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소성의 유래
소성의 유래
성희, 황제 이후. 주초, 대신 조강공, 주동조, 성희. 이 미식가 도시는 조라고 불리기 때문에 또는 이라고 불린다. 그는 나중에 연국에 봉쇄되었다. 그는 그의 아들을 파견하여 연국을 관리하게 했고, 그는 괭경에 남아서 태보를 맡았다. 그는 주초 삼공 중의 하나로 문 무 성 강 4 조 원로이다. 그는 주공단과 함께 무경 반란을 평정했고, 그의 후손 중 한 명이 소집이라는 칭호를 공격했고, 그는 주조의 집권 장관 중 한 명이었다. 주씨가 동쪽으로 이주한 후, 소공의 봉지도 따라 동쪽으로 이동하며, 이주지는 오늘 하남 경내에 있다. 나중에 연 진, 자오 Huan 의 자손, 쇼 라는 성을 변경 사망 했다. 조와 쇼는 실제로 같은 성을 가지고 있지만, 표기법은 다르다. 조성이 성을 개성한 이유에 관해서는 사서에 사료기록이 없어 성을 개성할 때도 의견이 분분하다. 관련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그것은 진나라가 건립되기 전후였다. 한편 관련 자료에 따르면 조는 한대의 성이다. 이후 조성은 소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조성은 드물다.
시내를 나가다
사서' 성씨보' 에 따르면 10 분기 이후 소씨라는 사람이 나타났다. 집합의명에 속한다.
지명에서 유래하다
춘추시대 초나라 소릉에서 나온 것은 한화 개성에 속한다. 소릉고는 소릉이라고 불리는데, 춘추시대 초국의 지명으로, 바로 지금의 허난성 뤄허시 소릉구이다. 《사기》의 사마천? "진본기" 는 "공 4 년, 초목을 소릉까지 벌목했다" 고 기록하였다. 사실 소릉은 사서' 춘추숫양전' 에서 줄곧' 소릉' 이라고 불렸다. 전국 시대에 위국은 소릉성을 세웠다. 진시황이 전국을 통일한 후 소릉을 군으로 개조하여 진군에 속한다. 한나라 때 소릉현은 여남현으로 바뀌었다. 삼국 시대는 조위 () 에 속하며, 여전히 한제 () 하에 있다. 진 왕조, zhaoling yingchuan 카운티 에 속한다. 고대에는 소릉에 사는 사람을 조석이라고 불렀고, 어떤 사람들은 집합의를 성으로 삼았다. 나중에 진나라에서 소릉은 소릉으로, 이름은 소릉으로 바뀌었다.
성씨에서 왔습니다.
추 자오 왕 후, 쇼 가있다. 초소왕의 모든 기구는 모두 소이다.
다른 가문에서, 성을 바꾸거나 한화를 하다.
예를 들어, 청나라 만주 팔기 우야 씨의 성은 소입니다. 명청 시대에 윈난정변 토번에는 소라는 사람이 있었다. 오늘날 요족, 이족, 몽골족 등 소수민족은 모두 소성을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한반도에는 소성이 있는데, 대부분 고대에 중국 대륙에서 이주해 왔다.
소성의 유래? 샤오는 중국에서 83 번째로 가장 인기 있는 성으로 인구가 많아 한족 인구의 0.24% 를 차지한다. 보릉군, 오늘 허베이 () 성 정현 () 입니다. [샤오의 내력] 샤오는 주초 삼공 중의 한 사람의 후예이다. ] 예 사생아, 연국에 봉쇄하고, (현재 산시 () 성 치산현 서남) 에 봉인하고, 사칭 () 은 그의 아들 손손 () 을 조 () 라고 불렀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하남성에 사는 조성은 어떤 이유로 조성의 오른쪽에 도시를 추가하여 소성으로 바꿨다. 즉, 조와 소이는 실제로 같은 성이다. 역사에는 진 동릉후, 송대 화가와 철학자, 제금 지도자 소성, 명대 화가 소미, 청대 시인 소오, 소태, 학자 소오, 작가 소오, 학자 쇼, 화가, 현대 정치가 소력자, 작가 소전림 등 소명으로 유명한 유명인들이 있다. 현재 인구가 많은 샤오는 중국에서 83 번째로 큰 성이다.
샤오라는 성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소성의 기원 시험 중 하나.
"샤오" 의 기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희성부터 그는 성을 성으로 삼았다. 기원전 1 1 세기, 사생아는 (오늘 산시치산 남서쪽) 에서 봉쇄되었고, 나중에 그는 희 (오늘 베이징 일대) 로 봉쇄되어 연국의 조상이 되었다. 나중에, 자오 라는 성 이 왔다.
가문 명인
소옹 (1011~1077) 본명 푸요, 송범양 (오늘 하북성 여현인). 정확한 선천적 코끼리 수에 대한 연구. 나는 나로에서 40 년을 살았는데, 나는 그것을 안락한 보금자리와 죽음의 보금자리라고 부른다. 선천도'' 제왕의 경험'' 어목문답'' 이천격토집' 등이 있다.
위치: 허베이 성 지현 남부.
소성의 기원에 대한 두 번째 참조
샤오는 현재 중국의 83 번째 성으로 대만성의 100 번째 성이다. 먼 조상은 주나라 왕조에서 기원하였다. 소씨, 고명 조씨. 사료에 따르면 샤오의 조상은 주나라의 후예이다. 소공, 주문왕의 아들, 주무왕, 주공의 동생. 무왕이 상인을 멸망시킨 후 제비에게 봉착되었다. 그러나 그는 당조의 관원이라 엄히 그의 장남이 대표한다. 저우 왕조 초년, 그는 주공과 함께 권신으로 일했다. 나중에, 그의 일 때문에, 그는 조 (현재 산시 () 성 치산 남서쪽) 으로 명명되었고, 그의 칭호는 공작이었고, 그의 후손은 소집 직위를 물려받았다. 소공은 주성왕, 강 왕과 왕리 조정에서 요직을 맡고 있다. 조공 타이거가 주려왕에 있을 때, 그는 또한 "인민을 지키는 입이 쓰촨 보위보다 낫다" 는 유명한 건의를 했다. 동주 시대에는 주왕실이 쇠퇴했고, 진나라가 궐기하여 조국이 합병되었다. 자녀와 손자는 조국을 기념하기 위해' 조' 나' 쇼' 를 성으로 한다. 따라서, 쇼 와 조 원래 성, 모두 주 왕실의 주 () 의 주 () 성에 기인한다. 소공의 후손은 나중에 여남 안양 보릉 등지에서 발전하여 여남 희망 안양 희망 보릉의 희망이라고 불린다. 성: 소공 □ 후봉안. 족백시험: 조씨와 소춘추동성, 후분두, 여남, 안양족들은 모두 읍에 속한다. 일명 보운: 문왕의 아들 계절에 이어.
중국 쇼 역대 유명 인사 이름 사전' 에는 쇼 역대 유명 인사 124 명이 수록돼 유명 인사 총수의 0.27% 를 차지하며 유명 인사 성씨 순위에서 80 위를 차지했다. 샤오의 저명한 문학가는 전국 문학가의 0.3% 를 차지하며 74 위를 차지했다. 쇼 (Shao) 의 유명한 의학자는 중국 역대 의학자 수의 0.49% 를 차지하며 45 위를 차지했다. 쇼 명가는 중국 역대 예술가 총수의 0.39%, 57 위를 차지했다. 이름 소개 조백호, 서주 말기 대신, 희성, 조씨 가족, 유명한 호장, 후예. 사후 호무가 죽은 후, 무공이라고 불린다. 이파가 비방을 감독하여 중국 국민들이 감히 말을 하지 못하게 했다. 그는 이렇게 충고했다. "남의 입을 막는 것이 남의 물을 예방하는 것보다 낫다. 수분이 풀리면 많은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사람 들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그것은 물의 가이드이자 국민의 성명이다. " 리 왕 이 강등 된 후, 그는 왕자 를 숨겨 집에 두고 아들과 함께 죽었다. 나중에 그는 주공 (주공단 차자의 후손) 과 함께 권력을 잡았다. 이름은 "* * * 와" (* * 와 원년은 기원전 84 1 년) 이다. * * * 와 14 년, 왕리가 죽고, 주공 * * * 립태자가 조용해 천하를 알렸다. 이후 "두 사람은 장보단을 취하고, 정치를 고치고, 법을 남기고, 무술을 수리하고, 뜻을 얻고, 건강을 하고, 신하들은 종친을 복립한다" ("사기?" 주본기). 봄과 가을 minghuan 갑자기, 제나라 사람들, Guan zhong 과 동행하는 항목 아들 공 zijiu. 조인, 동릉후를 봉하다. 한초 명장, 풍광군의 야후 () 라고 부른다. \ "샹 \" 포함 \ "허우 조 오, 중후안 페이-바, 심지어 아오, 한, 승마 장군 얀, 조, 얀 장군 허우, 이천 이백 가구. \". 사오, 글자옹청, 구강수춘인, 서한명신. 그는 영릉과 남양 현을 맡고 있다. 남양에서 재직하는 동안, 그는 샘을 이용하여 수리 공사를 건설하고, 사람들이 도랑을 열고 수십 개의 댐을 쌓도록 조직했다. 그와 두보의 시는 전후이며, 그들은 모두 남양의 정휘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두소보목' 이라고 부르며 그들의 사랑을 나타냈다. 소조적 서진 위현 안양. 벼슬이 흩어져 시랑을 타다. 간단하고 포부가 있고 고전과 역사를 읽으며 추리와 천문학을 잘 이해한다. 소엽 (기원 860 년경) 은 광둥 () 사오주 옹원 () 에서 태어났다. 당대의' 영남 오걸' 중의 하나. 소대잠은 당대의 안양에서 태어났다. 왕보와 동시에. 시 한 수를 보존하다. 소환송은 순안 (이 저장성) 에서 태어나 소년 신동이다. 송신종은 열 살 때' 봄비' 라는 시를 썼다. 나중에, 그는 당시 사람들에게 낭송된 시' 잠궁아' 를 쓰라는 명령을 받았다. 소옹 (1011~1077) 본명 부요, 시호 강걸, 별호 백연 씨, 북송 유명 철학자 양범 나는 평생 벼슬을 해 본 적도 없고, 시를 만들려고 노력한 적도 있는데, 대부분 여가를 위한 것이다. 주역을 세밀하게 연구하여 상수의 학문을 창설하다. "옐로스톤", "이천격토집" 등이 있습니다. 그는 가장 걸출한 학자인 소이다. 철학자 소보온과 소옹의 아들. 소백자 공공기, 낙양인, 소백원 차자. 읽기와 듣기 후 30 권을 기록하다. Shao guizi 는 천안 사람이고 유명한 문학 학자입니다. 그는 송 () 나라 함순 () 시대의 학자이자 관초 교수이다. 벼슬을 버리고 그는 수죽향으로 돌아갔다. 소강 (10 14 ~ 1075) 장쑤 단양인. 종신 통치 기간 동안, 이 관직-안전 보장 이사회 부특사의 관리는 평온함 속에서 세상을 떠났다. 《송사전》이 한 편 있다. 소홍원은 남송 초기의 유명한 항금 장군이다. 소광조, 하남인, 원대 문인. 그는 유학을 잘해서 성현서를 읽지 않는다. 오중학자는 그를 "오경 대사" 라고 부른다. 소씨, 안읍 (오늘 산서운성) 사람, 남송 항금 봉기군 수장. 소보상주 (현재 산시 상현) 는 10 년 동안 독살되었다. 소보 (1460 ~ 1527) 장쑤 무석인, 명나라 대신입니다. 성화진사 () 는 관우 () 에서 남례부 상서 () 에 싫증이 나서 학자가 그를 이천선생 (), 사승 이동양 (), 영경 당길 () 이라고 불렀다. 소미 (약 1594 ~ 1642), 본명은 높고, 별호는 승이고, 호관원조, 청문거사, 과구, 과구 노인, 번도거사 장쑤 쑤저우 사람들은 명말에 화단에서 활동하는 유명한 화가로 산수와 꽃을 잘한다. 소건, 명나라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사람. 좋은 풍경. 소귀걸 (서기 1540 년 전후) 은 상숙에서 태어났다. 평균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그는 명나라 세종 가정 19 년 전후로 살았다. 문학명이 있고, 경춘 (), 옌나 () 등의 결사와 함께 문회를 만나 10 걸 () 이라고 하고 계걸 () 을 맹주로 내세운다. 4 년 (기원 1525 년) 중 선거인을 선출하고 덕청교유를 선택하다. 이날 본인이 혼란에 빠졌을 때, 이 시는 왕철에게 4 가지 전략으로 도시를 건설할 계획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나중에 그는 재임 기간에 세상을 떠났다. 계걸은 시에 대한 경고 전략이 부족하지만, 그녀의 산문 스타일은 상당히 나쁘다. 그녀는 8 권의' 페이밍씨의 유사' 를 썼고,' 문방 사보 총목록' 은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사오 (1459 ~ 1539), 용호산 상청궁 대관원. 단어 zhongkang, 이름 sheya, Guixi (또는 anren) 사람들. 지아 (중국 성) ... ";
소성의 출처는' 성원운' 중의 공이라고 합니다. 그 후. 그럼 소공은요? 누구야, 소성은 어떻게 형성되었어? 사료에 따르면? 연소공 가족', 소공? 그는 서주 초의 한 대신이다. 그의 성은 주, 성은 희, 주의 가지이다. 자오 (shaoyin 쇼, 이 산시 Qishan 남서) 에 밀봉 하기 때문에, 그래서 또는 말했다. 그는 저우 wuwang 상인 을 파괴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북부 연의 에 봉인 된 연의 국가 를 설립 하지만, 그는 그의 장남 관리 연의 국가 를 보내, 그는 여전히 괭이 베이징 (현재 산시 성 장안 현 북서쪽 가오 마을 근처) 에 남아 있습니다. 주성왕에서는 소공이 태보를 맡았고, 태포는 주조 삼공 중 한 명 (태사, 교사, 태포) 으로 산시 (현 산시현) 의 주공단이 통치했다. 섬서성 서쪽에서 그는 공주라고 불렀다. 섬서성 동부에서 온 주공주. 그는 종종 마을과 마을을 순시하며 탕탕 나무 밑에서 감옥 사무를 관리했다. 그의 통치하에 후보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그는 자신의 자리를 얻었고, 직무상 과실은 없었다. \ "시? 조남에는' 단탕기' 가 있는데, 나중에' 조당기' 는 관원의 정적을 찬양하는 전고로 사용되었다. 고금의 성씨 변증법에 따르면, 후예 손무부터 우까지 작위를 습격했는데, 그들은 각각 왕청석, 즉 소입니까? 소공은 세습의 후예로서 주대에는 줄곧 국가 사무를 관장하는 관원이었다. 주려왕은 포학하고 무정하여 중국 국민의 의견이 많다. 이 왕은 무공가의 호소를 듣기를 거부했고, 그는 방수가 아닌 인민의 입을 보호하려고 시도했다. 기원전 84 1 년, 중국 인민봉기, 도주, 무로 하여금 태자를 자기 집에 숨기고 중국 국민에게 포위당하게 했다. 그는 아들을 데리고 왕자를 위해 죽었다. 리가 죽은 후, 그는 태자의 자리를 물려받았다. 《동치》에 따르면? 세설신어' 는 주평과 왕동이 낙읍으로 이주한 후, 소공은 왕가봉지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오왕은 현재 허난성 제원시 원소향에 속한다. 그것은 오왕 서남 기슭, 서거리 횡산 서탄곡현 63km, 동거리 제원시 42km 에 위치해 있다. 그래서 사해는 산서성의 담곡 동부라고 불린다. 소공의 후예는 오늘 산시 () 와 하남 () 의 여러 곳에 흩어져 있다. 봄과 가을 기간, 그들은 성, 즉 조 로 밀봉; 전국 시대, 이 허난성 여남 안양 일대에 거주하는 조씨네 () 는 사물 기피 때문에 조씨네 () 와 악행을 저지르며 쇼 () 가문을 형성했다. 씨족 박고시' 는 이렇게 말한다: 소호, 그 성은 춘추본이고, 그리고 둘로 나뉜다. 여남과 안양의 가족들은 모두 도시인이다. 성을 바꾼 사오의 시간에 대해 또 한 가지 설이 있다.' 원과 씨 편편' 은 안양 쇼 가문의 말을 인용한다. "신신 후 청주 도사 () 는 가읍 () 이 쇼 () 가문에 있는 것을 가장 먼저 피한다." 아청인 장영은' 성씨의 원류 시험' 에서 "그러나 기예, 소무" 라고 말했다. 창중서' 는 전국시대 위향왕묘 (또는 연안왕묘) 의 죽서를 가리킨다. 김무제 시절 지현에서 정체불명의 한 사람에게 도둑맞았다. 이는 소성이 전국시대에 존재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서한조신의 후예로부터 시작된 것이 아니다. 조 와 쇼 는 같은 성 이기 때문에, 이 두 단어 의 초기 구별은 매우 엄격하지 않다, 고대인 은 때때로 서로 사용, 예를 들면? 휴 뮤공, 전화 의심 할 여지없이, 위안 과 코드 는 쇼 입니다; 그러나 한나라 전후로 다른 고서에 등장하는 인물은 대부분 조 씨, 삼국 시대 이후 쇼 () 가 많았지만 조 () 는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봄과 가을 기간, 제나라 (이 산둥 북동부) 는 shaohu, 공 zijiu 는 관중 동료의 아들이다. 진 왕조, 광릉 (이 장쑤 성 양주시 서북) 사람들은 평이라고 불리며 동릉후를 봉했다. 진 () 이 죽은 후, 그의 집은 가난했고, 장안 () 성동 () 에서 오이를 심었고, 그가 심은 오이는 동릉과 () 라고 불렀다. 진나라 말년에 유럽은 유럽이라고 불렸고, 유방은 옥페 (오늘 장쑤 페이현 동) 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서한 () 시, 수춘 () 구강 () 에는 신신이 있었는데, 원제는 당시 남양 현 () 이었고, 수십 개의 운하와 댐을 건설하여 3 만여헥타르의 토지를 관개하여 인민을 축복하였다. 그는 아버지로 존경받고 나중에 소부로 재직했다. 동한장제가 북한에 들어가 경경을 수여할 때 신신의 아들을 불러 훈계를 하고 조선시를 배우고 책을 전파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자료는 조 전 삼국에서의 분포와 활동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삼국 때, 위우태는 하남 소든 (하남성 낙양시 동북부) 에서 태어났다. 오국 의사 소구. 허영, 진안양인, 역사와 천문학에 정통하다. 남북조 때, 소홍철과 후아양 (현재 허베이 화이래현 동남) 은 북위 () 에 살고 있다. 소영흥, 무릉 (현 호남성 죽산현 서북) 사람, 8 세기 동거, 건원 명사. 당대의 교정원 소추창은 푸젠군 (오늘 푸젠푸저우) 사람이고, 경사에 정통한 소도 광동옹원인 ... ";
쇼 씨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쇼 씨의 기원은 비교적 순수하며, 주로 기 () 에서 나온 것으로, 두 번째이다. 동치씨는 성을 성으로 한다' 와' 완씨 족보' 등의 사료에 따르면 주초 대신 조강공 대신은 식읍으로 소공 또는 조파라고 불린다. 그는 나중에 연국에 봉쇄되었다. 그는 그의 아들을 파견하여 연국을 관리하게 했고, 그는 괭경에 남아서 태보를 맡았다. 그는 주초 삼공 중의 하나로 문 무 성 강 4 조 원로이다. 그는 주공단과 함께 무경 반란을 평정하였고, 그는' 성강 통치' 의 형성에 기여했다. 그의 후손이 소공을 공격하는 것은 줄곧 주나라의 집권 대신들 중의 하나였다. 주씨가 동쪽으로 이주한 후, 소공의 봉지도 따라 동쪽으로 이동하며, 이주지는 오늘 산시 경내에 있다. 나중에, 연국은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고, 자손은 조씨를 성으로 삼았다. 씨족박고시에 따르면: "후소씨, 그 성은 춘추본이고, 그리고 둘로 나뉜다. 여남과 안양의 가족들은 모두 도시 사람들이다. " 조성과 쇼성은 사실 같지만 표기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성이 성을 개성한 이유에 관해서는 사서에 사료기록이 없어 성을 개성할 때도 의견이 분분하다. 관련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그것은 진나라가 건립되기 전후였다. 한편 관련 자료에 따르면 조는 한대의 성이다. 이후 조성은 소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조성은 드물다.
소씨 스타일의 유래? 네, 좀 길어요.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쇼 씨는 비교적 순수하며, 주로 희씨 (), 황제 () 뒤에서 나왔다.
《동치》에 따르면? 전대 공략? 성을 성으로 한다' 와' 모든 성의 족보' 등의 사료에 따르면 주초 대신 조강공 대신은 도시에 거주했기 때문에 소공 또는 조파라고 불린다. 그는 나중에 연국에 봉쇄되었다. 그는 그의 아들을 파견하여 연국을 관리하게 했고, 그는 괭경에 남아서 태보를 맡았다. 그는 주초 삼공 중의 하나로 문 무 성 강 4 조 원로이다. 그는 주공단과 함께 무경 반란을 평정하였고, 그는' 성강 통치' 의 형성에 기여했다. 그의 후손은 소공을 습격했고 여전히 주조의 집권 장관 중 한 명이다.
주씨가 동쪽으로 이주한 후, 소공의 봉지도 따라 동쪽으로 이동하며, 이주지는 오늘 산시 경내에 있다.
나중에, 연국은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고, 자손은 조씨를 성으로 삼았다. 씨족박고시에 따르면: "후소씨, 그 성은 춘추본이고, 그리고 둘로 나뉜다. 여남과 안양의 가족들은 모두 도시 사람들이다. "
조성과 쇼성은 사실 같지만 표기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성이 성을 개성한 이유에 관해서는 사서에 사료기록이 없어 성을 개성할 때도 의견이 분분하다. 관련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그것은 진나라가 건립되기 전후였다. 한편 관련 자료에 따르면 조는 한대의 성이다. 이후 조성은 소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조성은 드물다.
소성의 유래 1, 소성의 유래.
희씨, 그 후. 동치씨는 성을 성으로 한다' 와' 완씨 족보' 등의 사료에 따르면 주초 대신 조강공 대신은 식읍으로 소공 또는 조파라고 불린다. 그는 나중에 연국에 봉쇄되었다. 그는 그의 아들을 파견하여 연국을 관리하게 했고, 그는 괭경에 남아서 태보를 맡았다. 그는 주초 삼공 중의 하나로 문 무 성 강 4 조 원로이다. 그는 주공단과 함께 무경 반란을 평정하였고, 그는' 성강 통치' 의 형성에 기여했다. 그의 후손이 소공을 공격하는 것은 줄곧 주나라의 집권 대신들 중의 하나였다. 주씨가 동쪽으로 이주한 후, 소공의 봉지도 따라 동쪽으로 이동하며, 이주지는 오늘 산시 경내에 있다. 나중에, 연국은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고, 자손은 조씨를 성으로 삼았다. 씨족박고시에 따르면: "후소씨, 그 성은 춘추본이고, 그리고 둘로 나뉜다. 여남과 안양의 가족들은 모두 도시 사람들이다. " 조성과 쇼성은 사실 같지만 표기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성이 성을 개성한 이유에 관해서는 사서에 사료기록이 없어 성을 개성할 때도 의견이 분분하다. 관련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그것은 진나라가 건립되기 전후였다. 한편 관련 자료에 따르면 조는 한대의 성이다. 이후 조성은 소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조성은 드물다.
둘째, 이민 분포
관련 사료에 따르면 연국이 멸망한 후 황실의 후예는 주로 중원 지역에 흩어져 있는데, 하북 남부, 하남, 안휘 서부를 포함한다. 한나라 시대에는 하남에 흩어져 있던 연왕가의 후예들이 대부분 소씨로 이름을 바꿔 번식을 거쳐 안양, 여남, 남양 등지에서 귀족 가문을 형성했다. 삼국 위진 시대에 쇼 씨는 주로 하북 안평 하남 안양 여남 일대에 거주했다. 그중 하북에 사는 쇼 씨는' 보릉' 을 당명으로 삼았다. 서진 말년에 이 쇼 가문은 남쪽으로 이주하기 시작했고, 이후 복건 광동 등지로 이주했다. 다른 지역의 소성도 이 시기에 남쪽으로 이동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당대에는 본적 광둥 옹원의 소엽이 있고 송대에는 본적 푸젠정화의 소지유가 있다. 그 전에 쇼 씨가 이미 그곳에 정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북송 왕조, 유명한 철학자 소옹은 아버지 소고와 함께 허베이 범양에서 * * * 성 (금휘현) 으로 이주했다. 나중에 그의 후손은 번성하여 낙양의 명문족이 되었다. 송나라 시대에는 절강, 안후이, 장쑤, 푸젠 등지에서 소성이라는 사람이 많았고, 산시, 호북, 호남 등지에서도 소성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남송말년, 남방 김병과 몽골 기병의 습격과 함께 쇼 () 는 재난을 피하기 위해 강남 각지로 널리 퍼졌다. 소옹 이후 한 사람이 예서 산간 지역으로 이주했다. 현재 예서 소성은 대부분 소옹의 후예이다. 소옹 제 16 세 중영, 원초 호부 시랑, 아들 소지는 명초 화개전 학사, 소양성자 소미 임청강 지사, 중미자 소우 () 는 내일 초 산시 () 에서 하남 신안현 () 으로 자주 가촌으로 이전하게 했다. 소옹 제 19 세 손 () 의 후손이 큰 가족으로 발전하여 송현 () 이천 () 이양 () 에 거주하고 있다. 이 지계 외에 소성은 명대 홍동 회화나무를 옮긴 사람의 성 중 하나로 하남 안후이 장쑤 절강 산둥 등지로 이주한 적이 있다. 청나라에서 현재까지 쇼 씨의 분포가 더욱 광범위해졌다. 청나라부터 일부 샤오는 대만성으로 이주했고, 나중에는 일부는 해외로 이주했다.
셋. 인구
소성은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는데, 특히 장쑤, 산둥, 간쑤, 안휘, 후베이 등의 성이 있다. 이 5 성의 소성은 중국 한족 인구의 약 65% 를 차지한다. 샤오는 현재 중국에서 90 번째로 큰 성으로 인구가 많아 전국 한족 인구의 0.24% 를 차지하며 약 250 만 명이다.
장쑤 고우편 소성의 유래를 아시는 분 계신가요? 아름다운
첫째, 성의 기원
샤오 상대적으로 순수, 주로 지 라는 성 에서, 두 번째입니다. 동치씨는 성을 성으로 한다' 와' 완씨 족보' 등의 사료에 따르면 주초 대신 조강공 대신은 식읍으로 소공 또는 조파라고 불린다. 그는 나중에 연국에 봉쇄되었다. 그는 그의 아들을 파견하여 연국을 관리하게 했고, 그는 괭경에 남아서 태보를 맡았다. 그는 주초 삼공 중의 하나로 문 무 성 강 4 조 원로이다. 그는 주공단과 함께 무경 반란을 평정하였고, 그는' 성강 통치' 의 형성에 기여했다. 그의 후손이 소공을 공격하는 것은 줄곧 주나라의 집권 대신들 중의 하나였다. 주씨가 동쪽으로 이주한 후, 소공의 봉지도 따라 동쪽으로 이동하며, 이주지는 오늘 산시 경내에 있다. 나중에, 연국은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고, 자손은 조씨를 성으로 삼았다. 씨족박고시에 따르면: "후소씨, 그 성은 춘추본이고, 그리고 둘로 나뉜다. 여남과 안양의 가족들은 모두 도시 사람들이다. " 조성과 쇼성은 사실 같지만 표기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조성이 성을 개성한 이유에 관해서는 사서에 사료기록이 없어 성을 개성할 때도 의견이 분분하다. 관련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그것은 진나라가 건립되기 전후였다. 한편 관련 자료에 따르면 조는 한대의 성이다. 이후 조성은 소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조성은 드물다.
둘째, 이민 분포
춘추시대에는 제나라의 국군과 관중의 동료들이 함께 공자구에게 소환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춘추, 춘추, 춘추, 춘추, 춘추, 춘추) 진 왕조, 광릉 사람들은 핑 (ping) 이라고 불리며 동릉 후우 (Hou) 를 봉했다. 왕규가 죽은 후, 가정 빈곤으로 장안성동에서 오이를 심었는데, 그들의 오이는' 동릉기아' 라고 불렸다. 진나라 말년에 그는 유럽으로 불리며 유방과 함께 옥페, 서한봉광후로 갔다. 서한 () 당시 구강수춘인 () 은 신신 (), 원앙 () 황제 () 는 남양 () 현 () 으로, 백성을 위해 수리 () 위의 자료는 조 이전의 삼국에서의 분포와 활동 상황을 반영한다.
삼국, 웨이 국유 shaole 도시 허난 사람들; 오의사 소구. 허 () 는 김대안양인 () 으로, 이 허베이 () 성에 살고 있다. 무릉인 남치에서는 소영흥이 팔족과 함께 살고 있다. 당대의 학교 회계인 소초창은 민현인이다. 삼국에서 당대까지 쇼 씨는 오늘 하남에서 계속 발전하며 남북으로 오가는 이민자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명 시대에는 쇼씨도 오늘날의 절강, 강서, 호북, 산시, 산서 등에 분포했다. 청나라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그 분포는 더욱 광범위했다. 청나라 이래로 일부 쇼 씨는 대만성으로 이사했고, 나중에는 해외로 이주했다.
관련 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오늘날의 소성은 주로 산서, 산둥, 허베이, 하남, 안후이, 강서, 장쑤, 후베이, 호남, 절강, 복건, 광동, 광시, 간쑤 등에 분포한다.
셋째, 현청 번호
왕준
1 볼릉현: 동한 원년에 현을 설치하고, 보릉을 다스리고 있습니다. 서진은 안평에 나라를 세우고 통치한다. 오늘 하북성의 안평, 신현, 라오양, 안국 등에 해당한다.
2 runan 카운티: 한 wudi 가오 4 년차 카운티, 카이 치료. 오늘 허난성 하영강과 화이 강 사이, 경광철도 서선 동쪽, 안후이성 서하 서쪽, 화이하 북쪽 지역에 해당한다. 동한 평지로 이전하다.
안양현: 서한건현으로 허난성 정양현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진 () 시에는 현을 설치하여, 현재 하남 안양 서남 () 을 다스리고 있다.
홀의 이름
1 안락당: 송대 소옹은 쉽게 하기 때문에' 안락지' 를 택명으로' 안락씨' 로 바꾸었다. 구익이 그를 칭찬하여 선임, 내외 왕을 알다.
2 소성도 박릉을 당호로 한다.
넷째, 역사 유명 인사
1 쇼: 무진 (오늘 장쑤) 사람, 청대 시인.
2 쇼: 장쑤 조문인, 작가.
3 shaopuhan: 절강 여요 사람들, 유명한 학자, 역사가. "삼통", "팔기지" 등의 책 편찬에 참여한 적이 있다. 그는 또' 영락대전' 에서' 구오대사' 를 수집하고' 원규',' 태평목란' 등의 책을 모아 원래의 취지에 따라 책으로 정리해' 구오대사' 를 복원해 정사에 담았다. 그는 또한 경학에 능하며, 곽후안의' 엘아주' 를 종종으로 삼아, * * * * * * * * * * * * * * * *' 구저' 를 집필하여' 엘아정의' 를 써서 훈학의 중요한 저서가 되었다. 오늘날의 《사쿠전서》역사 전적은 대부분 그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소옹: 북송의 유명한 철학자, 본적 허베이 범양. 젊었을 때 아버지 소곡을 따라 허난성 수문산 아래로 이사한 뒤 수문산에 모여 강의를 하고 태극서원을 창설했다.
。 서른 살 때 그는 낙양과 천진교로 이사했다. 그는 낙양에 거주하는 은퇴 재상 사마광과 여공서와 친구를 사귀고 지식을 토론하고 시정에 대해 논평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여러 차례 법원에 채용되는 것을 거절했다. 그는' 주역' 의 가십에 근거하여' 상수' 이론을 창설하여 우주의 기원이' 태극' 이라고 생각했다. 태극은 영원하고, 세상 만물은 모두 그 성쇠와 결말을 가지고 있다.
, 순환 변화. 인간을 생각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