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지금의 미아오 언어는 무엇입니까? 한 서방 선교사가 묘문을 건립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의 미아오 언어는 무엇입니까? 한 서방 선교사가 묘문을 건립한 적이 있습니다.
민국 초년 영국 선교사 헤튼 (M.H.Hutton) 이 동남루산현 해안진 (지금의 케리시) 에서 선교했을 때 민국 7 년 북양 군벌 정부 교육부가 발표한' 표준어 음표' (19/Kloc-) 에 따르면
또한, 일부 묘족 학자들은 석반당, 석계귀, 용화처럼 다양한 종류의 묘문을 창작하였다.
청말민 초, 서시 묘족 시인 시반당은' 육자전술' 과 편측부 () 를 이용하여' 네모난 묘문' 을 창작했다.
항일전쟁 시기에 간성 (현길수) 묘족 학자 석계귀는 간성묘어를 기초로 아라비아 자모로 일종의 속기 묘문을 만들었다. 이와 함께 구이저우송도의 묘족 교사인 용화는 귀양에서 가르칠 때 국제음표를 이용해 묘문동 방언 교재를 집필했다. 그러나, 당시의 조건 하에서, 이 묘문들은 보급할 수 없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광대한 묘족 군중들은 문자 창작을 강력히 요구했다. 당과 국가는 미아오 언어에 대해 매우 우려하고 있으며, 여러 차례 실무 그룹과 태스크 포스를 파견하여 미아오 어를 조사했다. 1952 기간 동안 중국과학원과 중앙민족연구소는 실무팀을 구이저우로 파견하여 묘어 초보적인 조사를 진행했다. 1955 년 5 월 중국과학원과 중앙민족연구소로 구성된 미아오 조사팀이 구이저우, 운남, 광시에서 7 개월간 조사를 실시했다. 1956 5 월부터 9 월까지 중국과학원 소수민족언어조사 제 2 태스크 포스가 전국 미아오 언어에 대한 대규모 심층 조사를 실시했다. 120 여명의 고찰대는 동로, 중로, 서로, 첸남중, 하이난조 4 개 팀으로 나뉘어 구이저우, 호남, 운남, 광시, 쓰촨, 후베이, 하이난 7 성의 묘어를 고찰했다. 이 조사들은 묘어, 제곱어, 방언의 구분과 묘문의 설립을 위한 과학적 근거를 제공한다.
충분한 준비를 거쳐 묘족 언어문자과학 세미나는 1956 10 부터 10 까지 구이저우성 귀양시, 285 명의 대표가 세미나에 참석했다. 구이저우 () 성 위원회 제 1 서기, 총독 주림 () 이 개막사를 발표하다. 중앙민족사무위원회 문화교육사 부국장, 중국과학원 소수민족언어연구소 준비사무소 주임 윤, 중국과학원 소수민족언어조사 제 2 태스크 포스 대장 마학량, 구이저우성 부성장 오백천이 연이어 회의에서 연설을 했다.
조사자료에 따르면 회의는 초보적으로 묘어를 윈난동, 윈난중, 윈난서, 윈난동북 4 개 방언으로 나누었다. 회의는 묘족 방언의 복잡성으로 인해 사투리가 문법적으로는 거의 같지만 음성과 어휘에 큰 차이가 있어 묘족 인민을 위한 문자를 만들 수 없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동부, 중부, 서부 방언을 각각 하나의 문자를 만들어 윈난동북 방언의 원시 문자를 개혁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의 개최는 묘족 인민정치생활에서 큰 사건으로 매우 중요한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묘문의 탄생은 묘족의 모국어가 없는 긴 역사를 끝냈다.
물론, 묘족이 교리를 분산시켜 다른 민족과 함께 살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현상도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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