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그들의 문어문은 무엇입니까?
그들의 문어문은 무엇입니까?
3 인칭 대명사는 단수인칭 시' 그' 로 번역된다. 복수는 "그들" 으로 번역됩니다. 정어 소유자로 사용될 때,' 그의' 과' 그의' 로 번역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좌추명 선진시대 조구에 대한 토론: 피곤하고 수익성이 있어 극복할 것이다.
그들의 사기는 이미 사라졌고 아군의 사기는 왕성하게 발전하고 있어서 우리는 그들을 물리쳤다.
2. 한악부' 공작새 남동쪽 비행' 시: 정부에 중요하지만 운하 회의는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백화문 번역: 제가 이 관리와 맹세를 했지만, 저는 그를 만날 기회가 없었습니다.
3. 선진시대 유향의' 용설소헌황태후': 복잡한 단어가 있어 상안준을 인질로 만들면 노부인이 얼굴에 침을 뱉는다.
백화번역: 나는 창이 인질로 잡혀 있을 것이라고 말하는 어떤 사람도 배척할 것이다.
확장 데이터:
고대 중국어의 다른 인칭 대명사:
1, 1 인칭:' 나',' 나',' 우' 등, 제왕별 이름' 나',' 나',' 나' 등. 보통' 나',' 내',' 우리',' 우리' 로 번역할 수 있다.
일인칭 대명사는 단수인칭을 나타낼 때' 나' 로 번역된다. 복수형을 나타낼 때 "우리" 로 번역하십시오. 문장에서 정어로 사용될 때, 그것은' 내' 와' 우리' 로 번역된다. 단수인지 복수인지 여부는 컨텍스트에 따라 다릅니다.
2. 두 번째 사람은' 엘',' 유',' 여자',' 면',' 나이' 등을 지칭한다. 보통' 너',' 너의',' 너의',' 너의' 로 번역된다.
두 번째 사람은 각 대명사를 가리키며, 단수는' 너' 로, 복수는' 너' 로 번역한다. 정어로 사용될 때, 그것은' 너의 것' 과' 너의 것' 으로 번역된다
바이두 백과-인칭 대명사
2. 당신의 문어문은 무엇입니까? 문언문에서 "있다" 는 것은 실어와 허사를 모두 할 수 있다.
우선, "너" 가 명사일 때, 그것은 다음을 의미한다.
본의: 오른손. 예를 들어 "설문": 마찬가지로 손도 상형입니다. Duan yucai 의 주석: "이것은 오늘 올바른 단어입니다. 클릭합니다
둘째, 부사 "예" 의 주요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답장, 그리고 다시. 예를 들어, 시 "징풍이복: 나는 그것을 주었고, 그것을 Xi 로 바꿨다." 또' 시소야 작은 그릇': 천명은 다시 올 수 없다. 또 다른 예는' 일리리' 입니다. 그것도 생명입니다.
2) 여러 가지 상황이나 성격이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도구 북부에서 동쪽으로, 동쪽에서 네덜란드까지, 동북에서 브루나이까지, 동북에서 바다까지 예약한다.
3) 또한, 그것은 의미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청 공자진' 병매관역기': 대봉은 쓸 수 없다 ... 천하를 곧게 할 수도 없고, 밀착을 삭제할 수도 없고, 정정할 수도 없다.
같은:
첫째, "예" 도 문어문어이다. 그 의미환경은 다르고, 의미도 다르다. 즉:
1. 예를 들어. 예시의 시작 단어. 예를 들어, "사기 레인저 열전": "바람과 함께 부르면,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고 흥분된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원앙이 이름을 잃은 원앙 이불' 의 세 번째 할인: "예를 들어, 네가 나의 계절을 보면, 적어도 한 번 물어보지 않겠니?" "
2. 그럴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동이삼국지 위징전": "(일본인은) 훈훈이' 예, 노' 와 같은 답안에 대해 말했다." 。
3. 에 비해. 유코장의' 염노교 임인생진' 은 "예년, 오늘과 같은 차이는 조용하다" 고 말했다. 。
둘째, 문어문에는' 만약' 이라는 단어가 없고' 만약' 이라는 단어만 있다. 만약' 이 표어 지시대명사라면, 다음과 같이 번역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맹자 탱 웬공 상: 얀 위안 (Yan yuan) 은 말했다: "누가 순입니까? 아나토도 그래요? 유망한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Yan yuan 은 말했다: "순은 누구입니까? 내가 누구지? 차이를 만든 사람도 마찬가지다. " ) 을 참조하십시오
이 경우 술어 대명사' 만약' 이 주술어구' 전도가 있는 사람도 있다면' 의 술어로 쓰이며 부사' 도' 에 의해 수정되어 긍정을 표하면 다음과 같이 번역할 수 있다.
3.' 만약' 도 문어문이고, 접속사, 가설을 뜻하며, 다음과 같이 번역될 수 있다. 만약, 가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전한평화' 권:' 불리하면 깃발 앞 대대를 잘라 승부를 결정짓는다. "
○ 《 유림외사 》 제 16 회: "만약 문장 잘 할 수 있다면, 나는 그를 발탁할 것이다."
넷째, 문어문에는' 예' 라는 단어나 어구가 없다.
이 고대 텍스트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자, 나는 홀로 높은 빌딩에 올라 천지를 바라보았다. 그리고,
내가 높은 빌딩을 올라갔을 때, 나는 가을의 경치를 보았는데, 이런 경치는 더욱 쓸쓸하고, 서풍황엽, 먼 산은 마치 세상의 모든 것이 이미 지나간 것 같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
이 말은 열애 중인 연인의 그리움을 묘사한다. 정이 독특하고, 전적인 집착이 있다. 옷이 점점 넓어지고 초췌해졌지만, 나도 기꺼이 원망도 후회도 없다. 창업과 학습 과정에서 완강히 굴하지 않고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고 노력을 아끼지 않는 헌신정신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을 때, 나는 갑자기 돌아섰지만, 그 사람은 어두운 불빛 아래 있었다. \ "감사:
1 층 의미: 감정길의 우여곡절을 표현한 것은 사랑의 존재 방식이다.
2 층 의미: 작가는 이것으로 자신을 표현한다. 자신을 시 속의 여자처럼 고귀하고, 자제하고, 나르시시즘, 정숙하고, 우아하게 표현하다. 당시 성행하던 사회 풍습과 어둠의 현실을 따르기를 거절하며, 다른 야망의 권력자들과 함께 떠들어대는 것보다는 어두운 불빛 아래 혼자 서 있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3 층 의미: 그것은 일종의 인생 경지, 혹은 일종의 철학, 생명의 시공간을 초월하는 이해이며 영원성과 우주관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다른 연도, 기회, 환경 때문에 지워지거나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왕 Guowei 의 "인간 단어" 는 말했다:
고금의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는 반드시 세 경지를 거쳐야 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다. 고층 빌딩에서 홀로 천애를 보다. " 이것도 1 등이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나는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졌다. " 이 두 번째 환경도 마찬가지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다니며 몸을 돌리자, 그 사람이 그곳에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이 3 위도 마찬가지다. 이 단어들은 모두 큰 단어가 아니다.
이는 왕국위가 역사상 수많은 위대한 기업가와 위대한 학자의 성공에 대한 깊은 반성과 그가 한 핵심 총결산이며, 이 총결도 교묘하고 생동감 있게 문학적 이미지에 결정화되었다. 그는 위인의 성공에 * * * * 의 내적 논리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논리는 안수, 구양수, 신작헌의 세 글자 중 하나이다.
첫 번째 영역: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어떤 장면인가요? 어젯밤에 맹렬한 서풍이 한바탕 불어서 나뭇잎이 푸른 나무에서 떨어졌다. 조금 혼란스럽고 조금 슬프다. 이것은 변화의 이미지입니다. 시간순서는 변하고, 객체 이미지는 변하고, 세상은 변하고, 마음가짐도 변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아득히 먼 지평선은 눈 속에 있고, 끝없는 망망망은 마음 속에 있다.
두 번째 경지는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결코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는 것이다.
그는 정해진 길에서 자신의 목표를 집착하며 이를 위해' 회개를 모른다',' 마음이 초췌하다' 고 했다. 육체적 고난뿐만 아니라 정신적 단련도 있다. 심지어 왕 Guowei 말했듯이, 그는 자신의 추구와 이상을 위해 "삶의 복지를 희생할 수 있다" 는 지경에 이르기까지 연옥에서 일하는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다.
세 번째 경지는: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고, 뒤돌아보면 그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즉, 올바른 방법을 찾아 꾸준히 추구하는 것이 얼마나 큰 해방인가 하는 것이다. 수천수만의 노력 끝에 당신은 성취할 것이고, 결국 당신은 영감을 받고' 진리' 와' 예' 를 얻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의 발견이 진리의 긴 강으로 흘러들 것입니다!
왕 Guowei 는 현명하게이 매우 시적 영역을 사용합니다. 그날은 정월대보름이었고, 관광객들은 짜듯, 등불은 바다와 같았다. 물론 이런 장면에서 내 마음속의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찾기는 어렵다. 그래서 나는 수천 번을 찾아도 찾지 못했다. 하지만 결국, 내가 갑자기 뒤돌아보았을 때, 나는 남자가 어두운 불빛 아래 있고 미녀가 차가운 불빛 아래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얼마나 사람을 기쁘게 하는 일인가! 얼마나 놀라운 일인가! 얼마나 의외로 합리적이냐!
이런 기쁨은 보통 사람들이 쉽게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왕 Guowei 가 말했듯이, "내 아내는 여러 해 동안 연구를 쌓았는데, 일단 그녀가 갑자기 우주 생명의 진실을 깨닫게 되면, 또는 가슴에 종잡을 수 없는 경지로 글, 그림, 조각품을 표현하면 천부적인 발전을 고화시킬 수 있으며, 이 때의 기쁨은 남왕에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이것은 남왕조차도 즐길 수 없고, 교환할 수도 없다.
4. 문어문이란 무엇입니까? 문어문은 중국 고대의 문어로, 주로 선진시대 구어를 기초로 한 문어를 포함한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글을 기록하는 데 쓰이는 물품이 발명되지 않았지만, 대나무, 실크 등으로 글을 기록하는 반면, 실크는 가격이 비싸고, 죽간이 부피가 크고, 기록된 글자 수가 제한되어 있다. 대나무 한 권에 더 많은 것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중요하지 않은 글자를 삭제할 필요가 있다. 나중에,' 종이' 가 대규모로 사용되었을 때, 통치계급 간에' 공식 문서' 를 사용하는 습관은 이미 정형화되었고,' 문어문' 을 사용하는 능력은 이미 독서와 문해력의 상징으로 변했다.
문어문은 백화문에서 유래한 것으로, 단어 기반 글쓰기가 특징이며, 전전, 대결 평행, 음률 정돈, 문장 부호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전략, 시, 단어, 노래, 팔주문, 산문, 고문도 포함된다. 첫 글자' 문' 은 아름다움을 의미한다. "말" 은 글쓰기, 표현 및 기록의 의미입니다.
문어문이라는 단어는 문어를 의미한다. 문어문은 구어에 비해 말하는 것을 백화문이라고도 한다. 마지막 글자' 문' 은 작품, 문장 등을 의미한다. , 그리고 장르를 나타냅니다.
문어문' 은' 아름다운 언어 문장' 을 의미하며 문체 글쓰기라고도 한다. 백화' 는' 보통 통속적인 구두로 쓴 문장' 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지금처럼 "밥 먹었어?" " 。
5. 문어문이란 무엇입니까? 문어문' 은' 백화문' 에 상대적인 것이다.
《문어문》:
첫 번째' 문장' 는 서면 문장.
"말" 은 글쓰기, 표현 및 기록입니다.
문어문, 즉 문어어는' 구어' 에 비해 구어를' 백화문' 이라고도 한다.
마지막 글자' 문' 은 작품, 문장 등을 의미한다. , 장르를 의미합니다.
문어문' 은' 서면어로 쓴 문장' 을 의미한다. 백화' 는' 평범하고 직설적인 구두로 쓴 문장' 를 의미한다.
중국 고대에는 입버릇과 서면어로 같은 일을 표현하는 것은 달랐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밥을 먹었는지 물어보고 싶다면, 구두 언어로 "밥 먹었어?" 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 책과 언어로 표현하면' 밥' 인가? " 。 밥부' 는 문어문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모든 문장 들이 서면 언어로 쓰여졌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어를 "문어문" 이라고 부른다
6. 문어문에는 어떤 단어가 그녀와 당신을 나타냅니까? 문어문에는' 그녀' 라는 호칭이 없다. 고대에는 남녀의 인칭 대명사가 대부분 동일하며 성별을 가리지 않았다.
그녀' 는 현대 중국어에서 흔히 사용되는 인칭 대명사로, 제 3 자의 여자를 가리킨다. 중국 고대에는 이 단어가 없었고, 단지 1920 년대에야 나타났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목적어인 제 3 인칭이' 의' 자로 표기되었다. 나중에 백화문이 일어섰고,' 화자' 는 제 3 인칭 대명사로 남성, 여성, 모든 것에 쓰였다.
오사운동 전후에 일부 문학 작품들도' 이' 라는 글자로 여성을 지칭하는데, 예를 들면 노신의 초기 작품과 같다. 19 18 중국의 신문화 운동 초기의 중요한 작가, 저명한 시인, 언어학자 유반농이 처음으로' 그녀' 라는 단어를 제시하여 제 3 인칭 여성을 가리킨다.
전국을 떠들썩하게 하다. 그녀' 라는 글자가 나오자마자 봉건 보수세력의 공격과 반대에 부딪혔지만, 곧 국민의 인정과 칭찬을 받아 널리 사용되었다. 각종 사전도 이 단어를 수록하여 당시 문화계가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뉴스가 되었다.
유반농은' 그녀' 라는 글자를 만들어 과거 문어 3 인칭 혼란을 종식시켜 조국의 언어를 정화하고 풍요롭게 했다. 노신은 유반농의 창작정신을 높이 평가하고,' 그녀' 자의 창작은' 큰 전쟁' 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두 번째 사람은 대칭이라고도 하며, 흔히' 엘, 여, 여, 면, 나이, 그리고' 로 쓰인다. 보통 "당신, 당신, 당신, 당신, 당신" 으로 번역됩니다.
탈출기: 7. 2 안은 감히 경거망동한다! 석유인-네가 감히 나의 양궁 기술을 경시하다니! "아" 라는 글자는 문장의 첫머리에 쓰이며, 기름을 파는 노인을 대신한다. 그것은 주어로' 너' 로 번역되었다. 8. 네 마음속의 단단함은 뚫을 수 없다.
"우공 일산"-너의 사상은 매우 완고해서 바꿀 수 없을 정도로 완고하다. "ru" 라는 단어는 문장의 시작 부분에 사용되며 "지식 검색" 을 의미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의 논어 10 곡-공자가 말했다. "중우야, 내가 너에게 가르쳐 준 모든 것을 너는 다 이해했니?" "여자" 라는 단어는 문장에서 동사 "가르침" 다음에 "가르침" 의 목적어로 쓰인다. 중우' 가 아니라' 너' 로 번역된다.
10, 국내 농민이라면, 뭐? 진섭세가-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을 위해 밭을 갈기 위해 고용된 사람이라면, 당신은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습니까? "유" 는 문장 첫머리에 진섭을 대표하는 데 쓰인다. "너" 에 해당한다.
1 1,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족의 희생은 잊을 수 없다. 육유 \ "시자 \"-왕이 중원을 평정할 때, 이 좋은 소식을 너의 아버지에게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라.
문장 중의' 나이' 는 대명사' 너의 것' 이다. 12, 그리고 옹귀도 있습니다. 귀 속의' 짜임' 을 다시 한 번 계산해 주셨으니, 아버지가 돌아오시면, 그는 분명히 당신을 찾아 결판을 내실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아이" 는 대명사 "너" 이다. 셋째, 제 3 인칭은' 그가 말했다' 라고도 하는데, 주로' 그, 그, 그' 라는 단어를 포함한다. 그것들은 사람을 가리킬 수도 있고, 대칭할 수도 있고, 사용법이 비교적 유연하며, 보통 "그의 것, 그의 것, 그들의 것" 등으로 번역된다.
예: 13, 상대방이 지쳐서, 나는 이득이 있어 극복할 것이다. "카오 토론"-그들의 사기가 낮고 우리의 사기가 높아져서 우리는 그를 물리쳤다.
이곳의' 비' 와' 직선' 은 대명사로, 제나라의 군대를 가리키는 데 쓰이며,' 그들' 에 해당한다. 14, 그의 아내는 "우공 이산" 이라고 말했다. 그의 아내는 의문을 제기했다.
아내' 라는 단어는 공우의 아내를 대체하는 데 쓰이며, 번역하면 바로' 그의' 이다. 15. 북쪽에서 나를 모욕하는 신하들을 모욕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아이들의 도움으로 그것을 죽이려 한다. 북방에 나를 괴롭히는 사람이 있는데, 너의 손으로 그를 죽이려고 한다.
문장의 끝에 있는' 의' 는 대명사로,' 굴욕신' 대신' 그' 에 해당한다. 자기 호칭, 즉' 자기 호칭' 에 대해 자주 쓰는' 자신' 과' 자아' 는 모두' 자아' 로 번역될 수 있다.
예: 16, 구름 선조로부터 진의 혼란을 피하다. 도화원기'-제 선조가 진나라의 전쟁에서 벗어나고 싶다고 했는데 ...' 자아' 는 자신을' 자아' 라고 부르는 것을 의미한다.
1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자아" 라는 단어는 "자아" 를 의미하는 것과 같습니다. 또 다른 별명이 있다. 다른 사람을 부르는 것으로,' 사람' 이라는 글자를 자주 사용하며' 다른 사람' 과' 다른 사람'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예: 18, 인간의 무지로 손해를 보지 말고, 인간의 무지로 손해를 봐야 한다. 논어'-'논어'-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려웠지만, 나는 재능이 없을까 봐 두려웠다.
이곳의' 사람' 자는 별명이다. 19, 오늘 큰 공헌을 한 사람을 타격하는 것은 불공평하다.
홍문연-지금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을 죽이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사람" 이라는 단어를 "가족" 이라고 합니다.
첫째, 1 인칭은' 자칭' 이라고도 불리며,' 나, 나, 유, 유' 등, 제왕의' 나',' 고아' 등으로 자주 쓰인다. 정인은 신발을 샀다. "나는 이미 신발을 받았고, 심지어"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었다 "고 말했다.
"나" 는 문장의 시작 부분에서 "나" 를 주제로 대체한다. 2. 나는 내 아들을 안다. 그래서 나는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길을 잃다"-네가 나를 어떻게 대하는지 알지만, 나는 말하지 않을 것이다. 나' 는 화자가 목적어가 아니라 문장의 끝에 쓰인다.
3. 더 많이 들을수록 더 슬퍼진다. 뱀 포수는 말했다-나는 들을수록 슬프다.
"유" 는 말을 잘 듣는 사람 류종원 대신 주어를 쓰는 문장 첫머리에 쓰인다. 4, 동팅 레이크에서 baling 승리.
"악양루기"-내가 본 바릉의 아름다운 풍경은 모두 동정호에 집중되어 있다. "유" 라는 단어는 주어가 아니라 문장의 첫머리에 쓰인다.
5, 나는 천자야, 너 말 할 줄 알아? -나는 한 나라의 군주인데, 내가 번복할 수 있을까? "나" 는 황제가 자칭하는 "나" 이다. 6, 외로운 공명이 있고, 물이 있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융중쌍"-저는 공명이 있습니다. 물고기가 물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요.
"고아" 라는 단어는 유비가 주어가 아니라 문장의 첫머리에 쓰인다. 경어의 경우, "군, 아들, 공, 경, 선생, 주인, 한 발, 폐하, 각하" 등이 있습니다.
탈출기: 20. 당신의 실력으로 태행이나 왕 같은 주봉을 파괴할 수는 없습니다. "우공이산"-당신의 빈약한 힘으로 퀘벡보 같은 작은 흙더미를 평평하게 할 수는 없지만, 태행과 왕 두 산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