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부교 이름의 전고
부교 이름의 전고
[2], 18 년, 원직과 함께 그는 우수한 도서를 수여받았다. 두 사람이 약혼. 앞으로 백원은 시 방면에서 똑같이 유명하다. 19 년 봄에 그는 성 학교 서기를 수여받았다. 원과 원년 (806 년), 그는 교서랑을 해고하고,' 책림' 75 편을 집필하고,' 자치통감' 을 출판하고, 현장위에게 수여했다. "밀베기 보기", "장한가", "연못가에서" 에 대해서요. 원과 2 년 후 북한으로 돌아와 1 1 월 한림학사 학위를 받고 이듬해 좌측수거를 맡습니다. 4 년 동안 그는 원직 심리와 함께 신악부 운동을 시작했다. 건안 5 년, 경조군 사람 조군이 군대에 입대했다. 이때 그는 여전히 한림학사, 칙령 초안 작성, 국가 대사에 참여했다. 그는 권세와 근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직언할 수 있다. 원과 6 년, 어머니가 집에서 상효를 지키시고, 만주에서 복무하여, 북경으로 돌아가 복무하게 되었다. 10 년, 편지 는 급하게 살인자 를 체포 리드 하기 때문에, jiangzhou 시마 (Jiangxi Jiujiang) 로 강등 되었다. 이듬해, 나는' 비파행' 을 썼다. 그는' 은거관직' 을 시작하여 여산에 초당을 지었다. 그의 사상은' 제세' 에서' 독선한 몸' 으로 바뀌면서 점점 더 한가하고 감상적인 시가 생겨났다. 원과 13 년은 중주 도지사 () 를 고치고, 15 년 만에 경경 () 으로 돌아가 중서 () 로 사람을 옮겼다. 장경 2 년 (822 년), 조중파 투쟁으로 그는 대외석방을 요청했다. 그는 항주와 쑤저우의 도지사 노릇을 하여 인심을 얻었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항주 사람들은 서호 근처의 한쪽을 백제라고 명명했다. 문종대와 원년 (827 년) 은 비서가 감독하고 이듬해에는 형부 시랑으로 전근했다. 4 년 동안 그는 낙양에 정착했다. 나중에 그는 태자, 하남윤, 태자 소부의 손님을 맡았다. 회창 2 년 (842 년), 형부 상서와 함께 벼슬에 들어갔다. 낙양 기간 동안 그는 시, 술, 선, 진, 산수를 낙락으로 삼았고,' 백류' 라고 불리는 유우석과 자주 합창을 했다. 회창 () 은 4 년 동안 용문 팔석탄 () 에 투자하여 선민 () 을 축복했다. 향년 75 세로 낙양 용문향산 비파봉에 묻혔다. 이상은은 그를 위해 묘지명을 썼다. 백거이는 미륵불 신자로 임시 승천회라는 동아리를 조직했다. 모두가 함께 미륵경지로 올라가길 바랍니다. 미륵에 살기 위해 백거이는 결단서를 한 통 썼다. 양차사, 일명 차사, 내가 내세에서 좀 더 승진하기를 바란다. 자씨는 미륵이고, 미륵은 음역이고, 자씨는 의역이다. 나는 단어의 보살 이미지를 매우 좋아한다. 제 이름은 자비보살의 이름입니다. 나는 내 내세가 미륵의 곁으로 올라갈 수 있기를 바란다.
벼슬을 하다
[3] 인생은 44 세의 강주 사마를 경계로 하여 전후 두 기로 나눌 수 있다. 초기는 제세 시기이고, 후기는 독선의 시기이다. 백거이는 정원 16 년 (800 년) 29 세의 수재이다. 그는 연이어 성 학교 비서, 학교 조교, 한림학사를 맡았다. 원과 년 동안 그는 남아서 채풍을 하며,' 진중음 명작 10 수' 와' 신악부시 50 수' 를 포함한 많은 풍자시를 써서, 달관 귀인이 이를 갈며 상심하고 변색되었다. 원과 6 년 동안 백거이의 어머니는 정신 장애로 장안에서 돌아가셨다. 당시의 규칙에 따르면 백거이는 고향으로 돌아가 3 년 동안 효를 지키다가 수효가 끝난 후 장안으로 돌아갔다. 황제는 그가 의사가 되도록 주찬선을 베풀었다. 위안과 10 년 6 월, 백거이 사십 사십 살 때, 재상 오와 어사의사 종성 배도가 피살돼 오즉사, 배도가 중상을 입었다. 이렇게 중대한 사건에 대해 당시 권력을 잡은 환관그룹과 구관료그룹은 냉정을 유지하고 서둘러 처리하지 않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매우 화가 나서 법을 준수하기 위해 살인자를 엄격하게 체포 할 것을 촉구하는 편지를 썼다. 그러나 권력자들은 국가 대사에 대한 열정을 칭찬하지 않고 오히려 그가 동궁의 관원이라고 말하면서 간언관 앞에서 국가 대사를 이야기하는 것은 불법 침입행위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주도사로 강등되었다. 왕 왕은 그의 어머니가 꽃을 보다가 우물에 빠져 죽었다고 말했다. 그는 꽃과 우물에 관한 시를 써서 효도를 해쳤다. 이런 사람은 현을 다스릴 자격이 없어 강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사실, 그가 기분을 상하게 한 이유는 그 우화시였다. 관원 강주의 비하는 백거이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는' 표면적인 고민과 즐거움을 없애고 가슴속의 옳고 그름을 제거한다' 고 말했다. 그의 초기 불교와 도교사상이 성장했다. 3 년 후, 친한 친구 최군의 도움으로 그는 중주 도사로 발탁되었다. 원과 15 년, 당헌종은 장안에서 갑자기 승하하여 당무종이 계승하였다. 무종은 그의 재능을 좋아하여 그를 장안으로 소환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연이어 외무부 장관, 의사, 의사, 중국 학자로 재직했다. 그러나 당시 북한 천하대란, 대신이 권력을 다투고, 내투가 끊이지 않았다. 무종은 정치적으로 게으르고 충고를 듣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석방을 촉구했고, 무종은 항주 도지사 () 로 임명되어 장경 2 년 () 과 쑤저우 도지사 () 가 항저우 만기 후 임명됐다. 만년에 그는 태자 하객에 의해 동도로 나뉘었다. 칠십 세의 관원. 이전 시기에 비해 그는 훨씬 소극적이었지만, 결국 그는 한때 성과를 내고 적극적으로 백성을 위해 목숨을 바친 시인이었다. 그의 현재 시가들은 여전히 국가와 국민에 대한 그의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그는 여전히 정사에 부지런히 일하며, 이미 () 가 뚫은 여섯 개의 우물을 준설하여 인민의 식수 문제를 해결하는 등 많은 좋은 일을 했다. 그는 서호에 제방을 쌓고 물을 저장해 밭을 관개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당호 석두 이야기' 를 써서, 석두 위에 사람들에게 어떻게 물을 저장하고 배수하는지 알려 주었다. 그는 제방이 법처럼 되면 가뭄을 겪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유명한 "화이트 제방" 입니다.
술에 중독되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과 아버지 백길경은 모두 시인이다. 이런 가정 배경에서 백거이는 매우 열심히 공부하여 결국 시인이 되었다. 그러나 백거이는 이백 두보처럼 술을 좋아한다. 장문천은' 계어 은종화' 에서 "도연명은 술을 좋아하지만,
[4] 술, 하지만 집안 형편이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자주 술을 마실 수 없다. 그는 장작, 고기잡이, 농사를 짓는 시골 사람들과 술을 마셨고, 장소도 숲과 들판에 있었다. 백거이는 집에서 술을 빚고, 술을 마실 때마다 반드시 대나무가 동반되고, 매춘부가 시중을 든다. 그와 함께 술을 마시는 것은 배도와 유우석과 같은 사회적 유명인들이다. 67 세 때, 그는 술취한 씨에 관한 전기를 한 권 썼다. 이 술 취한 윤 선생은 당연히 그 자신이다. 그는 전기에서 취은선생이라는 사람이 그의 이름, 고향, 관직을 모르고 30 년 동안 벼슬을 하고 은퇴 후 로스앤젤레스에 도착했다는 것만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연못, 대나무 장대, 나무, 정자, 부교 등에 산다. 그는 술 마시고, 시를 읊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술꾼, 시우, 피아노 애호가들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낙양 안팎의 절, 산천, 춘석, 백거이는 모두 가 본 적이 있다. 날씨가 맑거나 눈이 올 때마다 그는 손님을 그의 집에 초대하여 먼저 항아리를 닦고 시를 연 다음 실크와 대나무를 들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술을 마시면서 시를 낭송하고 피아노를 쳤다. 한 소년이' 깃털 드레스를 입고 있다' 는 게임을 하고 있고, 한 어린 창녀가' 버드나무 가지' 를 부르는 것은 큰 즐거움이다. 모두가 술에 취해 있을 때까지 멈추지 않았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때로는 충동적으로 야생으로 가서 차에 피아노와 베개를 놓고 차 양쪽의 대나무 장대에 술병 두 개를 걸어 피아노를 안고 술을 마시며 즐겁게 돌아왔다. 불쌍한 기요' 에 따르면 백거이의 집에는 연못이 하나 있는데, 그는 그곳에서 배를 저을 수 있다. 그는 손님을 대접했고, 때로는 배에서 배 옆에 100 여 개의 빈 가방을 달고, 그 안에는 술과 맛있는 음식이 들어 있고, 배와 함께 동행하라고 명령했다. 그가 먹거나 마시고 싶을 때, 그는 그것들을 잡아당기고, 그가 다 먹거나 다 마셨을 때, 그는 다 먹거나 다 마실 때까지 한 마리를 더 당겼다. 이렇게 보면 도연명의 곤경과는 분명히 다를 것이다. 방사오' 보분별' 권은 백롯데가 쓴 이천팔백 시 중 800 곡이 취시라고 말했다. 이 숫자는 작지 않다. 그가 술을 마실 때, 그는 때때로 혼자 술을 마신다. 예를 들어, 그가 쑤저우에서 도사였을 때, 공무가 바빠서 술로 그를 보냈다. 그는 9 일간의 힘든 일을 덜어주기 위해 하루 동안 술에 취했다. 그는 "하루 동안 술에 취한 것을 얕보지 마라, 그것은 9 일간의 피로를 없애는 것이다. 9 일간의 피로가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주 내의 국민을 치유할 수 있습니까? 만약 네가 하루 종일 술에 취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심신을 즐겁게 할 수 있니? "그는 술과 노동을 결합했다. 더 많은 것은 친구와 술을 마시는 것이다. 그는 \ "그리고 리 11 술에 취해 위안 지 \" 시에서 말했다; 꽃이 필 때는 술에 취해 봄근심을 끊고, 취하면 가지를 꺾어 술을 만든다. "원인 원직" 이라는 시에서 화유안마, 눈 속에 술 한 잔이 있다고 말했다. "음주와 꿈, 후기 이야기" 라는 시에서 그는 말했다. * * * 1 배럴 만, 3 년 동안 70 을 보세요. "친구 유에게 건의하다" 라는 시에서 그는 "낡은 병은 신록이고, 정수로는 빨갛다" 고 말했다. 。 황혼이 다가옴에 따라 눈이 오는데 술 한 잔 하는 게 어때요? 잠깐만요. 하남 이닝 육정은 석두 위에 취은선생의 전기를 새기고 묘실 한쪽에 서 있었다. 낙양인과 세계 각지에서 온 관광객들은 백거이가 평생 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들은 모두 술 한 잔을 가지고 능묘를 숭배했다고 한다. 무덤 앞의 넓은 땅은 늘 축축하여 결코 건조하지 않다. 백거가 양조하기 쉬운 술의 품질은 매우 뛰어나며, 그는 자신이 빚은 술에 시를 한 곡 붙였다. "제단에 옥액 금지방이 열렸다. 노는 것은 즐겁고, 맛보기도 즐깁니다. 친절한 환대, 그리고 눈살을 찌푸렸다. 4 ~ 5 분간의 심사숙고 끝에 나는 사지에 들어갔다. " ("백거이권"). 백거이 술의 역사는 기록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백거이 술 섣달 그믐날 이웃' 에 대한 이야기도 위북 세대에서 전해지고 있다.
성취
백거이는 중당 시대의 걸출한 시인이다. 그의 시가사상과 창작은 통속성과 현실성을 강조하여 중국 시가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구서 동원" 에서 그는 분명히 말했다. "하인은 둘 다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5] 유일한 좋은 일을 하다. 영원히 봉사하는 것은 도이고, 발명된 것은 시입니다. 그것은 풍자시라고 불리며, 일종의 도움의 지향이기도 하다. 한가한 시라고 해도 좋다. 백거이의 우화, 한가함, 감상, 잡법 4 가지 시 중 처음 두 시가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벼슬을 위해 영원히 선하다' 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그의 시 사상은 주로 초기 풍자시의 창작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일찍이 원대와 원초에 백거이는 현실주의, 통속성, 풍자성을 강조하는 경향을 보였다. "오늘의 칭찬과 비판에 대한 검증이 없다면 처벌과 설득의 방식이 부족하다. 만약' 미인가시' 라는 시가 정치를 시험하지 않는다면, 재시험의 의미는 폐지될 것이다. 미사여구를 비유로 삼는 자는 성광에도 불구하고 상을 받을 것이다. " 시의 역할은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며 시정을 보완하는 것이다. 시의 수단은 칭찬과 비판, 그리고 풍자를 경고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시의 관직을 세우고, 비꼬는 길을 열고, 득실을 살피고, 그 감정을 통한다" 고 주장했다. (시 69 수) 그는 단순히' 고궁율동' 과 내용이 없는' 기서' 를 추구하는 것에 반대하고, 제량 이래' 희풍화초' 를 즐기는 화려한 시풍을 반대한다. "신악부서" 에서 그는 시를 쓰는 기준이 "그 단어의 질과 경로, 보고 싶은 사람은 쉽게 구분할 수 있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그의 말은 단도직입적이어서 듣고 싶은 사람은 반지를 깊이 생각했다. 그것의 내용은 핵심적이고 진실이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은 이 편지를 전달할 수 있다. 그것의 몸은 매끄럽고 음악 노래에서 재생할 수 있다. "여기서' 질과 경로',' 직과 컷',' 심과 실',' 순과 순' 은 각각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논술은 직설적으로 드러나야 하고, 문장은 절대적으로 거짓되고 순수하며, 형식은 유창해야 하며, 가요의 색채가 있어야 한다." 다시 말해서, 시는 진실하고, 이해하기 쉽고, 노래하기 쉬워야 궁극적인 작품으로 여겨질 수 있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시에 대한 위의 요구 사항은 오직 하나의 목적, 즉 시정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왕, 신하, 민, 일, 일을 위해 하는 것이지, 글을 위해 하는 것이 아니다." ('신악부서')' 원구서' 에서 그는 자신의 초기 창작 상황을 회고하며 "이후 나이가 들면서 읽는 것도 많아졌다" 고 말했다. 그는 다른 사람과 이야기할 때마다 시사에 대해 더 많이 물어본다. 역사를 읽을 때마다 나는 더 많은 진리와 도를 찾고 있다. 나는 문장 () 가 시간에 쓰여지고, 노래와 시가 사물을 위해 쓰여진다는 것을 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시간을 위해 이 일을 하고, 첫 번째 일은 왕을 위해 이 일을 하는 것이다. 그는 또 "그러나 그것은 사람들의 병을 다치게 하고, 언제 피할 수 있을지 모른다" (당곡에 관한 두 곡의 고통시의 두 번째 부분) 며 민생의 고통을 반영하는 풍자시를 많이 창작했지만, 전반적인 방향은 "노래만 사람을 병들게 한다. 황제가 알게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하늘에서 국민의 감정을 듣고 황제가 대문을 열고 국민의 감정에 도달할 때만 정치가 평온해지기 때문이다.
[6]' 비파행' 과' 장한가' 는 백거이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으로 예술적 표현의 두드러진 특징은 서정적 요인의 강화다. 이전 서사시에 비해 이 두 작품은 내러티브와 묘사를 사용하여 사건을 표현하지만, 더 이상 사건을 단순화할 수 없다. 하나의 중심 사건과 두세 명의 주요 인물만 사용하여 전체 문장 (예: 작가가 접수할 극적인 마웨이 사건) 를 구성한다. 그러나 캐릭터 심리에 대한 가장 서정적인 묘사와 환경 분위기의 렌더링에서는' 비파행' 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즐길 수 있도록 먹칠을 한다 또한 이 두 작품의 서정적성은 적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선된 이미지로 시를 부각시키는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다. 장한가' 의' 그는 그의 임시 궁전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고 있다. 그는 저녁 빗속의 종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비파행' 의' 단풍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거리는 소리' 와' 강물이 보름달을 향해 신비롭게 넓어질 때' 또는 음침한 달빛을 들었다 주제와 주제 집중은 백거이 우화시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다. 그는 보통 가장 전형적인 일만 선택하고, 하나의 주제를 강조하며, 주제는 매우 명확하다. 둘째, 백시의 예술적 특색은 인물에 대한 묘사에도 반영되어 있다. 그는 인물의 특징을 잡고 백묘의 방법으로 생동감 있고 형상적인 인물 이미지를 그릴 수 있다. 그러나 백석의 시는 결코 간단하지 않다. 그는 늘 간단한 문장으로 우의를 표현하여 놀라운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경비' 시는 회의에 참석한 신하, 의사, 장군들의 정신적인 모습과 식탁 위의 술과 음식을 묘사하지만,' 강남의 가뭄, 여주인들이 사람을 먹는다' 는 말로 끝난다. 이것은 얼마나 비참한 장면인가. 한가한 시와 풍유시는 백거이가 특별히 주목하는 두 종류의 시가이다. 둘 다 현실적이고 저속하고 근면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내용과 정서에는 큰 차이가 있다. 풍자시는' 두 세계' 를 목표로 사회정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더욱 호탕하게 썼다. 한가한 시시는' 독선 그 몸',' 만족과 조화, 제멋대로 발휘' ('옥연 9 서') 에서 담박하고 평화롭고 한가한 심경을 나타낸다. 백거이의 한가한 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소박한 언어 풍격과 담담하고 한가한 심경은 여러 차례 칭찬을 받았다. 그러나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 시들에서 은퇴정치, 태평에 안주하는' 한가한' 사상, 불문으로 돌아가 도연명의 태도를 본받는 것은 후세 문인의 심리에 더 잘 부합하기 때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바이 주이 (Bai Jiuyi) 는 "두 개의 달팽이 뿔을 위해 싸우면 12 센트 ("7 곡을 마시자 "일곱 번째 노래)," 달팽이 뿔에 어떤 전투가 있는지, 나는 석두 불빛에 이 시체를 보낼 것 "("5 곡을 마시자 "두 번째 노래) 과 송인의 이름을 바탕으로' 술주정뱅이, 학구, 동포의 이름은 모두 백롯데시' (공의정' 겨자 은주') 에서 나온 것이다. 송대 시인 주필다는 "본조 충군 공안 수문충, 허가에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롯데만 좋아하며 시를 반복했다" 고 지적했다. 게이지의 문장 모두 문자에 관한 것이지만, 모두 충직하고 직설적이며, 글투성이이며, 다정하고, 일에 대해 냉막, 대체로 비슷하다. 황주에 살고 있는데 첫 번째 이름은 동파입니다. 롯데중주에서 시작한 게 틀림없습니다. " ('이노당시') 이들은 모두 백거이와 그 시의 영향 궤적을 보여준다.
이 시의 이론을 편집하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사상은 유교, 불교, 도교를 하나로 모았다. 자기 방식대로 하고, 유교 사상으로 "부칙으로 세상을 구제하고, 빈궁하면 독선한다." 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 그의' 제민' 의 뜻은 주로 유교 인정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황로학설, 효를 다스리는 술, 대한법을 포함한다. 그의' 독선 그 몸' 의 마음은 노장의 만족, 제가, 자유 등의 관념과 불교의' 해탈' 사상을 흡수했다. 양자는 대략 백색을 강주 사마로 폄하하는 것을 경계로 한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거의 3,000 개의시를 남겼을뿐만 아니라 시가 이론의 전체 세트를 제안했다. 그는 시를 과일나무에 비유하여' 뿌리, 모종, 화성, 뜻' 이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정' 이 시를 짓는 근본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을 건드리는 자는 먼저 생각해서는 안 된다' ('구서 동원'), 정이 생기는 것은 도움이 되고, 시정과 묶여 있다. 따라서 시 창작은 현실에서 벗어날 수 없고, 현실 생활의 각종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시대의 사회 정치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 그는' 시경' 이후' 아름다움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는 전통을 이어받아 시의 현실 내용과 사회적 기능을 중시했다. 시가 정치적 폐단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기능을 강조하다. 그는 시가 표현에서 일련의 원칙을 제시했는데, 그 시 이론은 시인에게 현실을 직시하고 민생에 관심을 갖도록 촉구하는 데 진보적인 의의가 있다. 또한 자만력시대 (766 ~ 779) 이후 점차 강조된 형식의 시 스타일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시 창작이 현실 정치에 종속되는 필요성을 지나치게 강조하면 시 스타일의 예술 창조와 다양성을 속박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 단락의 일반 분석 편집
백거이는 일찍이 그의 시를 풍자, 한가함, 감상과 타율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일반적으로 처음 세 가지 범주는 고대 시체이고, 후자의 범주는 가까운 시체이다. 처음 세 가지 범주는 내용에 따라 크게 구분되지만 서로 교차합니다. 네 가지 유형의 시 중에서 백 본인은 처음 두 가지 유형을 더 중시하는데, 풍자시가 반영되었다고 생각한다.
[7] "양리에 뜻을 두다"; 한가한 시는' 독선 그 몸' 의 의미를 표현했다. 이것은 그의 인생 목표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감상시와 잡시는 "일시적인 것에 유인되거나, 웃음에 부쳐지고, 자발적으로 생활 속에 있지 않다" ("9 서 동원") 이다. 풍자시는 백색시의 정수이다. 그의 시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자연스럽다. 그의 대표작은' 신악부' 50 곡,' 진중음' 10 곡이다. 그들은 중당 사회생활의 각 방면의 중대한 문제를 광범위하게 반영하며 현실의 어둠과 인민의 고난을 묘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시들은 표현이 격렬하고 거침없이' 부드럽고 돈후한' 시교 전통을 돌파하여 고대에 시정을 비판한 시에서 매우 두드러졌다. 풍자시는 형식상 더 직접적이다. 서사가 완전하고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인물 줄거리가 섬세하고 생동적이다. 풍자시의 또 다른 부분은 우화로 사물을 표현하고, 자연상으로 정치적 감정을 표현한다. 이 두 종류의 작품은 심오하고, 주제가 집중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또렷하다. 어떤' 신악부' 는 또한' 삼삼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삼칠삼칠삼칠삼칠삼칠삼칠삼칠삼칠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삼 그의 시 스타일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고, 소박하고, 고대와 가깝기 때문에 널리 퍼져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그의 60 편의 시' 신악부' 와' 진중음' 은 두보의' 삼관',' 삼송송' 과 같은 이름을 가진' 소리만 나면 병이 난다',' 구구절절 꼭 엄하다' 를 확실히 해냈다. 장편 서사시' 장한가' 와' 비파행' 은 그의 최고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생활에 대한 동경과 청결에 대한 좋은 관심. 많은 시들도 만족, 핑안, 행복에 대한 생각을 널리 퍼뜨린다. 그러나 일부 시가는 측면에서 현실에 대한 불만을 나타냈다. 이는 여가에 대한 그의 추구가 어쩔 수 없는 해탈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감상시는 가장 유명한 서사시' 장한가' 와' 비파행' 으로,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줄거리가 일관되며, 언어가 아름다운 회자되는 장이기도 하다. 장한가' 는 당현종과 양귀비의 결혼과 사랑 이야기를 노래했다. 중국 황제에 대한 풍자, 한 제국을 뒤흔들 수 있는 아름다운 갈망, 이런 끝없는 슬픔에 대한 슬픔과 동정이 있었다. 비파행' 은' 인간으로 전락한다' 는 느낌을 가지고 있어 언어 성취가 두드러진다. 이 두 편의 시는 서사가 우여곡절이 있고, 글이 섬세하고 세밀하며, 대조를 잘 편성하고, 성운이 부드럽고 조화롭여 널리 전해지고 있다. 백숭희도 친지들에게 줄 선물이 많은데, 진실하고 진지하며 소박하고 감동적이다. 하지만 이런 시가에는 노인의 질병과 애도의 슬픈 색채를 한탄하고 소란스러운 불교 사상에서 벗어나는 많은 것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잡시는 백시 중 가장 많은 것으로, 흥미진진한 서정적 산수시가 유명하고, 획이 많지 않고, 업무가 많다. 이 밖에도 이치를 깔고 음률을 비교하는 장시, 빛과 그림자 한 잔, 풍토만종, 그 당시 사람들이 모방한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백시는 당시 널리 전해졌으며, 궁정에서 민간에 이르기까지 신장 북한 일본 등지에서 명성이 자자했다. 백색시는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만당의 피일휴, 육거북, 나인, 두순학, 청대의 왕우연, 메이, 수시, 육유, 오, 황준헌 등이 모두 흰색시의 영향을 받았다. 백거이의 시는 일본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일본에서 가장 좋아하는 당대 시인이다. 그의 시는 늘 일본 고전 소설에 인용된다. 백거이는 일본인의 마음 속에 중국 당대시의 절정이라고 할 수 있다. 후세 극작가도 백시의 이야기에 따라 재창작을 했다. 백박과 홍승이' 장한가' 에 따라 각색한' 비' 와' 장생전' 과 같은 것이다. 마치원과 장스벤은' 비파행' 에 따라 각각' 셔츠눈물' 과' 사현추' 를 썼다. 송 원 명나라 시대의 글도 백시와 백구를 채택했다. 백거이는 한 () 유 () 의 문학그룹이 아니지만, 그는 신체고문의 창도자이자 창조자이다. 그의 75 편의' 책림' 학식이 탁월하고, 의론이 유행하고, 말이 심오하며, 자이의' 치안정책' 을 추적하는 정론 논문이다. 원구서는 당대의 중요한 문학 비평 문헌이다. 초당집',' 냉천정집',' 삼방동서',' 여도서' 등의 노트는 모두 간결하고 간결하다. 그것은 당대 산문 중의 가작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또한 "강남 기억", "파도 모래", "꽃 없는 꽃", "아카시아" 및 기타 시를 문학 단어 개발의 길을 열었습니다. 백거이는 이백, 시성 두보, 시인 유우석과 함께' 시마'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