 이런 언어 스타일은 토론할 가치가 있다. 세 가지 작은 문제 중 학우들이 주의해야 할 것은 작가의 생략 수법이 다르다는 것이다. 학생들로 하여금 대답하게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또한 약간의 분석을 하여, 학생들이 이치를 이해하게 하여 문어문 읽기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다음은 별도로 설명합니다.
1. 이것은 생략된 문장 요소입니다. 이해를 방해하지 않는 전제 하에 구체적인 참고 문헌을 생략하면 문필을 간결하고 유창하게 만들 수 있다. 이런 생략은 문어문어문뿐만 아니라 현대 문어어와 구어에서도 흔히 볼 수 있지만 문어문에서는 더 자주 나타난다. 분석 과정에서' 주체',' 객체' 또는' 시사',' 피사' 등의 개념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대답은 촌민, 어부, 어부, 촌민, 어부입니다.
이로써 저자의 절단 공력을 알 수 있다. 마을 사람들은 "이게 무슨 세상이야?" 라고 물었고 어부들은 "이것은 금이다" 고 대답했다. 마을 사람들은 "진 후는 금이다" 고 묻자 어부가 대답했다. "아니요, 진 후는 한과 위, 위 후는 금입니다." 작가는 이 대화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지 않고, 개괄적인 서술방식으로' 어찌 한인, 위진' 이라는 말에 농축했다. 이런 생략된 방식은 도연명의 언어 풍격을 가장 잘 반영한다.
3. 앞의 내용이 중복되지 않도록 참고어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는 위를 가리킨다. 어부가 현 () 을 만나는 목적은 무릉현 () 에 이런' 절경 ()' 이 있다는 것을 그에게 알리기 위함이다. 그가 사람을 보내 탐문하기를 바라므로, 그는 도원촌의 경과, 마을의 생활, 그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표기한 것을 발견할 것이다.
넷째, 다음 문장에 추가된 단어의 의미는 현대 중국어의 의미와 다르다. 설명해 보세요.
1. 건물의 교통, 개와 닭이 서로 듣는다.
2. 아내를 이런 궁지에 몰아넣고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3. 웨이와 진 () 에 관계없이 한족 () 이 있는지 모르겠다.
4. 인간성 부족
제목을 설정하는 목적은 학생들에게 고금의 의미의 차이에 주의를 환기시키는 것이다. 문어문을 읽을 때는 반드시 문맥에 따라 뜻을 연구해야 하며, 본문을 찾아 뜻을 찾지 말아야 한다. 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통, 여기서 가로세로 교차팔달한 도로를 가리킨다. 현대 중국어에서' 교통' 은 교통운송과 우편통신의 총칭이다.
아내, 이것은 아내와 아이들을 의미합니다. 현대 중국어에서 "자식" 은 접미사로 의미가 없다.
어쨌든, 말하지 말고, 언급하지 마라. 현대 중국어에서' 불정' 은 조건을 나타내는 접속사이다.
4. 부족합니다. 가치가 없습니다. 이 뜻은 현대 중국어 성어에는 여전히 남아 있다. 예를 들면' 언급할 가치가 없다',' 이상할 게 없다' 등이다.
교수 건의
이 수업은 한 시간 반 동안 독서를 가르칠 것이다.
이야기성이 강하고, 언어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학생들은 배우면 재미있고, 문의를 소통시키는 것도 어렵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교사는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특색 있는 교수법을 창조할 수 있다. 다음은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제안입니다.
첫째, 독서 교육에 대해서
이 문장 309 자로 중속 읽기에는 약 2.5 분 정도 걸립니다. 학생들이 수업 전에 두세 번, 수업시간에 7 ~ 8 번 보면 기본적으로 외울 수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게다가 교사와 개별 학생의 시범 읽기와 검사 암송까지 합치면 수업 시간에 읽는 시간은 35 분을 넘지 않는다. 이것은 이 본문을 잘 배울 수 있는 기본 보증이다. 특히 장기적으로 보면 반드시 간과해서는 안 된다.
독서와 구어는 산재 할 수 있습니다. 대략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언어 장애 제거의 기초 위에서 유창하게 읽는다. 주로 발음이 정확하고, 일시 중지가 또렷하며, 단문을 읽지 않고, 반복적인 독서를 통해 이야기를 익힌다. (2) 줄거리에 대해 약간의 분석을 하고, 학생 이미지 사고를 활성화하고, 이야기의 발전 과정을 상세히 상상하며, 창의적으로 복창하고, 문장 속의 모든 중요한 문장을 명심하고,' 이야기' 의 맛을 좀 읽어본다. (3) 본문의 사상 내용을 분석하여 전문을 능숙하게 외울 수 있다. 일반 학원의 경우, 상급 학급에서는 먼저 외운 다음 학생들을 안내하여 탐구성 학습을 하는 것은 해로울 것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둘째, 상상력의 배양은
도연명의 문장 (Tao Yuanming) 은 가볍고 두껍고 짙은 잉크로 한 가지 가치가 있다. 취향의 한 가지 방법은 상상력을 이용하여 이야기의 세부 사항을 탐구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 어부가 마호가니 우연히 만난 건 우연이었나요?
역대 시인들은 이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다. 당대의 시인 왕위는 "한 어민이 표류하여 봄의 산을 감상하고, 양안의 복숭아나무가 그를 오래된 원천으로 데려갔다" 고 썼다. 이런 말에 따르면 어부는 이날 고기잡이를 하지 않고 어느새 복숭아꽃 숲에 와서 경치를 감상했다. 남송 시인 사채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흐르는 물과 함께 꽃을 보내지 않으면 어부가 찾아올까 봐 두렵다." ("청천사 복숭아꽃") 이것은 어부가 "순계로 가다" 를 뜻하는데, 개울의 하류에서 도림은 "꽃이 비단 같다" 는 뜻이다. 자연히 많은 꽃들이 수면에 떨어져 하류를 따라 내려간다. 이 꽃잎들을 보고 어부는 상류의 도림에 도착했다. 이 두 가지 주장은 모두 일리가 있어 옳고 그름을 분간할 필요는 없지만,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도 무방하다.
어부들이 감히 구멍에 들어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민들은 도림 면적이 넓고 ("연안백보"), 순복숭아나무 ("잡나무가 없는 나무 포함") 로, 세상에서 보기 드문' 장생을 구하라' 는 뜻을 가지고 있다. 복숭아림의 끝에 이르자, "산에 작은 입이 있는데, 빛이 있는 것 같다" 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이것이' 하늘 밖에 하늘이 있다' 는 징조라고 생각하며 광원을 추구하기로 결정하고 그곳에서 직접 선경에 도달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3. 왜 마을 사람들은 어부의' 자음' 을 듣고' 한숨' 을 합니까?
도원촌인은' 진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 왔다' 며 진 태원 중원에서 지금까지 600 년 가까이 왔다. 문장 (WHO) 는 어부가 말한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마을 사람들의 반응에서 그가 말한 것은 정권 교체의 전쟁 대참사 속에서 외부인들이 겪은 재난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지나치게 많은 탐구성 문제를 제기해서는 안 되며, 사소한 문제는 언급하지 말아야 한다. 학생들에게 상상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공간을 남기려면, 학생들에게 창조적으로 이야기를 복창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다.
관련 데이터
I. 참조 번역
동진 원년에 무릉현에 한 사람이 고기잡이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어느 날 그는 개울을 따라 배를 저어 거리를 잊어버렸다. 갑자기 복숭아꽃 숲을 만나 개울 양쪽에서 수백 걸음 뻗어 있다. 중간에 다른 나무는 없고, 곳곳에 화초가 가득하고, 산뜻하고 아름답고, 꽃이 한 조각 떨어진다. 그는 매우 놀라서 계속 앞으로 나아가서 숲의 끝에 도달하려고 시도했다.
도림의 끝은 개울의 발원지로 산 하나가 나타났다. 산에 작은 구멍이 하나 있는데, 불이 난 것 같다. 그래서 어부는 배에서 내려 구멍에서 뚫고 들어갔다. 처음에는 구멍이 좁아서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었다. 수십 보 더 걸었더니 갑자기 넓고 밝아졌다. 평평하고 넓은 땅, 가지런한 집들, 비옥한 밭, 아름다운 연못, 뽕나무, 대나무 숲이 있습니다. 들판이 종횡으로 교차되어 사통팔달이 되어, (마을간) 닭개 울음소리가 곳곳에서 들려온다. 사람들이 밭을 오가며 농사를 짓고, 남녀가 도원 밖의 사람과 똑같은 옷을 입고 있다. 노인과 아이들은 모두 안심이 되고 즐겁다.
어부를 보고 그는 매우 놀라서 그가 어디서 왔는지 물었다. 어부는 자세히 대답했다. (누군가) 그를 집에 초대해서 술을 차리고 닭을 죽이고 밥을 짓는다. 마을 사람들은 이런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모두 와서 소식을 알아보았다. 그들 자신은 그들의 조상이 진나라의 전란을 피하기 위해 아내, 아이, 이웃을 모두 이 세상과 단절된 곳으로 데려갔고, 다시는 나가지 않아 외부인과의 연락을 끊었다고 말했다. (그들) 어떤 왕조인지, 한나라조차도 있었는지, 위진은 말할 것도 없다. 어부는 그들에게 그가 들은 모든 것을 상세히 말했다. (들어 봐) 그들은 모두 한숨을 쉬었다. 나머지 사람들은 어부를 자기 집으로 초대해서 술과 쌀을 꺼냈다. 며칠 묵은 후 어부는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떠날 때) 마을 사람들이 그에게 말했다: "(우리 여기) 외부 사람들에게 말할 가치가 없다!"
어부가 나온 후, 그의 배를 찾아 오는 길을 따라 노를 저어 여기저기 표시를 했다. 현에 이르러, 나는 현 () 을 방문하여 이 경험을 보고했다. 현은 즉시 그를 따라 사람을 보내, 그가 이전에 만든 표시를 찾았지만, 그는 길을 잃었고, 더 이상 (도원 가는) 길을 찾을 수 없었다.
남양에서 온 고귀한 은둔자인 유자대는 이 소식을 듣고 기뻐하며 계획을 세웠지만 실현되지 못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 이후로, 아무도 탐험을 하지 않았다.
둘. 저자 소개
도연명 (약 365-427) 은 동진 시대의 위대한 시인이다. 잠복하고, 성격이 명랑하고, 몰래 결혼하며, 순간양 장작산 (현재 강서성 구강시) 사람. 무너진 관료지주 가정에서 태어나다. 그는 강주 주제, 정군 입대, 펑 등의 직무를 담당한 적이 있다. 당시 신사지주가 권력을 잡은 어두운 현실에 불만을 품고 임펑택은 3 개월도 채 안 되어 사퇴를 명령하고' 귀환 Xi 사' 를 썼는데, 그 의도는 자명했다. 이때부터 그는 63 세가 빈병으로 사망할 때까지 스스로 자금을 모으는 데 주력했다. 그는 시와 산문을 잘하는데, 그의 시는 대부분 자연 풍광과 농촌에서의 생활 장면을 묘사한다. 그중에서도 그의 우수한 작품은 부패한 통치그룹에 대한 증오와 표류를 꺼리는 것을 암시하지만,' 인생은 무상하다',' 쾌락의 마음' 등 부정적인 사상도 조장하고 있다. 또 다른 제재의 시가, 예를 들면,' 가시송송' 은 그의 정치적 야망을 표현하고, 많은 슬픔과 관대함을 나타냈다. 가장 유명한 산문은' 도화원기' 이다. 도연명의 시는 평범하고 명쾌하며, 언어는 질박하고 자연스러우며, 매우 탈속적이다. 도연명의 소장품이 있습니다.
셋째, "도화원시"
천도와 계율의 혼란을 이기고 성인은 세계 1 을 피했다. 황치 ② 상선, 이인도 ③ 죽는다. 흔적 (4) 에 잠기면 경로 (5) 가 파괴된다. 나는 [6] 을 경작할 운명이다. 나는 내가 있는 곳에서 쉴 것이다. 뽕나무는 그늘을 달고, 기장은 예예를 준비하고, 봄누에는 실을 거두고, 가을에는 익은 누에는 세금을 낸다. 썰렁한 도로 교통에서 닭과 개가 서로 짖었다. 우두는 여전히 고대여서 옷에 새로운 시스템이 없다. 아이와 아이가 세로줄로 노래를 부르며 하얀색으로 즐겁게 헤엄치고 있다. 풀은 화목하게 알고, 나무는 쇠퇴하여 풍력을 안다. 시즌 립의 ⑵은 없지만, 그는 네 살이다. 당신이 행복할 때 왜 지혜에 대해 고민해야 합니까? 이상한 흔적은 500 년 동안 숨겨져 있었고, 한때 신성한 세계를 열었습니다. 순과 박은 서로 다른 출처 [13], 회전도 그윽하다 [14]. 실례합니다, 여행자 ⑵, madding 을 측정하는 방법? 나는 작은 소리로 속삭이고, 두 손을 들어 나의 행동을 찾고 싶다.
(주) (1) 전체 문장은 진나라가 포학하고 무정하며 전쟁을 일으키고 성현이 천하로 도피한다는 뜻이다. 진 () 을 가리킨다. 천기는 합리적인 사회 질서를 가리킨다. ② 황, 사람. 제나라, 제나라 리 지. 진말한 초고적합' 상선사귀' 중 두 명. 도원 사람이 이때 죽었다는 뜻이다. 이인은 도원인을 가리킨다. 구름, 보조어, 쓸데없는 말. (4) 도원 사람들이 산에 들어가는 길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는 뜻이다. 흔적, 발자국, 세대 "길". 5. 오는 길, 오는 길은' 가는 길' 과 같지만 각도가 다르다. 도원 사람들이 서로 격려하고 농경에 힘쓰고 있다는 뜻이다. 최선을 다해 하다. (7) 좀 쉬세요. 봄에는 누에를 기르고, 실크는 자신에게 주는 이 두 마디의 뜻을 반영하고 있다. 가을에 곡식이 익었으니 집세를 낼 필요가 없다. 아무것도, 아무것도 (9) 전체 문장은 고대 제사에 따라 제사를 지내는 것을 의미한다. 콩, 고대 제사용 예기. ⒇ 유람하고 놀다. ⑵ 지 다우, 나이에 기록. ⑿ 이 두 말은 진말에서 진대까지 500 년 동안 도원리인의 이상한 흔적이 사라졌지만 이날 어부들에 의해 발견됐다는 뜻이다. 약 500 년. 열어, 열어. 신계, 선경. [13] 이 말은 도원의 청렴풍속이 세계의 부풍과 다르다는 뜻이다. [14] 이 말은 어부가 떠난 지 얼마 안 되어 다시 사라졌다는 뜻으로 기억 속의' 잃어버린 길' 을 가리킨다. ⑵ 여행 연금술사, 유람하는 사람, 세속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이 말은 세속세계의 사람들이 세상 밖의 것을 알아차리지 못한다는 뜻이다. 떠들썩함은 세상을 가리킨다. ⑵ 말, 보조 단어, 말도 안돼. ⑵ 합의는 비슷한 이익을 가진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넷째, 명대 문학가 원홍도, 원중도의 도화원에 대한 묘사.
(1) 강물이 나로산을 바라보면, 절개와 같이 어두컴컴하고 푸르며 의심이 억눌릴 수 있다. 그 이후로, 산 은 강 을 반영, 점프, 물 은 바닥 을 참조하십시오, 밝은 녹색 이다. 백마 강 에, 산 이순신 클립, 빔 에 물 혜택, 돌 에 구름 정, 강 거품 을 만들기 위해, 파도 빛의 날입니다. 산남은 진나라를 피하는 곳이다. 도화계백보, 뒷등뼈에서 나와 지하도를 지나 현무궁 꼭대기로 가다. ...... 동향, 도로 근처 를 참조하십시오, 얼굴 은 다른 상태 를 가지고, 그것을 위해. 몇 번 접은 후 복숭아꽃관을 얻어서 왼쪽 겨드랑이에서 들어와 죽길이 한적했다. 눈을 들어 올려다보고, 층층의 산봉우리를 바라보며, 가볍게 그림을 만들다. 길을 앞을 내다보니 차에 먼지가 가득 차서 쉬지 않았다. 길을 끊고 남쪽으로 가서 복숭아꽃 구멍으로 들어가면 아무것도 없지만, 돌계단 백보, 한고,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불가능하다. ......
(원홍도' 도화원기' 에서 발췌)
② 내일 타오 위엔 카운티, 그린 로산 기슭에 가라. 봉우리가 많고 매우 가늘다. 하얀 눈 덮인 백마, 산 위의 괴석이 우뚝 솟아 모두들 배 위에 앉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서쪽에 차를 세우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도화원에 들어가 복숭아꽃 구멍에 도착하다. 복숭아는 천여 개, 온 거리는 금처럼 가득하고, 꽃술은 1 인치 이상, 샘물은 졸졸 흐른다. 근원을 쫓고, 석두 () 은 샘처럼, 또 정신벽과도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위안 zhongdao "복숭아 화원 재방문" 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