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루소와 칸트의 주요 대표 작품?
루소와 칸트의 주요 대표 작품?
루소 (1712-1778) 는 프랑스의 유명한 계몽 사상가, 철학자, 교육자, 문학가, 18 이다 철학적으로 루소는 감각이 인식의 원천이라고 주장하며' 자연신론' 의 관점을 고수한다. 인성본선을 강조하고, 신앙은 이성보다 높다. 사회관에서 루소는 사회계약론을 고수하고 자산계급의' 이성왕국' 을 건립한다고 주장했다. 자유와 평등을 주장하고, 대사유제와 억압에 반대하다. 천부적인 인권론을 제기하고 전제 폭정에 반대하다. 교육 방면에서 그는 교육의 목적이 자연인을 양성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봉건 교육 상해와 아동을 경시하는 것을 반대하고, 아동의 교육에서의 지위를 높일 것을 요구하다. 교육 내용과 방법의 개혁을 주장하고, 아동의 본성에 순응하며, 아동의 심신이 자유롭게 발전하게 하여 자산계급과 광대한 노동인민이 봉건독재에서 해방되는 요구를 반영하였다. 그리고 자신의 아이를 버렸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젊은 아내가 그에게 불충실하다고 의심하고 장모의 인색함을 미워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비참한 세계' 에서 여러 차례 우고의 조롱과 풍자를 받았다. 그리고 그 자신의 자백서도 이 점을 매우 죄책감 있게 언급했다. 그의 주요 저작은' 인류 불평등의 기원과 기초',' 사회계약',' 에밀',' 참회록' 등을 포함한다. 에마누엘 칸트 (1724-1804) 는 독일 철학자, 천문학자, 성운설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독일 고전 유심주의 창시자이다. 1724 년 4 월 22 일 출생, 1740 년 코니스버그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1746 에서 멘토로 4 년간 근무했습니다. 1755 년 대학 학업 완료, 편외 강사 자격 취득, 강사 15 년 재직. 이 기간 동안 칸트는 교사와 작가로서의 명성이 갈수록 커졌다. 물리학과 수학을 가르치는 것 외에도 논리학, 형이상학, 도덕철학, 화기와 건축, 자연지리 등을 가르친다. 18 세기 60 년대, 이 시기의 주요 저서는' 자연신학과 도덕원칙의 명확성 연구' (1764 년),' 음수 개념을 철학에 도입하려는 시도' (1) 영혼을 보는 꿈 (1766) 은 정신세계에 대한 모든 관점을 테스트했다. 1770 년에 그는 논리와 형이상학 교수로 임명되었다. 같은 해 그는' 감각과 이성의 형식과 원칙' 을 출판했다. 178 1 년 이후 9 년 동안 광범위한 분야를 포괄하는 위대한 오리지널 작품들이 출판되어 단기간에 철학과 사상의 혁명을 가져왔다. 순수한 이성적 비판 (178 1), 실천이성비판 (1788), 판단력 비판 (/KLOC) 1793 년' 이성 범위 내의 종교' 가 출판된 후 철학을 남용하고 기독교의 기본 교리를 왜곡하고 멸시했다는 비난을 받았다. 그래서 정부는 칸트에게 그의 연설과 저서에서 종교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라고 요구했다. 그러나 1797 년 국왕이 사망한 후, 그는 마지막 중요한 논문인' 학원 간 논쟁' (1798) 에서 이 문제를 다시 제기했다. 자연과학의 최고 원리에서 물리학으로의 전환은 칸트 철학의 중요한 보완책이 될 수 있었지만, 이 책은 완성되지 않았다. 그는 1804 년 2 월 12 일에 세상을 떠났다. 자연통사와 천체이론 3 월1755; 4 월 17, 논문' 논불' 이 올라왔다. 5 월 13 석사 대학원 시험 6 월 12 석사; 9 월 27 일, 나는 구직 논문에 대해 답변을 했다. 형이상학 인식론의 기본 원리 새로운 해석17561-4 월 리스본 지진에 관한 두 편의 문장 및 책; 4 월 10 문화 답변을 진행하여 교수직을 얻었다. 유물론 이론 1757 봄 자연지리 교과 개요 1758 65438+ 10 월 (~ 1762 7 월) 칸트 스프린의 새로운 운동 이론; 65438+2 월, 칸트는 키보크가 죽은 후 공석인 교수직을 쟁취했지만 실패했다. 엘리자베스 여왕에 대한 신청. 1759 10 "낙관주의에 대한 조사 시도" 1760 6 월 "풍크 씨의 젊은 죽음에 대한 생각" 1762 "입니다 763, 음수 가치 개념을 철학에 도입하려는 시도, 1764, 아름다운 숭고한 감정에 대한 관찰, 뇌증, 자연신론과 도덕원칙의 명료성에 대한 연구, 1765,1 환상가의 환상 1768' 공간 방위 분화의 기본 기초' 1769 호윤그누 대학은 교수 1770 1 예나 대학으로 초빙되어 교수로 초빙되었다 3 월 3 1 일 고네스버그 대학교 논리학과 정교수로 임명되었다. 8 월 2 1 일답변논문' 감각과 이성권의 형식과 원리' 에 모스카 작품이 17 1 이라고 댓글을 달았다. 2 월 2 일1일, 그는 헤르츠에 편지를 썼다. 순전히 이성적 비판' 을 쓰는 생각 1772 5 월 칸트는 도서관 부관장의 직무를 사임했다 1775 각종 민족1776-1 그는 1780 년에 할러 대학으로 전학하라는 요청을 받았고, 칸트는 178 1 년 고네스버그 대학교 상원 위원회 위원이 되었다. 5 월,' 순전히 이성적인 비판' 1783 출' 미래형 등교론' 1784 리뷰 슐츠' 도덕도론', 칸트가 사택을 샀다. 10 "세계 시민의 관점에서 세계통사를 쓰는 생각"; 65438+2 월' q&a: 계몽이란 무엇인가' 1785 1 및 1 1 칸트는 하이델의' 인류 역사 철학' 에 대해 논평했다 3 월 달의 화산; 도덕적 형이상학의 4 월 원칙; 165438+ 10 월 "인종 개념 결정" 1786 65438+ 10 월 "인류 역사의 기원에 대한 추측 자연 과학의 형이상학 적 원리; 하 칸트가 대학 총장으로 당선되었다. 10 "사고의 취향은 무엇인가"; 65438 년 2 월 7 일 칸트는 베를린 과학원원사로 당선되었다. 65438 년 6 월 7 일,' 순수이성비판' 제 2 판이 출판되었다. 65438+2 월 3 1 Reinhold 에게 철학 체계의 삼원 구조를 설명하는 편지 1788 65438+ 10 월 "철학에서의 목적론 적용"; "실천 이성 비판" 은 봄에 출판된다. 샤칸트의 두 번째 학교 회의 참석 1789 카라임킨이 칸트 1790' 비판의 비판' 을 방문했다. 순수 이성비판' 제 3 판 179 1 8 월, 피히트는 고네스버그에 와서 칸트를 만났다. 9 월에는 신지학의 모든 철학적 시도가 실패했다. 1792 년 4 월, 인간의 열등감에 대해 논하라. 봄, 1793, 이성적인 범위 내의 종교; 9 월' 격언: 이론적으로는 실천이 통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65438+5 월 0794' 달이 기후에 미치는 영향'; 6 월 만물의 끝에서 칸트는 7 월 28 일 피터부르크 과학원원사로 선출되었다. 10 6 월 12 칸트는 종교 문제에 대한 의견 표명으로 국왕에게 1795' 영구평화론' 출판 1796' 영혼의 기관' 을 꾸짖었다 6 월 23 일 칸트의 마지막 강의 1797' 도덕형 등교' 가 출판되었다. 6 월 14 일 고네스버그 대학생이 칸트 학술행사 50 주년을 기념했다. 7 월,' 철학상의 영구평화조약에 대한 신속한 서명 통지'; 이타적인 동기를 위해 거짓말을 하는 잘못된 권리 65438 년 9 월 +0798 년 4 월 4 일 칸트가 Xi 안 과학원에 당선되었다. 가을에는' 학제 간 논쟁' 과' 인류학' 이 발표됐다. 1799 년 8 월, 피히트 지식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 1800 년 8 월, 마지막으로 출판된 작품인' 덕리투아니아어 사전 후기' 가 출판되었다. 9 월 예사는 칸트 논리학 180 1 년 1 1 월 65438+4 년 칸트가 과학원 이사회 멤버 직무 해임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