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쌍쌍의 전고

쌍쌍의 전고

카테고리: 문화/예술 "문학"; 소설

문제 설명:

성품 계몽' 상하 문장 대화에는 종종 유명 인사 일화가 있어 중국 고대 역사와 고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전고는 비교적 생경하니, 여러분들이 친절하게 당신의 개요와 출처를 주시기를 바랍니다.

항연이는 가난하고, 응우엔 () 은 가난을 바르고, 허베이 () 는 요동 () 에 대한 것이다.

풍푸호, 엽공룡, 나비댄서가 듀엣을 하고 있다.

두 손 [손] 게발은 필탁에서, 두루미는 왕공에서 왔다.

선조 중흥 연마무, 왕걸 길을 잃고 방룡을 죽였다.

주책은 그 서식지로 유명하지만, 다스리는 성은 방방뿐이다.

지혜는 깊고, 국사는 변형된 숯을 삼킨다. 양의 도덕은 위대하다. 도시의 사람들은 눈물을 흘리는 기념비를 세우고 있다.

장준은 일찍이' 회화꽃' 을 위해 시를 썼지만, 능도는' 해당화' 를 위해 시를 쓰지 않았다.

한지태가 3 척의 검을 더하자 주진이 큰 주문을 했다.

메신저 폰 을 보내 ,

말보로, 호연 당나귀,

손주오의 푸에게 금목청을 던지고 도도의 편지에 답했다.

윤 총, 졸린 볼트 건물을 만나지 못했다; 매주 태공은 웨이수에서 고기잡이를 포기한다.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 * * 서애니의 휴가를 표지로 삼다. 나는 이미 인색한 것 같지만, 응우옌은 확실히 차를 태웠다.

청의는 용서할 수 있고, 황아는 책을 전할 수 있다. 궁정에는 단검을 든 사람이 있었고, 문 앞에는 긴 치마를 끌던 손님이 없었다.

독서는 달콤하지만 죽을 끓이려면 태워야 한다.

복숭아숲소는 이미 놓아두었고, 옥한마는 쉿 소리를 냈다. 나의 삼촌이 정부에 가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나의 형제는 이미 나라를 깨끗하게 했다.

서지상, 루반사다리.

데이발은 그의 어머니만 이야기하지만, 양락의 아내만이 끊어졌다.

그러나 마한은 그의 생각을 포기하고 메뚜기를 삼켰고, 당태극은 재난을 움직였다.

루한은 소연에, 여꿩은 장순에, 한오계, 이삼인, 북위는 서진에 대한 것이다.

꽃 좋은 대나무 좋은, 마 수이 안녕하세요 양 편지, 산 리앙 총리, 나무 아래 한 장군, 계정 청 지아 daoyun, 주류 한숨.

술을 목숨처럼 좋아하는 주복과 재능이 넘치는 시인 바우이가 군대에 입대했다.

Yique 의 wangtong 은 12 개의 평화 전략을 제안했다. 세관을 통과할 때 5 천 개의 도덕자를 썼다.

분석:

사장님의 문제는 어려워요. 동생은 못생겼어요. 만약 타당하지 않다면, 대사에게 시정해 주십시오.

1, 항연이 가난하고, 응우엔 투경, 허베이 북대 요동.

항연루' 는 공자의 학생인 안회를 가리킨다. 그는 안회가 가난함에도 불구하고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품행이 단정하다고 생각한다. 공자의 논어 영야 공자는 "하나는 먹을 수 있고 하나는 마실 수 있다" 고 말했다.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그들의 걱정을 참을 수 없고, 그들이 돌아간 후에도 그들의 즐거움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 "다시 연의 후이 입니다.

"응우옌두경" 은 위진 시대의 유명한 은둔자를 가리킨다. 그는 천성적으로 주량이 좋다. 그는 항상 혼자 소달구지를 몰고 좋은 술 한 단을 싣고 걸으면서 술을 마시며, 때로는 앞에 길이 없다. 국적은 한바탕 통곡한 후에 다른 길로 돌아서서 계속 전진했다. 어느 날, 내가 산꼭대기에 도착했을 때, 나는 일찍이 말했다. "영웅이 없을 때, 세로자가 유명해졌다!" "나중에 노신과 * * * 모두 이 말을 어루만지며 반복해서 인용했다. "진서완적전" 을 출간했다. "혼자 운전하면 길이 가난하고 길이 어려워 울고 돌아온다. ""

풍부호, 예공룡, 나비춤이 노래합니다.

"봉부호랑이" 는 호랑이 영웅 봉부를 가리킨다. 그는 다시는 호랑이를 죽이지 않겠다고 맹세했지만, 어느 날 한 곳을 지나가다가 호랑이 한 마리가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도울 수 없이 앞으로 나아가서 호랑이를 죽였다. 사람들은 그에게 매우 고마웠지만, 일부 학자들은 그가 자신의 맹세를 어겼다고 생각하는데, 신사가 아니다.

예공룡' 은 당연히 유명한 예라울을 가리킨다. 그는 매일 자기가 용을 얼마나 좋아하는지 자랑한다. 집에서 서예와 그림, 밥 먹는 밥 그릇, 심지어 잠자는 이불까지 포함한다. 그러나 어느 날 그는 정말로 용을 보았지만, 그는 놀라서 혼비백산했다.

3. 손에 든 게집게는 필탁에서, 머리에 쓴 두루미는 왕공에서 왔다.

앞의 문장은 동진 시대 필탁의 이야기를 다룬다. 비록 그의 직위는 매우 높지만, 그는 늘 술을 마시고 일을 그르친다. 한번은 그가 심지어 한 호텔에 잠입하여 술을 훔쳤는데, 자신의 신분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결국 그는 술독에 취해 웃음거리가 되었다. 나중에 그는 조정에 의해 파면되었지만, 그는 개의치 않고, 한 손에는 게발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술잔을 들고, 떠다니는 술통을 두드리며 평생이라고 말했다.

후자의 말은 동한 유명한 미남 왕공입니다. 이 남자는 몸매가 고르고 매력이 넘친다. 그는 일찍이 학복 한 벌, 즉 패딩 한 벌을 입고 눈밭을 걸었다. 그가 만난 모든 사람들은 "정말 신선이다. 클릭합니다

4, 세조 중흥 지연 마무, 왕걸 미혹되어 방룡을 죽였다.

마무, 동한 초년 장군, 서한말년에 왕망 찬탈을 당했다. 세상은 혼란스럽고 많은 반군들이 있다. 마무는 원래 녹림 사나이 수하의 대장이었는데, 나중에 그는 이 글의' 세조' 인 광무제 유수의 휘하에 가입했다. 그는 전공이 탁월하여' 운대 28 장' 에 올랐다.

후자의 말은 하조 말년의 충신 관용봉이를 가리킨다. 어느 날 폭군 하걸은 용봉에게' 낙인의 형벌' 을 함께 관람해 달라고 부탁했다. 지에 높은 감정, 용과 피닉스 참을 수 없어, 그들은 죽음을 무릅쓰고 충고했다. 그 결과, 샤제는 격노했고 낙인이 찍혔다.

5. 주책은 성으로 유명하지만, 성은 방만이 중앙을 다스리고 있다.

앞의 말은 적의 동한 방문이다. 이 사람은 처음에는 관장이었고, 나중에는 현 관원의 주책, 즉 서적 및 기타 일을 담당하는 작은 관원이 되었다. 그는 "봉황이 아니라 독수리가 낫다" 고 생각하는데, 이는 사람이 높은 곳으로 가서 나중에 경영대학원에 들어가야 한다는 뜻이다.

후자의 문장은 삼국 때 유비의 모사 방통을 가리킨다. 팡 통 수완, 장막 운영, 하지만 유비 는 단지 작은 행정 장관 으로 그를 임명 했다, 그의 업적 은 매우 가난 했다. 노숙은 이런 사람이 백리 밖에서는 모두 인재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그의 관위가 나라를 다스리는 중간 위치에 있어야 그의 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6, zhibo 르네 깊은, 국가 삼킨 변형 숯; 양의 도덕은 위대하다. 도시의 사람들은 눈물을 흘리는 기념비를 세우고 있다.

앞의 문장은 춘추시대의 유명한 자객 예장을 가리킨다. 그는 진국의사 지백의 대열에 합류했고, 지백은 그를 국가학자로 여겼다. 나중에, 지백은 권력 투쟁에서 조향자에 의해 살해되었고, 그의 추종자들은 모두 흩어졌다. 만 유 철 마스터 에 대한 복수 를 원하는 하자, 그래서 외관, 탄환 을 아끼지 않고, 거지 가 하루 종일 거리로 떠돌아 다니는 척, 기회를 엿보고 움직였다. 어느 날 그는 다리 아래에 쓰러져 조향자를 죽이려고 했다. 그가 발견되었을 때, 그는 죽기 전에 잘라낸 옷을 상징적으로 조씨를 죽일 것을 제의했다. 조향자가 동의하자 예우는 칼을 휘두르며 옷을 찢고 비명을 지르며 죽었다.

후자의 말은 서진 장군 양호가 양양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다는 뜻이다. 그가 도착한 후, 오동군민에 대해 유화 정책을 실시했다. 한 번, 그의 부하들은 국경에서 두 아이를 데려왔고, 그들이 동오 수장의 아들인지 물었을 때, 그들은 즉시 그들을 돌려보냈다. 그의 아버지는 매우 감격하여 다음날 부대를 이끌고 항복했다. 오국대장 등상이 하구를 공격하여 생포되었다. 양호는 그에게 매우 예의 바르고, 그를 교육하고, 그를 오동으로 돌려보냈다. 등상심은 감격을 품고 귀순하러 왔다. 양호는 사냥팀을 이끌고 오국 병사들이 사살한 야수가 그의 병사에게 붙잡힐 때마다 항상 야수를 돌려주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가 죽은 후 양양 사람들은 생전에 놀던 곳에 묘를 짓고 기념비를 세웠다. 나중에 사람들이 이곳에 올 때마다 기념비를 볼 때마다 울음을 참지 못했다. 뒤는 이 비석을 "눈물의 비석" 이라고 부른다.

7. 장준이는 회화나무를 위해 시를 썼고, 능도는 해당화를 위해 시를 쓰지 않았다.

앞의 문장은 서진 시대 장준의 이야기를 다룬다. 그는 량주에서 벼슬을 하고 버드나무를 량주에 이식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들은 모두 죽었다. 구천궁의 북서쪽 방향은 회화나무밖에 없었기 때문에 장은' 회화송송' 을 써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는데,' 마음가짐으로 꽃을 심고 무심코 버드나무를 꽂는다' 는 뜻이다.

후자의 말은 시성 두보입니다. 옛사람들은 부모의 은성을 매우 중시했고, 두보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의 어머니는 해당화라고 불리기 때문에, 그는 여태껏 해당시를 써서 어머니에 대한 경의를 표한 적이 없다.

8. 한지태가 칼을 3 피트 높이자 주진은 유니폼을 입기로 했다.

앞의 말은 한고조 유방이다. 항우를 물리치고 서한왕조를 건립한 후, 그는 늘 "나는 3 척짜리 용천보검이니, 반드시 천하를 장악할 수 있을 것이다" 고 자랑했다.

후자의 문장은 주무왕과 희발에 관한 것으로, 그들은 파견군을 정복하고 주왕조를 세웠다. 나중에 사서는 그를 칭찬했다. "천하가 한 복으로 정해졌다. 클릭합니다 그가 군복을 입고 (즉, 그가 일어났다는 의미) 세상을 안정시켰다는 뜻이다.

9 일, 펭 도착

한나라 좌장군과 광록훈봉함을 일컫는 말. 당시 서역의 창족은 반란을 일으켜 이 도시를 점령하고 불태우고 약탈했다. 풍솔군이 공략하여 위대한 승리를 거두었다. 그는 야만인 8000 여 명의 머리를 잘라 수만 마리의 말, 소, 양을 노획했다.

10 마버락 호연 당나귀

앞의 문장은 전국 시대 진나라의 쑨양. 그는 말을 보는 것으로 유명하여' 백악' 이라고 불린다.

후자의 말은 당대 시인 맹호연이다. 그는 눈이 오는 날 당나귀를 타는 것을 좋아하는 이상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종종 위대한 시로 이어진다.

1/Kloc-0

해결책이 없으니 조언 좀 해주세요.

12, 윤 총, 졸부의 건물을 만나지 못했다. 매주 태공은 웨이수에서 고기잡이를 포기한다.

마지막 문장은 은고종 무딩의 전고를 가리킨다. 그는 하룻밤 사이에 성인이 되는 것을 꿈꿨는데, 그의 이름은' 삭' 이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꿈의 성인의 특징으로 왕자들을 검사했지만, 결과는 그렇지 않았다. 그래서 그는 궁외로 사람을 보내 찾아다녔고, 마침내 부현에게서 이 속담을 찾았다. 그때 그는 바보였고, 위험이 매우 큰 도시를 짓고 있었다. 서구는 고역이라는 뜻이다.

후자의 말은 주조 강상과 강자아의 이야기를 가리킨다. 그는 왕좌에서 지식이 해박하고 재능이 넘치지만, 그는 매일 웨이수에서 낚시를 한다. 낚싯바늘이 수면에서 아직 일정한 거리가 있어서 그는' 소원자 갈고리' 라고 불린다. 그는 사실 옳은 사람을 기다리고 있다. 마침내 어느 날, 내가 만났는데, 강은 이 사람이 언젠가는 왕을 제패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가 나가서 도왔다.

13, 픽업을 좋아하고, * * * 서애니 휴가 표지를 찍는다. 나는 장장이 줄곧 인색할까 봐 걱정했지만, 응우옌은 차를 태웠다.

앞의 문장에서 공자의 전고를 인용하자, "공자의 가문어" 라는 몇 글자가 나왔다. 어느 날 공자가 문을 나서려고 하는데 비가 많이 내렸지만 그는 우산을 가져오지 않았다. 그의 주인은 아직 그것이 있다고 말했다. 너는 그에게서 빌릴 수 있다. 공자는 "상인도 재산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고, 어른을 밀며, 그들의 결점을 건드리면 오래갈 수 있다고 한다. "누가 사귀든 상대방의 장점을 보고, 상대방의 단점을 적게 언급해야 오래 만날 수 있다는 얘기다.

후자의 문장은 "진서 제 19 전" 에서 나온 것이다. 응우옌은 좋은 차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항상 빌려주는 대로 준다. 한 번은 한 남자의 어머니가 돌아가셨지만, 그는 그의 차를 빌려 어머니의 시체를 운반하고 싶었지만, 그는 감히 말을 하지 못했다. 나중에, 응우옌은 발견하고 한숨을 쉬었다. "나는 차 한 대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감히 빌릴 수가 없다. 왜 차가 필요하세요?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을 태우라고 명령했다.

14, 청의는 용서를 보고할 수 있고, 황아는 이 책을 설명할 수 있다.

이전 문장은 "진서 제 13" 에서 나온 것이다. 진나라 전 군주 부견은 사면 천하를 계획하고 있다. 갑자기 파란 파리 한 마리가 시장에 나타나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며 쫓겨날 수가 없었다. 그러다가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달려와 황제에게 사면을 하라고 말했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어떻게 알았는지 물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마른 청의남자가 시장에서' 관욕사면' 을 외치자 청의남자가 없어졌다 ... 대청비 개조된 것으로 추정된다.

두 번째 문장은' 진서 24 전' 에서 나온 것이다. 육기는 황아라는 노란 개를 키웠는데, 그것은 매우 총명하여 주인의 사랑을 받았다. 당시 전쟁은 혼란하여 소식이 원활하지 못했다. 육기는 이미 오랫동안 가족에게 편지를 쓰지 않았다. 한번은 그가 농담으로 황아에게 말했다. "편지 좀 보내주실래요?" 나는 황아가 꼬리를 몇 번이고 흔들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것은 문제없다는 의미인 것 같다. 루치는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다. 그는 편지 한 통을 써서 한번 해보고, 편지를 황아의 목에 매려고 했다. 나는 황아가 정말로 천산만수를 넘어 편지를 돌려보낼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그의 가족의 답장을 보냈다. 이렇게 여러 번, 여태껏 실수를 한 적이 없다.

15, 누군가가 비수를 들고 법정에 있는데 문 앞에는 손님이 긴 치마를 끌고 있지 않다.

앞의 문장은 아마도 가시진 () 을 암시하는 것 같다. 확실하지 않습니다. 저를 바로잡아 주세요.

후자의 문장은' 한서 제 21 전' 에서 나왔다. 의사 조양은 왕에게 "만약 네가 겸손한 마음을 장식한다면, 왜 왕의 문을 연장할 수 없을까?" 라고 훈계했다. 호문에 객거하다.

16, 복숭아림의 소가 이미 풀려났고, 옥사카의 말이 쉿 소리를 내고 있다. 외삼촌이 관청에 가서 소식을 널리 듣고, 형은 나라를 통일시켰다.

첫 번째 문장은' 무성' 이라는 책이다. 왕희가 상인을 멸망시킨 후, 일찍이 "마화산의 손자, 목도림의 야생" 으로, 즉 선행으로 사람을 설득하여 아직 항복하지 않은 자를 표시하였다.

두 번째 말은 백락의 이야기를 가리킨다. 어느 날, 보 르 유 사카 를 통과, 오래된 말 을 보았다. 가게 주인은 화물을 모르기 때문에, 그는 실제로 그것을 말레이라차로 삼았다. 말이 발버둥치는 것을 보고, 백락은 말의 목을 끌어안고 울음을 터뜨렸다. 말도 하늘을 향해 쉬쉬하는 소리를 내는데, 마치 절친한 친구를 찾은 것 같다.

세 번째 문장은' 한서 전전 마흔 한 번째' 를 발표한다. 한나라 때 서광은 태자의 선생님이었고, 그의 조카 슈는 태자의 선생님이었다. 그는 조카에게 이렇게 말했다. "사람들이 만족하는 법을 안다면 그들은 굴욕을 느끼지 않을 것이고, 적당한 것을 안다면 그들은 당혹스럽지 않을 것이라고 들었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성공체퇴는 천도이다. 이제 우리는 높은 자리에 있고, 우리는 성공했다. 만약 우리가 아직 남아 있다면, 아마 재난이 있을 것이다. 차라리 일찍 돌아가는 게 낫겠다. 조카는 깊은 동의를 해서 모두 사직하고 떠났다.

네 번째 문장은' 사기 버이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버이' 와 상조고의 두 아들이다. 우리 아버지는 서기 왕을 왕으로 삼고 싶어 하신다. 죽은 후, 서기 은 Boyi 에 양보, Boyi 는 동의하지 않았다, 이것이 그의 아버지의 의도라고 말했다, 그래서 달아났다. 제나라 삼촌은 왕이 되고 싶지 않아 도망갔다. 나중에 그들은 모두 소주를 먹지 않고 수양산에서 굶어 죽었다.

17, 서지상, 루반사다리

첫 번째 문장은 아들의' 한건기' 제 46 회이다. 서질은 장우남창인으로 당시 남창의 지사는 진번이었다. 진범의 개성은 매우 엄격하고 고집이 세서, 그는 여태껏 손님을 접대한 적이 없다. 서지가 올 때만 그는 긴 소파를 한 장 쳤다. 쑤 치 가 떠난 후, 즉시 철거 하도록 명령했다. 이것이 바로' 남아 있다' 의 유래이다.

후자의 문장은' 묵자 공실' 에서 나온 것이다. 버스반, 즉 루반이 성성 사다리를 만들어 송국을 공격하여 효과를 보여 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버스반, 버스반, 버스반, 버스반, 버스반, 버스반, 버스반) 뜻밖에 묵자가 성을 지키러 와서 두 사람이 크게 싸웠다. 루반은 온갖 방법을 다 생각해 보았지만, 마지막에는 방법이 없었지만, 묵자는 성을 지키기에 충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