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메이사전》

《메이사전》

신 중국 서예 우표는 자체 시리즈입니다.

새로운 세기에 들어서자 중국 고대 서예 시리즈 우표가 잇따라 나왔다. 2003 년 중국 고대 서예-전서 발행, 2004 년 중국 고대 서예-예서 발행, 2007 년 중국 고대 서예-해서체 발행, 20 10 년 중국 고대 서예-행서 발행, 2006.2000/KLOC- 가장 오래된 전서는 대박이다. 서주 말기에 시작되었고, 동주 시대에는 진나라에서 유행했다. 그다음은 작은 인감으로 진시황 때 정상에 도달했다. 우표에서 선택한 모와 태산석각은 가장 대표적인 전서이다. "털" 의 비문 글씨체는 대주에 속하며, 서예 스타일은 힘차고 위엄 있고 우아하다. 태산석각' 은' 소전' 의 가장 고전적인 작품으로, 그 형태는 직사각형으로, 획이 매끄럽고, 힘이 균일하며, 획이 우아하고 생동감 있고, 가지런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통편은 독특한 운율미를 드러낸다.

두 번째 고대 서예 우표 세트는 "중국 고대 서예-예서" 입니다. "예서는 전국 시대에서 기원하여 한나라에서 성숙해 동한 비각으로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도서 역사상 한비라고 불린다. "중국 고대 서예-예서" 네 장의 우표에 적힌 글씨는 전형적인 예서 스타일로 서예사에서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 의영비' 는 한나라의 가장 전형적인 예서 작품으로, 글씨체가 단정하고 우아하며 풍부하고 아름답다. 장전비' 는 서예사에서 독보적이다. 그 서예 스타일은 고풍스럽고, 운치가 높고, 고운이 짙고,' 조전비' 는 붓놀림이 가볍고, 획이 민첩하며, 한비 손재주가 뛰어나고 아름다운 대표' 석문송' 서예 스타일이 뛰어나며, 필법이 소박하고, 때로는 분방하며, 이후 한으로 추앙받고 있다

세 번째 세트는' 중국 고대 서예-해서체' 6 장의 우표로 위진 당시대 모두의 고전 작품을 전시했다. "신고서" 는 해서체의 아버지 종추의 대표작으로, 필법이 고풍스럽고, 글씨체가 단정하고 고아하며, 모두 진정한 서예 필법이다. 장몽룡비' 는 방원 라인과 옥석 선이 모두 있어 위북이 굵기에서 가늘게 변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구성궁 여천명' 은 당대의 대서예가 구양문의 작품으로, 획이 단정하고, 글씨화가 촘촘하게 배열되어 있고, 책꽂이가 개방적이고 점잖다. 기러기탑서' 는 당대의 대서예가 추수량의 대표작으로 글씨체가 아름답고 창력이 있으며 필법이 노련하다. 날씬해 보이지만 힘이 넘친다. 이염금비' 는 안진경이 60 세 때 쓴 책이다. 필법이 웅장하고, 구조가 우뚝 솟아 있고, 기세가 웅장하며, 청려하고 탈속적이며,' 안체' 의 풍격과 예술적 성취를 반영하여 서예가가 중시하고 문인들이 숭배한다. 현탑비' 는 류공권이 63 세 때 성숙했던 작품으로 글씨체가 깔끔하고 무겁고 아름다워 해서체 역사의 전성기를 열었다. 네 번째 고대 서예 우표는 세계 최초의 선지 재료' 중국 고대 서예-행서' 로 발행 시간이 10 년 5 월이다. 이 우표는 왕희지' 난정서',' 안진경 제조카원고' 와 수시' 황주 한식시' 를 주제로 한 치의 1 인치로 중국 고대 서예' 안고' 의 고귀한 기질을 흡수하여 시공간에서 전통 수공선지' 종이생활 천년',' 종이의 왕' 을 재현한다. 이 6 장의 우표는 중국의 유명한 우표 디자이너 왕이 설계하고, 베이징 우표 공장에서 인쇄한다. 그 중 두 번째 포맷은 전통 수공선지로 인쇄되어 전 세계적으로 제한적으로 발행되었다. 이 우표 세트의 발행은 전통 수공선지 인쇄우표의 중대한 기술적 난점을 돌파하고' 국가 명함' 과' 국보선지' 의 완벽한 결합을 실현하여 우리나라의 오래된 서예예술이 정교한 우표를 통해 더욱 광범위하고 오래 발양하고 전승할 수 있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이 우표는' 휘장 문화가 생활을 더욱 다채롭게 한다-휘장 없이는 마을이 없다' 는 주제를 둘러싸고 안후이관의 배경 홍보 자료를 디자인에 통합시켰다. 선지로 만든 첫 번째 특수우표' 중국 고대 서예-행서' 의 탄생은 국내외 우표 인쇄 분야의 창작이자 중국과 세계 우표 역사상 큰 기적이다. 그것의 출현은 반드시 대중우표 수집 애호가 중의 진품과 일품이 되어 중국 문화에서 가장' 멋진', 가장 아름다운' 국가 명함' 이 될 것이다. 다섯 번째 고대 서예우표' 중국 고대 서예-초서' 는 20 1 1 에서 발행된다. 서예는 중국 특유의 예술로 중국 문화의 심오하고 민족문화의 영원한 매력을 대표한다. 중국이' 전서',' 예서',' 해서체' 를 발표한 후 중국 고대 서예인 초서가 올해 4 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우표 내용은 각각 평복첩 (육기), 정월첩 (왕희지), 시 네 편 (장욱), 자서첩 (회소) 이다. 초서는 한자의 일종으로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유명한 초서 작가로는 왕희지, 장욱, 와이소, 황정견, 송크, 서위, 푸산이 있다. 이런 풀의 출현은 한자 쓰기를 크게 바꾸었다. 그것이 추구하는 것은 사람 자신의 감정과 심경을 쓰고, 형태가 연속적이고 다채로운' 프리 핸드 그림' 을 만드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게시물에 답글을 올리다. 초서 9 행 86 자' 평복첩' 은 필기시간 1700 여 년 동안 현존하는 최초의 정통 서진 명가 서예이다. 대머리로 마지에 적고, 필법이 완곡하고, 풍격이 소박하며, 글씨는 초서이다. 평복첩' 은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문자와 서예의 변천을 연구하는 데도 참고가치가 있다. 현재 고궁 박물원에 숨어 있다. 관련 내용: 신중국 우표에 실린 서예예술 신중국이 발행한 2 차 조디악 우표의 두 번째 주도는 한자로 쓴 것으로, 인감, 예서, 해서체, 행초가 있다. 그중 10 월 5 일 발간된' 조인년' 우표는/Kloc-0 이다 안진경은 노정연이라고 불리는데, 그의 행서는 왕성하고 다채롭다. 그는 전적을 공격하지 않고, 자연을 믿고, 자태가 있다. 우표에 실린 초서' 호랑이' 라는 글자는 매우 기세가 있어 점화와 그림이 마음대로 자연스럽다. 전환은 본질적으로 고도의 예술적 수양을 보여 주며, 그 일관된 매력은 순탄한 삶을 의미한다. 1999 년 10 월 5 일 발간된 1999- 1' 유년' 의 초서자' 토끼' (그림 2000 년 6 월 5 일 발간된 진천정 (2000- 1) 조디악 우표에' 용' 자 (그림 2) 는 아민 왕조의 서예가, 초서를 잘하는 오량의 작품이다. 글자는 역시 획전으로 정교하고 우아하며 자연스러워' 평배' 를 드러낸다

송대 4 인 중의 하나인 쌀은 소동포에 의해' 미조신' 으로 칭송되었다. 9 월 5 일 1987, J. 142' 중국예술제' 우표는 쌀의 두꺼운 잉크본의' 예' 로' 예강',' 휘영청 팔수' 의 기세를 보였다

정판교는' 양주 팔괴' 라고 불리며 문학 서예 회화계에서 독보적이다. 10 월 22 일 발간된' 정판교 문선' 우표,1993+1993-15, 6 개 대표작 선정 그의 서예는 더욱 독보적이고, 예서, 해서체, 행서가 결합되어, 고수중에서 독보적으로' 육서반' 과' 판교체' 라고 자칭한다. 자태는 필법이 있고, 짙은 석미, 먹색 농도, 농도가 적당하고, 진하지만 짜지 않고, 두툼하고 요염하고, 고풍스럽고, 두껍고, 기이하고 변화무쌍하다. 우표 제 1 호도에서' 죽석팬' 이라는 제목은' 사악년 만월' 으로 소탈하고 자유롭다. 두 번째' 난초집' 은 초묵의 붓으로 쓰고, 초서운필로, 서예는 매우 능숙하다. 세 번째' 주란석대중당' 서화는 반으로 나뉘고 비문은' 상반부는 평평하고 하반부는 불공평할 수 있다' 는 전통적인 형식을 깨뜨렸다. 네 번째' 죽석축' 은 중당을 보여 주며, 그의 만년의 걸작이다. 다섯 번째 그림' 꽃병 국화 책면' 은 이름과 도장을 작은 항아리에 넣어 독특하다. 그림 6' 서예팬' 은 정판교 서예의 대표작이다. 내용은 여름 폭우가 지나갈 풍경을 묘사한 작은 시입니다. 시와 그림이 하나가 되다. 한 글자로 보면 고풍처럼 펜으로 변화무쌍하다. 전편을 보면 선이 활발하고 소탈하며, 곧지 않고, 크고 작으며, 둥글고, 곧고, 사각이 있고, 소홀하고, 배열이 매우 교묘하고 독특하다.

오창석은 청조의 마지막 대예술가로, 그의 시, 책, 그림, 인도가 천하제일이다. 1984 년 8 월 27 일, T.98' 하오 창석 문선' 제 1 호 우표는 오창석이 76 세 때 쓴 대련을 선정해 글줄 사이에 그의 서예 실력을 드러내며 면모가 낡았다.

제백석은 어디서부터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는지, 후에 다시 공부와 판교를 바꾸었다. 1980+ 15 에서 발간된 T.44' 제백석문선' 의 인쇄판에 적힌 비문, 발문, 제목시, 호환 상황철리, 웅웅호매, 전서 기세가 웅장하다.

황은 유명한 산수화가로,' 상서' 로 세상에 유명하다. 4 월 5 일, 1996-5,' 황문선', 그림 1,' 서예' 출판, 대련에' 육자성서 신어, 서균사집 서고문' 이 선정됐다 이것은 화가가 소장하고 있는 큰 도장으로 구성된 연체체체이다. 육자' 는 초재자 루자를,' 허군' 은 동한 저명한 문헌학자 허신을 가리킨다. 그의' 설문해자' 에는 9353 개의 작은 전서 전국 고문자, 1 163 개의 고문자 변형이 수록됐다. 황은 바로 이 대련으로 허신에 대한 그의 탄복을 표현했다.

당대 문인화대사인 푸포석도 서예 작품을 가지고 있는데, 네 가지 풍격을 섭렵하여 서예가 자연스럽게 찰랑거린다. 흥미롭게도, 1994 년 10 월 5 일 발행된' 푸포석문선' (1994- 14) 우표

반천수는 오창석, 제백석, 황에 이어 또 한 명의 국화대사이다. 그의 서예 실력은 기초가 깊어 각종 서예를 할 줄 안다. 판천수문선' 은 판천수의 아들 판과 며느리가 디자인한 것으로, 우표 여섯 장은 모두 발문, 필법이 듬뿍, 황석재 (명대 서예가 황도주) 의 풍격이 있고, 필묵이 두껍고 준랑하며, 나름대로 두터운 숲모풍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