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아이들에게 기본 획을 잘 배우도록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아이들에게 기본 획을 잘 배우도록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1, 가로화.

가로도는 언뜻 보면 간단해 보이지만 5, 6 세 아이들에게는 간단하지 않다. 첫째, 수평 그림에는 몇 가지 특성이 있기 때문에 파악해야합니다. 둘째, 글쓰기를위한 특정 방법을 습득하는 것입니다. 셋째, 아이가 글씨를 쓰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속담에' 만사가 시작이 어렵다' 는 말이 있다. 가로화는 학습의 첫 획인데, 당연히 난이도가 비교적 크다. 아이가 빨리 가로화를 쓰는 기교를 인식하고 익히도록 가로화를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1) 먼저 가로그림의 기본 형태를 이해합니다. 첫째, 수평 위치의 왼쪽은 약간 낮고 오른쪽은 약간 높습니다. 둘째, 가로 모양은 네모난 둥근 꼬리입니다.

(2) 가로획을 쓰는 법을 배우다. 가로획의 네모난 꼬리를 잘 쓰려면 올바른 쓰기 방법이 필요하다. 정면을 거슬러 글을 써야 한다. 그런 다음 오른쪽 아래로 펜을 누르십시오. 그런 다음 펜을 앞쪽으로 돌립니다. 그런 다음 정면을 거꾸로 씁니다. 펜 한 자루를 들어 올리다. 오른쪽 아래에 힘껏 저어 주세요. 펜을 돌리고 전면을 닫습니다.

2. 세로 쓰기 방법.

가로그림의 기초가 있으면 세로그림을 배우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세로 그림의 기본 형태에 대해 우리는 두 가지 세로, 즉 바늘 세로 그림과 노루 세로 두 가지를 제시했다. 이것이 가장 흔한 두 가지 세로 그림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로, 세로로, 세로로, 세로로, 세로로, 세로로, 세로로, 세로로)

3, 이 그림의 쓰기 방법.

스케치의 필기법을 배우기 전에, 우리는 립페인팅의 필기법, 특히 곤돌라의 필기법을 진지하게 복습해야 한다. 만약 아이들이 정말 링거를 쓸 줄 안다면, 스케치 쓰기가 상당히 쉽다.

4, 이 그림의 쓰기 방법.

세 가지 요점: (1) 일파삼할인. (2) 전면을 반전시키고 전면을 펼칩니다. ③ 가로당기다.

5, 포인트 그림 쓰기 방법.

나는 수평, 수직, 왼쪽, 오른쪽 획을 배웠고, 그림을 좀 배우는 것이 훨씬 쉬워졌다. 서예 중의 어떤 획도 단번에 쓴 것이 아니라, 몇 가지 과정을 거쳐야 하며, 점화도 마찬가지이다.

일부 그림을 쓸 때도 역봉으로 붓에 들어가야 하고, 펜을 누르고, 획을 긋고, 붓을 멈추고, 반격해야 한다. 이렇게 쓴 점화는 둥글고, 변화무쌍하며, 살아 있는 획이지, 매듭이 아니다.

첫째, 획의 개념

1. 획은 한자를 쓸 때 한 번에 한 번씩 연속적으로 쓰는 선입니다. 한자의 최소 구성 단위이며 가로 (1), 세로 (2), 아포스트로피 (3), 점 (3), 아포스트로피 (3) 및 접기 (3) 로 나눌 수 있습니다. , ∞) 등등.

가로, 세로, 세로 종류가 적습니다. 약독은 수평 편독과 수직 편독으로 나눌 수 있다. 점은 수직 점과 아포스트로피라고도 합니다. 평평한 구역이 있습니다. 수직 언급이 있습니다. 꼬임, 삐뚤어짐, 갈고리, 꼬임, 꼬임 갈고리, 언어선택, 바람 갈고리 (사선 훅), 횡단 (사선), 오목 (사선), 아홉 갈고리 (사선 후크), b 갈고리를 포함한 많은 꼬임 점

3. 획의 모양을 알면 획의 수를 계산할 수 있어 글쓰기를 지도하고 사전을 찾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서예 쓰기의 기본 스트로크

1, 점화는 긴 획의 농축과 문자의 정신이다. 짧은 점화는 가볍고, 가볍고, 무겁고, 너무 길지 말고, 빠르게 다음 획으로 옮겨야만 점화가 생기있게 쓰여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펜을 더 길게, 상대적으로 느리게 움직여서 차분해 보인다.

2. 가로화는 한자 활용도가 가장 높은 획이다. 가로화는 한 글자의 빔으로, 보통 왼쪽은 약간 낮고 오른쪽은 약간 높다. 필을 시작할 때는 가볍고, 글씨를 쓸 때는 빠르며, 펜을 받을 때는 좀 무거울 수 있다. 몇 폭의 가로화가 같은 글자에 나타나 똑같이 쓸 수 없다. 너는 길이와 방향에 약간의 변화를 할 수 있다.

3. 세로는 왕왕 보조작용을 하는데, 특히 중세로와 장세로는 평평하고 힘이 있어야 하며, 장세로는 수직과 수직으로 나눌 수 있다. 매달려 수직 펜 무거운, 펜 아래, 펜 무거운; 바늘은 동향과 수직을 이루고, 펜을 접는 것은 프런트에 있어야 하고, 필봉은 뾰족해야 한다. 한 글자의 마지막 펜이 수직일 때만 바늘이 수직이 될 수 있다.

4. 사생의 필기법은 교수형 바늘과 같지만 연습할 때 획의 길이와 방향을 잘 살펴야 한다.

5. 그림을 그리는 것을 파도화라고도 하는데,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것은 기복이 있는 획으로, 두 가지 유형, 즉 경사와 평화로 나뉜다. 비스듬히, 가볍게 쓰고, 경량에서 중오른쪽으로 그리고, 수평으로 오른쪽으로 펜을 들고, 펜을 급히 받아라. 평사의 표기법은 위와 같고, 먼저 대시를 쓴 다음 오른쪽 아래에 쓴다.

6. 접화는 일종의 조합획이다. 관건은 글씨 쓰는 속도를 늦추는 것이다. 자동차가 모퉁이를 돌듯이, 너무 빨라서는 안 되며, 일부러 묘사할 필요가 없다. 한 번에 완성해야 한다.

7. 그림의 필치는 무게에서 가벼움까지, 필을 오른쪽으로, 펜을 거두기 전에 힘있게 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