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한자의 진화?
한자의 진화?
한자는 6000 여 년 동안 바뀌었고, 진화 과정은 오라클 → 김문 → 전서 → 예서 → 해서체 → 행서 (상) (주) (진) (한) (위진) 이다. 초서 위의 일곱 가지 서체는' 칠체 한자' 라고 불리는데, 한자의 생성은 조사할 만한 근거가 있다. 갑골문은 상형문자이면서 표음문자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한자에는 여전히 상형자가 있어 매우 생동적이다. 서주 말기에 한자가 대주로 발전하였다. 전서의 발전은 두 가지 특징을 낳는다. 하나는 초기 두께가 고르지 않은 선이 균일하고 부드러워졌으며, 물체와 함께 그려진 선이 매우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는 것이다. 둘째, 표준화, 글리프 구조가 정돈되어 점차 화면의 원래 형태에서 벗어나 네모난 글자의 기초를 다졌다. 나중에 진나라 승상 리스는 대박을 간소화하고 소전으로 바꾸었다. 작은 인감은 대천의 모양을 간소화하는 것 외에도 완벽한 선화와 규범화 수준에 이르렀고, 그림과 문자로부터 거의 완전히 벗어나 깔끔하고 조화롭고 매우 아름다운 기본적으로 직사각형인 정사각형 글씨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그러나 작은 인감은 또한 그것의 자신의 기본적인 결점이 있다, 즉, 그것의 선은 펜으로 쓰는 것이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거의 같은 시기에, 그것은 또한 양쪽의 모양이 편평한 예서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대에 이르러 예서는 이미 성숙한 단계로 발전하여 한자의 가독성과 쓰기 속도가 크게 향상되었다. 이수 이후, 그것은 조장으로 진화했고, 지금은 풀이다. 당대에 이르자 작가의 사상 감정을 펜으로 표현하는 들풀이 나타났다. 그 후 해서체 (진서라고도 함) 가 당나라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그것은 예서와 초서의 결합체였다. 우리가 오늘 사용하는 인쇄체는 해서체로 진화한 것이다.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것은 행서이고, 행서는 유창하게 쓰여지고, 펜으로 민첩하다. 그것은 한대 유덕성이 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것은 여전히 우리가 오늘 매일 쓰는 데 사용하는 서체라고 한다. 송대에 이르러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조각판 인쇄가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한자가 더욱 개선되고 발전하여 새로운 서예 유형인 송체 인쇄체가 생겨났다. 인쇄술이 발명된 후, 글자를 새기는 데 사용된 각칼은 한자의 모양에 깊은 영향을 끼쳤고, 가로세로가 굵고 가로가 굵은 인쇄체가 생겨났는데, 눈에 띄고 읽기 쉬웠다가 송체라고 불린다. 당시의 서체에는 통통한 얼굴, 버드나무, 날씬한 유럽체, 위기체의 두 가지가 있었다. 그 중에서도 안체와 유체의 획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있어 가로와 가늘며 세로로 서 있는 특징이 있다. 명나라, 융경과 만력 사이에서 송체에서 명체로, 획이 정교하고 글씨체가 똑바르다. 당시 민간에는 가로세로로 굵고 굵직한 홍무체가 유행했는데, 관첩, 등롱, 고시, 사계비, 사당 신상 주표 등이 모두 이런 서체를 사용했다. 나중에 일부 서적 조각가들은 홍무 스타일을 모방하는 과정에서 비얼굴, 비유럽 피부의 실루엣을 만들었다. 특히 이 서체의 획은 가로세로로 되어 있어 조각하기 정말 쉽다. 그것은 전서 예서 진적 초서와는 달리 독특하고 신선하고 아름답다. 따라서 16 세기 이래로 널리 사용되어 매우 인기 있는 주요 인쇄체가 되었습니다. 그것은 여전히 송체라고 불리며, 납 서체라고도 불린다. 한자에서 서로 다른 역사시대에 형성된 각종 서체는 모두 뚜렷한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전서가 수수하고, 예서가 조용하고, 장식이 풍부하고, 초서가 빠르고, 구조가 치밀하고, 해서체가 깔끔하고 아름답고, 읽기 쉽고, 실용성이 강하며, 스타일이 다양하며, 개성이 각기 다르다. 한자의 진화는 상형화에서 선형 기호까지, 붓글씨에 적응하는 획과 조각하기 쉬운 인쇄체이다. 그것의 진화 역사는 중국 서체 디자인에 풍부한 계시를 제공한다. 문자 디자인에서 한자의 각종 서체의 특징과 풍채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면, 반드시 교묘하고 독창적인 절묘한 작품을 설계할 수 있을 것이다. 진시황통일 이후 중국 문자가 점차 발전의 길에 올랐다. 각 시대의 한자는 모두 뚜렷하고 독특한 민족과 민속풍으로, 중국의 문자사는 중국 국민의 지혜와 근면을 깊이 새기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언어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지만, 다른 나라 언어에 대한 열정은 여전히 반곡이다. 문자는 한 나라의 영혼이다. 조국의 변천, 역사, 영혼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이 화제를 선택했다. 한자의 발전과 함께 진 () 이 중국을 통일한 후 끊임없이 한자를 단순화하고 정리하여 한자를 점차 규범화하게 하였다. 한자의 발전은 크게 네 단계로 나눌 수 있다: 고문, 전서, 예서, 해서체. 그 중에서도 전서는 대초와 작은 인감으로 나뉜다. 예서는 진예서와 예서와는 다르다. 역사상 어떤 새로운 서체라도 오랜 발전을 거쳐 점차 형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해서체가 형성된 후 한자는 이미 기본적으로 정형화되었다 (표 1). (표 1: 한자의 진화) 1 Oracle 과 진 통일 문자 이전에는 중국의 한자가 글꼴과 응용 방면에서 여전히 혼란스러웠다. 넓은 의미상의 고대 중국어에는 작은 인감 이전의 글이 포함되며, 대박을 포함한다. 협의상으로는 중국 문자사' 대박' 이전의 글자를 가리킨다. 이곳은 협의의 고문 개념을 채택했다. 고문에는 갑골문과 금문이 포함된다. 이 가운데 전자는 중국 최초의 8 개 국어로 여겨진다. 갑골문: 상대 말기에 글을 쓰거나 조각하는 방식으로 거북갑과 수골에 남긴 글들 중 대부분은 갑골문이고, 소수는' 노트' 이다. 갑골문의 문자는 대부분 상형의의 원칙에 부합하며, 형성자는 20% 에 불과하다. 그 글자는 칼로 새긴 것이고, 어떤 글자는 주사로 채우고, 어떤 글자는 잉크로 직접 쓴 것이다. 한자는 그림과 문자에서 많이 진화하여 고도의 상형성, 다자성, 그리고 획이 불확실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중국의 글이 은상시대에 통일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은상시대의 이미지 비문: 진나라 시대에는 구리를 금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청동기에 주조한 문자를 비문이라고 하며, 종정문과 제일로도 불린다. 갑골문보다 김문은 상형성이 있어 고대 문자를 보여 주었다. 청동기 비문 필법이 착실하여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다. 갑골문은 상대의 속체문자이고, 청동기 비문은 정통체이며, 정통체의 번화와 속체의 단순화를 설명한다 (표 2 참조). (표 2: 갑골문과 금문대조표) 갑골에 갑골문의 글이 대부분 칼로 새겨져 있기 때문에 그의 글필법은 강경하다 (그림 3 참조). 이 칼과 같은 획은 현대 그래픽 디자인에도 적용됩니다 (그림 4). 중국 문자사에서 하상주 시대' 대박' 이 문자학에 가장 큰 기여를 한 것은 사서였다. Shi Cheng 은 Zhou Xuanwang 의 역사가이므로 단순함을 위해 혁신해서는 안됩니다. 대주' 는' 문숙',' 촉전',' 서수',' 상서' 라고도 불린다. 이시카와 (Shichuan) 가 쓴 것이기 때문에 "문천 (Wenchuan)" 이라고 불린다. 대저' 는' 설문해자' 와 후세 사람들이 소장한 각종 종정이기에서 볼 수 있다. 그중 주선왕의 석고문이 가장 유명하다. 3 작은 인감 작은 인감, 일명 진 인감은 진 () 승상 리스 () 가 쓴 표준 서체이다. 그것은' 대박' 에 의해 간소화되었다. 옥근 도장이라고도 하는데, 필법이 웅장하다는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소현의 형체 구조가 조화롭고 획이 고르게 정돈되어 있고, 편방부도 변화와 융합을 거쳤다. 대추와 비교하면, 그것은 상형자가 없다. 대주' 에서' 소전' 으로의 진화는 중국 문자사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예서는 작은 전서에서 예서 진화의 첫걸음에 이르기까지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아름다운 돈에서 곧은 획으로, 한 구석에서 한 모퉁이로 바뀌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반적으로 예서는 칼처럼 물결 모양의 꼬리를 새기는 예서를 가리킨다. 이것은 그 중 하나일 뿐이다. 예서는 주로 이미나리와 한립을 포함하며, 이미나리는 예서의 초기 형식이다. 한립은 일종의 성숙한 예서 서체이다. 예서는 보통 한립의 "8 점" 을 가리킨다 (그림 6). "8 점" 은 진 전근 이후 점차 형성된 것이다. 예서는 이미 8 점으로 발전하여 이미 성숙했다. 예서는 정사각형이 두껍기 때문에 엄숙한 전체감을 가지고 있다 (그림 7). 그림 8 은 영어 글자이지만 마름모꼴 글씨체와 예서 냄새가 난다. 5 해서체 "해서체" 는 진서, 예서, 예서라고도 합니다. 구양문의, 류공권 등 발문. 그것은 고리의 창설, 팔방의 아름다움과 순순함을 포함한다. 이 서체는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어 왔으며, 표준 서체로 여겨져 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해서체는 안정되고 조용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개인 쓰기 스타일과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문자는 같은 글꼴의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림 9, 10). 그림 1 1, 송립코 혜종의 날씬한 몸은 가는 선으로 인물을 그려냈지만, 전환처의 유창한 표현으로 날씬한 김체와는 전혀 다른 시각감을 보였다. 6 행서' 행서' 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예체이다. 행서는 예서와 예서와는 달리, 그 유동성은 필기자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행서는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보여준다 (그림 12). (그림 12)7 초서 "초서" 는 "단초", "현대초" 라고도 하며, 전서, 8 점, 장초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고문자 모사로 이루어져 있다. 초서는 조창에서 유래했고, 조창은 예서 맛이 강하기 때문에 이름을 따는데, 주로 기념에 쓰이기 때문이다. 조창은 더 나아가' 현대초', 즉 속칭' 책 한 권' 으로 발전했다. 오늘의 대부분의 풀은 조장과 행서보다 간단하다. 초서는 자유롭고 매끄러운 느낌을 준다 (그림 13, 14 및 15 참조). 인쇄체 인쇄술이 발명된 후, 인쇄, 특히 서적 인쇄의 필요성에 적응하기 위해, 문자는 점차 인쇄에 적합한 방향으로 발전하여 가로, 세로, 네모난 인쇄체인 송체가 나타났다. 조각판 인쇄의 황금시대 송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대에 정형되어 일본인들이' 명대 스타일' 이라고 부른다. 송체자는 출판과 인쇄에 사용되는 주요 서체이다. 왜냐하면 인쇄 조각과 사람들이 읽을 때의 시각적 요구 사항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문화사업과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서구 필기스타일의 영향으로 컴퓨터 서체에 굵게 서체, 예술 서체 등 많은 새로운 서체가 등장했다. 포스터 (POP) 스타일, 종합예술스타일, 칸팅 스타일, 소녀서체 등. , 그리고 모조송, 평송과 같은 더 많은 곡풍 변종. 그리고 각종 한자는 전산화되어 적용 범위가 더 넓다. 예를 들어, 아래 그림에 나오는 한자의 기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접자권, 종합예술, 고새, 정자, 포스터) 은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이다. 한자로 말하자면, 나는 부득불 갑골문을 언급해야 한다. 고고학적 지지가 있는 상대 갑골문은 3300 년 전에 처음 등장했으며, 양강 유역의 고대 이집트어와 수메르어 문자보다 거의 2000 년 늦었다. 지금까지 * * * 는 약 1700 자를 인식할 수 있는 5,000 개 이상의 갑골문 단어를 발견했습니다. 어느 정도까지, 중국은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서, 다른 사람에게 이렇게 많이 뒤떨어질 이유가 없다! 동시에, 우리는 최초의 갑골문이 이미 어느 정도 인식과 성자 성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갑골문에서' 의의자' 는 80% 미만이고, 형성자는 20% 이상을 차지한다. 이것은 고대 이집트인과 수메르인 등 다른 초기 상형문자와는 확연히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고대 중국의 과학 기술 수준이 고대 이집트와 고대 그리스보다 훨씬 낮다고 생각한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이미 거석으로 위대한 피라미드를 지었을 때, 중국은 단지 흙을 다지는 건물밖에 없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이미 단단한 석두 위에 정교한 상형문자를 새겼지만, 중국은 동물의 뼈나 거북이 껍질에 거친 스크래치만 새길 수 있었다. 그러나 중국 갑골문의 추상도를 보면 고대 이집트의 그 구체적인 인물들보다 훨씬 높다. 한자는 이미 초기 상형문자의 초기 단계를 직접 넘어 더욱 추상적이고 고급 단계로 접어들고 있는 것 같다. 한자 발전 과정에서 상형 문자 단계는 거의 없다. 표의방식-형성자, 이른바 상형자는 갑골문 단계에서 이미 고도로 추상화되었다. 나중에 한자가 진화함에 따라 한자는 더 이상 순수한 표의어가 아니다. 그리스인들이 파트농 신전의 정교한 조각품을 지었을 때 로마인들이 판테온의 거대한 돔을 지었을 때, 중국은 진나라와 한 시대의 달구질 만리장성과 도자기 제사 병마용만 지었지만, 진나라의 작은 전서는 이미 전국통일의 표준이었고, 한대의 예서는 오늘의 한자와 매우 가깝다. 도약적인 문자 문화, 중국 한자의 거대하고 복잡한 언어 기호 시스템이 모두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글쓰기의 초기에 상형문자는 아주 잘 작용할 수 있었다. 그러나 언어가 풍부해짐에 따라 일부 언어는 이미 이미지로 표현할 수 없게 되었다. 고대 이집트인들과 수메르인들은 발음만을 나타내는 부호를 만들어 이 언어들을 기록하기 시작했다. 중국인들은 "일+월 = 밝음, 여자+아들 = 좋다" 와 같은 글자를 아는 또 다른 해결책을 선택했다. "A" 와 같은 표음어는 의미가 없고 음절이 하나뿐입니다. "더 많이 말하기" 와 같은 일반적인 단어; 한자에 나타나기 시작하다. 중국어를 언급할 때 사람들은 영어를 생각할 수밖에 없고, 영어도 문화 수업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동시에, 우리는 많은 생각을 했다. 언어를 배우는 가장 높은 경지는 모국어로 생각하는 것처럼 이런 언어로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개인의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것은 모국어이며,' 외국어' 를 잘 배우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엄청난 정력이 필요하다. 고대 로마인들은 그리스 문명을 부러워해서 그리스어로 바꾸지 않았다. 비록 이 두 언어는 매우 가깝지만. 아랍인들도 라틴어와 그리스어를 라틴어나 그리스어로 바꾸는 대신 아랍어로 번역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인들은 스스로 아랍어로 바꾸지 않고 아랍어를 라틴어로 번역했다. 계몽 운동 기간 동안 국어는 진일보한 번역과 보급을 받았다. 외국어가 좋은 개인에게는 외국어 원작을 직접 읽는 것이 어렵지 않다. 그러나 그에게는 번역 효율이 훨씬 낮다. 그러나 사회 전체에 있어서 모든 사람이 외국어를 배우는 데 많은 정력을 쏟는다면 효율성이 떨어질 것이다. 가장 극단적인 경우는, 역사적으로 자신의 언어와 글을 잃은 민족들처럼, 그들은 이미 완전히 사라졌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가장 좋은 선택은 르네상스 시대의 아랍인이나 유럽인처럼 언어를 잘하는 소수의 사람들과 함께 대량의 번역 작업을 한 다음 자신의 언어로 전파하고 보급하는 것이다. 그래야만 이 민족이 더 많은 사람들이 모국어로 효율적인 사고와 혁신을 할 수 있다. 중국어가 현재 영어 앞에서 직면하고 있는 딜레마는 이런 언어를 기반으로 한 문명이 정점에 있다는 것이다. 아랍인들이 직면한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 문명과는 달리, 그것은 잃어버린 정적 문명에 처해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유럽인들과는 달리, 그들은 쇠퇴하고 있는 이슬람 문명에 직면해 있다. 오늘날, 영어 세계는 여전히 대량의 새로운 과학 기술 성과, 새로운 지식, 새로운 사상을 생산하고 있다. 오늘날 세계의 사실상 국제 사교 언어로서 영어는 전례 없는 성공을 거두었다. 영어를 사용하는 인구의 경우, 영어를 하는 사람은 중국어 다음으로 세계 2 위, 약 4 억 명이다. 하지만 영어를 제 2 언어로 하거나 어느 정도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의 수는 그 이상입니다. 세계 곳곳과 민족에 분포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 학생들이 영어를 배우지 말아야 하는 것은 단지 영어를 배우는 데 많은 시간이 걸렸기 때문이 아니다. 영어를 잘 배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온 국민이 영어를 배우는 것은 우리가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우리는 다른 극단으로 갈 수 없다. 리마동과 서광계가 서구 르네상스 사상을 중국에 퍼뜨렸다면, 그것은 이미 수백 년의 일이다. 아편전쟁에서 임칙서에 이르기까지 서양서를 번역한 지 이미 60 년이 넘었다. 5 월 4 일 신문화 운동으로 계산하더라도, 지금까지 거의 100 년이 되었다. 당대 중국은 르네상스에서 계몽운동으로의 전환점에 있어야 한다. 이제 중국은 영어 학습과 번역을 똑같이 중시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국어로 생각하고 혁신하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과학 연구 뉴스 등 업계 종사자들의 영어 수준을 제고하고 기초교육과 선진 과학문화 이념을 보급하는 것을 병행하다. 영어는 중국에서 중세 라틴어나 유럽 르네상스와 같은' 귀족 언어' 가 되어서는 안 된다. 문자는 한 민족, 한 나라 역사의 흔적이다. 한자의 진화는 중국의 역사처럼 점프하고 화려하며 흥미를 자아낸다. 중국 인민은 중국 문자를 만들었고, 중국 문자도 중국 인민을 인도하여 전진시켰다. "육서" 라는 단어는 "이주" 에서 유래했다. "보우 () 의 손바닥은 왕의 악을 훈계하고, 도양국의 아들 () 은 육예 () 를 가르친다. 일설 오례 (); 둘째, 6 부작; 세 번 다섯 번 쏘다. 4 일 5 일 오언 육서 6 은 9 와 같다; " 。 그러나 이주는' 육서' 라는 용어만 묘사했지만 설명하지 않았다. 중국 동한 학자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이주팔세 초등학교, 보씨 교국, 6 서 배우기 시작" 이라고 썼다. 하나는 사물을 가리킨다: 손가락물은 시각인식과 관찰을 통해 모두 볼 수 있다. "위" 와 "아래" 도 마찬가지입니다. 둘째, 상형 문자: 상형 문자, 사물로 그린 것, 몸에 따라 걷는 것, "일", "달" 도 있습니다. 셋째, 형성: 모양과 소리, 사물이라는 이름으로, 예를 들어 서로 잘 어울리고,' 강' 과' 강' 도 있다. 넷째, 아는 사람: 아는 사람이 다른 사람보다 더 우호적이어서 그 뜻을 볼 수 있을까? " "무" 와 "신" 은 모두. 오월 전주: 전주, 건곡, 상대방을 받아들이기로 동의했고,' 시험' 과' 노령' 도 마찬가지였다. 6. 차용: 차용인은 전혀 할 말이 없다. 그들은 자신의 목소리에 의지하여 자신을 변명한다. "순서" 와 "길이" 도 마찬가지입니다. 허신의 해석은 역사상 처음으로 6 서의 정의를 정식으로 기록한 것이다. 후세의' 육서' 에 대한 해석은 여전히 허의를 핵심으로 하고 있다. [편집자] 6 개의 구조법칙은 [편집자] 상형자가' 독체조자법' 에 속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선이나 획으로 표현할 물체의 모양 특징을 그려내다. 예를 들어, "달" 이라는 단어는 구부러진 달의 모양처럼 보이고, "거북" 이라는 단어는 거북이의 측면처럼 보이고, "말" 이라는 단어는 다리가 네 개인 말이며, "물고기" 라는 단어는 물고기 머리, 물고기 몸, 어미가 헤엄치는 물고기이고, "뱀" 이라는 단어 (풀의 원래 글자) 입니다 "태양" 이라는 단어는 우리가 태양을 직시할 때 볼 수 있는 모양처럼 중간에 약간의 원이 있는 것과 같다. [편집자] 는 사물이 "독체자법" 이라고 한다. 상형 문자와의 주요 차이점은 손가락 단어에 회화에서 더 추상적인 것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블레이드" 라는 단어는 "칼" 의 선명도에 점을 추가하여 표시됩니다. "치열한" 단어는 함정에 십자 기호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위" 와 "아래" 는 주체 "나" 위 또는 아래에 그려진 기호입니다. "3" 은 세 개의 수평선으로 표시됩니다. 이 텍스트의 스케치에는 비교적 추상적인 부분이 있다. [편집자] 성어는' 조합조자법' 에 속한다. 쉐이프 문자는 쉐이프 ("의미 기호" 라고도 함) 와 음자 ("음표" 라고도 함) 로 구성됩니다. 면은 단어의 의미 또는 범주를 나타내고, 음면은 단어가 같거나 비슷한 발음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모양 옆에' 나무' 가 있는' 벚꽃' 이라는 단어는 일종의 나무라는 것을 의미하고, 소리 옆에 있는' 아기' 는' 아기' 와 발음이 같다는 것을 의미한다. 광주리' 옆에 있는' 대나무' 라는 글자는 그것이 대나무제 물건이라는 것을 나타내고, 소리 옆에 있는' 감옥' 이라는 글자는 그 발음이' 감옥' 과 비슷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치아" 글자 아래에는 형면이 있고, 치아의 모양을 그리고, 위의 "중지" 는 음측으로 발음이 비슷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편집자] 혜혜혜는' 조합조자법' 에 속한다. 회의자는 두 개 이상의 독립된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글자들은 함께 조합되어 형태나 의미로 의미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술" 이라는 단어는 액체 "물" 과 결합되어 그 의미를 표현합니다. 해자의 분열의 의미는 칼로' 소' 와' 뿔' 을 분리함으로써 이루어진다. "노래" 는 새의 소리를 가리킨다. 그래서 그것은 "입" 과 "새" 로 이루어져 있다. [편집자] 전서는 "한자로" 에 속한다. 지역마다 같은 사물에 대해 서로 다른 호칭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발음이 다르고 지리장애가 있기 때문이다. 이 두 단어가 같은 것을 표현하고 같은 의미를 갖는 데 사용될 때, 그들은 같은 옆부분이나 성분을 갖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시험" 과 "늙은" 이라는 단어는 본의가 모두 어른이다. "맨 위" 와 "맨 위" 는 모두 머리 위의 의미입니다. "우연" 과 "구멍" 의 본의는 모두 구멍이다. 이 단어들은 같은 부수 (또는 부품) 와 분석을 가지고 있으며 발음에도 음성 관계가 있다. [편집자] 6 권의 응용은 사실 고대인들이 먼저 6 권의 책으로 한자를 만든 것이 아니다. 한자는 상대에서 상당히 체계적으로 발전했기 때문에 당시 6 서에 대한 기록은 없었다. 유수는 후대인들이 한자를 분석하고 요약하는 시스템이다. 그러나' 육서' 시스템이 등장할 때 사람들은 새로운 단어를 만들 때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다. 그것은 "적절 한" 과 "왕위" 는 형태, "오목", "볼록", "왕위" 는 지시입니다, "적절 한" 과 "왕위" 는 인식 단어입니다 보인다. 갑골문과 금문에서는 상형문자가 대다수를 차지한다. 물건을 그리는 것이 글자를 만드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문자가 발전함에 따라,' 잉어',' 고등어',' 고등어',' 미꾸라지' 등 세심하게 나누어야 할 것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상형적인 방법으로 그들의 특징과 차이를 자세히 그리기가 어렵다. 따라서 형태 성자가 가장 편리한 방법이 되었다. 모양 옆에' 물고기' 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그 속들을 해석한 다음 발음이 비슷한 문자를 구분할 수 있다. 현대에서는 한자의 80% 가 형태성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