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초서는 어떻게 쓰나요?
초서는 어떻게 쓰나요?
질문 2: 협초서는 어떻게 1) 어떻게 하드필초서를 잘 쓰는가.
2) 초서는 조장, 금초, 광초로 나눌 수 있다. 초서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첫째, 초서는 획이 생략되고 구조가 간단한 서체이다. 둘째, 초서는 옆부분과 문자의 일부 대신 점화를 기본 기호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상징적인 서체다. 셋째, 초서의 획은 서로 호응하여, 필기자의 감정을 빠르게 쓰고 표현하는 데 편리하다.
질문 3: 초서를 사용할 때 초서를 쓰는 방법?
질문 4: 어떻게 100 개의 초서를 잘 쓸 수 있습니까? 너는 초서의 100 개의 운율을 말하는 것이냐? 만족스러운 답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해 주세요. 네가 묻는 것은' 흰색' 자의 초서이다. 이 글자의 초서는 행서와 비슷해서 특별한 표기법이 없다. 앞으로 이 방면에 어떤 문제가 있을 경우,' 중국 서예 사전' 이나' 초자' 와 같은 책을 찾아보세요. 이 책들은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질문 5: 당신에게 초서를 쓰도록 가르치십시오-서예학교 학생들이 초서를 쓰는 것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전서 예서 해서체 행초가 가장 쓰기 어려운 서체이다. 중국 서예의 예술은 일종의 선예술이다. 이런 예술이 끊임없이 발전하여 오늘의 초서를 초래하고, 초서는 이미 선미의 극치에 이르렀다. 초서의 난점은 초서가 전서와 예서의 각종 형태의 필법을 융합했다는 데 있지만 보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에 유희재는 "초서의 모든 획은 다른 책으로 옮겨야 하지만, 다른 책의 획은 초서에서 깨달아야 한다" 고 말했다. 초서의 난점은 점획과 점획, 매듭과 매듭 사이에 연속적이고 밀접한 호응관계가 있다는 점이다. 이 행과 다른 줄 사이에는 간혹 연결되지 않지만, 연속적인 혈맥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초서의 난점은 단일 서체, 혹은 동체 이체에 있다. 그 변화는' 자유로워 보인다' 와' 모든 인치를 구분해야 한다' 는 엄격한 변화의 한계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지식과 실천의 단결". 초서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선으로 구성된 형식을 통해 서가의 품질, 성격, 기질, 경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유희재는' 예술개론' 에서 "서예가는 한 사람, 학자, 인재, 그의 야망, 요컨대 한 사람 같다" 고 말했다. 표현이 심오하고 강할수록 예술의 경지가 높아진다. 초서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특히 채의 서예론은 더욱 그렇다. 보진석은 일찍이 "그는 서예에 대한 금기가 깊지 않다" 며 "초서가 가장 쓰기 어렵다" 고 말했다. 초서 자체는 정확하다. 전서는 뼈를 준비하고, 해서체는 그 법칙을 규범화하며, 품격을 배우고 확립하는 것은 확실히 어렵다. 이러한 어려움에 직면하여 우리는 피하고 있습니까?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용감한가?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으니, 기꺼이 등반하기만 하면 된다." 나는 네가 원하고, 용감하고, 실천과 탐구를 견지한다면, 너는 반드시 이상적인 황금해안에 도착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나는 학술 이론에 대해 깊이 이야기하지 않고, 단지 우리 초보자의 실제 문제와 간결한 지식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우선, 만약 네가 초서를 배우고 싶다면, 너는 먼저 초서를 이해해야 한다. 초서는 조장, 금초, 광초로 나뉜다. 이런 풀은 조창에서 진화한 것이다. 조창과 조금에는 각각 자신의 법이 있다. 오늘 저는 주로 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런 풀 (들풀 포함) 에는 두 가지 기본 요소가 있다: ① 해서체의 법도. ② 초서 자체의 법칙. 해서체의 법도는 요컨대 해서체의 점획 구조의식에 따라 초서를 쓰고 단순화된 초서를 명확하게 해석하여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독립적인 점과 선의 모양을 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초서에는 자신의 법칙이 있다. 첫째, 긴 선은 회전과 호버링 범위를 크게 만듭니다. 독립된 단어, 연속적인 단어, 어떤 짝수는 연결되어 있다. 두 번째는 "길이는 두 부분으로 나뉘며 각 부분은 안전합니다" 라고 엄격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셋째, 서로 대출한다. 마지막 단어는 다음 단어의 시작이며, 일부는 기호로 대체됩니다. 예를 들어, "연,,," 등의 부수를 대체할 수 있다. 초서 규칙은 세로 연결만 허용하고 가로 연결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네가 먼저 이 법칙을 찾아내지 않고 글쓰기를 서두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천서가 될 것이다. 선회는 사람들이 선회의 폭을 파악하지 못하게 하고, 그것은' 지행' 과 같은 다른 단어로 변한다. 대화형,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상호 그의 서예 기호의 두 점 끝에는' 아니오' 로 시작하는' 회전 범위는 선녀처럼 크다' 는 것이다. 만약' 선녀' 라는 단어가 대문자로 완성되지 않았다면, 그것은' 마음' 으로 쓰여질 것이다. 마음' 이라는 단어와 비슷하다. 우임선생은 "나는 중년에 풀을 배우고, 하루에 한 글자만 기억하고, 2 ~ 3 년을 쓸 수 있다" 고 말했다. 。 오늘날, 우리는 이런 방법으로 배우고, 배우면서 기억하고, 배우면서 기억하고, 법칙을 찾아내고, 면모를 익히고, 법도를 기억하는 것이 잔디 학습자의 최우선 과제이다. 어떻게 알아요. (1) 먼저 게시물에 있는 글자를 알아본다. (2) 주형에 있는 문자의 대의를 알고, 그가 글을 쓸 때의 구체적인 배경을 이해하고, 그의 사상, 감정, 의경을 분석한다. (3) 회전의 크기, 수확 및 배치 정도를 알아라. 만약 네가 이전에 몰랐다면, 너는 할 수 있을 것이다. 손곽정이 말한 것처럼, "마음은 여유가 있지만 힘이 부족하다." 라고 말했다. 둘째, 만약 네가 초서를 배우고 싶다면, 너는 먼저 초서를 암송해야 한다. 초서의 특징은 필법이 끊이지 않고 단숨에 이루어져서 건조, 습기, 농도, 옅은 분포가 합리적이고, 앞을 내다보고, 애절하고, 묘미가 넘치고, 결단력 있게 쓰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전의 법률 게시물에서 이런 상황이 자주 발생했기 때문에 우리는 글을 쓸 때 이런 안배를 해서 게시 수단을 실현해야 한다. 초서가 다른 문자와 다를 경우 구도와 점 구조가 동기화됩니다. 초서가 연속적이고, 우여곡절이 많고, 변화무쌍하기 때문이다. 이는 펜으로 결정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편안한 전체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점과 선의 기복, 갑작스러운 언급과 압박, 급전과 접힘, 가상현실의 순간적 변화, 그리고 연속적인 상황 때문에 글쓰기를 시작할 때, 잠시 생각을 하지 않도록 대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용과 이러한 변화를 먼저 기억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글쓰기를 시작할 때 대담하게 탁본을 입력하고 다시 출판할 수 있습니까? 뭐? ① 내용을 암송하다. (2) 단어 기억과 단어 간 연상의 흔들림 기세, 결과 관찰 및 기억 ... ";
질문 6:' 들풀의 국수' 는 어떻게 써요?
질문 7: 사랑의 초서를 쓰는 방법, 채택을 바랍니다! ! ! !
질문 8: 우면의 시골에서 박양초서를 쓰는 방법:
우면 고향 하드필초서:
질문 9:' 만리장성' 이라는 글자의 초서는 역대 유명 작가의 필기자료에 근거하여 어떻게 쓰는가, 예술적 관점에서 보면' 만리장성' 이라는 글자의 초서는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질문 10: 주봉오리로 1 을 어떻게 써요? 글씨 연습은 어떤 글씨로 시작해야 합니까? 서예를 배우는 방법, 전통적인 관념은 당카이부터 시작하여 역시 해서체로 해서체로 남하, 베베, 한립, 진전을 연습하는 것이다. 또 다른 아이디어는 젊은 사람들의 손 근육이 미성숙한 특징부터 변화가 크지 않은 진 전서부터 초서부터 해서체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두 개념은 각각 일리가 있다. 그러나, 나는 우리가 배운 경필서예가 위에서 언급한 붓서예와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그 연습방법을 따를 수 없고, 붓을 먼저 배우고 경필을 배우는 전통적인 관념에 현혹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경필은 현재 널리 사용되고 있다. 만약 네가 중국 서예를 잘 쓰지 못한다면, 너는 여전히 아주 잘 쓸 수 있다. 굽은 길을 갈 필요가 없다. 경필로 글을 쓰려면 어떤 서체를 연습해야 합니까? 나는 청소년의 손 근육 발육의 특징과 경필 서예획이 균일하고 변화가 적은 특징부터 출발해야 하며, 획이 느리고 경중을 바꿀 것을 요구하지 않는 글씨체로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딕체로 인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 글꼴의 아름다움은 주로 그 구조에 나타난다. 우리는 고딕체 글자를 헤아려 분석하여 글자체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자신의 성격과 취미에 따라 자신이 좋아하는 서체를 선택하고 열심히 연습할 수 있다. 2. 글씨를 연습하려면 무엇을 연습해야 합니까? 먼저 눈을 연습하는 것은 게시물을 열심히 보는 것이다. 송대 서예가 황정견은 "고대인들이 모사를 통해 글씨를 배우는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그들은 종종 고대 서예 작품을 벽에 걸어 놓고, 자신이 있을 때까지 정신을 집중하여 보고 있다. " 당대의 구양문의는 진대 소정이 쓴 비석을 발견하고 떠나기 아쉬워서 앉아서 사흘간 비석을 읽었다. 더 많은 게시물을 읽을수록 시력이 높아지고 글을 쓰는 방법을 알게 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눈고수가 낮다' 는 성어가 있다. 나는 눈높이가 손높이의 전제조건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당신이 아름다움을 찾을 수 없다면,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많은 학생들은 낙서를 이른바 행서라고 생각하는데, 못생긴 것이 아름다운 이유는' 눈이 낮고 손이 낮기' 때문이다. 둘째, 우리는 우리의 뇌나 우리의 마음을 연습해야 한다. 꼼꼼한 관찰을 바탕으로 잘 쓴 모범적인 인물을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하고 그들의 글리프를 머리 속에 깊이 새겨야 한다. 이 글자를 언급할 때마다 우리는 즉시 서첩에 이 글자의 모양을 짐작할 수 있다. 믿음과 마음속의 말을 가지고 하다. 셋째, 손을 연습해야 한다. 눈과 뇌를 연습하고 단어를 쓰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너는 마음속으로 문자의 최상의 효과를 생각할 수 있지만, 반드시 손에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너의 뇌가 반드시 너의 손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너의 손이 반드시 너의 펜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연습수들은 심수의 일관성과 글씨의 일관성을 얻기 위해 연습하는 것도 중요하다. 손 훈련은 주로 힘, 손목력, 촉감을 가리킨다. 오랫동안 글을 쓰면 손가락이 아프고 손목이 아프고 손이 말을 듣지 않으면 운동을 많이 하면 이런 현상이 사라진다. 선생님이 칠판에 문제를 베껴 쓰는 학생들과 칠판 신문을 하는 학생들이 종종 빠르고 잘 쓰도록 돕는다. 그들의 손가락 힘과 손목 힘은 이렇게 훈련되었다. 우리는 또한 촉각 연습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뇌가 손을 지휘하게 하고 펜이 이미 손의 일부와 손의 연장이 된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손은 펜을 쉽게 지휘하고, 빨리 생각하고, 천천히 생각하고, 가볍게 생각하고, 무겁게 생각하고, 원하는 효과를 쓸 수 있다. 넷째, 구조를 연습해야 한다. 한자 연습의 관건은 한자의 구조를 파악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한 글자의 구조는 획 길이의 비율과 획 사이의 관계를 가리킨다. 셰샤오동은 노래' 중국인' 에서 "가장 좋아하는 인물은 왕 선생님이 가르친 네모난 글자인데 네모난 글자는 그와 비슷해야 한다." "네모난 글자" 는 한자의 구조적 특징을 요약했다. 한자의 구조를 파악하면, 나는 사방의 아름다운 굵은 글자를 쓸 수 있다. 나는 또한 획을 약간 바꿔 송체, 위체, 해서체, 모조송체, 방체, 사마체, 이수와 같은 다양한 글자체의 한자를 쓸 수 있다. 만약 네가 한자의 구조를 파악할 수 없다면, 어쨌든 한자의 획을 수정하고 미화하는 것은 모두 추하고 추악하다. 따라서 글자의 구조를 파악하고 고딕체를 잘 쓰는 것은 모든 서체를 잘 연습하는 열쇠이자 기초이다. 다섯째, 우리는 획을 연습해야 한다. 많은 학생들이 서예를 연습한 적이 있다. 그들이 해서체 연습을 시작한 이래로, 그들은 이미 많은 쓰기 규칙을 잊고 펜만 기억했다. 그 결과, 쓴 글자는 유령 기호처럼 군더더기였다. 저는 여러분들이 고딕체자로부터 연습을 시작하고, 서체를 파악하고, 펜 사용을 취소한다고 주장합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획과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 획을 쓸 때 흔히 볼 수 있는 실수를 소개하겠습니다. ① 어느 시점에서 왼쪽 위에서 오른쪽으로 내려오는 획 운동이 있습니다. "점" 도 길어서 점을 만들 수 없습니다. (2) 가로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나누어 집필하다. 관건은' 수평수직' 을 해야지, 높은 쪽과 낮은 쪽, 파도 모양을 나타내지 말아야 한다. 길이는 네모난 글자의 서체에 따라 조절해야지, 너무 짧거나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③ ..... & 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