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화청지에서 대련을 말하다

화청지에서 대련을 말하다

대련이라고도 하는 대련은 중국 특유의 예술로 문학과 서예의 양대 수양과 관련이 있다.

화청지는 역산에 위치해 있다. 곽모약에는 시가 있다. "산상 위의 구름과 나무가 울창하고, 주진 한탕을 거쳤다. 일맥온탕은 밤낮으로 흐르고, 몇 개의 폐허가 황제를 덮는다. "

산산의 풍부한 역사 문화 배경은 연련의 창작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한다. 일반적으로, 산산과 그 주위에 여섯 가지 역사적 전고가 있다.

첫째, 고대 여와는 여기서' 연석보천' 을 하고 있다.

둘째, 서주유왕 왕자들이 모닥불을 피우는 곳.

셋째, 진시황릉의 위치.

넷째, 당현종과 양귀비 (장생전, 장한가, 채우) 의 목욕탕과 정성사.

다섯째, 자희태후는 1900 년에 궁으로 피난했다.

여섯째, 2 월 1936 12 안사변에서 간병이 발생한 장소 (오건청, 빈검각).

대련의 문학성에는 두 가지 기본 요구가 있다. 하나는 대화입니다. 화청지 왕우청의 대련을 예로 들어보죠.

길택' 은' 도덕이불' 에 반대하고,' 만대' 는' 십만' 에 반대하고,' 비바람' 은' 국가' 에 반대하고,' 안전' 은' 원활' 에 반대한다.

초보자는 한 가지를 인정한다: 글자 수가 같고, 품사성이 같은 것이 중요하다! 명사는 순위가 있고, 동사는 동사이고, 형용사는 형용사이며, 상하 링크에 해당하는 단어는 같을 수 없다.

두 번째는 연습급이다. 고대 중국어에는 평정, 상성, 입성, 하강조의 네 가지 성조가 있었다. 현대 중국어에서 평성은 평성 (제 1 성) 평화성 (제 2 성) 이다. 고성조의 상성 (세 번째 소리) 과 하강조 (네 번째 소리) 는 여전히 남아 있어, 입성은 현대 중국어의 세 번째와 네 번째 소리로 통합된다. 시사 대련에서 평조 (1 조) 는 평평하고, 다른 세 가지 조 (2-4 조) 는 모두 옅다.

대련의 등급 요구 사항의 예:

첫 번째 부분: 평평하고 균일 한

결론은: 그것은 평평하다는 것이다.

첫 번째 부분: 평평하고 평평하다.

밑줄: 평평하고 평평하다.

위의 대련을 예로 들다.

참고: 고음의 성조가 반드시 오늘과 같을 필요는 없으므로 표준어의 성조와 완전히 일치할 수는 없다.)

두 번째는 별탕 입구의 대련이다.

첫 번째' 영원한 사건' 은 쉽게' 천육사건' 으로 여겨지지만' 천육사건' 은 도대체 무엇일까? 분명히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때 우리는 하련에 상응하는' 황제탕' 을 근거로' 장생 불로령' 일 수도 있고' 장생 불로령' 일 수도 있다고 추측해야 한다. 그런 다음' 서예사전' 이라는 앱으로 검증한다.

고증을 거쳐 이' 고' 라는 글자는 또는 왕탁의 초서와 매우 가깝다.

세 번째는 왕호빌딩의 대련이다.

이 대련은 일정한 번체자 지식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카이" 의 번체자는 "카이" 이며 일종의 행서이다.

사방은 조양문의 대련이다.

다섯 번째는 침향당의 대련이다.

여섯 번째는 Fei shuangsi 의 긴 링크입니다:

두 번째 대련에서' 백파' 가' 백부' 로 의심되는 것은 백거이, 일찍이 태자, 소년부였다.

이춘당 (실물무용극' 장한가' 예술박물관) 제 7 연으로 용봉춤으로 쓴 초서처럼 식별하기 매우 어렵다.

나는 # # 이라는 글자를 분간할 수 없으니 서예 고수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대련을 쓰는 주된 목적은 작가의 감정, 감탄, 슬픔, 분노를 표현하는 것이다. 관광지에서 대련을 걸면 종종 관광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일종의' 들여오기' 감이 있다. 감정 표현에는 어떤 기탁이나 명목상의 어떤 대상이 필요한데, 단지 사람, 일, 일, 광경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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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청지에는 다른 대련이 있을 것이다. 그들을 추가하는 것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