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4 대 문명의 역사
4 대 문명의 역사
중국의 4 대 발명품 중 하나. 인류 문명사의 걸출한 업적.
종이의 기능
종이는 쓰기, 인쇄, 페인팅 또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레이크 섬유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식물섬유의 수성 현탁액은 박동, 인터넷 인터리빙 조합, 예비 탈수, 압축, 건조로 만들어진다. 중국은 세계에서 처음으로 종이를 발명한 나라이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서한시대 (기원전 206 년부터 기원전 8 년까지) 에 중국은 이미 마섬유지를 가지고 있었다. 품질이 거칠고, 게다가 수량이 적고, 원가가 높아 환영을 받지 못한다.
제지술의 발명
105 년 채륜은 동한 도성 낙양에서 선인의 경험을 총결하고 종이를 개량하며 나무껍질, 마두, 넝마, 낡은 어망을 원료로 사용했다. 그것은 종이의 품질의 생산 효율을 크게 향상시키고, 종이의 원료원을 확대하고, 종이의 원가를 낮추고, 대나무, 실크를 대체하는 새로운 전망을 열어 문화의 전파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채륜이 종이를 발명한 고대 기록에 대해,' 후한서 채륜전' 은 "예로부터 대나무 통으로 책을 편찬하고 사적을 편찬했다" 고 말했다. 쓰는 사람을 종이라고 합니다. 비싸고 간단해서 사람들에게 불편하다. 렌은 의도적으로 나무껍질, 마머리, 천, 그물을 종이로 삼았다. " 후세 사람들은 그를 중국 제지술의 발명자라고 존칭한다.
동한 허신은 중국 최초의 조리가 명확하고 체계적인 사전' 설문해자' 에서' 종이' 의 기원을 언급했다. 그는 "종이" 는 측면, 즉 실크의 측면에서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당시 종이는 주로 견사로 지금의 의미의 종이와는 완전히 달랐다. 종이의 발명, 발전, 전파도 우여곡절 과정을 거쳤다.
105 년 제지술이 발명된 후, 제지술은 하남에서 다른 경제문화 선진 지역으로 전해졌다. 채륜은 산시 양현 봉룡정후에서 제지술이 한중 지역으로 전해져 점차 쓰촨 지역으로 전해졌다. 채륜의 고향인 후난 () 호남양 () 의 민간 전설에 따르면, 채륜생 이전에도 고향에 제지술을 전수한 적이 있다. 동한 말년에 산둥 제지도 비교적 발달하여 좌보동래현 (이엽현) 의 제지 전문가이다. 또한 종이와 장식 서적은 먼저 실크로드를 통해 북방 소수민족 지역으로 전파되었다.
진나라 이후 중국에는 많은 유명한 서화가들이 출현하여 서화지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예를 들어 동진 서예가 왕희지 () 는 부자시절 서화용 종이를 크게 개선했다. 진 남북조 시대의 필기지는 마 () 죽피 () 로 만들어졌으며, 종이는 전분과 흰색 광물 물감으로 칠해져 연마되었다.
수나라가 남북을 통일한 후 당송 () 은 수백 년의 제지 성과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당송 () 수제지의 전성기를 열었다. 당대의 서화 () 와 불교의 유행은 종이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고, 제지의 원료는 등나무 () 와 삼피 () 로 확장되었다. 서화종이도 먼저 질산전분을 바르고 왁스를 칠한 다음, 마지막에 굵은 천이나 석두 로 갈아줍니다. 경도 필기지도 노랑색으로 염색하여 연기를 피한다. 북송 () 시대에는 안휘 () 가 밤햇볕을 늦게 쬐는 방법으로 마섬유 종이를 표백했는데, 원지는 매끄럽고 하얗고 내구성이 있었다. 남송 시대에는 중국 남방에서 죽지가 많이 났다. 왕안석 () 과 소동포 () 는 모두 죽지 () 로 글씨를 쓰는 것을 좋아하는데, 죽지 () 의 먹색이 밝고 필법이 명쾌하여 당시 많은 문인들이 모방하여 죽지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송대에 이르러 대나무 종이는 대량일 뿐만 아니라 볏짚도 종이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북송 () 소이 () 는 저장인들이 밀, 볏짚으로 펄프를 만들고 등나무와 함께 종이를 만들었다고 기록하였다.
명나라에 이르러 중국이 대나무로 종이를 만드는 기술은 이미 완성되었다. 당시 송의' 천공' 은 대나무로 종이를 만드는 생산 과정을 체계적으로 묘사하고 생산 설비와 운영 과정의 삽화를 첨부했다. 이 책은 이미 일본어, 프랑스어, 영어로 번역되어 일본과 유럽에 퍼졌다. 중국 최초의 제지 기술을 체계적으로 묘사한 책이다.
위안, 명나라와 청 왕조의 수백 년 후, 청나라 중기까지 중국의 수제 제지는 상당히 발달하여 품질이 선진하고 품종이 다양해 중국 문화의 수천 년 동안 발전하고 전파되는 물질적 조건이 되었다.
제지술의 전파
중국이 제지술을 발명한 후, 종이책은 먼저 외국으로 끌려갔고, 후에 제지술은 점차 외국으로 전해졌다.
제지술은 7 세기 초 (수말 당초) 부터 동쪽으로 북한과 일본으로 퍼지기 시작했다. 8 세기에는 사마르함, 나중에 아랍, 바그다드에 소개되었습니다. 10 세기에 다마스쿠스와 카이로까지 1 1 세기가 모로코로 전해졌습니다. 13 세기 인도로 도입; 14 세기부터 이탈리아에 이르기까지 이탈리아의 많은 도시들은 제지 공장을 건설하여 유럽에서 제지술이 전파되는 중요한 기지가 되었고, 이후 독일과 영국으로 전해졌다. 16 세기에 러시아와 네덜란드에 도입; 17 세기에 영국으로 전해졌습니다. 그것은 19 세기에 캐나다에 도입되었다. 제지술의 발명과 전파는 문자의 전달체 비용을 크게 낮추고 민간인들 사이에서 지식의 보급을 실현하여 세계 과학기술과 경제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채륜이 제지술의 발명자라는 사실을 부인하려는 시도를 감안할 때 중화인민공화국이 제지술의 발명가라는 부정을 부인하고 있으며, 1990 년 8 월 65438 일부터 8 월 22 일까지 벨기에 마르메디에서 열린 국제종이사협회 제 20 차 대표대회는 채륜이 제지술의 위대한 발명자이며 중화인민공화국은 제지술의 발명자라는 것을 만장일치로 인정했다. 《낙양 지방지》편집위원회 역사 동지에 근거하여 고증하다. "종이집" 은 한위 고성 낙양 교외에 위치해 있으며, 고대에는 "종이집" 이라고 불렸고, 고대 마간강은 "종이강" 의 한 부분을 가로질러 연안의 원래 "종이강 비문" 이 실전되었다.
관련 문헌
역사서에 따르면 한화제는 군웅가를 방문한 적이 있는데, 군웅은 이곳의 제지공장을 방문한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직장 (현재 전지장과 후지장으로 나뉘어 한위 고성 낙양에서 동쪽으로 약 2000 미터, 낙하를 마주하고 있음) 은 한대 제지 공장의 소재지일 것이다. 이 두 곳은 우수한 제지 지리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부근에는 풍부한 제지 자원 (예: 마, 대나무 숲) 이 있다.
인쇄-조각
도장은 선진시대에 있었는데, 보통 몇 글자밖에 없어 이름, 관직 또는 기관을 나타낸다. 인문은 모두 반사에 새겨져 음양의 차이가 있다. 종이가 나오기 전에, 공식 서류나 편지는 죽간위에 적혀 있다. 쓴 후에 끈으로 묶고, 결찰된 곳에 끈적한 진흙을 넣어 매듭을 봉하고, 도장을 진흙 위에 덮으면 진흙봉이라고 한다. 진흙 봉은 진흙에 인쇄되었는데, 이것은 당시 비밀의 수단이었다. 종이가 나타난 후, 진흙 자국은 종이 자국으로 변해 여러 공문지의 이음매나 공문종이봉투의 봉인을 덮었다. 북제 시대 (기원 550~577 년) 에 공문을 덮는 큰 도장을 만든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마치 작은 각본과 비슷하다. 1 전국시대 (기원전 475 년-기원전 22 1 년) 에 인쇄되었습니다. 2. 진대의 유명한 방사가홍 (기원 284-363 년) 은' 포박자' 라는 책에서 도교가 4 인치 정사각형 (13.5× 13.5) 을 사용했다고 언급했다 이것은 이미 작은 거리이다.
3. 불교도들은 불경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기 위해, 왕왕 불경의 두루마리에 불상을 인쇄하는 것이 손으로 그린 것보다 훨씬 편리하다. 4. 비문 기술은 조각판 인쇄 기술의 발명에 매우 깨우침이 있다. 석조의 발명은 역사가 유구하다. 당초 산시 봉상이 10 면 석고를 발견하였다. 그것들은 기원전 8 세기 춘추시대 진의 석조이다. 진시황이 순시하여 중요한 곳에 일곱 번 돌을 새겼다. 동한 이후 비석이 성행하다. 한영제 4 년 (서기 175 년), 채영은 법원에' 시경',' 상서',' 주역',' 예기',' 춘추',' 숫양전',' 양양전' 을 건립할 것을 건의했다 8 년이 걸렸고, 모두 새겼다. 당시 학자의 고전이 되다. 많은 사람들이 경쟁적으로 표절하다. 나중에, 특히 위진 육조 시대에 어떤 사람들은 사람이 준비하지 않거나 돌보지 않는 틈을 타서 경서를 종이에 인쇄해 자용이나 팔았다. 결과가 널리 퍼지다. 인쇄는 인쇄 기술의 중요한 조건 중 하나입니다. 옛사람들은 비석 위에 약간 젖은 종이 한 장을 덮고 부드러운 방망이로 가볍게 두드려 종이를 비석의 오목한 부분에 떨어뜨렸다는 것을 발견했다. 종이가 마르면 솜으로 싸서 잉크를 묻혀서 종이에 가볍게 두드리면, 종이는 비석과 똑같은 흑백의 큰 글자를 남겼다. 이런 방법은 손으로 베껴 쓰는 것보다 더 간단하고 믿을 만하다. 그래서 탁인이 나타났다. 날염 기술은 조각판 인쇄에도 큰 계시가 있다. 날염은 도안을 나무판에 새기고 염료로 천에 인쇄하는 것이다. 중국의 인쇄판은 엠보스판과 펀칭판 두 가지로 나뉜다. 1972 호남 장사마왕두 1 호 한묘에서 출토된 두 장의 인장사 (기원전 165 년경) 는 조각판으로 인쇄되었다. 이 기술은 진한보다 빠를 수도 있지만 전국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종이가 발명된 후에는 이 기술을 인쇄에 사용할 수 있는데, 천을 종이로, 염료를 잉크로 바꾸면 인쇄된 것이 조각판 인쇄가 될 수 있다. 돈황한 석실에는 당대에 볼록판과 펀칭판이 찍힌 불상이 있다. 인쇄
인감, 탁인, 날염 기술은 서로 계발하고 서로 융합하며, 우리 국민의 경험과 지혜를 더해 조각판 인쇄 기술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인쇄, 인쇄, 인쇄, 인쇄, 인쇄, 인쇄, 인쇄) 7. 수당 시대 (7 세기경) 에 조각판 인쇄가 나타났다. 초기 인쇄 활동은 주로 민간에서 진행되어 불상, 불경, 서약, 역서를 인쇄하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당나라 초년에 현장은 뒷면의 앞면지로 푸현상을 인쇄하여 승니에게 증여했다. 8. 북송 시대 (약 1 1 세기) 에 필승이 활자 인쇄술을 발명한 것은 인쇄업의 혁명으로 중국 유럽 세계 문화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특히 유럽에 들어온 후 르네상스와 종교 개혁을 강력하게 추진했다.
이 단락의 인쇄는 중국에서 기원한 것이다
붓과 잉크의 발명으로 독서인은 책을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씨를 쓸 수 있고, 칼펜 시대처럼 조각사가 수시로 시중을 들 필요가 없고, 사상을 기록하는 것도 더욱 편리하다. 춘추 이전에 우리나라 역사에는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들이 많았지만, 아무도 직접 책립설을 하지 않은 것이 바로 이런 이유였다. 진나라 () 는 석회수로 양모를 담그는 방법을 발명하여 양모 표면의 거부물질을 없애고 붓의 제작 기술을 정형화하여 붓이 진정으로 필기도구가 되었다. 이로써 고대인들은 글이 더 이상 고역이 되지 않도록 유창하고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을 찾았다. 한가한 계층이 있는 사람은 여가 시간에 몇 획을 써서 시간을 죽이고 아름답게 쓰려고 노력하며, 심지어 서로 겨루어 웃어보려 하며 서예 예술의 선례를 개척한다. 진대리스는 역사상 최초의 서예가로서 필묵 기술의 성숙함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필묵, 필묵, 기술의 성숙함을 알 수 있다. 한자 구조가 복잡하여 사람마다 쓰는 글자가 다르다. 어떤 것은 보기 좋고 어떤 것은 못생기고, 사람들이 서예 예술을 추구하게 하고, 서예 기교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는 좋은 서예 작품을 모방하는 것이다. 그러나 잘 쓴 사람은 보통 장부 같은 것이다. 그들의 작품은 보통 대부분 정부 문서이므로, 보통 사람들은 보기 어렵다. 비각은 고대에 성행하여 잘 쓴 사람을 찾아 글을 쓴 다음 석공이 조각하는 것이 사람들이 글씨를 연습하는 가장 좋은 모델이다. 비석이 너무 무거워서 집으로 가져가서 계속 흉내를 낸다. 서한 후기에 종이가 나왔지만 당시 종이섬유가 거칠고 잉크 성능이 좋지 않았다. 옷감 대신 소포와 패딩을 만드는 데 주로 사용되며, 항천 (또는 거연) 유적지에서 발견된 약물 이름이 적힌 종이와 같은 포장지에 노트를 쓰는 현상도 가끔 있다. 제지기술은 우선 우리나라의 성숙한 비단 기술을 참고하여 섬유물질을 물에 담가 으깨서 섬유를 분산시키고, 깨진 섬유를 꺼내서 식히게 한다. 섬유질이 굵고, 종이가 두껍고, 쓰기 성능이 좋지 않아, 필기재로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없다. 동한 () 와 한무제 () 시대의 채륜 () 은 제지 방법을 개혁하여 섬유질이 가늘고 고르며 가는 신형 종이를 만들어 종이의 쓰기 성능을 크게 높였으며, 종이의 주요 용도는 필기로 바뀌었다. 종이가 얇고 부드러워서 서예 연습자들은 모사 도장을 생각해 내고, 집으로 가지고 가서 모사하는 탁인 방법, 즉 탁인을 생각해 냈다. 종이의 발명은 탁판을 가능하게 하여, 각 서예가가 한 손으로 좋은 글자를 연습할 수 있게 하고, 삼국 양진의 서예가를 대량으로 만들었다. 서양어 알파벳은 구조가 간단하고 글자 수가 적어 하드펜으로 쓴다. 화려하게 쓸 수는 있지만 예술이 전혀 없다. 사람이 수십 통의 편지를 쓴 후에 많이 쓸 수 있다. 탁판은 다른 사람의 필적을 모방할 필요가 없고, 종이는 글씨를 쓸 수 있다. 종이를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서양인들은 제지술의 사회적 기초를 발명하지 않았다. 양디는 과거 제도를 세우고 문장 쓰기를 통해 관원을 선발했다. 문장 잘 쓰는 사람은 벼슬을 할 수 있다. 사회에 또 좋은 문장 전파를 요구하는 요구가 나타났다. 문장 대량 모사를 위해 전문 문안사가 탁인 기술을 모방하여 문장 대량 모사, 인감, 서예를 결합하여 조각판 인쇄를 만들었다. 성당에서 중당 사이에 나타나 북송에서 성행하다가 결국 부이필승이 진흙 활자를 발명함에 따라 성숙해졌다. 지금까지 정부 공무원들 사이에는' 좋은 글씨를 쓰고 좋은 문장 한 편을 써라' 는 공무원 (즉 고서 수집가) 의 두 가지 기본기가 여전히 전해지고 있다. 글씨를 잘 쓰는 문장 () 는 중국 한자의 특징이다. 중국 역사의 일부 정치제도에 의해 결정되며, 실용적인 필기체계를 보완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며, 이것들은 모두 서구 역사에서 볼 수 없는 것들이다. 따라서 제지술과 인쇄술은 중국에서만 만들어질 수 있다고 결정했다!
이 단락의 인쇄 유형을 편집합니다
인쇄의 종류는 크게 볼록판 인쇄, 리소그래피, 오목판 인쇄 및 스텐실 인쇄 (스크린 인쇄) 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활판 인쇄:
활판 인쇄는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인기가 많다. 레이아웃 이미지와 문자의 돌출된 부분에는 잉크가 적용되고 오목한 부분에는 잉크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플레이트가 종이에 눌려 있을 때 잉크가 종이에 인쇄된다. 인쇄물은 주로 활자, 납판, 아연판, 동판, 감광수지판 등이다. 책, 계산서, 봉투, 명함 등이 있습니다. 여전히 활판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활판 인쇄는 일반적으로 파마, 파마, 엠보 등과 같은 특수 가공에 사용됩니다.
리소그래피:
이것은 현재 가장 흔하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인쇄 방법이다. 이미지와 이미지가 같은 평면에 있습니다. 물과 잉크가 배척되는 원리에 근거하여, 도형 부분은 물을 받아들이지 않고 잉크를 받아들이고, 비그래픽 부분은 반대이다. 인쇄 과정에서 간접법을 채택하다. 먼저 이미지를 드럼에 인쇄하고 이미지와 문자를 양수에서 음수로 변경한 다음 드럼의 이미지와 문자를 용지에 변환합니다. 이 인쇄 방법은 그림책, 사진 광고 샘플, 달력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요판 인쇄:
요판 인쇄는 볼록판 인쇄와 반대이다. 문자와 이미지는 오목하며 레이아웃 아래에 오목한 부분에 잉크가 있습니다. 인쇄의 깊이는 눌린 자국의 깊이와 관련이 있고, 깊은 것은 건조하고, 얕은 것은 가볍다. 요판 인쇄는 잉크의 차이로 인해 인쇄된 선은 볼록한 느낌을 준다. 동전, 우표 및 증권은 요판으로 인쇄됩니다. 요판 인쇄는 플라스틱 박막과 실크를 인쇄하는 데도 적용된다. 오목 인쇄판 시간이 길기 때문에 공예가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든다.
템플릿 인쇄:
스크린 인쇄라고도 합니다. 초등학교에서 선생님이 왁스 종이를 조각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면, 이 인쇄 방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실크, 금속 및 합성 스크린, 왁스 종이 등을 사용합니다. 인쇄판으로서 그래픽 부분을 가는 구멍으로 비우고, 비그래픽 부분은 인쇄물로 보호하고, 인쇄판은 인쇄물에 바짝 달라붙고, 스크레이퍼나 잉크 롤러로 잉크를 인화물에 스며들게 한다. 실크 스크린 인쇄는 평면 기판뿐만 아니라 표면 기판에도 인쇄할 수 있으며, 색채가 선명하고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인쇄 라벨, 가방, 티셔츠, 플라스틱 제품, 유리, 금속그릇 등에 적용됩니다.
판화 인쇄 기술의 발명은 이 단락을 편집하고 있다
조각판 인쇄 과정은 대략 다음과 같다. 원고의 샘플을 다 쓴 후 인쇄된 면을 나무판에 붙이면 조각판을 만들 수 있다. 조각사는 다른 종류의 각칼을 사용하여 나무토막의 먹물을 볼록한 양문으로 새기고, 나무토막의 나머지 빈 부분을 제거하여 오목하게 만들었다. 판면에 새겨진 글자는 대략 1 ~ 2mm 출판면이다. 뜨거운 물로 조각판을 헹구고, 나무 부스러기 등을 씻어내다. , 고정 관념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쇄할 때 원통형 플랫 브러시를 잉크에 찍어 판면에 고르게 칠한 다음, 종이를 판면에 조심스럽게 덮고 브러시로 가볍게 닦으면 종이에 문자나 그림의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다. 종이를 인쇄판에서 들어 올려 그늘에서 건조하면 인쇄 과정이 완료됩니다. 프린터 한 대는 하루에 1500 ~ 2000 장을 인쇄할 수 있고, 한 판은 1 만 회 연속 인쇄할 수 있다. 조각판 인쇄의 발명 시간은 줄곧 논란이 되는 문제였다. 반복적인 토론을 통해,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조각판 인쇄의 기원이 기원 590 년에서 640 년 사이, 즉 수나라부터 초당시대라고 생각한다. 초당 시대에는 인쇄물이 출토되었다. 1900 년 돈황천불동에서 인쇄가 정교한' 금강경' 이 발견됐고, 말미에는' 함통 9 년 (기원 868 년) 4 월 15 일' 이라는 글자가 나왔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명확한 날짜가 있는 인쇄물이다. 조각판으로 인쇄된 판화는 처음에는 민간에서만 유행할 수 있으며 원고와 공존하는 시기가 있을 것이다. 장경 4 년 동안 시인 원직은 백거이' 장경집' 을 위해 "견우는 갈 길이 없다. 서화는 잎이 시장에서 팔린다" 고 서문했다. "성형" 은 조각이고, "판매" 는 판매이다. 이는 당시 상류지식인 백거이시의 전파가 원고 외에 이미 인쇄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활자 제판은 마침 조각판의 부족을 피했다. 충분한 활자를 미리 준비하기만 하면 언제든지 정판할 수 있어 제판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인쇄가 완료되면 활자를 분해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활자는 각인보다 점유 공간이 적어 보관과 보관이 용이합니다. 이런 식으로 활자의 우월성이 드러났다. 필승은 활자 인쇄를 발명하여 인쇄 효율을 높였다. 그러나 그의 발명은 당시 통치자와 사회의 중시를 받지 못했다. 그가 죽은 후에도 활자 인쇄술은 여전히 보급되지 않았다. 그가 만든 점토 활자는 보존되지 않았다. 그러나 그가 발명한 활자 인쇄 기술은 오히려 전해 내려왔다.
화약 데이터
저폭발 폭약의 종류. 스파크, 화염 등에 불을 붙일 수 있는 물질. 연소할 때 대량의 가스가 발생하고 화약이 있다.
폭발이나 추진의 효과가 있습니다 (발사체와 같은 물체를 일정한 속도로 발사합니다). 가장 초기의 응용은 중국이 발명한 흑화약으로 황, 탄소, 질산염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소의 성질에 따라 화약은 불꽃약 (연소할 때 발생하는 연기, 예를 들면 흑화약) 과 금연약으로 나눌 수 있다. 무연 화약은 주로 탄약의 점화 또는 추진제로 사용됩니다.
화약은 중국에 있다
화약은 중국인이 발명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1000 년이 넘었다. 화약에 대한 연구는 고대 연금술에서 시작되었다. 중국은 화약을 발명한 최초의 국가이다. 수대, 질석, 유황, 숯 삼원 체계가 탄생했다. 흑가루가 당나라 (9 세기 말) 에 정식으로 나타났다. 화약은 고대 연금술사가 발명한 것이다. 전국 시대부터 한초까지 제왕의 귀족들은 신선장생의 환상에 취해 일부 사제들의 수행을 부추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