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복잡한 감정에 관한 시 한 수.

복잡한 감정에 관한 시 한 수.

1. 슬픔과 행복에 관한 시

희비에 관한 시 1. "희비가 엇갈리는 시" 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황하남북을 수복하다

작가 두보, 당나라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번역

검문관 밖에서 승전보가 갑자기 전해지자 관군은 허베이 북부 지역을 수복했다. 내가 기쁠 때 눈물이 옷으로 가득 찼다.

아내와 아이들을 뒤돌아보니, 그도 이미 스모그를 쓸어버리고, 마음대로 책을 말아올리자, 가족들은 미친 듯이 기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봄에 같이 고향에 가고 싶어요.

내 영혼은 이미 날아올라 댐에서 무협까지, 다시 양양까지 낙양으로 곧장 갔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냄새: 들었어. 관군: 당나라의 군대를 일컫는다.

2. 검문 밖: 검문 남쪽, 여기는 쓰촨.

3. 허북: 당대의 유주 () 지주 () 지역을 가리킨다. 현재 허베이 () 성 북부는 안사의 난의 근거지이다.

4. 코담배: 눈물.

5. 하지만 보세요: 뒤돌아 보세요.

아내: 아내와 아이들.

7. 무슨 걱정이 있어요? 슬픔은 어디에 있습니까? 걱정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8. Jujuan (Jun N) 시는 황홀하다: 마음대로 말려라. 두보는 이미 지체 없이 짐을 싸서 집에 갈 준비를 하고 있다는 얘기다.

9. 황홀하다: 나는 황홀하다.

10. 노래: 큰 소리로 노래하다.

1 1. 서: 네. 마음껏 술을 마시다: 마음껏 술을 마시다

12. 청춘은 봄의 경치를 가리킨다. 작가는 봄이 귀가하는 것을 상상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동반한다.

13. 회사: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14. 무협: 장강 삼협 중 하나로 무산을 가로지르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15. 그리고: 정의의 의미입니다.

16. 양양: 이것은 호북에 속한다.

낙양: 허난의 고대 도시입니다.

2.' 희비가 엇갈리는 시' 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황허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작가 두보 당나라 뉴스가 이 먼 서역에 탈환되었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검문관 밖에서 승전보가 갑자기 전해지자 관군은 허베이 북부 지역을 수복했다.

내가 기쁠 때 눈물이 옷으로 가득 찼다. 아내와 아이들을 뒤돌아보니, 그도 이미 스모그를 쓸어버리고, 마음대로 책을 말아올리자, 가족들은 미친 듯이 기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봄에 같이 고향에 가고 싶어요. 내 영혼은 이미 날아올라 댐에서 무협까지, 다시 양양까지 낙양으로 곧장 갔다.

냄새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나는 들었습니다. 관군: 당나라의 군대를 일컫는다.

검문 밖: 검문관 남쪽, 쓰촨. 북북: 당대의 유주 () 지주 () 지역을 가리키며, 현재 허베이 () 성 북부는 안사 반군의 근거지이다.

코담배: 눈물. 하지만 보세요: 뒤돌아 보세요.

아내: 아내와 아이. 슬픔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디에 약간의 슬픔이 있습니까? 걱정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다.

무작위권 (ju m 4 n) 시서는 황홀하다: 마음대로 말아 올려라. 두보는 이미 지체 없이 짐을 싸서 집에 갈 준비를 하고 있다는 얘기다.

엑스터시: 나는 거의 미쳤다. 노래: 큰 소리로 불러요.

서: 그럴 거예요. 폭음: 청춘을 마음껏 마시다: 봄빛을 가리킨다.

작가는 봄이 귀가하는 것을 상상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동반한다. 회사: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무협: 장강 삼협 중 하나로, 무산을 가로질러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가는 김에:' 딱 맞다' 는 뜻이에요.

양양: 지금은 호북에 속해요. 낙양: 지금은 고성 하남에 속한다.

고대시에서 희비를 표현하는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로는 1, 나무: 나무가 우뚝 솟아 있다: 사업과 생활의 기복, 매끄러운 노란 잎: 시들어 익은 미인이 시들어 신진대사 푸른 잎: 생기, 희망과 활력, 대나무: 정직하고 긍정적인 버드나무: 상춘의 아름다움을 송별한다

언외의 뜻 뒤에는 작별과 미련의 뜻이 있다. 류: 이별을 애도하는 정: 연기처럼 지난 일을 일으킬 수 있어 흥망감을 표현하는 데 자주 쓰인다.

단풍: 전정 물건이라고 불리며, 뒤에 시사 전정을 가리킨다. 송백: 강하고 자랑스럽고 강하고 활력이 있어요. 소나무는 항설 서리의 전범이며, 자연은 칭찬의 대상이다.

이백은 "책을 증정하여 황상을 받겠다": "군송을 바라지만, 복숭아와 매리를 삼가라." " 위는 항상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고, 이백은 시를 써서 그에게 정직한 사람이 되라고 권했다.

삼국 때 유진은 "추위를 앓지 않고 송백은 성질이 있다" 고 썼다. " 시인은 이 말로 그의 사촌 동생이 송백을 보내는 것처럼 충성스럽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자질을 유지하도록 격려했다.

인더스 강: 인더스 강은 황량하고 씁쓸하며 슬픔의 상징이다. 왕창령' 추장신시' 는 "진경오동황엽추, 주렴야에는 서리를 말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옥베개 옥베개는 마른 얼굴 같고, 윗몸 일으키기는 남사식 새는 소리가 길다. "이것은 젊음, 자유, 행복을 박탈당한 소녀에 관한 것이다. 황량하고 적막한 궁궐에서 그녀는 혼자 누워 궁수를 듣고 있었다.

시의 첫 문장은 우물가에 노란 잎 오동나무 한 그루로 시작하여 쓸쓸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Renyuan 쑤 생각 \ "이중 리드 수선화? 밤비: "잎가을, 약간의 바나나 약간의 걱정, 3 박 후에 꿈을 꾼다.

오동잎으로 떨어지고, 빗물로 파초를 때리고, 너의 모든 걱정거리를 적어라. 다른 것은 "한 잎 한 잎 소리, 빈 계단 물방울이 명까지 떨어진다" (당웬은 구름 "더 새는 것"), "오동나무는 황혼까지 좀 더 멋있다" (이청조 "느린 소리") 등이다.

2. 화초: 꽃: 청춘생활의 찬란한 꽃이 시들기를 바랍니다. 시들고 실의에 빠진 인생, 사업의 좌절, 아름다운 것에 대한 봄의 미련과 그리움을 소중히 여깁니다. 복숭아꽃: 아름다운 상징난초: 고귀한 모란: 풍요롭고 아름다운 풀: 왕성한 생명력, 끝없는 희망, 창량함, 외진 곳, 신분과 지위를 미워하는 비천함, 기장 (옛 나라의 흥망) 의 슬픔에서 비롯된다. 삼우 (송, 대나무, 매) 와 국화는 사람의 고상한 품격을 상징한다. 팥: 아카시아 콩은 남녀 간의 사랑의 증표로 남녀 간의 사랑이나 우정을 비유한다.

왕위의 시' 아카시아': "그 붉은 장과들이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를 일으켜,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좀 더 많이 모으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시인은 남방에서 태어난 팥을 빌려 친구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국화: 조용하고 고귀하며 탈속적인 국화: 국화는 국색 천향의 모란과 비교될 수 없고, 몸값 백배의 난초와 비교될 수 없지만, 자랑스러운 서리의 꽃으로서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어떤 사람은 그것의 강인한 성격을 칭찬하고, 어떤 사람은 그것의 고상한 기질을 감상한다. 굴원 "이소":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늦게 추국화가 영국에 남아 있다.

시인은 이슬을 마시고 꽃을 먹는 것을 통해 그의 행동의 고상하고 순결함을 상징한다. "당대의 원직' 국화':" 가을덤불은 도사 같다.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시인의 충성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차라리 가지 끝에서 향을 들고 죽을지언정 꽃 사이로 흩어지지 말라" (정송소사' 냉국화'), "고동리 젖은 이슬, 전금, 모래에 따라" (송범성대' 중양후 양국화') 와 같은 다른 시들은 모두 국화로 표현된다 5 월: 교만하고 눈이 강하여 역경에 직면하여 불요불굴하다. 매화는 추위 속에서 가장 먼저 피는 것이고, 그 다음에는 활짝 핀 꽃의 향기를 불러일으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매화는 국화처럼 시인의 추앙과 칭찬을 받아왔다.

송대 시인 진량의' 매화': "한 꽃이 갑자기 먼저 변하고 백화가 일제히 향을 피운다." 시인은 매화의 가장 먼저 피는 특징을 잡고, 감히 천하를 위해 먼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썼다. 이는 영매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찬양하는 것이다.

왕안석의 매화: "먼 곳의 눈이 아닙니다. 은은한 맑은 향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시는 매화가 바람에 흩어지는 원인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며 좋은 향기와 호색적인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육유의 명구' 영매' 에는 "만물이 흙으로 부서져 먼지로 뭉쳐 향기만 여전하다" 고 적혀 있다. 매화는 한 사람이 파괴된 불행한 경험과 표류하기를 꺼리는 고상한 정서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원대 왕관' 묵매': "호색을 자랑하지 말고 단숨에 건곤을 남기세요." 매화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파도에 쫓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얕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연꽃:' 연꽃' 과' 애석함' 의 동음 때문에 고시에는 연꽃에 관한 시가 많이 있어 사랑을 표현합니다. 남조악부' 서주곡': "가을 남당 채련, 연꽃이 머리 위를 지나간다. 고개를 숙여 연밥이 되고, 푸르고 물처럼 푸르다.

연밥' 은' 조천애자' 를 의미하고' 녹색' 은' 맑다' 를 의미한다. 여기에는 진실과 상상력이 모두 있는데, 이는 이중적인 것을 의미한다. 해음 말장난의 수사 수법은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성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결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진나라 42 자야가의 35: "안개 이슬부용, 연꽃이 맑지 않다." 안개 속의 이슬은 연꽃의 진면목을 감추었지만 연잎은 보이지만 잘 보이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해음 쌍관법의 한 방법이기도 하다. 한 여자가 어렴풋이 그 남자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느끼는 방법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매실의 성숙을 사랑에 대한 소녀의 갈망에 비유한다. 예를 들면,' 의문으로 뒤돌아봐도 매자향' (이청조' 강입술') 을 듣는다. 라일락은 우울한 그리움이나 정서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남포베에서 라일락 매듭을 만나 줄곧 근심하고 있다' (당우교' 감사') 3. 동물유인원: 슬프고 처량하며 두보' 등산' 과' 광공의 능한 광풍 속에서 유인원이 흐느껴 울다' 홍가:: 이상적인 물고기 추구: 자유로운 독수리: 성공한 개와 닭이 전투사업에서 장렬하고 자유로운 생활: 전원생활

나중에 문인들은' 초창농어 초초' 와' 초창농어 추사' 를 향수의 정을 지칭했다. 이중 잉어: 글자를 가리킨다.

한악부' 장성석굴 마시는 말' 시는 "손님은 멀리서 오셔서 잉어 한 쌍을 남겨 주세요" 라고 말했다. 소년에게 나무상자를 열고 자로 편지 한 통을 쓰라고 했다.

\ "나중에 얘기하자.

4. 서정시

1 .. 설레임, 슬픔, 기쁨, 슬픔, 분노, 만감이 교차하고, 가슴과 가슴을 감동시킨다. 뜨거운 피가 끓고, 아낌없이 격앙되다. 2. 감사, 감사, 감사, 감사, 감사. 3. 좌절, 좌절, 낙심, 낙심, 낙심, 낙심. 4. 슬프고, 슬프고, 칼로 베고, 뼈를 슬퍼하고, 그 백성을 슬프게 한다. 5. 분노는 분노하고, 분노는 변색되고, 분노는 불타고, 참을 수 없다. 6. 기쁨은 미친 듯이 기뻐하고, 기쁨은 하늘에서 내리고, 기쁨은 망연자실하고, 기쁨은 미친 듯이 기뻐하며, 손춤을 추고, 박수를 치며 박수를 치며, 화기애애애하다. 7. 슬픔, 눈살을 찌푸리고, 긴축, 걱정, 불안, 불행, 불행, 안절부절, 불안, 불안, 심란함, 산만, 딴생각, 혼란. 만약 네가 무언가를 잃는다면, 너는 한숨을 쉬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너는 바늘방석에 앉은 것처럼 될 것이다. 귀를 잡고 뺨을 긁다.

성어 사전.

5. 인생의 무상한 시를 표현하려고 합니다

조설근이 귀국하기 전의 시

부생은 매우 씁쓸하고 바빠서 술자리가 마침내 끝났다.

희비는 여전히 허황되고, 고금의 꿈은 황당하다.

찻잎이 무겁고, 더 치정이 더 씁쓸하다.

글씨 주옥, 10 년의 심혈이 심상치 않다.

여름에 나는 영암사에 살고 두에 산다.

묘당은 멀리 천암에 들어가 머나먼 공가에서 밤새 적막한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밤중에 실삼나무단에 누워 빗소리를 듣고 몸을 돌려 봉우리가 차갑다고 느꼈다.

꽃 세계는 슬프지도 기쁨도 없고, 먼지 속의 자족도 방해가 되지 않는다.

그가 2008 년에 이곳으로 돌아와도 관자놀이가 서리가 날까 봐 걱정이 된다.

조주 스님 왕룽을 울다.

불일서역조상인 명주는 심단늪월을 비추었다.

스튜디오는 연기가 참담하여 선당이 약간 느슨해졌다.

내가 처음 묵으러 왔을 때만 나는 5 일 후에 귀국할 것이다.

문제를 해결한 제자는 절대 희비가 엇갈려 나그네가 눈에 멍해졌다. 큰 칼

만강홍 유민충

북쪽으로 남쪽으로 몇 도씩 가면 먼지가 많은 짐. 분리와 결합, 새로운 애인과 낡은 증오, 고금. 바람 * 러시아는 하늘가를 바라보고, 달빛은 한강 밑바닥을 비추고 있다. 주스백설이 아직 있는지 물어보세요.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은 멸망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는다면, 왜 희비가 엇갈릴 필요가 있는가? \ "인생의 득실은 속속, 권수천귀. 병든 뼈가 흩어져서 이런 상황은 곧 처리될 것이다. 어이가 없어 옥사슬, 동남손가락을 손에 쥐었다.

인민 해방군이 남경 마오쩌둥을 점령했다.

중산은 비바람이 누렇고, 백만 호걸은 강을 건넜다.

호랑이의 용패는 과거보다 좋고, 위아래가 뒤바뀌고 대범하다.

남은 용기로 가난한 비적을 쫓아야지, 패왕을 배워서는 안 된다.

하늘이 다정하면 반드시 늙고, 인간의 바른 길은 변천이다.

6. 악양루는 이주 시인의 희비가 엇갈리는 문장을 썼다.

"손님을 시인으로 옮긴다" 는 기쁨은 "급급을 줍고, 마음이 후련하고, 술을 잊고 바람 속에 머무르는 것을 잊고 화기애애하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손님을 시인으로 옮긴다" 는 슬픈 말: 사루에 오르면 반드시 고향을 그리워하는 사람, 나라를 걱정하는 사람, 냉소, 곳곳이 쓸쓸하고, 마음이 매우 슬프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쓰는 목적은 무엇입니까? 시골에 가서 향수병, 걱정, 냉소' 는' 이주시인' 의 슬픔을 요약했다.' 홀가분하고, 사랑하고, 잊는다' 는' 이주시인' 의 기쁨을 요약했다.

이렇게 쓰는 목적은 이런 사람들의 희비감정을' 고인의 마음' 과 비교해서, 아래 글을 인용하고, 자연스럽게 쓰기 감정에서 논술로 옮겨가며, 전문취지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글의 중심은' 이객루' 당시' 관물' 의 두 가지 다른 느낌을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의 정치적 포부와 인생 태도를 표현하는 것이다.

자기 격려뿐만 아니라 친구와의 격려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