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장문의 기원과 발전
장문의 기원과 발전
장어는 역사가 유구한 아름다운 언어로, 장족 국민들이 수천 년의 생활, 생산, 투쟁에서 창조한 것이다.
* * * * 과의 장기적인 관계로 인해 장어는 끊임없이 중국어 어휘를 흡수하여 자신을 풍요롭게 한다.
하지만 장족 사람들은 자신의 언어를 소중히 여기고 보호할 줄 알기 때문에 장어는 기본 어휘와 문법에 있어서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장족은 서남 여러 곳에 분포했고, 언어도 비슷했고, 어근 변화는 크지 않았다.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장어는 장동어계에 속하고, 한장어계 장동어계에 속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장어계에 관한 문제는 여전히 논란이 있다. 외국의 대부분의 관점은 장어계가 대만어-갈다어계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동원어는 친족 언어의 유일한 증거이기 때문에, 그것이 타갈다어계에 속한다는 견해는 한장어계에 속하는 관점보다 더 근거가 있다고 생각한다.
장어는 대략 남북 두 방언 지역과 12 개 지방어 구역으로 나눌 수 있지만 음성 문법 어휘 등에서 그 내용은 비교적 일치한다.
그 중 일부는 다음과 같다: 담북어 홍수하어 유강어 계북어 우강어 계북어 구북어 연산어 담남어 좌강어 덕정어 안광투어 마빈어 장어원 장족 선민은 장기적인 생산 관행과 사회활동에서 인식과 교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상주시기에 글자를 만들었다.
이런 글은 장족 창조 서사시' 브로타' 에서 소코케라고 불리는데, 이는 원서, 즉 가장 오래된 글자를 뜻한다.
광시에서 출토된 전국 시대부터 한나라의 유물에 이르기까지 이런 조각 부호가 물체의 윤곽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상형문자로 발전하는 추세가 매듭 필기보다 한 걸음 진보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중에 장족 지역에서 한문화가 널리 퍼지면서 장족 선민들은 한자의 6 자 조자방을 흡수하고 모방하여 sawndip 를 만들어 글자를 만들었다.
이것이 바로 사적이 말하는' 백화자' 로,' 백화자' 또는' sawndip' 이라고도 불린다.
이 글자들 중 일부는 한자의 편측부를 이용하여 재조합하고, 어떤 글자는 한자를 빌려 장어의 음의를 주석하고, 어떤 글자는 창제된 상형문자이다.
해서체와 백화문은 장문 발전사의 두 단계이다.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장족 지방 민간 문자가 당대에서 시작되어 송대에 성성성하여 명청에 성성성한 것으로 보고 있다. 비문뿐만 아니라 많은 사가와 민요도 있다.
많은 장족 전통의 장시와 신화 이야기는 모두 이렇게 보존되어 있다.
역사적인 이유로 이런 표기법은 규범적으로 통일되지 않고 일정 범위의 민간에서만 사용된다.
현재, 초보적인 수집과 정리를 거쳐, 이 통속적인 백화문자는 이미 한 권의 고장자사전으로 편성되어 출판을 준비하고 있다.
고장문' 개념에 대한 확인은 민족문자로서의 역사적 존재와 역할뿐만 아니라 전통장문과 새로 만든 음성장문의 구분이기도 하다.
장족의 문어는 역사가 유구하며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음성장어는 1950 년대에 생겨났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장족 인민의 과학 문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인민 * * * 은 장족 국민들이 표음장어를 창조하도록 도왔다.
이 표음장어는 라틴 자모를 글자로, 북방장어를 기초로 한 방언으로, 무명현 장어 발음을 표준으로 발음한다.
1957165438+10 월 29 일 국무원은' 장어 방안' 을 통해 장족 지역에서 시범을 승인했다.
이 시점에서 주앙 사람들은 합법적이고 통일 된 텍스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장자의 장어는 sawndip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산벽자나 새 글자를 뜻한다. 지방민속서, 지방민속자, sawndip 이라고도 불리는데, 지금은 고장자로 정해져 있습니다.
주로 6 자 조자법으로 재창조하는 것으로, 고장문 발전사에서 돌비 단계의 산물이다.
현재 학계에서는 대부분 백화문의 출현이 당대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당영춘 원년 (682 년) 승주 (현 광서상림현) 도지사 위경반이 쓴' 승주 무여현 육합장부송' 중 □ (+이순신) 과 □ (+전) 이라는 단어는 이미 형성의통일, 구조고정의 글이 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백화문의 사용이 더욱 광범위해졌다. 범성은 석춘보다 2 년 (1 175) 더 큰' 계우해지항' 이라는 책에 따르면, "외진 속속, 계림 각 도시들은 모두 특수 백화서를 익히고 있다.
오늘 나는 임계의 번호를 기억했다.
비록 매우 야생이지만, 애착도 있다.
□ (낮은 소리로), 길지 않다.
□ 같은 (소리 안정), 문 안에 앉아, 안정적이다.
□ (크게+앉음) (안정적으로), 크게 앉아도 안정적이다.
□ (작은+작은) (음권), 아이도 □ (아니+큰) (음동), 날씬하다.
□ (없음+생) (음말), 사람이 죽는다.
(석두+두드리기) (음랍), 발을 들 수 없다.
(여자+대) (대음), 여대와 디예.
□ (돌+산) (소리), 동굴 하나.
달을 걸쇠하고 (펑 하는 소리) 문이 수평으로 닫혔다.
그는 규율을 기억하지 못한다.
나는 2 년간의 소송을 보고 배웠다.
송대 장선의' 계립', 주곡비의' 답령 외배' 와 같은 백화문의 형체와 응용에 관한 기록도 있다.
명대에 이르러 백화문은 이미 장족인의 서면문자가 되었다.
청초 (오늘 광서계평현) 지사 오기는, 장대한' 부채가',' 짐가',' 수건가',' 타월 노래',' 장족 남녀가 부채면에 발라드를 쓰고 멜대에 새겨 꽃수건에 수놓아서 사랑을 증여하는 증표로 삼았다.
그는 또한 "문필은 정의와 같고, 곡과 꽃과 새가 어우러져, 단어는 날벌레와 같다" 고 불렀다.
어떤 곳에서는 백화문으로 쓴 노래책이 상자 수에 따라 되어 있다.
굴대균' 광둥 신어' 권 팔구더기는 "노래를 만드는 사람은 모두 야오, 장만과 상관없이 먼저 책 한 권을 바쳐야 한다" 고 말했다.
노래를 원하는 사람은 녹음하고, 꺼내지 않고, 천천히 몇 곡까지 쌓는다.
명대에서 생겨나 우강 유역에 전해 내려오는 2 만 줄의 요가는 백화문 해서체로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도광 11 년 (183 1), 광서 이산현 마안향곡우촌 요세광묘의 시비는 백화문으로 쓴 것이다.
비석에는 다섯 글자, 타이트한 발, 장렬한 송 *** 120 행이 새겨져 작가의 만년 생활 경험과 슬픈 광경을 생동감 있고 상세하게 보여 주었다.
신화, 이야기, 전설, 가요, 속담, 대본, 우화, 부부, 비문, 처방, 족보, 계약 등. 장족의 가요는 백화문자로 기록되고 전해지고 있다.
장족 문화 발전사에서 백화문은 일정한 역할을 했다.
좡족 음성 문자.
라틴 알파벳을 글자로 장어 표준음을 철자하는 문자 기호 시스템은 합법적인 장어이다.
1955 년 남녕에서 열린 장어 업무회의에서 북방 방언을 바탕으로 장어를 만들고 무명현 언어를 표준음성으로 삼기로 했다.
최종 결정에 따르면 장어 방안은 195565438+2 월에 제정되어 2 년간의 시범과 수정을 거쳐 1957 년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공포되었다.
198 1
병음장어는 50 년대 말 60 년대 초에 대대적으로 보급되었다.
198 1 년 후, 장어가 학교에 입학하여 장어로 초등학교, 중학교, 사범, 전문 교재를 번역하였다.
광서민족보' 는 장어를 위주로 하고, 문학잡지' 3 월 3 일' 도 장어로 출판한다.
광시 민족 출판사는 수백 종의 장문 서적을 출판했고, 일부 마르크스 레닌 저작과 민족 문헌도 장문으로 번역되어 출판되었다.
만족,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