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흑백은 무상한데, 소머리 마면은 어떻게 나왔습니까?
흑백은 무상한데, 소머리 마면은 어떻게 나왔습니까?
무상함은 왜 흑무상과 백무상으로 나누어야 합니까? 황무상과 자주무상하지 않나요? 1 흑백의 무상함은 피부색이나 의류의 색이 다르기 때문이 아니라, 백무상과 흑무상이라고 한다. 흑백의 무상함은 음양의 표상이다.' 블랙' 과' 화이트' 는 일음과 일양, 즉 흑무상은 음유한 몸을 나타내고, 백무상은 양강의 몸을 나타낸다. 태극도에서 음양어의 흑백 (검은색은 음, 흰색은 양, 흰색은 양) 색상 대비화와도 일치한다. 보다시피' 무상' 의 이론도 태극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무상' 의 이론적 기초는 음양학설이다. 예로부터 태극도의 색깔은 모두 흑백이며 황자색 등 다른 색은 없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물을 묘사할 때 음양학설에서 벗어날 수 없고, 무상함을 황무상, 자주무상이라고 말할 수 없다.
왜 단 하나의 무상함만 있을 수 없는가? 흑백이어야 하나요?
첫째, 영혼이란 무엇입니까? 정신이란 무엇인가? 사전의 설명에 따르면 영혼-옛 미신은 육체에서 벗어날 수 있는 정신을 가리킨다. 영-미신은 형태적으로 존재하는 영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종종 영혼을 연결시켜 영혼을 묘사하지만, 사실 이 두 단어의 의미는 분명히 매우 다르다. 첫째, 영혼은 반드시 생명체를 떠나 독립해야 한다. 정신은 생명체에 의존해야만 존재할 수 있고, 독립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정신이라고 부를 수 없다.
둘째, 영혼과 정신은 모두 일종의 정신을 가리키는데, 이것은 그것들의 유사점인 것 같지만,' 정신' 이라는 단어는 의미가 너무 넓다. 다시 한 번 세분해 보면 영혼과 정신이 가리키는' 정신' 이 사실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영혼은 더 많은 영혼을 가리킨다. 사람들은 흔히 사후 영혼의' 물질' 이라고 생각하는 것 외에' 교사는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 라고 말하는데, 여기서' 영혼' 은 사상과 도덕을 더 많이 가리킨다. 영혼은 사전에 또 다른 해석이 있다. 사물의 가장 본질과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민족의 영혼", "춤의 영혼", "황하의 영혼" 과 같이, 여기에는 일종의 응집력, 정신, 추상적인 생명이 더 많이 나타난다. 그리고 사전의 정신에 대한 또 다른 설명, 즉 정신과 에너지가 있다. 단어의 조합은 기백, 용기, 건전한 신체를 가지고 있다. 이 "정신" 은 정신보다 에너지에 더 중점을 둡니다. 천지는 믿기 쉬우나, 신은 정말 손가락질한다. 인체에서 순환하는 가스입니다. 그것은 명계에 대한 태양의 정신이다. 경맥 사이를 통과하는 가스입니다. 기공에서 언급 된 사람들의 활력입니다. 이것은 대로의 정신이다. 황제내경' 음양오오오오오오오장구성표에서 신은 오장중의 폐와 이목구비의 코, 폐와 코는 모두 호흡, 가스와 관련이 있다. 그리고' 황제의 내경' 에서' 신은 폐에 숨어 있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정신을 깨고 입성하는 것은 근거가 있다. 셋째, 위의 두 가지 점에서 추론합니다.
사람이 죽으면 영혼은 날아가서 인체를 떠날 것이다. 정신은 사람의 죽음에 따라 흩어지고, 의지할 것도 없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그래서' 혼비백산',' 혼비백산' 과 같은 성어가 있지만' 혼비백산' 은 말하지 않았다
넷째: 만물에는 모두 음양이 있는데, 그렇다면 음과 영혼, 영은 도대체 어느 것입니까? 어느 것이 양입니까? 사람들은 늘' 귀신이 떠나지 않는다' 고 말하는데, 영혼은 당연히 구름이 많이 끼어야 한다. 아무도 "양혼이 떠나지 않는다" 고 말한 적이 없다. 그러나, 정신은 결코 넋을 잃은 것이 아니다. 사람이 죽으면, 늘 양신이 흩어지고, 자연은 양이라고 말한다. 언뜻 보면 일리가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영혼과 정신은 독립 단일 상태에서 음인지 양인지 판단할 수 없다. 영혼과 정신의 원시적 존재는 생명체와 분리 될 수 없기 때문에 인간, 동물, 식물 모두 생명체입니다. 생명체 없이 영혼과 정신을 단독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절대 잘못이다. 음이든 양이든.
정신의 음양 속성은 생명체의 음양 속성과 일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남자는 양이고, 그의 정신은 양이고, 여자는 음이다. 이것이 바로 손바닥을 볼 때 남자는 왼손을 보고, 여자는 오른손을 보아야 하는 이유이다. 팔자대운을 계획할 때 남자는 음에서, 여자는 양에서, 이것은 단지' 영' 의 문제일 뿐이다. 영혼의 음양 속성은 생명체의 음양 속성과 정반대이다. 예를 들어 남자는 양, 혼은 음, 여자는 음, 혼은 양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음양을 좀 더 직관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각각 양전하로 표기하고, 양전하를 양으로, 음전하를 음전하로 표기한다. 동성 반발과 이성 흡인의 원리, 그리고 음양 오행의 원리에 근거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이 추론할 수 있다.
남: 양체 = 양기+귀신.
여: 음신 = 유령+양혼
양신은 정명이다. 태극과 맞먹는다. 양기, 귀신은 음부, 양기에 해당한다. 일음과 일양이 길이다! 이렇게 남녀의 음양 상태가 균형을 이룰 수 있다. 한 사람의 육체가 늙고 죽으면 영혼은 육체를 떠나 다른 공간 (흔히 명계라고 불림) 으로 들어간다. 이 공간에 들어가려면 영혼을 받는 간접적인' 물질' 이 있어야 하는데, 이' 물질' 은 무상이다. 이때 흑백의 무상한 기능이 작용하기 시작했다. 흑무상은 음유의 대표이고, 백무상은 양강의 대표이며, 사람의 영혼은 음양으로 나뉜다. 사람의 영혼이 몸을 떠날 때, 남자 귀신 (음전하) 은 무상한 양성 (양전하) 에 이끌려 포로로 잡힌다. 여성의 양강의 영혼 (양전하) 은 흑무상한 음유 (음전하) 에 사로잡혔다. 영혼을 자신에게 고정시키는 원칙은 동성반발, 이성이 서로 빨아들이는 것이다. 전설 속의 귀신은 흑백이 무상하다는 것을 알지만, 행동을 할 줄 모르지만, 사실은 강력한 힘에 끌린다.
무상하고 중성구조가 하나뿐이라면 영혼의 특성, 음양이 어떠하든, 무상과 상호 작용할 수 없고, 무상에 흡수되고 포착될 수 없다. 따라서 무상에는 반드시 음양의 두 가지 속성, 즉 검은색과 흰색이 있어야 한다.
사람이 죽으면 왜 흑백이 분명해야 합니까? 만약 한 사람의 유령이 백무상에 끌린다면, 흑무상은 분명히 쓸모가 없다. 무상한 사람은 혼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왜 두 사람이 동시에 왔다갔다해야 하는가? 이전의 문장 들은 영혼과 무상한 관계만 이야기하고 정신은 말하지 않았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혼비는 죽고, 혼비는 흩어진다. 사실, 그것은 영혼과 영혼이 모두 사람의 몸을 떠났다는 것이다. 비상은 무상에 끌리고 무상에 사로잡히는 것이다. 영은 흩어질 것이다. 즉, 영이 더 이상 체내에 모이지 않고, 외력에 의해 흡수되고, 영의 몸은 용해된다. 잡념도 변덕을 봐야 한다. 그 원리는 여전히 동성반발, 이성이 서로 빨아들이는 것이다. 양기 (양전하) 는 흑무상 (음전하) 을 만나면 서로 끌어당기고,' 가스' 는 인체에서 흡수되어 결국 흩어진다. 마찬가지로, 음령은 무상함을 만나야만 사라질 수 있다. 즉, 다음과 같습니다.
남자에게 백무상은 그 귀신을 빨아들이고, 흑무상은 그 양기를 흩어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자에게 있어서, 흑무상은 그들의 양혼을 흡수하고, 백무상은 그들의 영혼을 분산시킨다.
그래서 동시에 흑백이 무상해야 한다.
흑백의 무상함을 두려워하지 마라. 그들에게 인용되는 것은 결코 나쁜 일이 아니다. 네가 아직 비교적 높은 순환에 처해 있고, 아직 전설의 고혼야귀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사람들은 여전히 흑백의 무상함에 끌려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더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은 불, 선악, 연꽃의 도입, 그리고 환생에서 벗어나는 극락이다. 하지만 이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비율은 결국 너무 낮다. 그러나 이것은 사람들의 동경을 방해하지 않고, 오히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