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경건한 독서는 깊은 기념이다-무신의' 노신 희생' 을 읽는다
경건한 독서는 깊은 기념이다-무신의' 노신 희생' 을 읽는다
선생의' 정신적 혈맥' 을 따라 무선생의 문학 가정에 들어갔다. 노자, 탕현조, 조설근, 톨스토이, 플로이백, 하디를 다시 읽다. 나는 조설미나리와 하디를 특히 좋아하지만, 노신 선생의 희생을 볼 때까지 나는 노신을 다시 읽지 못했다. 이전에 노신 선생은 나에게 차갑고 비범하여, 나는 너무 멀어서 접근할 수가 없었다.
노신 선생의 많은 문장 들이 중국 교과서에 뽑혔고, 루 씨는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1 위를 차지하며 그의 문학적 지위와 문장 () 를 보여 주었다. 수업시간에 총점은 그의 문장 사상성과 예술적 특색에 해당하며' 팔주문' 으로 재미가 낮다. 존경하고 멀리 떠나 장애령 () 을 읽고, 글 속의 불꽃놀이를 읽으며, 한탄하여 문학적 미인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 애석 (Zhang Ailing) 이 쓴 모든 것, 나는 무신 (Muxin) 씨를 만날 때까지 찾고 읽으려고 최선을 다했다. 나는 늦게 그를 만났다.
"우리 집 뒷마당에서 벽 밖에 나무 두 그루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는 대추나무이고, 다른 하나는 대추나무입니다." 이것이 바로 문학이다. 노신만이 쓸 수 있다. 무신 씨는 "지드는 스타일리스트이지만 로만 롤랜드는 그렇지 않다" 고 말했다. 아니면,' 존 클리스토프' 는 읽을 수 없고,' 좁은 문' 은 점점 더 흥미로워지는 이유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노신의' 희생' 을 읽은 후, 나는 이전에 노신을 진지하게 읽은 적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너무 아깝다! 럭키! 그래서, 나 는 선생님 이 개설한 책 에 따라, 나 는 이전에 읽은 문장 를 다시 읽 고, 내가 생각 한 것 을 생각 하지 않 았 고, 생각 한 것 을 반성하고, 무엇을 드러내고, 무엇을 배웠는지, 무엇을 배웠는지. 나는 단지 독서의 즐거움을 음미하며' 글만이 이해할 수 있다' 는 맛을 씹고 있을 뿐이다.
다른 사람들은 증오를 증오하고, 무신 씨는 저속함을 증오하며, 결코 상식에 따라 패를 내지 않는다. 노신의 희생 초기에 무선생은 "예로부터 노신 선생의 인문적 표현과 우정을 전문적으로 논술한 저작이 많이 있었는데, 이 글은 노신 선생의 문장 특징을 간략하게 해석하는 것으로 제한되어 있다" 고 말했다. 바로 왕 선생의' 루 작품' 에 대한 해석이 나로 하여금 문체가로서의 노신을 사랑하게 했다.
선생은 최초로 노신의' 들풀' 에' 가을밤' 을 집중적으로 나열했다. 왕선생은 "성인과 노인에게 쓴 것이다. 문학에서는 모든 뜻만 할 수 있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사상과 이미지다. 문구의 역할은 그들의 생존 결심에 있다. 그리고 순진하고 완전히 구어화되어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게 하고, 방심하고, 마음에 들지 않게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나는 선생님의 글쓰기가 항상 이렇다, 특히 시와 문장이 항상 이렇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요컨대, 구름이 옅은 바람이 맑을 때, 처음 읽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지만, 또 아름답다고 느꼈다. 반복 독서는 보물을 발견하는 것과 같아서 헤아릴 수 없다. 매번 한 번 읽으면 한 층을 더 이해할 수 있다. 선생이 말했듯이, "이해할 수 있을 뿐, 해석할 수 없다." " 이' 어둠 속의 눈사람' 은 그림을 딸로, 문학을 아들로 여기며, 자신의 문장 쓰기나 다른 사람의 문장 보기에도' 얼굴값' 을 중시한다.
색깔
경선생은 노신 선생의' 화가의 안목과 수단' 을 주문했다. 문장' 가을밤' 은 전체적으로 네이비 컬러로 분홍색 (작은 꽃), 흰색 (전등갓), 성홍색 (치자꽃), 녹색 (날벌레) 으로 한 폭의 인상채색 그림이 종이에 뛰어올랐다. 노신 선생은' 후지노 씨' 에서 그가 후지노 씨에게 준 해부도를 바꾼 후 "그림이 좋다" 고 적었다. 실제 상황에 관해서는, 나는 자연스럽게 기억한다. 클릭합니다 노신 선생은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문장 속 곳곳에서 글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볼 수 있다.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노신 선생은 생동감 있는 글로 생동감 있는 동진 화권을 묘사했다. "여기 녹색 채소, 매끄러운 석정, 큰 아카시아 나무, 보라색 오디, 나뭇잎 속에서 노래하는 것을 알고, 말벌은 채소꽃 위에 웅크리고, 종달새는 풀밭에서 하늘로 달려가는데. "녹색 (채소밭) 은 보라색과 빨간색 (뽕나무) 으로, 색깔이 산뜻하고 햇빛 냄새가 난다. 사회극' 에서 아이들의 눈에는' 짙은 남색 하늘에는 금빛 보름달이 걸려 있고, 해변의 모래사장에는 끝없는 녹색 수박이 심어져 있다' 고 말했다. 황금빛 보름달과 녹색의 수박이 짙은 푸른 밤하늘에 거꾸로 비춰져 편안하고 조용하지만 역동적으로 가득 차 있어 노신 선생의 글에서 보기 드문 아름다움과 낭만을 지니고 있다. 이런 색채 조합과 화면감은 나로 하여금 풍자개씨의 만화를 생각나게 한다. 몇 획의 획을 긋고, 소박하고 순진하며, 곳곳을 비워 두고, 그림 밖을 뜻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노신 선생의 글 속의 화면은 대부분 황혼 이후 점점 어두워지는 진한 파란색과 진한 녹색이다. 찹쌀잎'' 밤 서리가 내릴 때 대부분의 나무잎이 시들고 정원 앞의 단풍나무 한 그루가 빨갛게 변했다. " ... 그는 나무 전체가 모두 빨간색인 것은 아니다. 대부분 연한 진홍색이다. 진홍색 바닥에 몇 조각이 있고, 두꺼운 녹색이 몇 개 있다. 독특한 좀벌레 구멍이 검은 레이스로 박혀 얼룩덜룩한 붉은 황록색 속에서 밝은 눈처럼 사람들을 응시하고 있다. "옅은 누빔, 주홍색, 짙은 녹색은 옅은 누빔 산수화일 뿐만 아니라, 한 폭의 색산수화이기도 하다. 아픈 단풍은 확대된 사진과 클로즈업처럼 빨강, 노랑, 녹색이며 검은색과 함께 생명의 백조의 노래다. 작은 구멍은 밝은 눈과 같고, 가까이에서 멀리 천천히 펼쳐지는 렌즈와 같다. 내부에서 보면, 그것은 큰 진홍색과 짙은 녹색이다. 식당에서'' 무너진 정자 옆에는 산차나무 한 그루가 있었는데, 짙은 녹색의 울창한 나뭇잎에서 수십 송이의 붉은 꽃이 드러났고, 눈 속에서 찬란하고, 불 같고, 분노하고, 오만하고. "빨간색과 녹색의 조화로 조화되지 않는다. 먹녹색의 배경은 붉은 꽃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며 눈과 서로 잘 어울린다. 추위 속에는 따뜻하고 조용하며 시끄러운 소리가 있다.
이미지
노신 선생의 작품은 은유와 이미지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들은 이전에는 늘 난해했다. 무신 씨의 분석에 따르면, 그는 이 이미지들이 아름답고 신비하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왕선생은' 좋은 이야기' 중 매우 생동감 있는 말을 인용했다. "강가의 마른 버드나무 아래 가는 붉은 꽃 몇 송이는 마을의 여성들에게 속해야 한다. 큰 붉은 꽃과 반점 붉은 꽃이 물 속에 떠 있는데, 갑자기 부러지고 뻗어 있지만, 그들은 어지럽지 않다. 초가집, 개, 탑, 촌고모, 구름. 모두 떠다니고 있습니다. 큰 붉은 꽃이 모두 뻗어나갔을 때, 그것은 붉은 리본으로, 개로 짜고, 개는 흰 구름으로 짜고, 흰 구름은 마을 고모로 짜여져 있었다. "이것은 정말 좋은 이야기다. 내가 그것을 읽었을 때, 나는 갑자기 산야의 시골 풍경, 아름답고 우아하며 재미있고 아름다운 사람과 일을 번쩍였다. 비록 그것이 순식간에 산산조각이 나기는 했지만, 마치 기드의 좁은 문을 읽는 것과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신 씨는 때때로 서면 언어가 의미보다 높다고 말했다. 아니면, 이 때문에 이 스타일리스트의 작품은 독자들을 다시 읽게 한다.
가을 밤에는 많은 이미지가 있다. 무신 씨는 이렇게 말했다. "네가 그것을 읽을 때, 너는 그것을 훑어보아야지, 그것을 얽매이지 말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작가와 독자들은 모두 색다른 것이 될 것이며, 앞으로의 다시 읽기에 여지를 남겨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처음에, 나는 노신 선생의 문장 때, 항상 그 물건들이 무엇을 상징하고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했지만, 문자 자체는 소홀히 했다. 다시 읽을 때, 너는 선생이 한 말에 근거하여 노신 선생의 글의 매력을 완전히 엿볼 수 있다. 그 은유와 기호는 중요하지 않다. 몇 번 더 보면 천천히 이해할 수 있다.
나는 미술관과 책에서 많은 노신 선생의 초상을 본 적이 있지만, 그를 그린 사람도 있다. 무신 씨는 노신 선생의' 한잠' 에서 그의' 문자 자화상' 을 찾았다. "편집과 교정에서 석양은 실제로 하산했고, 빛은 나에게 뒤따르는 빛을 주었다. 각양각색의 청춘들이 연이어 지나가지만 노란색으로 둘러싸여 있다. 나는 피곤하고, 담배를 들고, 이름 없는 생각 속에서 조용히 눈을 감고, 긴 꿈을 보고, 갑자기 충격을 받았고, 내 몸은 여전히 노란색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담배 도장이 정지된 공기 속에서 솟아오르는데, 마치 몇 개의 작은 여름 구름처럼 천천히 이름 붙이기가 어려운 이미지를 환하게 만들어 낸다. " 글을 통해 황혼에 노신 선생이 손에 담배 한 대를 들고 의자에 앉아 묵상하고 있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공중에서 천천히 떠오르는 담배 도장의 이미지로 루 씨는 무엇을 생각하게 되었나요? 아니면 작은 분홍색 꽃의 꿈인가, 아니면 비의 요정인가?
"내가 침묵할 때, 나는 충실함을 느낀다. 나는 입을 벌리고 공허함을 느낄 것이다. " 들풀' 의 제사는 나로 하여금 반복해서 암송하게 했다. 노신 선생은 들풀을 비유로 사용하는 것도 그의 자화상이다. 나는 화가인 진단청의 눈에서 노신 선생을 본 것 같다. "노인의 외모가 먼저 달라 보인다. 이 얼굴은 인기가 없고, 냉막, 쿨, 동정심이 많다. 간소하고 직설적이고 차분해 보이지만, 뼈속은 낭만적이고 장난스럽다. "
목적
선생은 이렇게 썼다. "악당은 입이 달고, 배에는 칼이 있고, 무선생은 입이 달고, 배는 달다. 그의 본성은 매우 순결하고 진실하다.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장을 볼 때마다, 그는 자발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고, 읽으면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눈은 뜨겁다. 그것은 영원히 전해질 수 있다. "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는 것도 무신 씨의' 잭슨 고지대' 를 읽는 것과 같다. 나는 무엇을 용서해야 할지 모르지만, 나는 이 세상이 용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을 읽는 것도 내 마음을 시큼하게 하고, 눈은 뜨겁다. 그들은 모두 예수 마음을 가지고 있다. 차씨는 "예술가는 분산된 예수" 라고 말했다. ""
연' 은 추억의 문장, 노신 선생의 부드러운 마음을 가장 잘 읽을 수 있다. 왕선생은 연을 날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연을 좋아하는 동생이 만든 연을 망가뜨렸다고 회상했다. 몇 년 후, 그는 이 일을 회상하고 자신의 행동에 대해 후회했다. 그래서 지난 20 년 동안 내가 기억하지 못했던 젊은 시절의 정신에 대한 잔혹한 장면이 갑자기 내 눈앞에서 펼쳐졌다. 내 마음은 납으로 동시에 방향을 바꾼 것 같아 무겁게 쓰러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 이런 족쇄를 메고 두 사람이 다시 많은' 생명' 의 딱딱한 줄무늬를 만났을 때 왕선생은 그의 동생에게 이 일을 제기했지만 동생은 이 일을 완전히 잊어버렸다. "만약 네가 완전히 잊고 원한이 없다면, 너는 무엇을 용서할 수 있니?" 선생님, 예수 마음은 점점 무거워질 뿐입니다. 진정한 예술가는 반드시 개인의 원한과 사랑과 미움을 초월해야 한다. 상림형수와 루 ... 이 인물들의 묘사는 노신 선생의 마음과 가슴을 점점 더 드러내고 있다.
무신 선생의 노신 선생에 대한 감상도 나로 하여금 무신 선생의 생활과 작문 스타일을 보게 했다. 그가 얼마나 많은 고난을 겪었든 간에, 만약 그가 글이 된다면, 이것은 아무 것도 아니다. "나는 구름속의 두루미였다." 이렇게 낭만적이고 시적이 많았지만, 진짜 장면은 왕선생이 문혁 기간 동안 우리에 갇혀 있었고, 누군가 그를 왔다갔다 호위했지만, 그는 자신을 소크라테스로 상상했다. 상황이 어떻든, 낭만을 견딜 수 있는 사람은 진정으로 낭만적인 사람이다. 중단된 동정' 에서 예술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이 친구가 되고, 왕선생은 우정의 배신에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보였다. 왕 선생이 말했듯이, "예술에 대한 사랑은 대가가 있다." 그래서 왕 선생의 문장 중에는 개인적인 원한이 없다. 표범변화' 의 개편' SOS' 는 책의 주제 주선을 관통하며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개인의 생사를 뛰어넘는 큰 사랑을 선보였다. "나의 슬픔은 종종 나와 무관한 사건으로 인해 발생하며, 나로 하여금 생각하게 한다. 사고의 결과는 내가 여전히 그 사건들과 무관하다는 것이다. 이런 슬픔만이 그 사건들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 그중에서 나는 선생의 마음과 가슴과 수단을 알 수 있다.
무신 선생의' 노신의 희생' 부터 나는 노신을 읽었을 뿐만 아니라 무힌도 읽었다. 무신이 자신의 문학 창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처럼, 그것은 또한' 문학 회고록' 을 보완하는 것이다. 무신은 무신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적인 대화' 는 자신의 문학 창작 과정을 이야기한다. 노신 선생의 《탑 아래 열람실》을 읽다. "내 뒷마당의 문이 열렸을 때, 나는 높은 장수 산타를 볼 수 있었다." 노신 선생의 가을밤, 뒷마당, 대추나무 두 그루. 같은 효과가 있다. 선생은 "내 마음속에서 노신 선생은 걸출한 문체가이다." 라고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까, 왕 선생님, 독서의 즐거움에서 사상의 계발, 인생관, 세계관의 변화, 이런 좋은 글이 나타날 때 행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