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대당 삼장서문비"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대당 삼장서문비"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왕희지 소개:
왕희지 (기원 303 ~ 36 1 년), 린이 (오늘 산둥) 사람, 몇 마디. 나중에, 그는 은산혜제 (현재 절강 사오싱시) 로 이주했다. 리 관개 강주 도지사, 우군 장군, 혜제 상서. "서성" 으로 칭송받다.
서예를 처음 배우는 왕희지 () 는 강을 건너 북상하고 명산을 여행하며 리스 (), 조시 (), 종 (), 양유 (), 채영 () 등의 서적을 차례로 보고, 사단 초서가 장지 (), 종지 () 를 바꿔 비서를 얻었다. 그리고 그는 또 고법을 더해 한위 서예의 심플한 스타일을 바꿔 아름답고 편리한 현대체, 진실, 실용성, 잔디를 만들었다. 먼저 양무제는 그의 서운에 대해 논평했다.' Xi 책' 의 글은 힘차고 가볍다. 용이 하늘로 뛰어올라 호랑이가 봉황에 누워 있기 때문에 대대로 소중히 간직되어 훈련을 생각하고 있다. " 당태종 이세민은 "왕익만이 고금을 상세히 연구하고 정교한 도장 원소에 대해 극한까지 연구한 유일한 사람이다" 고 말했다. 느린 노동자가 섬세한 일을 하는 것을 보고, 아름답게 재단하고, 스모그가 남김없이 드러나는 것을 보고 있다. 부러지면 연결하고, 봉황은 용과 같다. 만약 네가 경향이 있다면, 너는 노는 것에 싫증이 날 것이다. 너는 그것의 결말을 알지 못하지만, 너는 그것을 열심히 쫓고 있다. 이 사람은 단지 나머지 사람일 뿐이다. 무슨 의미가 있는가? " 황제의 사랑과 옹호, 그리고 신하들의 호응으로 인해, 그의' 평화롭고 야심적이지만 바람과는 거리가 먼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서예 스타일 때문에, 그것은 확실히 후세의 탄복을 받았고, 수천 년 동안' 서성' 으로 여겨져 왔으며, 서예계는 그것을 표준으로 보는 것이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다.
"Datang sanzo 서문비" 소개;
이 비석은 당함형 3 년 (기원 672 년) 12 월 8 일 홍복사 샤만회인 장군 왕희지가 유진소서를 소집하여 법율처로 세웠다. 문제갈신, 오계비 주각자. 행서, 30 줄, 83 ~ 88 자. 일곱 개의 불상을 조각하다. 이 기념비는 처음에 산시 () 성 Xi 시의 홍복사 () 에 위치해 있다가 나중에 Xi 안 기념비림 () 으로 옮겨졌다. 왕성교집서' 는' 안탑추 수량서' 보다 19 년 늦었다. 다국어왕이 대답하고, 황태자는 답을 쓰고, 반야폴로미도 심경을 쓴다. Huairen 세트 왕 Xizhi 책, 25 년 동안 완료되었습니다.
"성교서" 는 문자세트이지만, 부족한 문자는 접합하여 만든 것이다. 그러나, huairen 의 기교와 신중함 때문에, 그는 왕 Xizhi 서예의 예술적 특징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었다. 아민 왕세정의 말로 이것은' 8 대 기법의 첫 번째' 로 왕 Xun 의 보물 창고가 되었다. 이 비석은 송대 이후에 중단되었다. 그것은 완전한 송척으로 대대로 전해 내려왔고, 글씨는 약간 뚱뚱하고, 펜촉의 전환은 뚜렷하다.
왕희지의 섬세한 필법, 두터운 필치, 행간에' 단정하고 우아하며 강건하고 완곡하다' 는 운치가 드러난다. 이는 후세 문인들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우리가 이 직위를 연구할 때, 우리는 반복적인 독서 과정에서 먼저 왕진의 법규를 이해해야 한다. 우리가 펜을 쓸 때, 우리는 우리의 펜을 단련해야 하며, 우리는 그것의 골격 강도 방면의' 경골과 깔끔함' 을 감상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당대의 란정 모사, 즉 한 획에 힘줄, 뼈, 피, 맥, 고기가 있어야 하며, 그 점화의 흔적은 필세에 부합해야 한다. 동시에 왕희지의 성공은 서예 기법에 대한 그의 숙달과 응용이 운전경에서 난로가 푸르러질 정도로 익었기 때문이라는 점도 이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편 산림에 대한 그의 배려 때문에 그는 담박하고 우아하여 서예의 자연스러운 재미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법도에 사로잡힌 적이 없거나 그의 기법이 법도에 얽매이지 않았다. 이것은 일반 학습자에게 꽤 깨우침이 있다. 따라서 왕추의 기교를 배울 때 냉정과 긴장을 푸는 것이 중요하다. 둘 사이의' 도' 를 어떻게 파악하느냐도 학습 과정에서 우리 자신의 상황에 따라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둘째,' 끊으면 평평하고, 기울이면 기울어진다' 는 것은 왕희지 서예의 중요한 특징이다. 집자본' 성교서' 는 장법과 레이아웃에 큰 조정이 있지만 단숨에 쓴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 글자는 일관성이 없고 유통성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는 상하획의 일관성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일 수 있으며,' 난정서',' 도망첩',' 청설첩' 등 왕설첩 산문의 멋진 배치를 느끼고 감상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왕희의 참뜻을 엿볼 수 있고, 왕희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