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중국의 고대 문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중국의 고대 문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글과 서예의 발전법칙으로 볼 때, 그것은 문자의 진화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다 (서예가가 개인 스타일로 형성한 서예 스타일은 포함되지 않음). 다음과 같은 서체가 있다.

갑골문

고대 청동기 비문

대박

작은 인감

간단한 책

예서

기념원고

반초서/행서/손 (중국 서예)

현대 초서

북조 비문 (386-58 1)

해서체

광초 (중국 서예)

행초/행서

위의 서체는 대략 시간순으로 배열되어 있지만, 서예의 역사를 요약하면, 그것들은 항상 다섯 가지 서체로 나뉘는데, 이를 오체 서예라고 한다.

전서-갑골문, 김문, 대주, 소인감을 포함한다.

리-실크 북 포함

참 (해서체)-웨이를 포함해서요.

풀-조장, 현대초, 보행초, 들풀이 포함됩니다.

송대 이후 활자 인쇄술의 발명으로 특수한 인쇄체인 송체가 생겨났다.

오늘과 같은 많은 미술 서체는 현대인들이 점차 발명한 것이다.

1. 오라클

은허 갑골문,' 은허 문자',' 거북바단',' 은치' 라고도 하는 은허 갑골문을 주로 가리키며, 상대가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진 갑골문이며, 중국 상대 말기 (14 ~1) 이다 칼은 뾰족하고 무디고, 뼈는 가늘고 두껍고, 딱딱하고 부드러워서 새긴 획의 두께가 다르고, 어떤 것은 머리털처럼 가늘고, 획의 관절은 모두 벗겨지고, 굵고 무겁다. 구조적으로 길이와 크기가 반드시 그렇지는 않거나 분산되고 고르지 않습니다. 또는 밀집된 층이 매우 가지런하고 장엄하기 때문에 심플함과 변화에 대한 무한한 흥미를 드러낼 수 있다.

갑골문은 구조의 크기와 복잡성이 각각 다르지만 대칭적이고 안정적인 패턴이 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서예가 엄밀히 말하면 갑골문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하는데, 갑골문은 이미 서예의 세 가지 요소, 즉 펜, 결자, 장법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2. 김문

은주 청동기의 비문을 일컫는 말,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주시대는 청동기 시대였다. 그중 정령은 예기의 대표이고, 시계는 악기의 대표이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갑골문의 필법은 매우 가늘고, 곧은 획과 네모난 전환이 많으며, 금문의 필법은 굵고, 구부러진 획과 많은 종기가 있다. 진 () 이 6 국을 통일한 후, 문자를 규범화하기 시작했는데, 이를' 동어 문자' 라고 부른다. 진나라의 규범 문자는 진 문자를 기초로 하고, 진 이후 한자의 진화도 진 규범의 진 소전과 진 전서의 일상적인 필기형 고력을 바탕으로 발전했다. 진나라의' 동문' 을 거쳐 6 국 문자가 도태되어 진문이 진정한 주류가 되었다. 따라서 진문은 서주 고문을 계승하고 한위 예서 () 와 해서체 () 를 개척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것의 변화는 한자가 자신의 내부 구조 법칙에 따라 변하는 부분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문자학의 경우, 진나라 서문의 연구는 6 국 서문보다 더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한자의 직계 혈족이고, 6 개국은 방지이기 때문이다. 비록 그것들도 서로 영향을 주고 흡수하기 때문이다.

3. 대박

서주 말기에 한자가 대주로 발전하였다. 전서의 발전은 두 가지 특징을 낳는다. 하나는 초기 두께가 고르지 않은 선이 균일하고 부드러워졌으며, 물체와 함께 그려진 선이 매우 간결하고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는 것이다. 둘째, 표준화, 글리프 구조가 정돈되는 경향이 있고, 점차 화면의 원래 형태를 떠나 네모난 글자가 비문보다 더 고르게 기초를 다지고, 밑줄은 이미 완성수준에 이르렀고, 뚜렷한 두께가 고르지 않다. 형체 구조는 청동기 비문보다 더 가지런하여 상형문자의 속박에서 벗어나 정사각형 한자의 기초를 다지기 시작했다. 같은 물체에는 이체자가 거의 없다. 글씨가 복잡해서 옆부분이 자주 겹쳐서 쓰기가 불편하다. 석고문의 가장 오래된 탁편은 세계가 알고 있으며, 저장닝보 범천의관에서 소장하고 있다.

서체는 대략 주와 진 소전 사이에 있다. 진시황 이전의 서예 체계에 속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작은 인감에 비해 대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대천의 대표작이다. 그 서체는 종주시대의 제사처럼 작고 복잡하며 비교적 완전하여 엄밀하고 엄격하다고 부를 수 있다. 강유 웨이는' 광익쌍독선' 이라는 책에서 석고문을' 금착지, 초생운연, 전벌은 귀찮지 않고, 이 기이한 것' 이라고 불렀다. 몸이 약간 평평하고 곤충과 기체가 비슷하다. 석고는 중국 최초의 골동품일 뿐만 아니라 서예가의 제 1 법칙이기도 하다. \ "그것은 칭찬 추가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석고문은 번역림에 귀중하지만 북송 이후 서예 연구가 활발하게 발전하여 발을 들여놓은 사람은 거의 없다. 청대 중기까지 고고학계의 존비 풍조가 부흥했고, 석고문은 특히 서예가들의 중시를 받았다. 무대는 엄격한 압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오창석은 고대가 남성이었던 시대에 분노했다. 그들은 모두 당대 서예가 후세에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4. 작은 인감

"진 전서" 라고도 합니다. 진나라 때, 리스는 명령을 받들어 문자를 통일하여 작은 인감이라고 불렀다. 그것은 진나라에서 매우 유행했다. 형체가 길고 가지런하여 대천에서 진화해 왔다. 작은 인감은 비록 이르지는 않지만, 수량이 많아 중국 문자 발전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고대 문자와 현대 문자 사이의 다리이다.

작은 인감 스타일

현존하는 태산 각석, 랑야대 각석, 전조비각 등 유적은 진나라 소전의 스타일을 볼 수 있다. 작은 인감 획은 섬세하기 때문에' 옥인감' 이라고도 불린다. 그 모양은 직사각형이고, 구조는 종종 좌우 대칭의 현상이 있어 크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전국제자의 사상을 격동하고 위진 유생 정신을 분산시키는 서예에서 간체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우아하고 소박한 대표이다.

5. 제인 도서 회사

약서란 무엇입니까? 간단히 말해서, 간단한 책은 제인에게 쓴 글자이다. 전국 시대부터 위진 시대까지 서예가 있었는데, 모양이 좁고 긴 죽목 필기재에 적혀 있었다. 대나무 약어; 목저울이나 글자는 통칭하여 "제인" 이라고 부른다. 간단한 책은 보통 한립이나 한립의 변형으로 쓰여진다. 제인이 진한과 위진 시대에 흥성했기 때문에 일명 한간이라고도 한다. 이상은의' 준비첩' 에는' 원숭이새는 여전히 군령을 경계하고, 풍운은 오래 보존한다' 는 문구가 있다. 대나무 제인은 숭고하고 신성하며 사용하기 쉽고 매우 신경을 쓰는 고대 작문 형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선인의 말에 따르면 간체자는 사람들이 떠날 때 경고하는 문서이다. 그는 또한 제인의 책은 국가가 긴급한 상황에서 도움을 구하는 도구라고 말했다. 사실 선인들의 이 두 가지 해석은 모두 정확하지 않다. 모두 약서의 사용과 쓰기 내용의 차이이며, 쓰기 형식과는 무관하다. 사실 이른바 서예 단순화는 서예의 예술 형식 중 하나이지만 상대적으로 오래되었다.

당대 저명한 서예가 장우청 선생은 약서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작은 책은 그의 성격과 인격처럼 우수한 전통문화의 심오하고 견고하며 현대문화의 개방과 상큼함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것은 진종과 정한의 장엄함과 웅장함과' 시경' 에서 초사의 우아함과 영동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의 단편 소설을 감상하면, 우리는 진정으로' 백척창린, 파도종이 날기' (곽봉휘' 그림 송진중문') 의 영영 매력을 느낄 수 있다.

6. 예서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한 것으로, 주로 전서의 동그란 획을 네모로 바꿔 쓰는 속도가 빨라지고, 물감으로 목간위에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예서의 정의에 대해 절친한 친구 오선생은' 출토 진간필서에서 진한초년의 예서' 라는 글에서 "이 글자의 본의로 해석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설문해자" 는 "리" 가 "속" 을 의미하는 반면, "후한서 풍이전" 은 "속" 으로 가르쳤고, 지금까지도 현대중국어에는 "시작" 자가 있다. " "진서 위항전", "설문해자서", "단락 주석" 은 모두 예서가 조조조조조조전서보다 못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예서는 전서의 보조 서체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둘째, 도대체 이성, 이성, 전문성의 엄격한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오 선생은 위의 문장 중에서 약간의 분석을 했는데, 여기에 고려할 만한 짧은 글이 있다. 우 윤:

"작은 인감" 은 또한 상형문자의 의미를 보존하고 완제품을 몸으로 그려낸다. 예서는 한 걸음 더 나아가, 획기호로 상형자의 결체를 파괴하고, 상형자가 없는 상형자가 되었다. "(원문 참조) 예서의 진화-예서의 변화

예서의 진화는' 관변' 이라고 불리며, 전후를 계승하는 변화로 초서와 해서체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서 명사

고력

김리

이심

한서 (한대 유행의 글쓰기 형식)

7. 조창

그것은 초기 초서로서, 한대에서 시작되어 초서예서에서 진화해 왔다. 조창은' 현대초' 의 전신이고, 조창과' 현대초' 의 차이점은 예서의 필법을 보존하고, 위아래자가 독립적이고 연결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글자체로, 초서나 초서라고 할 수 있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조잡하지 않으며, 해서체로 더 분방하게 써서 초서에 접근할 것을 요구하지도 않는다. 글씨가 비교적 정확하고 안정적이어서 해서체에 가깝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획의 움직임은 다양한 형태의 점화에서 뚜렷이 드러난다. 이런 획의 운동은 왕왕 점화와 글자와 글자 사이에 서로의 흔적을 남기고 섬세하고 정교하다.

8. 행서

해서체의 빠른 쓰기, 해서체의 흐름이다. 해서체와 행서의 몇 글자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해서체와 행서가 글을 쓸 때 점화한 필기법과 펜을 쓸 때 따라야 할 기준 (예: 센터, 산필, 추주, 장봉 등) 은 모두 일치하지만 행서는 상대적으로 펴지고 부드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행서필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점화는 대부분 정면을 종이에 노출시켜 쓰는 것이다.

[2] 평탄도 대신 측면을 사용하십시오.

[3] 복잡한 점화를 간단한 획으로 대체한다.

[4] 체크, 선택, 결박을 통해 점화의 호응을 강화한다.

[5] 사각 할인 대신 원형 회전을 사용하십시오.

9. 조금

풀이라고도 합니다. 일종의 초서. 한말부터 시작하다. 이것은 카오 장 (Cao Zhang) 의 혁신입니다. 획은 계속 둘러싸고, 글자와 글자 사이에 대련이 있어 글쓰기가 간단하고 편리하다. 그것은 동진 왕희지의 발전과 보완에 의해 이루어졌다. 고대의 조창은 탈출하지 못했지만, 실제 몸과는 달리 가난과 거짓의 원칙을 결합하는 것은 매우 부주의했다. 만약 행간이 아니라면, 성인은 자신의 몸을 바꾸는 것이 가장 좋다. 더 수직인' 들풀' 은' 현대초' 의 발전이다.

10. 위베

북조비각의 총칭은 필법이 힘차고 글씨체가 힘찬 것이 특징이며 후세 서예의 전범이다. 위비의 서예 예술은 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하나는 불교 동상과 비각이다. 한립필법의 민간 묘비명 서예로 구조가 치밀하고 획이 차분하며 변화가 아름답다.

위비는 남북조 시대 북조의 비각과 서예 작품을 가리킨다. 위비에 현존하는 글자는 해서서이기 때문에, 이런 해서체 비문은 때로' 위서' 라고 불린다. 위비는 일명 북비라고도 하며 북위 () 에서 건립되어 북조 역대 왕조 건립 비석 시간이 가장 길다. 나중에' 위비' 는 북조 전체의 비각 서예 작품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는데, 여기에는 동위 서위 북치 북주 등이 포함된다. 이 비문들은 주로 "비석", "묘지", "절벽", "조각상" 등으로 존재한다.

1 1. 해서체

진서 또는 진서라고도 불린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평평하며,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한 때부터 시작하다. 유럽 (구양문의), 여체 (여세남), 안체 (안진경), 유체 (류공권), 조체 (조맹경) 와 같은 유명한 해서체 작가가 많다.

12. 들풀

점화는 바로 이런 풀을 기초로 연속해서 쓴 것으로, 일종의' 책' 을 형성하여 구도 방면에서 이런 풀과 일맥을 잇는다.

《들풀》은 서예의 표현주의이다

광초의 성과는 당대의 서예 최고봉의 또 다른 표현이다. 대표 인물은 장욱과 화이수이다. 중국 고대 서론에서, 어쨌든 전서 예서 행서 해서서 해서체 혹은 초서를 토론하는 것은 대부분 자연 경관이나 어떤 현상과 비교해서 묘사하고 묘사한 것이다. 독자들은 어쩔 수 없이 일종의 생활감각과 생명체험에 의지하여 그것들을 감상하고 이해해야 한다. 서예는 정말 신비한 예술, 특히 들풀이다. 작가는 왕왕 열정이 충만하고 흥분된 상태에 있으며, 독자들은 잉크자국에서 은은히 약간의 감정을 느꼈다.

13. 달리는 풀

해서체와 초서 사이의 서체로, 초서나 초서라고 할 수 있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오픈법은 초서예보다 많은데, 이를' 오픈' 이라고 한다. 초서예는 모듈법보다 많은데,' 초서' 라고 불린다. 행서는 대략 동한 말년에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