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철학의 의의

철학의 의의

철학

철학은 그리스 철학에서 유래한 것으로 "지혜를 사랑하다" 를 의미한다. 19 1970 년대 일본 최초의 서방 철학 전파자 서주는 고대 중국어 번역' 철학' 을 빌렸다. 1896 년 전후로 황준헌과 강유웨이는 일본어 번역명을 중국에 도입하여 점차 유행하고 있다. 사회 이데올로기 중 하나. 그것은 이론적이고 체계적인 세계관과 방법론이며, 자연, 사회, 인간의 사고와 그 발전에 관한 가장 일반적인 학문이다. 어떤 진정한 철학이라도 자신의 시대정신의 정수이자 문명활동의 영혼이다. 철학의 기본 문제는 사유가 존재와 정신에 대한 물질에 대한 중요한 문제이다. 이 질문에 대한 다른 대답에 따르면 동서고금의 모든 철학 유파는 유물주의와 유심주의로 나뉜다. 투쟁에서, 그들은 상호 침투와 상호 전환을 가지고 있다. 이런 투쟁과 얽힌 것은 변증법과 형이상학의 투쟁이다. 계급 사회에서 철학은 계급성을 가지고 있다. 유심주의의 인식론의 뿌리는 일방적인 과장과 절대화 인식의 어떤 특징, 방면, 부분을 객관적인 실제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철학은 특별한 사고방식으로서 고도의 개괄성과 추상성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외부 생활 세계를 처리하고 통제하는 데 있어서의 성과의 반영과 총결산이다. 그것의 형식은 역사 속에서 발전한 것이다. 고대에는 중국 인도 그리스에서 소박한 유물주의와 자발적인 변증법이 생겨났다. 중세 유럽에서는 경원 철학이 지배적이었고 철학은 "신학의 여종" 이 되었다. 17 부터 18 세기까지, 형이상학 유물주의는 영국과 프랑스에서 활발하게 발전했다. 19 세기 초까지 헤겔의 변증 유심주의와 페르바하의 형이상학 유물주의가 독일 고전 철학에 나타났다. 65438 년부터 1940 년대까지 마르크스와 거스는 마르크스주의 철학 변증 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를 창설했다. 이것은 철학상의 위대한 혁명이다. 그것은 무산 계급의 세계관과 방법론이다.

철학은 인류의 존재에 대한 사고와 탐구이다.

1. 세계와 인류의 지혜와 원칙에 대한 지식을 탐구하다. 포함: 본체론, 인식론, 실천론, 감성론 등 부문.

개인은 자신의 경험에 근거한 기본적인 이해와 인생관을 바탕으로 한다.

철학은 반성성과 앞날을 내다보는 학과로, 구체적인 사물 뒤의 추상적인 본질을 탐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특징들로 인해 철학의 내포는 예로부터 논란이 있었다.

많은 철학자들은 다른 사람의 철학이 철학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사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이 철학자들에 대한 비판이 상대방의 진리에 대한 이해에서 빗나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이론조차도 나중에 학자들에 의해 종종 논의되고 진리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강화됩니다.

철학사

철학은 그리스어 "φ λ λ ο ο ο ο ο ο ο? 클릭합니다 유럽 언어에서. (라틴 그리스어 글자/라틴 필로소피아) 는 "필로-"와 "소피아" 입니다. 고대 그리스의 자연주의 철학자들은 세상을 아는 방식이 옳든 그렇지 않든 최초의 철학자로 여겨졌지만, 그들의 사상이 미신과 다른 이유는 이 철학자들이 이성으로 증거를 보완하는 방식으로 자연의 진리를 총결했기 때문이다. 나중에 세 명의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가 철학의 토론 범주를 다졌다. 그들은 형이상학 (궁극적 진리에 대한 연구), 인식론 (지식과 지식이 있는지 여부), 윤리학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에 대한 철학 문제를 제기했는데, 이러한 문제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열띤 토론을 받고 있다. 일부 현대 철학자들은 오늘날까지도 철학 이론이 이 철학자들에게는 각주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우리는 여전히 그들의 질문에 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여전히 이러한 질문들이나 이 문제들에 의해 확장되는 더 많은 질문들에 대해 곤혹스럽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고대 그리스와 동시에 고대 중국에서는 철학의 씨앗도 나타났다. 서주 이후 전통적인 사회제도가 크게 바뀌었고, 주조가 쇠퇴했고, 각 나라에서 논란이 일어났다. 이때 사회적 포부를 가진 일부 학자들이 역사 무대에 올랐다. 그들은 자신의 이론으로 사람과 자연을 설명하려고 제단을 세우고 전파한다고 책을 썼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제자백가' 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중국 철학의 시작이다. 그중에 노자 공자 등 사상가들이 나타나 동아시아 철학 전체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65438 년부터 1970 년대까지 일본 최초의 서방 철학 전파자인 서주는 중국 고대 번역의' 철학' 을 차용했다. 약 1896 년 전후로 강유 등 일본어 번역본을 중국에 도입하여 점차 유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구 철학이 본격적으로 중국에 도입되면서 중국 철학의 면모가 크게 달라졌다.

서양에서는 철학이라는 단어가 삶에 대한 한 사람의 견해 (예: 한 사람의' 인생철학') 와 기본 원칙 (예: 가치관, 사상, 행동) 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학술적 의미상의 철학은 이러한 기본 원칙의 이성적 기초에 의문을 제기하고 반성하며 이성적인 재건을 시도하는 것이다.

최초의 철학의 범위는 모든 수준의 지식을 포괄한다. 그것은 항상 인류의 가장 추상적인 지식 연구였다. 철학이라는 단어의 도입은 원래 그리스 사상가 피타고라스에서 나왔다.

철학의 기초

고대 그리스 철학자들은 질문을 통해 철학을 실천했다. 그들이 제기한 질문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각각 철학의 기본 학과인 형이상학, 인식론, 윤리학을 구성한다.

처음 세 가지 유형의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의 본질과 진실에 관한 문제.

우리가 진실을 어떻게 알거나 이해하는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삶의 의미와 도덕적 실천에 관한 문제.

이 세 가지 주요 학과는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사실, 그들은 여러 분야에서 서로 교차하며, 설득력 있는 형이상학 명제는 인식론의 이론적 기초를 무시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인식론은 건축 주체와 사실 사이의 관계에 대한 묘사이다. 도덕의 실천은 종종 윤리의 존재와 우리가 윤리를 어떻게 이해하는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철학의 어려움은 완전한 이론이 형이상학과 인식론 모두에서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도덕을 잊자. 왜냐하면 그것은 처음 두 가지를 기초로 해야 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철학자들은 한 분야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 열정과 재능이 있는 소수의 철학자만이 모든 분야를 장악하고 자신의 완전한 이론을 제시할 수 있다. 그들의 이론은 보통 매우 설득력이 있고, 자신과 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를 바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