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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예에 관한 정보
한자와 서예
서예는 우리나라의 전통 예술이며 한자를 표현 대상으로 하는 라인 조형 예술이다. 그것의 생성과 발전은 한자 자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의미에서 중국의 서예는 한자의 출현과 한자의 발전을 동반하여 생겨났다. 따라서 중국 서예사 한 편이 한자 발전사이다. 그렇다면 서예란 무엇일까요? 서예는 한자를 기초로 보통 붓으로 쓴다. 4 차원 특징을 가진 추상 기호 예술. 그것은 만물의' 대립통일' 의 기본 법칙을 반영하며 주체의 정신, 기질, 학식, 수양을 반영한다. 요컨대, 서예는 한자를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리는 일종의 필기법이거나, 필기규칙이다.
서예와 글씨는 다르다. 글씨를 써야 한다. 글쓰기의 목적은 실용적이다. 획이 선명하면 글씨체가 정확하다. 서예는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감상적인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서예와 문자의 발전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는 한자의 발전을 따라 중국 서예의 발전을 토론할 것이다.
한자의 창조와 중국 서예의 출현
한자는 한 민족이 야만에서 문명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상징이다. 중화민족은 5000 년의 문명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 기호 중 하나이며, 그 성숙은 약 4000 년에서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서예는 한자를 바탕으로 한 예술이다. 한자를 전달체로 하여 문자의 창조에 의존한다. 따라서 글씨의 창작이 서예의 창작보다 앞서는 것은 정론이 있어야 한다. 한자의 기원에 대하여 고대에는 줄곧 여러 가지 설이 있었다. 예를 들면 허신의' 설문해자서' 와 같다.
고대에는 Xi 가문의 국왕이 세상에 살았고, 그가 고개를 들었을 때, 그는 하늘을 바라보고, 그가 고개를 숙이고 있을 때, 그는 지상의 법률을 보고 있었다. 그는 새와 짐승의 글을 적당하고 가까운 만물로 여기기 때문에 쉬운 팔괘를 열고, 헌과 신농가의 인연을 맺어 다스리고, 그 일을 총괄하여, 분분하게 하고, 허맹랑하게 꾸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창호, 황제의 역사는 조류와 동물의 발굽 흔적을 보고 그 원인을 알고 있다.
여기에 한자를 언급하는 것은' 이순신' 의 가십설, 신농의 결선 노트, 황제의 창호 조자설 등에서 시작된다. , 누구의 조자 이론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창호는 어떻게 한자를 만들었습니까? 앞서 언급했듯이, 그는 "새 발굽의 발자국을 보았고, 그 차이를 알고, 처음부터 책 계약을 맺었다" 고 말했다. \ "창호 초기 책, 상형 문자 로 덮여, 그래서' 텍스트' 라고 부른다. 이후 형음이 서로 호혜적이어서' 글자' 라고 부른다. 이에 따라' 문' 은 상형자 원리에 근거하여 만든 문자라고 추측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태양, 달, 산맥, 쓰촨 등의 이미지이다. "자" 는 형성자의 원리에 근거하여 만든 글자로, 강, 강, 호수, 바다 등이다. 그런 다음 사물, 이해, 주석, 차용을 참고하여' 육서' 를 형성한다.
글은 필기의 상징으로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생겨났다. 많은 근로자들이 장기적인 생산 관행과 생활 속에서 조금씩 축적된 것이어야 한다. 그것은 한 번에 한 사람에 의해 발명되지 않을 것이다. 단순함에서 복잡함에 이르는 긴 과정을 거쳐, 본질을 끊임없이 제거하고, 끊임없이 연마하고 있다. 아마도 그들 중 한 명이 일반인을 초월하는 비범한 공헌을 했을 수도 있고, 그럴 수도 있다. 우리 조상들은 한 가지 현상이 있는데, 바로 집단 장기 축적된 일부 문화 현상을 한 사람에게 귀결시켜 신화 화하는 것이다. 노신이' 외국어 말하기'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사회에서는 하나 이상의 창호가 있고, 칼자루에 작은 그림을 새기는 사람도 있고, 포털에 그림을 그리는 사람도 있고, 혼이 꿈을 꾸고, 입소문을 퍼뜨리면 글자 수가 늘어난다. 관원은 받자마자 대충 노트를 쓸 수 있다. " 이 해석은 글에 비교적 부합된다.
출토된 유물에서 볼 수 있듯이, Xi 안에서 출토된 신석기 시대 반파인' 어면무늬 도자기 대야',' 산둥 대문구의 도각기호',' 은상시대의 갑골문에서 한자 발전의 초기 상형상황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은상시대에 대량의 갑골문이 나타나서야 우리의 한자가 정식으로 형성되고 확인되었다.
서예는 예술로서 언제부터 시작되었습니까? 학계에는 아직 정론이 없다. 곽모로는 중국 문자가 은대에서야' 예술적인 분위기' 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의식적으로 글을 예술품으로 사용하거나 예술성과 장식성을 갖추게 하는 것은' 춘추말기부터' 라고 생각한다. 상대의 갑골문은 중국 최초의 인식가능한 한자 시스템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한자를 기반으로 한 중국 서예는 2000 년 후에 나타날 수 없다. 이는 중국 서예의 실용적인 특징에 의해 결정된다.
한자의 진화와 중국 서예의 발전
한자는 하상시대가 출현한 이래 그 발전은' 고서' 와' 현대어' 의 두 단계를 거쳤다. 소위 "고대 문자" 란 예서가 생성되기 전의 각종 한자를 가리킨다. 여기에는 갑골문 김문 석고문 육국 소전 등이 포함된다. 다시 말해서,' 고서' 는 넓은 의미의 전서를 가리키며, 대천과 작은 인감을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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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박
대천은 한자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체로 전국 시대 (기원전 220 년) 이전에 이미 유행했다. 오늘 갑골문 김문 석고문 등이 있습니다. 대천에 속한다.
1. 오라클
갑골문은 중국 고대 최초의 문자 시스템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4000 년 전의 상조에서 유행한다. 갑골문은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진 글로,' 문기',' 각인',' 갑골문' 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문기' 또는' 각자' 라고 불린다. 그 글자가 갑골문이나 동물의 뼈에 새겨져 있기 때문이다. 점술 내용이 새겨져 있어 갑골문이라고 합니다. 갑골문은 근대 하남 안양 소툰촌 은허 () 에서 처음 발견되었는데, 일명 은허 문자 () 라고도 한다. 현재 약 4500 개의 단어가 있지만 정확히 식별할 수 있는 것은 천 개뿐이다 (통계마다 다름). 갑골문은 당시 사용했던 모든 문자 시스템이 아닐 것이다.
갑골문은 서예 작품으로서 두드러진 풍격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갑골문이 조각한 인물은 대부분 직선과 모서리이고, 선이 거의 변하지 않고, 조각 도구의 날카로움과 둔기, 조각 기술의 우수성과 소재 차이의 변화로 인해, 고졸한 조각선은 두껍고, 숙련되고, 어떤 것은 무겁고, 어떤 것은 비스듬하고, 어떤 것은 가볍고, 어떤 것은 가볍고, 매력적이며, 구조 크기는 복잡하다. 그러나, 변화는 보통 대칭이다.
갑골문은 청광서 25 년 (1899) 에서 발견되었다. 당시 고고학자 왕은 말라리아에 걸려 약을 복용했다. 의사가 처방한 처방전에는' 용골' 이라는 한약이 있다. 그가 선무문 채소시장 입구인 대인당에서 사왔을 때,' 용골' 이 칼로 새겨져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는 글씨가 또렷한' 용골' 을 모두 사서 그 출처를 물었다.
왕 전후가 수집한 1500 여 점의 갑골부사를 심도 있게 연구하지 못했다. 즉 이듬해 (1900) 에 모두 유추에 전달해 유우와 자가 보관한다. 나진옥의 도움으로 1058 벌의 갑골부사묵은 1903 년에 출판되어' 철운장' 이라고 불린다. 1908 년 그는 안양소툰촌에 가서 갑골문을 시찰하며 왕국위, 동작빈, 곽모로 등 유명한 갑골문 연구자를 따라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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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김문
시대는 발전하고, 인물은 변화하고 있다. 은조가 성황에서 쇠퇴하고 주대에 이어 한자도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청동기 명문의 전성기였다. 김문은 종정 등 이족 그릇에 새겨진 고대 한자를 가리키며 상주와 춘추전국이 이전에 청동으로 주조한 것이다. 청동기에 새겨진 고대인들은 구리 금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금문' 이라고 불렀다. 이 청동기들은 대부분 종정이기 때문에' 김문' 이라고 불린다.
은상시대에는 제련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청동기도 많아졌다. 조각 주조 기술의 제한으로 청동기의 서예와 긴 비문은 매우 적다. 예를 들어, 가장 큰 사모는 현재 무게가 875 킬로그램이고 복부에는' 사모' 라는 글자밖에 없다. 은상후기에는 겨우 27 자밖에 안 되어 주왕조에 이르러 점차 증가했다.
청동기 비문의 서예는 대체로 획의 유동성이 강하고, 직진도 변화가 뚜렷하며, 글씨체와 구도의 변화가 자연스럽고 고정적인 패턴이 없다는 특징이 있다. 필법이 더 자유롭고, 뚱뚱한 펜이 더 많다. 여기에 몇 가지 스타일의 청동기 비문이 있다.
2. 1 큰 주전자를 원형으로 한 그릇의 비문은 은주시대 갑골문에서 종정문으로의 전환 단계에 있으며, 그 풍격은 갑골문의 고박함을 잃지 않고 아역다운 느낌을 준다. 청대 도광년 산시미현 이촌에서 출토된 것으로 현재 중국 역사박물관, 명문 19 행, 계 * * * 29 1 을 소장하고 있다.
2.2 모,, 등. 붓이 엄격하고, 선이 매끄럽고, 구조가 가늘고, 글이 아름다운 비문이다. 모정공은 청대 도광 말기의 산시치산에서 출토되어 현재 타이페이 박물관에 숨어 있다. 그의 서예 성과는 금문의 진품으로 여겨진다.
2.3 판과 시계의 비문은 풍격이 우아하고 구조가 넓다. 일부 전문가들은 당시 가시추 등지에서 유행했던 표기법으로 마오의 야체와는 크게 다르다고 생각한다. 청건륭 초년에 출토된 판은 일찍이 건륭 내부에 숨어 있었는데, 지금은 타이페이시 박물관에 숨어 있다. 비문은 19 행으로 총 357 자이다.
2.4 미터 축적자 백판, 청대 도광년 동안 산시 바오지에서 출토되어 현재 중국 역사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비문 8 줄, 합계 1 1 1 자. 비문의 서예는 깔끔하고 우아하니, 매우 조리 있게 해야 한다. 이에 따라 비문 쓰기도 규칙적으로 변했고 당시 예술 스타일의 다양성도 반영됐으며 진시황 통일문자를 위해 묻힌 복선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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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고문
대전서에는 갑골문 김문 석고문 등이 포함된다. 석고문 이후 3 대 문체는 가장 중요한 종류였으며, 6 국의 이체자는 방지가 되었다. 석고문은 대천의 역사적 운명을 완성하는 상징이라고 할 수 있다.
석고문은 석고에 새겨져 있어서' 석고문'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중국에서 가장 먼저 인식할 수 있는 문자이자 석각의 시조이다.
석고문은 당나라 초년에 발견되었다. 그 당시 우연히 천성 (이 산시 바오지) 광야의 덩굴에서 아홉 개의 고대 드럼 모양의 각석이 발견되어 잠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두보, 위, 한유 등은 앞을 다투어 시를 읊고 부를 만든다. 그 후 송인종에는 몇 년 (기원 1049- 1054) 이 있었다.
10 개의 돌드럼 * * * 이 있는데, 각 돌고에는 진군의 사냥 여행을 기록한 4 언시가 새겨져 있다. 어떤 사람들은 Qin xiangong 이 11 년 동안 새겨 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석두 조각이 북이 아니라 비석 (고대에도 비석, 비석) 이라고 생각하여 비석의 비문이 "사냥비" 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이 10 면 드럼에서 한 쪽 드럼의 비문이 이미 완전히 지워졌다. 다른 9 면 드럼의 비문은 대부분 벗겨졌다. 당대의 위상이 바로 오늘이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석고문은 당대 이후 서예가의 높은 중시를 받았으며, 후세 () 와 강유위 () 등은 모두 크게 칭찬을 받았다. 당 장화이는' 서술단' 에서 "체상이 출중하고, 지금은 비범하고, 고풍스럽다" 고 말했다. 진주 옥 가을, 펄럭이는 술 그룹; 창호의 후계자, 소현의 조상은 그의' 명인록' 과' 석고 유적' 으로 유명하다. 한유는 그의' 석고의 노래' 에서 "봉무, 천사 아래 범처럼, 옥산호의 나무처럼, 가지들이 엇갈려, 금실 철삭처럼, 향정처럼 바다에 던져져, 용탱천처럼" 그를 칭찬했다. 석고문은 생기와 활력이 넘치고, 그의 구조는 우아하고 민첩하다고 할 수 있다. 리스의' 소전' 은 진시황이 중국 문자를 통일하기 위한 길을 열었다.
진나라 고대 문자에는 이미 고문, 이체자, 전서, 예서, 묘전, 충전, 육체전서 등 많은 고대 문자의 이름이 등장했다. 용호인감, 봉어인감, 기린인감, 신선인감, 올챙이 벌레인감, 구름인감, 벌레인감, 어인감, 새인감, 용인감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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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은 인감과 리스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은 통일된 중국을 설립했다. 통치를 용이하게 하고 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 그는 천하를 36 군으로 나누고, 천하의 모든 무기를 파괴하고, 12 "벨" 과 금 (금속) 사람을 만들었다. 그는 도량형의 통일, 교통법규의 통일, 문자의 통일을 포함한 통일된 정치경제제도를 세웠다. 그는 이전의 "다른 밭은 묘가 다르고, 차는 다르다" 는 것을 끝냈다.
통일인물에서, "승상 리스는 함께 연주하여 진과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부문 쓰기, 도지사 생활 조고 쓰기 달력, 태사 생활 후무경 () 은 모두 사서 대주 () 를 블루본으로 삼고, 또는 상당히 보존하기 때문에 소위 소전 메이커라고 한다. 진 () 은 서주 () 의 고향에 살기 때문에 진 () 나라에서 유행하는 글이다.
사실 진나라에 있을 때, 작은 인감은 민간에서 널리 보급되지 않았다. 이곳의 주된 이유는 당시의 예서가 이미 제작되었기 때문이다. 1979 쓰촨 청천현에서 출토된 목간으로 진무왕 2 년 (기원 309 년) 으로 진시황통일중국보다 88 년 앞서 기록되었다. 많은 인물들이 이미 예서의 필법이다. 예서는 작은 전서보다 편리하고 진실하다. 소전은 진나라의 예서라고 할 수 밖에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출토된 진간은 거의 모두 예서였다. 오늘날 작은 인감은 진시황 5 순시 각지에서 새긴 비석으로 총 7 개입니다.
기원전 2 19: 이산산, 태산, 랑야 (산둥) 각석.
기원전 2 18: 지요각석, 지요동관각석 (산둥).
기원전 2 15: 연석석각 (허베이)
기원전 2 10 년: 회지 석조 (저장)
리스의 서예 기예는 후세에 추앙되었다. 예를 들면 남조 원중앙 () "천하 (), 평지 ()" 서평 () 과 같다. "작은 사전" 은 고금을 초월한다. 산은 진왕 () 에 있고, 옥새 () 는 좁은 사람을 강석으로 만들고, 돌은 홍종 () 이다. " 당대에 이사진의 책은 책등이었다. "책은 돌처럼, 말은 날듯이."
흥미롭게도, 이사가 살아있을 때 "내가 죽은 후 942 년 동안 누군가 나를 위해 추적을 할 것"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 나중에 당대에 이양빙은 리스의' 옥나무늬 도장' 의 스타일을 이어받아 우수한 도장 대본을 썼는데, 이는 리스의 예언이 실현된 것으로 여겨진다.
이사기
리스, 초나라 상채 (이 하남 상채 서남) 는 어려서부터 정치문화를 공부했고, 자라서 진나라에서 객신이 되었다. 결국 그는 뤼부웨이를 대신하여 총리의 고위직에 올랐다. 2 18 년 (기원전 2 19 년), 시황제는 대규모 천하 여행을 시작하여 동방군현을 두루 방문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추의산 (산둥 성) 에 가서 진시황의 미덕을 찬양하고' 폐쇄선' 이 천지를 숭배하는 위대한 사건을 토론했다. 그리고 진시황 일행은 태산에 올라가 제단을 쌓고 하늘을 제사하며 여행을 위해 돌을 새겼다. 그런 다음 이번 대규모 동유에서 시후, 연석, 랑야, 회지, 석각진시황공덕을 차례로 유람하며 리스서의 흔적을 남겼다. 그는 나중에 이사를 위해 글을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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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서
예서는 한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글자로, 지금으로부터 거의 2 년이 되었다. 예서의 "관서" 라는 단어는 쉽게 "노예" 를 연상시킨다. 그래서 고대 사회의 하층 농민은 읽기와 쓰기를 거의 할 수 없었고, 노예 시대의 노예는 우마보다 못하다는 말이 있다. 어떤 조건으로 책을 읽습니까? 자신의 성격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것은 당연한 일일 뿐이다.
진나라에서는 국가가 막 통일되어 관옥이 많기 때문에 규범의 전서를 쓰는 것은 쉽지 않은 것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예서를 도구로 사용하는 것은 사회생활 발전의 필요성으로 예서서를 유행시키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예서가 진나라에서 기원한 것으로 여겨졌는데, 정우조서 () 가 예서 () 를 만들었다는 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작은 치안 판사 인 쳉 유 (Cheng Xiao) 는 어떤 일로 인해 면직되어 투옥되었습니다. 감옥에서 그는' 소전' 을 10 년 동안 연구하여 그것을 3000 자의 예서로 바꾸었다. 나중에 법원 에서 연주 할 때, 진시황 은 매우 좋은 느낌, 그는 그를 검열 로 임명했다. 동시에, "노는 것은 많지만 글자를 봉하기는 어려워, 이자를 예서 () 로 사용한다."
이인, 예를 들면, 오늘의' 노예' 와는 확연히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노예는 말할 필요도 없고, 그때의 소관과 샤오리는 모두 상류 사회에 속한다. 문화 지식을 습득하는 것도 상류층의 일이지 일반인의 일이 아니다. 따라서 후인칭 이 서체는 전서 이수에서 진화해 온 것으로, 전서의 둥근 획을 네모난 주름으로 바꾸다가 나중에 획에 파도가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성우의 예서 창작에 관하여 그의 서예, 문자학 저작은 대부분 이렇게 말한다. 나는 창호 (Changjie) 가 캐릭터를 형성하는 것과 비슷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선인의 선구적인 성과를 총결하고, 정리하고, 규범하고 통일하며, 3000 자로 완성한 예서를 완성하였다. 오늘 출토된 문물을 보면 예서는 전국 시대에 이미 나타났다.
예서의 출현과 그 대체전서는 한자 역사상 큰 사건이다. 글씨체로 보면 전서 예서 대문자 초서설이 있다. 그중 초서는 전서 예서 예서의 빠른 쓰기를 기초로 하여 전서 예서 예서의 빠른 쓰기가 행서 초서가 되었다. 엄밀히 말하면 초서는 독립된 글이 아니기 때문에 전서는 앞, 대문자는 뒤, 대문자는 중간에 있다고 한다. 1 의 두 가지 중요한 특징이 있습니다. 네모난 글자의 구조는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수단이 말했듯이, "번잡함을 단순하게, 원을 네모로 만든다." 2. 전서의 상형기초는 이미 기본적으로 삭제되었으며, 앞으로 해서체 획의 선례를 개척하여 한자의 정형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오늘날, 성호가 쓴 예서가 어떤 모습인지 아무도 모른다. 일반적으로 예서의 성숙은 동한 시기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말하는 이영, 진석, 장건, 이치, 조원의 비석은 모두 동한 출신이다. 예서 출현부터 진나라까지 자신의 통용규범 형식으로 발전한 데 200 년이 걸렸다는 얘기다.
표준예서는 서체에 1 의 세 가지 특징이 있다. 서체는 평면적이다. 2. 원을 사각 접기로 변경합니다. 3. 펜으로 변화가 있는데, 주로' 파' 와' 파' 가 있다.
예서 방면에서 가장 유명한 서예가 정호는 당연히 첫 사람이다. 이후 가장 유명한 학자는 당연히 동한 말년의 유명 학자 채용 (기원 132- 192) 이다. 그는 보슈와 첸 (허난성 치현남) 에서 태어났다. 그는 다재다능하고 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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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서체
해서체는 일명' 진적',' 예서' 라고도 하며 한자의 8 주이다. 거의 동시에 발생하고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다. 애초에 혹은 오랜 기간 동안 호칭은 모두 어룡이 뒤섞여서 구별하기 어렵다. 장화이는 "예서도 오늘의 예서이다. 클릭합니다 장화이는 《논육법》에서도 "예서는 성묘이다. 파도가 없으면, 그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해서체가 된다. 한말 위진 교분에 이르러 해서체는 예서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나 한자의 최종 정형형식이 되었다. 일단 성숙하면 종부자의 손에 반짝반짝 빛난다.
종 30 (기원 15 1-230), 자상, 삼국 때 쓰촨 사람. 한나라 말, 집 효렴이 관직을 하고, 어떤 하인을 쏘고, 동오정후를 봉하고, 조조를 보좌하여 관직을 하고, 정릉후를 봉했다. 그는' 종교사' 라고 불린다. 삼국연의 안에 있다. 그가 삼국연의' 에 등장한 횟수는 많지 않다. 모사로서 그는 장막을 세우고, 국가 대사를 제정하고, 조조를 위해 많은 큰일을 했다. 그는 전서관을 한 적이 있어 전서에 능하다. 장화는' 서술단' 에서 그의 서예를' 기적' 으로 꼽아' 진한 이래 유일한 사람' 이라고 불렀다. 양무제 소염, "고대와 현대"
그의 아들 벨 (225-264) 은 리실이라고 불리며 세상에 잘 알려져 있다. 그는 덩아이와 군대를 이끌고 촉에 입촉하여 강위를 물리치고 촉을 평정하였다. 이 관원은 진서 장군이다. 소공을 평정하여 사도봉군에 들어가다. 나중에 모반사로 난군에 의해 살해되었다. 서단은 그의 예서로 등재되었다.
삼국에는 종씨 부자 두 명, 단웨이, 돈웨이, 장의와 송일 두 명이 있었는데, 그들은 모두 매우 잘생겼다. 오국과 촉국에도 서예가가 많은데, 오국의 제왕상이 그 중 하나다. 당시 사회에서' 8 대 불가사의' 가 유행했는데, 그 중 하나는 제존조창 () 이었고, 그는' 급장 ()' 을 가지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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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의 전달과 가르침
예서는 한대에 성행하고, 그 대표작은 기념저작에 집중되어 있다. 한말에 예서 서예가 성숙하여 많은 서예가가 나타났는데, 채용은 그 중의 선두주자였다. 동한 의 많은 유명한 고적 도 후세 사람들이 말하는' 한비의 영광' 을 구성한다. 오늘날,' Xi 가시잔석' 은 채용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그의 명성이 매우 커서, 많은 한비들은 이름, 심지어 후세까지 남기지 않았다.
채용, 본명 백서 (기원 132- 192), 진육위 (허난성 치현인), 경학, 음률, 천문학, 사부, 서화에 능통하다 그의 책은 관서로 가장 유명하다. 중랑장의 벼슬은 채중랑이라고 불린다.
후한서' 에서 그가' 서평석경' 을 썼다고 언급했다. 서평 4 년, 오감 장군 당희희, 광록 의사, 협상가를 권고하는 의사 장훈, 한 () 은 태사령 단향 () 등을 서평 () 으로 봉쇄했다. , "육경을 연주하다. 영제 약속, 책 조각 단 에서 시작, 그래서 노동자 새겨진. 클릭합니다
천여 대의 차, 교통 체증. 이로써 당시의 성황을 알 수 있다. 아마도 이렇게 성황한 것 같은데, 채용의 필법도 신인만이 가르칠 수 있고, 그 손으로 천하를 가르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나라의 장 yanyuan 의 "책" 에서 필법을 가르치는 사람의 이름;
\ "채용 은 신인의 영향, 최원과 월씨, 월씨의 종, 종지의 위부, 위부의 왕희지, 왕희지, 양신의 양신, 왕승, 왕의 소자운, 지용의 소자운, 지용의 유세남, 세남의 구양문의 영향을 받았다
이런 판단으로 한당 시대 사람들은 거의 인터넷에 들어갔다. 이 점에서 후세의 많은 사람들은 모두' 이왕' 으로부터 경전을 취하고, 유럽, 안, 장을 거쳐 채문에 속한다. 사실 채용의 영향은 그리 크지 않다.
심재는' 역대 저명한 학자학서 훈고' 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 글은 참고할 수 있고, 완전하지 않다. 즉, 주술양과 오우의 관계를 언급하지 않은 것이 명백한 증거이다. 채용 () 은 자신이 신인이라고 말하는데, 그것은 터무니없는 말이다. " 그러나 우리는 이것으로 참고할 수 있는데, 믿을만하고 믿을 수 없다. 첫째, 채중랑은 문필이 좋을 뿐만 아니라 전세의 필법도 있다. 네가 긴 명성을 부여받았다고 말하는 것은 믿을 수 없다. 백운 선생에게 전하는 전설은 모두 거짓말이다. 사실, 독서 사람들은 신중하게 고려, 기념물 을 가지고 노는 집착, 교사 도움 이 있다면, 세상은 확인하지 않는다, 그것은 전설이라고 말했다. 셋째,' 문학의 전설이 드디어 왔다' 는 전설이 아니다. 예를 들면 무협 비적이 깨지는 것과 같다. 기록일 뿐 전설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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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서, 장초, 금초, 대초
"6 왕은 일을 마치고 사해를 하나로 삼는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하고, 리스가 전서를 만들고, 6 국 문자를 버리는 것은 시대 발전의 필요와 필연이다. 예서의 창작과 운용은' 출관옥, 예기, 도행' 으로 사회생활 발전의 수요에 적응했다.
문자의 출현과 유행은 그 근원이 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문자가 사용되고 있으며, 사람들은 자신을 표현하는 편리하고 빠른 방법이 필요하다. 그래서 초서가 생겨났다. 초서의 역사는 갑골문, 최초의 문자 인식 시스템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초서는 광의와 협의의 구분이 있다. 넓은 의미의 초서는 모든 불규칙하고 조잡한 서체를 가리킨다. 이런 의미에서 초서에는 초서가 포함된다. 초서는 당시 비상사태에서 생겨났지만 시간이 촉박하여 제대로 작용하지 못했다. 좁은 초서란 예서가 생겨난 후 예서의 획을 함께 썼지만 예서의 몸은 그대로 남아 있어 약간 납작한 파도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은 조창이다. 동시에, 그것은 조장에서 진화한 현대 풀도 포함한다. 그것은 이전의' 낙서' 의 책을 규범화하여, 그것을 정상적인 상태로 만들고, 이런 정상상태를 정상적인 상태로 끌어올렸다.
조창은 성숙한 서예 스타일로 진나라부터 단순화를 시작하며 예서의 풍격을 보존하여 약간 납작한 파도 모양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글자는 별로로 되어 있어 생동감 있고 활발하지만, 글자는 왕왕 독립적이고, 획과 풍격은 매끄럽고 쓰기 쉬우며, 당시 흔히 볼 수 있었던 서예 풍격이다.
서한황문릉인 유씨는 오늘 알려진 첫 초서가이다. 그의' 급장' 은 초서의 시작이자 조창의 시작이다. 동한 장황제 (기원 76-88 년) 에 도착한' 조장' 은 잘 쓰여져 황제 유씨의 인정을 받았다. 그 이후로 조창이 탄생했다. 또 다른 설법은 한고조장을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춘화정첩' 의 돈은 장 황제를 위해 만들어졌지만, 일반적으로 후세 사람들이 지은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한장제 때, 이미 보편적으로 공인되어, 표기법이 이미 확정되었다. 제갈량의 예가 전후로 전해진다면 조장이 이용됐을 것이다.
그 당시 조창의 이름은 아직 확립되지 않았고 예서는 초서라고 불렸다. 나중에 장지의 출현은 더욱 이런 변화를 극치로 몰아넣었다. 후세 사람들은 동한 초서를 조창 () 이라고 부르고, 장지 () 이후의 초서를 금초 () 또는 초서 () 라고 부른다. 이런 변화로 볼 때,' 전서-예서-조장-금초' 여야 한다. 이것은 서예 발전의 한 가지 단서이다. 최연 (기원 78- 143), 허베이 안평인, 일명 최장 () 은 초기의 유명한 초서 거장이다. 그의' 춘화각첩' 제 2 권' 선여첩' 은' 이왕' 에 가까운 스타일의 현대 풀이다.
장지 (-기원 192), 본명 백영, 간쑤 주천인, 이후 산서화음으로 이주했다. 그는 초서, 특히 최, 두의 방법을 잘 배운다. 연못의 근로에 임하여 못에 먹물이 가득 차게 하다. 초서를 처음 쓰는 것은 편의를 위한 것이고, 자주 말하는 것은 "이다.
큰 풀은 초서원의 기묘한 꽃에 속하며, 현대 풀의' 초서' 이다. 현대 풀은 설립 초기에는 두 가지 발전 방향이 있다. 하나는 실용성이다. 두 번째는 예술이고, 큰 풀은 현대 잔디 발전의 필연적인 선택이다.
"'대초' 라는 글자의 스타일은 한 획으로 형성되어 가끔 끊어지지만 혈관은 연속적이고 연결된 것도 기후가 엇갈린다" 고 말했다. "세계에서 책이라고 불리는 사람은 장백영부터 시작했고, 사실도 마찬가지였다." 장지는 현대초학의 집대성자로, 한 권의 책의 창시자로 후세 대초의 창작을 위한 주요 길을 열었다.
오늘의 풀을 단칼에 큰 풀로 자르는 것은 어렵다. 어느 것이 오늘의 풀이고 어느 것이 큰 풀이냐. 한눈에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큰 풀은 서정적 프리 핸드 보다 무겁고, 감정의 표현은 점차 실용성을 잃고 예술성에 중점을 둔다. 열정이 넘치고 광기를 잃지 않고 과장과 과장을 잃지 않는다. 구조적으로 볼 때, 오늘의' 잔디' 는 이미 상징화되고, 크며, 문풍의 요구에 맞게 변형되었다. 혹은 의련을 깨뜨릴 수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리고 밀도가 강하고 리듬감이 강합니다. 소홀할 때는 경마를 할 수 있고, 밀할 때는 바람이 통하지 않는다. 때로는 덩실덩실 춤을 추고, 때로는 은병처럼 터지고, 총칼은 눈에 띈다. 밀도와 밀도의 대비가 강렬하여 일종의' 미친' 효과가 있지만 이상하지 않다.
그림
랑야왕 일서한
천하의 대세는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합쳐진다. 삼국이 금으로 나뉘다. 중국 역사상 두 번째 대통일을 맞았다. 김 왕조는 탄탄한 통일제국을 세우지 않았다. 사마씨 정치그룹 내부, 팔왕의 혼란, 네가 나를 죽이고 나를 베고, 내두가 끊이지 않는다. 북방 소수민족이 자신의 정권을 세웠고, 16 개국이 잇달아 교란되었다. 서진 (기원 256-365438+)
정치적으로나 군사적으로 나무를 쌓지 못한 동진은 부드럽고 풍요로운 강남에서 중국 서예사의 첫 절정에 이르렀다. 서예성자' 로 불리는 왕희지,' 이왕' 으로 대표되는 많은 서예가들이 등장해 별들이 잠시 빛을 다투며 후세에서 추앙하는' 동진 풍류' 가 되었다. 한편, 이 별이 빛나는 밤하늘에는
대림 칠현의 왕에서 남조 진왕의 집에 이르기까지 서예는 약 300 년 동안 전승되었다.
왕, 삼국위 임라인.
서예계 위에는 부자서예가 등 가족 단위의 서예가가 적지 않다. 가족론에 따르면 왕가는 중국 서예사에서 우뚝 솟은 산의 에베레스트 산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정치적 지위로 볼 때, 왕씨 가문도 당시에도 매우 두드러졌다.
장안이 함락된 후 진무제 이영이 자살했다. 사마예는 건업에서 황제를 칭송하고 동진이 건립하였다. 남북간에 큰 모순이 있습니다. 시마 루이 이순신 총리 왕 가이드, 그래서 동진 정권은 남북 인정을 받았다. 사마루이가 등극한 첫날 왕도는 함께 앉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당시' 왕과 말 (사마) 이 하늘 아래 있다' 는 말이 있었지만 동진 시대에는
정신적으로 왕도도 사대부의 지도자라는 점은 성어' 신정 울음' 에서 볼 수 있다.
문화적으로 천하대란, 황족 남도. 이런 결정적인 순간에 왕도는 종추의' 신고스티커' 를 허리띠에 숨기고 강을 건너 좋은 이야기가 되었다. 이로써 그의 서예에 대한 중시와 사랑을 알 수 있다. 그는 또한 몸소 실천하고, 정치를 하는 동안 서예를 쓰려고 노력하여 가족에게 모범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재상으로서 사회 전체의 학서 풍조도 촉진시켰다. 시에 안, 시에 상, 윤 캄, 이희, 유 리앙, 유 빙, 유 이순신 등. 나타나다. 왕가를 제외하고, 걸출한 서예가들이 동진에서 천석쟁미, 백석쟁계, 별들의 영광을 과시했다.
당시 문인 계급에서는 생활이 안이했고 전쟁에 싫증이 났다. 군대를 북방으로 보내 그들의 집을 수복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들은 노장철학을 숭상하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며, 항상 문인 엘리트 사상의 지혜의 불꽃을 반짝이고 있다. 서예 전통이 있는 왕가는 자연스럽게 서예에 집중하고 서예에 빠져서 매일 열심히 연습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서예의 경험과 기교가 자연스럽게 여기에 모였으며, 게다가 사회 환경까지 더해졌다. 서성왕희지의 출현은 시대와 개인의 노력의 결과이기도 하다. 전설의 백운선생의 필법에 관해서는 혜제산의' 이민이 구름을 입는다' 와' Xi 증정' 의 필법은 사실 후세 사람들의 후기이며 터무니없는 이야기다. 매우 믿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