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다섯 곡, 세 번째 곡을 놓아라

다섯 곡, 세 번째 곡을 놓아라

백거이 (772-846), 당대의 시인, 명롯데, 상산 불교도, 본적 태원 [금산시]. 증조할아버지 에, xiaguan (현재 산시 웨이 남 북쪽)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은 공현 현령으로 당시 신정 현령의 좋은 친구였다. 신정수미의 산천과 순박한 민풍을 보고 황백은 매우 좋아했고, 그래서 온 가족이 신정시의 동곽채촌 (오늘 동곽사)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는 당대종 달리 7 년 (기원 772 년 2 월 28 일) 정월 20 일 동곽채에서 태어났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백청집' 71 권이 있습니다. 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고, 문장 () 는 제때에 써야 하고, 시 () 는 사물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대를 탄식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위안 과 전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권세 있는 사람의 미움을 사서 강주 사마 () 로 강등되어 만년에 좋은 불상 () 이 되어 악거사 () 라고 자칭한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를 썼는데, 그중에서도 풍자시로 가장 유명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언변이 좋은 노파' 라고 불린다. 서사시는' 비파행',' 장한가' 와 같이 모두 유명하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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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과 5 년 (8 10), 백거이의 친한 친구 원직은 권세자에게 죄를 지었기 때문에 강릉수재 조군으로 강등되었다. 원직은 강릉에 있는 동안 다섯 편의 시' 자유담' 을 써서 자신의 심정을 표현했다.' 죽음은 한가한 생활이다. 나는 하고 싶은 대로 하겠다' (1),' 두 번 걸어서야 운명을 알게 되었고, 몇 차례 영광을 얻었다' (5). 5 년 후 바이 주이 (Bai Juyi) 도 강주 시마 (jiangzhou Sima) 로 강등됐다. 이때 원직은 이미 통주 사마로 전근했고, 소식을 듣고 다정한 시를 썼다.' 원 롯데 강주 사마' 를 수여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강등되는 길에있다. 그는 풍랑에 깊은 감동을 받아' 자유어' 라는 시를 다섯 곡 써서 핑안 제물을 바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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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에 ...

낮에는 어두운 밤의 낮이고, 하늘은 고금의 만물의 경계이다. 오직 환희만 zang 학생들은 잡가를 속일 수 있는데, 어떻게 하면 차라리 이 연극을 간파할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반딧불이는 빛이 있는데 진짜 불이 아니다. 연잎 위의 이슬은 둥글지만 천연 진주인가? 나무를 태워 마차와 말을 비추지 마라. 가난한 사람의 영광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백거이의 서정시 일곱 곡, 자유언시 다섯 수는 정치 서정시 그룹이다. 시 앞은 질서 정연하다: "원구④ 강릉에 있을 때, 방방은 다섯 곡의 칠법이 있고, 운치가 높고, 고의의 신조어가 있다. ...... 나는 좌훈양을 주었지만, 나는 취임하지 않았다. 나는 배에서 자유로이 강에서 혼자 노래한다. 제가 5 편을 작곡했기 때문에, 제 뜻을 이어갔습니다. " 순서에 따르면, 이것은 함종원 10 년 (8 15) 강주로 강등된 시인들이 한 것이다. 그해 6 월 시인은 승상 오씨를 암살한 살인자를 급히 체포해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시의 제목'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는 것은 거리낌 없이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다. 이 시들은 사회생활의 진실성, 부, 존엄성, 부귀, 생사에 대한 그들의 견해를 표현하며 당시 정치사무에 대한 불만과 원망을 토로했다. 이 시는 첫 번째 곡이며, 정치적 차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현대의 이른바 양면인 식별과 비슷한 문제이다. 다섯 곡의 순서가 같다고 가정해 봅시다. 1 "누가 진짜인지 거짓인지, 결국 아무것도 없다." 밑바닥의 물건, 어떤 것이 진짜인지, 진짜인지, 진짜인지를 가리킨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첫 번째 대련은 단도직입적으로 이 문제를 물었다. 아침에는 자연스럽게 차려입고 밤이 되면 드러나는 것은 거짓이었다. 원구가 강릉에 있을 때, \ "연 팡 \" 은 오수장구 시 (2) 가 있는데, 압운이 높고 고의가 새로운 단어이다. 모두에게 선물하니 맛있겠다. 선배는 시인보다 심오하지만 이런 작품은 없다. 이호만 구름이 있다. "물이 청강에서 탁하고, 주공이 열광한다." 문장이 가까워졌다. 보좌양 (4), 미임 (5), 배 위에 많이 쓰고, 독창 강면, 5 편, 그 의미 계속 (6). 이 노래는 진위를 잘 분별하고 겉과 속이 다르다. 그 중' 초반딧불' 과' 연루' 는 철학적인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반딧불이는 불을 피우지 않고 빛나는 꼬리를 끌고 있다. 연잎에 동그란 영롱한 이슬방울이 진주와는 달리 오히려 진주와 같다. 반딧불이와 연로는 표면에 불과 구슬이 있는 비본질적인 특징일 뿐, 어떤 사람들은 헷갈리게 하고, 진실을 보지 못하고, 거짓으로 진실을 혼동하고, 흑백을 혼동한다. 하지만 가짜는 가짜다. 사기와 사기는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우리가 실천 경험이 있는 한, 진실은 밝혀질 것이다. 순서에 따르면, 이 시는 백거이, 원직은 강주 () 로 가는 길에 10 년 동안 지은 것이다. 이것은 철리가 풍부한 정치 가사 그룹이다. 이 시에서 백거이는 자신의 경험에 따라 사회생활의 진실성, 시운, 존엄성, 부귀, 생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여 당시 정치에 대한 비판을 표현하고 세상에 경고했다. 그 속의 이치는 오늘도 우리에게 영감을 주었다.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꺼리지 않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한다는 뜻이다. ② 위안 9: 위안 지, "9" 는 순위입니다. 원과 5 년 동안 그는 강릉 조씨로 강등되어 군대에 입대했다. 그동안 \ "5 강의 \" 를 썼고, \ "원씨 현 장경집 \" 볼륨 18 을 보았다. 긴 문장시: 오언시와 반대되는 7 언시를 가리킨다. 다섯 글자는 단문이다. ③ Li qi: 저자의 소개를 참조하십시오. 그의 두 편의 시는 그의 시' 잡흥' 에서 볼 수 있다. 길수: 허난 () 성 제원현 () 오왕 (), 남도황하 (), 동유입 산둥 () 에서 발원한다. "원과 현지": "오늘 동평, 제남, 사천천, 북해에 물이 있어 청하, 하택이라고 한다. 문과 물의 합류점은 집합이라고도 한다. " 강: 황하. 백거이' 16 작은 도잠체' 에는 구름이 있다.' 물은 맑으면 깨끗하고, 강은 탁하면 노랗다.' " 이것은 리치시의 문장의 의미와 비슷하다. 주공: 뒤에서 이 문제에 대한 세 번째 주를 보세요. 결벽증: 결벽증은 춘추시대 초국의 은둔자라고 전해진다. 그는 미친 척하며 세상을 피한다. 그래서' 해울광' 이라고 부른다. 그의 진짜 이름은 그가 공자의 차 앞에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고증할 수 없다. 그래서 해어라고 부른다 ("논어 위자 장자 유랑" 참조). Yu (Yu) 는 원래 트렁크를 가리키며 자동차를 가리킨다. 4. 받는 사람: 나. 출양양: 북경으로 강등되어 강주에 가서 사마를 하고 관리 업무를 돕다. 양양: 강주를 가리킨다. 구강군을 설치하고, 당설강주나 순양군을 설치하다. 강서성 구강시를 다스리다. 사마: 관명, 고대 보조주 도지사 처리 국사. 당대에 이르러, 실은 빈자리로, 대부분 비하관이다. ⑤ 실업 사무실: 나는 아직 내 사무실에 도착하지 않았다. 대화: 여기. 여가 시간: 자유 시간. 접사: 쓰기. 그 뜻을 계속 이어가다: 원직의' 연방' 을 읽겠다는 뜻이다. 귀: 감탄사. 토론: 우선, 토론. 아래: 뭐. ⑧ zang (z ng) 건강: zang Wuzhong 을 나타냅니다. 《논어》. 헌문 ":"아들이 말했다: zang Wuzhong, 욕망이 Lu 만큼 좋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나는 군자를 원하지 않지만, 나는 믿지 않는다. " 변호: 오충의 봉지이다. 오중은 자신이 수비한 지반으로 노군을 위협했다. 오중: 본명 창, 관지사구, 귀족 중에서' 성인' 으로 유명하다. 성인을 속이다: 그것은 배신이다. 자응고: 영무자를 가리킨다. 《논어》. 공야장 ":"무술가, 그 도를 알면 분명하고, 그 도를 알면 어리석다. 그 지식은 얻을 수 있고, 그 어리석음은 닿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Xunyue "한 왕 지 비즈니스 이론": "닝 Wuzi 바보 재생 (바보 재생)." " Ning: 오늘도 좋은 시기입니다. 알아: 같은 지혜. 이 두 문장은 세상이 가짜 성인에게만 속아 무충 같은 사람을 사랑한다는 것이다. 무자 같은 어리석은 사람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⑨ 이 두 문장은 형광으로 세계의 일부 환상을 비유하여 사람들에게 환상에 속지 말라고 경고한다. 이것은 측면에서 설명하는데, 본질적으로 문제를 보아야 하거나, 현상을 통해 본질을 잘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⑩ 이 두 문장은 가짜를 분별하는 방법을 한층 더 표현하며 밝은 화염과 진주의 빛을 함께 사용하지 않으면 진위의 차이를 찾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땔나무: 예기. 제사법 ":"장작은 제단에 있다. " 슈: "녹봉이 제단에 쌓여 있고 옥과 제물이 나무에 타서 공기가 하늘에 닿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명사로 불을 가리킨다. 조성: 주명. "역사 기록. 밭은 한 가족 ""과 왕웨이가 교외에서 농사를 짓는다. 왕 웨이가 물었다:' 왕에게도 보물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위왕은' 아무것도' 라고 말했다. 양왕 (위) 은' 내가 외로우면 나라가 작지만 인치 지름의 구슬이 있다' 고 말했다. 차 앞뒤 12 명의 승객. 보물이 없으면 어떻게 나라가 될 수 있습니까? "다름: 다르다. 출판사: 이 시는 논증과 추리로 가득 차 있지만 읽기에는 지루하지 않습니다. 시인이 이미지와 은유로 추상적인 철학을 구체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표현하기 때문이다. 다음 네 곡도 그렇고, 읽으면 재미있고, 생각하면 이치에 맞고, 깨우침이 있다.

두 번째는.

세상일이 변덕스러워서 먼지 그물이 멈추지 않았다. 화는 차가 허브로 돌아가고, 성쇠는 손을 가리고 갈고리를 가린다. 거북령은 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지만, 말은 두 발을 잃을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다. 바둑을 보는 사람을 믿지 않는 사람은 경기가 끝날 때까지 승패한다. 두 번째 부분은 주로 운세 전환과 득실을 다룬다. 작가는 시적인 추리로' 노자' 제 58 장' 화복의 의지, 화복의 복처' 의 화복 관계를 천명하여 나쁜 일이 좋은 일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좋은 일도 나쁜 일로 전환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여 소박한 갈등 전환사상, 즉 소박한 변증적 관점을 나타냈다. 모순의 상호 전환은 일정한 조건이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일정한 조건 없이는 전환이 발생하거나 실현될 수 없다. 이것은 시에서 "새옹지마,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라는 이야기이다. 새옹의 말은 잃어버리고 다시 좋은 말 한 마리를 데려오는 것은 복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나중에 아들은 말을 타고 다리를 부러뜨리고 복은 화가 되었다. 그중 이 아들은 말을 타러 갔는데, 미리 안전조치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거나 말을 잘 타지 못해 말에서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의 축복이 재앙으로 변하는 조건이다. 그러나' 말이 국우민을 걱정해야 한다' 는 말은 변화만 이야기하고, 변화의 조건을 소홀히 하는 것은 일방적이고 부적절하다. 물론, 이것은 시입니다. 이렇게 상세하게 쓸 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고대인을 가혹하게 비난할 수 없다. 주 1. 앞의 말은 화는 복이 의거하고, 복은 화가 소장하고, 화와 복은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될 수 있다는 뜻이다. 기댈: 바로 노인이 말하는' 화복의 기댈' 이고, 요컨대' 기댈' 이다. 먼지 네트워크: 아직 세상에, 바로 인간입니다. 고대인들은 현실 세계를 속박의 함정으로 여겼기 때문에 말했다. 도연명' 전원거로 돌아가라' 시:' 오진망, 30 년 간'. 죽음: 항상. (2) 반환: 동일한 반환을 순환이라고합니다. 허브 (g 아바타): 바퀴처럼 회전합니다. 허브: 이것은 바퀴의 중심 부분을 가리키며 바퀴를 의미합니다. 성쇠: 초목 흥망이라 불리며, 종종 정치적 성공과 실의에 비견된다. 조식 "증정계": "적선중에 여경이 있으니 반드시 세워야 한다." 반복: 반복됨을 나타냅니다. 후크: 고대 게임. <역경>: "섣달 익양 음주절 이후, 아이들은 두 조로 나누어 승패한다." 이런 설법의 기복은 마치 갈고리를 숨기는 연극처럼 변화무쌍하다. 3. 거북영: 옛사람들은 거북이가 영력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거북갑은 길흉을 점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정신: 동사, 영매술. 장병: 거북이는 영매술이지만 맞아 죽는 것도 필연적이다. 장자. 외물: "송원준이 한밤중에 몽상가가 아멘 (소곡문) 을 훔쳐보고 ... 사람들이 그것을 차지하며' 이 거북이도 신이다' 고 말했다. ...... (명령 도로) 거북이, 당신은 그것을 죽이고 싶어, 또 살고 싶어. 그는 의심이 들자' 거북이를 부기까지 죽여라' 고 예언했다 거북이인데 ... 중니 (공자) 가 말했다. "거북이 ... 지식 (지혜) 은 72 번을 뚫을 수 있지만, 장을 자르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는 없다. K: 잘라 버려. 마지막 문장은' 새옹지마, 어떻게 비복을 알 수 있는가' 라는 이야기를 써서 모든 일이 둘로 나뉘었다는 것을 더욱 설명했다. \ "화이난자 \" 를 참조하십시오. 인훈' 은 일반 성어 사전에 모두 있어서 나는 생략했다. 접기: 끊기. 발: 같은 발. 걱정: 걱정. (4), 이 두 문장은 바둑으로 세계의 불확실성을 비유한다.

세 번째는.

내가 너에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하나 줄게, 이 방법은 거북갑을 필요로 하지 않아, 잔디는 부와 운을 가져올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옥의 진위를 검사하는 것도 사흘을 태워야 7 년 후에야 나무를 식별할 수 있다. 주공의 날은 유언비어를 두려워하고,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기 전에 황위를 공손하게 공경한다. 만약 이 사람이 처음부터 죽었다면,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 수 있겠는가? 변증 유물주의는 문제가 일방적이고 표면적이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3 일 시옥, 7 년 판정" 은 사람이나 일에 대한 전면적인 인식을 갖기 위해서는 일정 기간의 검사나 시험을 거쳐야 하며, 역사적 관점에서 측정하고 판단해야 하며, 일시적인 사건에 근거하여 경솔하게 결론을 내려서는 안 된다는 것을 밝히기 위한 것이다. 그리고 사람에 대한 인식은 다른 사물과 마찬가지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는 데 능해야 하며, 모든 사람의 옳고 그름을 옳고 그름으로 여겨서는 안 되며, 한간 잘못을 좋은 사람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역사상 주공은 좋은 사람이었고 국가에 충성했지만 일부 사람들의 유언비어에 공격당했다. 서한말년에 왕망은 왕위를 찬탈하기 위해 스스로 황제로 자처하며 온유하고 공경하는 척해 당시 많은 선량한 사람들이 그에게 속았다. 이러한 역사적 경험과 교훈은 기억할 만하다! 그러므로 성실한 사람이 모함을 당하고 공격을 당할 때, 그들이 정직한 사람으로 위장하려고 노력할 때, 우리는 반드시 맑은 정신과 확고한 신념을 유지해야 하며, 역사는 결국 공정한 판결을 내릴 것이다. "돌비상이 처음부터 죽었는데,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겠는가?" 이 명언은 세상을 깨우기에 충분하다. 주 1. 6 월: 원직. 의심이 많다: 여우는 의심이 많아 망설이다가 의심이 많다. 숨어 위안 "리 사오": "내 마음은 의심합니다. 클릭합니다 에 따르면: 원직은 정치적으로 타격을 받은 후, 정서가 한때 격동했다. 백거이는 그에게 시련을 견디고 시간이 지날수록 시비가 분명해졌다. 후자의 문장은 운에 관계없이 좋고 나쁨을 가리킨다. 서명 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북이를 뚫고 복을 기원하다 (shρ): 일종의 오래된 미신 활동이다. 거북이 껍질을 뚫고 나서 그 갈라진 틈을 보고 길흉을 예측하다. 혹은' 풀' 의 줄기를 가지고 점을 칠 수도 있습니다. (2), 이 두 글자는 착실한 남자가 반드시 장기간의 시련을 견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기둥을 알아보는 데 시간이 짧지 않다. 앞의 문장에서 저자는 "진옥은 3 일 동안 덥지 않다" 고 적었다. " 《화이난자》. "진훈": "중산의 옥, 숯이 익어 3 일 3 박 변색되지 않는다." 후자의 저자도 "여장 어머니, 7 년 후생" 이라고 말했다. 장우: 침목과 장나무. 역사 기록. "사마상루전": "북방에는 나무 그늘 숲 속에 거대한 나무 한 그루가 있다." 정의: "유: 오늘 잠자는 사람도 향나무는 바로 오늘의 장나무이다. 두 나무는 7 년까지 태어나고, 베갯향은 분리할 수 있다. " (3) 주공: 계명단, 동생, 성왕의 삼촌, 죽음, 성왕이 어리다. 주공 섭정, 삼숙관, 채, 호 모함, 헛소문을 퍼뜨리고 주공 찬탈위. 주공은 정치를 묻지 않고 동방에 머물렀다. 나중에 왕은 뉘우치고 주공이 돌아오는 것을 환영했다. 그의 삼촌은 무서워서 반란을 일으켰다. 왕 생활 저우 징 징, 그래서 남동쪽 으로 설정됩니다. 다음날: 일을 마친 후. 《사기 노공열전》을 참고하다. 한 () 을 찬탈하기 전에 오망 () 은 비천한 하사로 위장했다. 한나라 왕망전: "(무모함) 작위 존중, 절조가 얼마나 겸손한가. 산마산복, 손님 구제, 집에는 아무것도 없다. 유명인을 돌보고 많은 중요한 의사와 친구를 사귀다. 선배보다 자신의 명성을 더 좋게 만들고 싶다면, 결코 자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 이후 국정을 독차지하며 평제 찬탈위 자립을 죽였다. 이 두 문장은 주공과 왕망의 이야기를 블루본으로 하여 정악을 설명하고 시간의 검증을 거치게 된다. 찬탈이 아니다: 하사 한 명. (4) 이 두 기간 동안 중요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석상: 만약 처음부터. 대답: 다시 (예). 이것은 풍부하고 재미있는 시입니다. 그것은 매우 통속적인 언어로 한 가지 이치를 밝혔다. 사람과 일을 전면적으로 인식하려면 반드시 시간의 검증을 거쳐야 하고, 역사 전체에서 측정하고 판단해야 하며, 일시적인 현상만으로는 결론을 내릴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주공을 찬탈자로 여기고 왕망을 비천한 군자로 여기는 것이다. 시인은 자신과 그의 친구 원직처럼 모함을 당한 사람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기 때문에 자신을 보살피고,' 옥시험' 과' 질증' 이 만료될 때까지 기다리며 사실을 밝히고 진위를 가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시의 형식으로 자신의 경험을 총결하는 것이다. 표현방식에서 논변은 시이지만, 문필은 매우 우여곡절이며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군자에게 의심법을 하나 주다" 는 말은 사람들에게 의심법을 알려주어야 하고, 또한 매우 엄숙하다는 것이다. 그는' 주다'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이런 방법의 가치를 강조하여 이것이 일종의 경험이라는 것을 설명했다. 이것은 독자를 단단히 사로잡았다. 인생에는 판단할 수 없는 일이 많기 때문에, 사람들은 당연히 이것이 어떤 방법인지 알고 싶어 한다. 이게 무슨 방법이야? 거북이를 뚫지 말고 행운을 빕니다. 먼저 무슨 말을 하면 안 되고, 아무것도 아니다. 무엇이냐, 하지만 너는 직접 말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시가 우여곡절, 파도, 독자를 더욱 끌어들일 수 있게 되었다. 시의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완곡하게 이런 방법을 소개했다. "3 일 옥을 검사하고, 7 년 동안 재료를 분별한다." 아주 간단합니다. 한 가지가 진짜인지 거짓인지 알아야 시간 만 검사할 수 있다. 일정한 시간의 관찰과 비교를 거쳐 사물의 본모습이 결국 드러날 것이다. 이것은 정면에서 이 방법의 정확성을 설명하고 펜을 돌려서 이면에서 설명한다. "주공은 팔괘일을 두려워하고, 왕망겸은 찬탈하지 않는다." " 이런 방법으로 사물을 감별하지 않으면, 종종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없다. 주공과 왕망에 대한 평가가 그 예이다. 주공이 왕이라고 부를 때, 어떤 사람들은 그가 권력을 찬탈하려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의심했지만, 역사는 그가 성심성의로 왕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충성은 진실이며, 그가 권력을 찬탈하는 것은 거짓이라고 말했다. 왕망이 한나라에 없을 때, 그는 일부러 겸손하게 행동하여, 일찍이 어떤 사람을 미혹시킨 적이 있다. "한서" 의 전설에 따르면, 그는 "작위, 겸손" 이다. 그러나 역사는 그의' 겸손' 이 거짓이라는 것을 증명하고, 한나라의 자립이야말로 그의 진면목이다. "돌비상이 처음부터 죽었는데,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겠는가?" 문장 한 편의 핵심 문장이다. 의심스러울 것임' 의 목적은 진위를 가려내기 위한 것이다. 진위를 가려내자 혐의는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너무 일찍 결론을 내리면 검사할 시간이 필요 없다면 일시적인 표면 현상에 속아 진위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없다. 이 시의 뜻은 분명하지만 언어는 완곡하다. 앞뒤가' 의심하지 않는다' 는' 방법' 은 직접 공개하지 않는다. 전자는' 검옥' 과' 분별재' 의 두 가지 예를 들었는데, 후자는 주공과 왕망 두 가지 예를 들어 독자들이 생각하게 했다. 이 예들은 논점일 뿐만 아니라 논거이기도 하다. 그것들은 이미지에 철리가 함축되어 있고, 구체적인 사물로 보편적인 법칙을 보여 주며, 소견으로 크고,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칠언율시의 형식으로 깊은 철리를 표현하면, 읽기에 매우 일리가 있고 재미있다.

넷째.

누구의 집이 아직도 허물어져 있는데, 어디서 온 손님이 울면서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까? 어제 집 지붕이 더웠는데, 지금 밖에 나가면 좋겠다. 북망은 유휴 토지를 구하지 않았다. 왜 동해에는 고정파가 있었던 적이 있습니까? 웃지 말고 부자를 자랑하지 마라. * * * 이 해골이 되는 건 어때? 이 시는 세계와 인생의 변화를 다룬다. 첫 번째 비싼 집이 파괴되어 친척과 친구들이 모두 죽었다. 어제 시끌벅적한 가족, 오늘 문은 참새가 될 수 있다. 망망동해탕은 뽕밭이다. 우주의 모든 것이 움직이고 변화하고 있다. 세계는 바로 이런 운동과 변화 속에서 발전하여 전진하는 것이다. 인생의 부도 변한다. 일시적인 영광 때문에 자화자찬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이것들은 작가의 소박한 유물변증법을 구현하여 오늘날 우리가 생활과 사회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철학적 계시를 가지고 있다. 주 1. 제 1 거소: 거소. 관원과 귀족의 큰 거처. 사랑하는 내빈: 친척과 친구들. 울고 또 부르다: 권세 있는 사람 때문에 부르고, 패배하여 울다. 2, 손열: 손열. 비유가 강대하고 힘이 있다. "신당서 최현전": "선현자 로정, 양소보, 구간귀비, 맹설, 의론. 시간 언어는 말했다:' 청, 양, 섹션, 슈 열; 만약 네가 일생을 보내고 싶다면, 너는 루, 쇼, 계, 맹이 되어야 한다. "출발: 이것은 곤충과 새를 잡기 위해 그물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늘 추위와 사람이 적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호슨 "차 속에서 신림이 성하다" 시: "가난한 골목은 열 수 있다." 한문을 형용하다. "역사 기록. 정성전': "남편은 기일, 정지현을 중시하고, 득세할 때 하객이 10 배나 된다. 그는 권리가 없으면 안 돼, 모두들 괜찮아! Zhai 하우스 공개 단어, tingwei 에 자이 공개 시작, 손님 매케인 문; 폐기물은 문 밖에 참새 한 마리를 세울 수 있다. " 지: 급록. 정. 정당세, 담: 플러그, 꽉 찼어요. 롤프: 새 잡는 그물. (3) 부와 빈곤이라는 단어는 세계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산산: 산의 이름은 북산이라고도 하며, 산산으로 허난성 낙양시 북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한 () 와 북위 () 의 왕공 대신이 죽은 후에 모두 여기에 묻혔다. 후세 사람들은 왕왕 묘지를 가리킨다. 왕건' 북구행':' 북구산 정상은 한가한 흙이 적어 낙양인의 오래된 무덤뿐이다.' 저장되지 않음: 표시되지 않습니다. 후자의 문장은' 우여곡절' 인데, 이는 사회의 격변과 인사가 변덕스럽다는 뜻이다. 김' 마고모전':' 마고모 (전설의 선명)' 는' 자접, 나는 동해를 뽕밭으로 본다' 고 말했다. 그때의 봉래는 과거보다 얕아서 떠나는 데 30 분 밖에 걸리지 않았다. 육지로 회복될까요? ""(4), 이 두 문장은 경고입니다. 앞의 문장에서 "모" 라는 단어는 "웃음" 과 "자랑" 이라는 단어를 통제한다. 마지막 말은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최종 귀착지가 같다는 뜻이다.

다섯 번째.

태산을 업신여기지 않고, 연자태는 노펑을 우러러볼 의향이 없다. 소나무는 천년 말 썩어서 부용화는 언젠가는 자만할 것이다. 왜 이 세상을 사랑하느냐, 늘 죽음에 대해 걱정하며, 생활에 지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삶과 죽음은 모두 환상이지만, 악마의 슬픔과 즐거움은 어떤 느낌입니까? 신진대사는 우주의 근본 법칙이며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천년의 말인 소나무는 썩었고, 하루 부용화는 자만했다" 며 예술적으로 이 이치를 설명했다. 자연계도 그렇고 생활도 예외는 아니다. 살다 보면 반드시 죽음이 있기 때문에, 사람은 "왜 세상을 사랑하고 늘 근심하며 죽을까, 너무 피곤하지 마라." 라고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생사가 있기 때문에 세계 발전의 법칙에 부합한다. 올바른 인생 태도는: 평생 동안 국가와 민족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그렇다면, 죽음에는 아직 생명이 있는데, 왜 후회할 필요가 있는가! 사물의 크기는 상대적이다. Zhuangzi: "세계는 가을 말보다 아무것도 아니며, 태산은 작습니다. 클릭합니다 또는 그 문장: "예, 무한, 없음, 무한. 클릭합니다 한유 "장계 조정" 시: "인간인 사람, 태산은 성화다." 후자의 말: 인생은 다르다. 인간의 장수를 맹목적으로 부러워할 필요가 없다. 하루 종일 근심하게 한다. 연 자세: 즉 yanhui, 깊은 단어. 춘추시절, 노국의 사람. 그는 가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공구의 제자들 중에서 덕행으로 유명하며 후세 유가에 의해' 복원 성인' 으로 칭송받았다. 그러나 그는 일찍 죽었고, 죽었을 때 겨우 30 대였다. 라오펑: 펑조. 전설의 장수. 그의 성은 황밍광으로, 전욱제의 증손자로, 하조에서 태어나 은말까지는 이미 800 대가 넘었다. 신선전' 과' 신선전' 을 참조하십시오. 고대에 펑조는 장수의 상징이나 대명사로 여겨졌다. ② 히비스커스 (j.n): 즉 히비스커스 라. 개화 시간이 짧아서 보통 황혼에 개방한다. 3, 의심: 자신을 좋아하지 마라. 남: 마음대로 하세요. 거세: 생활이 싫어요. (4) 이 두 문장은 작가의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내지만 생로병사가 자연의 법칙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양웅' 법안군자':' 생자는 죽고, 시작자는 끝이고, 자연의 도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