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왜 만주족이 200 여 년 동안 중국을 통치했습니까?

왜 만주족이 200 여 년 동안 중국을 통치했습니까?

우선 청나라는 다른 민족을 단결할 줄 안다. 청나라는 소수민족의 통치자로서 약간의 특권이 있지만 원나라처럼 각 민족을 삼육등으로 나누지는 않았다. 예를 들어, 만한의 통혼을 허락하다. 1648 년, 도르곤은 만한관민이 통혼할 수 있도록 명령했다. 물론, 그가 만한관민 통혼에 대한 허가는 조건적이다. 모든 만주족이 모든 한족과 결혼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한군팔기 () 만 허용되는데, 한관 () 을 포함해서 녹영 () 은 안 된다. 한군팔기를 가진 사람만이 만주족 여자와 결혼할 수 있다. 만인은 한인을 아내로 삼고, 한군 팔기를 향해 토론해야 한다. 그들의 자손은 구걸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은 안 된다. 우리는 그의 조치 범위가 매우 작다고 말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이 규정이 민족적 편견을 없애는 데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다른 소수 민족도 마찬가지다. 황태극의 사비 중 한 명은 특징이 있다. 몽고족이고, 성은 보르지길트입니다. 황태극이 이렇게 한 것은 몽골 차할부와 결혼하여 그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서였다. 즉, 더 강력한 몽골부인 코르담부의 지지를 얻기 위해서였다. 혼인을 통해 포위되어 만몽동맹을 형성하다. 또한, 그는 한족의 지지를 얻기 위해 숭천 황제에게 공물을 바쳤다. 도르곤이 청나라에 입관한 후, 그는 이 세상을 빼앗으려면 갈등을 해소하고 대다수 사람들의 지지를 얻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통전' 이라는 단어를 몰랐지만, 그는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명나라 지주 계급의 지지를 얻기 위해 조치를 취해야 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는 "연두, 부국, 도둑이 들이닥쳐서 명나라에 있어야 한다" 는 말을 중간에 하는 긴 말을 했다. " 。 이 세상은 내가 침략의 왕 이자성의 손에서 빼앗은 것이니 너와는 무관하다. 우리가 중원에 들어온 것은 너의 아버지에게 복수하기 위해서이다. 명나라 황제가 죽자 우리는 그를 위해 애도했다. 결국 그는 정말 의식을 거행하여 장례를 치렀다. 이 예의는 매우 성대해서 많은 한족 지주들이 이 사람이 괜찮다고 생각하여 항복했다. 그의 이 조치는 한족 지주계급과 농민계급을 성공적으로 분화시켜 갈등을 불러일으켜 한족 지주계급이 그에게 항복하게 했다. 전 명나라 황제의 친척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항복했다.

둘째, 청나라는 명나라의 많은 제도를 답습했다. 입관 전 청나라는 유목민족으로 입관 후 농사를 지을 수밖에 없었지만 만주족은 농경제도와 문화연구를 사용하지 않고 명나라의 기존 제도를 답습할 수밖에 없었다. 청나라의 통치자들은 원나라처럼 국민을 잔혹하게 진압하는 방식을 취하지 않고 자신의 방식으로 다른 민족에게 강요하는 대신 중원과 한나라의 유교 문화를 채택하였다. 원나라는 소수민족이 세운 나라로 무력으로 유지된다고 할 수 있다. 비록 그것은 거대한 군사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의 통치는 여전히 비교적 야만적이다. 단지 그들이 한 곳을 점령하고 성을 도살했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기에 충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입관 후 도르곤은 내삼원을 내각으로 바꾸고 대학사를 설치해 원명 내각의 직책을 행사했다. 청나라는 명나라의' 의표' 제도를 답습했는데, 즉 내각이 기념관을 만들어 황제의 심사를 위해 이 장에서 결정을 내렸다. 입관 초기에는 명나라 관원을 흡수하여 청나라에 봉사하기도 했다. 청나라가 신속히 주 중원에 입주하여 천하의 기초를 다졌다. 누가 이렇게 넓은 영토의 구체적인 관리를 책임질 것인가? 모든 부대는 합치면 20 만 명에 불과하다. 너의 장병을 모두 관직으로 보낼 수는 없지? 그래서 얼굴이 커서 아무도 정말 일을 하지 않는다. 유일한 효과적인 방법은 전 명나라의 모든 관원을 받는 것이다. 그래서 이것이 바로 판문정이 성지에서 쓴 것이다.' 관원 귀환' 이다. 명나라 벼슬하는 사람은 네가 항복하기만 하면 곧 복직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유인을 통해 공성의 군사적 저항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는 도르곤이 서북과 화북과 싸울 때 기본적으로 저항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나라의 관원들은 모두 바람에 굴복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내가 항복하기만 하면 나의 관리가 복직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 두 가지 변화일 뿐이다. 첫째, 내 헤어스타일이 바뀌었다. 둘째, 옷이 변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정국을 신속히 안정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통치자가 소수이기 때문에 모든 일을 완전히 처리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이렇게 복제하는 것은 간단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이다.

그리고 제국 시험을 재개하는 것이다. 과거제도는 수대업 원년 (605 년) 부터 명말 청초까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과거 선택사의 사상은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청나라가 과거제도를 폐지하지 않아 지식인을 안정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래서 그들은 여전히 ​​탈출구가 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출세하고 더 이상 저항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간접적으로 일반 백성을 안정시켰다.

법적으로도 마찬가지다. 청나라 통치자는 건국 초기에 대명률을 잠시 사용했다. 순치 2 년 (1645),' 해석법 상략, 참가국제, 손실량 증가, 운평' 을 지도사상으로 법전을 제정한다. 이 법은 3 년 만에 완성되었고,' 대청율집부칙' 으로 정해져 전국에서 반포되었고, 13 년 만에 본문을 다시 간간행했다. 사실' 대명법' 의 개정 업그레이드판이다. 청나라 황제는 법률의 조문, 사건의 비준, 심리 절차 등에 대해 약간의 수정을 했지만, 전반적으로 여전히' 자세한 번역법, 참가국제' 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았다.

둘째, 문화적으로 청나라도 한유를 매우 추앙한다. 청나라부터 누르하치가 한화를 시작했다. 누르하치 자신은 삼국을 읽을 줄 알고 청나라 입관 후 몇 년 동안 한족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강희 시대에는 사서오경이 만주로 번역되었고, 병서는 만주로 번역되었고, 수호수, 요재, 삼국연의, 서사랑기 등의 소설은 만주로 번역되어 교류를 진행했다. 만주족이 한족 문화를 배우는 가장 좋은 예 중 하나는 나란성드, 그의 아버지는 강희조의 명주로 나란성드 22 세에 수재에 합격했다. 나란성드 () 는 청대 제 1 시인, 송대 이래 제 1 시인으로 불린다. 나란성드 (WHO) 는 만주족 청년으로 만주어를 하고 한문화를 받아들이는 것으로 청나라가 만한의 결합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청대 만주족은 한민족 문화와 중화 우수 문화를 연구하여' 전당시',' 전당시',' 강희사전',' 황릉파노라마',' 사쿠전서' 등 여러 권의 책을 편찬하기 위해 노력했다. 사쿠전서' 는 당시 세계 많은 선본, 독서, 원고, 선본을 모아 정리하여 3500 종, 79000 여 권을 모았다. 230 만 페이지는 2 페이지, 1 페이지 460 만 페이지, 7 부 복사했습니다. 많은 책들이 전쟁과 기근 후에 잃어버렸는데, 왜냐하면' 사쿠전서' 가 있어서 그들은 오늘도 여전히 읽을 수 있기 때문이다.

결국 청나라 통치자들은 그들의 통치를 공고히 하고 국가 통일을 지키기 위해 몇 가지 다른 조치를 취했다. 예를 들어 태자를 확정할 때 장남이 아니라 지혜, 능력, 손목이다. 파면된 사람은 후임 사무실 주임이다. 청초의 황제는 대부분 현명하고 유능하며 기교가 있는 제후였다. 바로 이런 이유로 순치, 강희, 건륭 등 족장이 아닌 유능한 황제가 대통일을 계승할 수 있게 되면서 청정권의 장구안을 보장했다. 상인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고, 상대업계의 독점을 늦추고, 장인등록제를 폐지하고, 황무지를 장려하고, 삼급을 폐지하는 등의 조치도 있어 당시 중국의 경제력을 높였다.

결론적으로 청나라 통치자들의 이러한 조치는 만청이 중원을 이길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만청이 자신의 통치권을 유지하고 청나라가 중국 봉건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게 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