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안체 해서체 구조의 네 가지 특징과 특징.
안체 해서체 구조의 네 가지 특징과 특징.
색체의 필기법
"안체" 는 당대 서예가 안진경이 창작한 것이다. 유공권과 함께' 유연' 이라고 부르고, 함께' 연유금곡' 이라고 부른다. 서예사에서 안진경은' 안체' 로 독특한 서예 경지를 창조하였다. 영성이 우수하고, 경지가 자연스럽고 웅장하다. 또한 강력한 영혼으로 주조한 것이고, 경지는 자연히 두껍다. 그것은 또한 부자와 함께 태어났다. 경지가 자연히 넓고 웅대하다.
안체자의 구조적 특징은 원, 치, 균일, 숙성의 네 글자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가스. 안자는 공평하게 안정을 추구한다. 글을 쓸 때, 그들은 보통 대부분 수축하여 작은 부분을 펼친다. 선언, 공 등,
즉, ""와 "8" 을 적절히 수축하고, "예" 와 "모" 를 느슨하게 하여 위아래가 플러쉬되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원. 안자중의 갈고리는 모두 연필로 호형으로 쓰여져 있다. 예를 들면 4, 남 등이다. 하지만 사실 이 단어의 왼쪽은 왼쪽입니다.
가장자리 획의 조합도 약간 구부러져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나그네는 구부릴 뿐만 아니라, 두 획의 교차점이 약간 낮아 더 둥글게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셋째, 희소하다. 가장 큰 느낌을 주는 것은 호탕하고 대범하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연의 글자의 표기법은 내소외밀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바람, 국가, 제비 등. 이런 처리 방식은 다른 책과 정반대이며, 그 특이한 구조는 정말 위험하다.
넷째, 둘 다 있습니다. 좌우 구조자의 가공에서 안체자는 크기와 양수 및 음수 의존성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왼쪽을 많이 사용한다.
권력 균형 처리 방법 (예: 군 (현), 칼라, 절대 등).
첫째, 분산 스파스, 밀집, 대, 작은 글꼴
획이 많고 구조가 복잡한 글자에 대해서는 점화가 중요하며, 간격이 대칭이어야 하며, 각 부분 간의 연계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글씨는 비좁아서는 안 되고, 느슨해지지 말아야 한다. 비밀이 비밀일 때, 그것은 비밀이다.
획이 적은 글자는 반드시 희소해야 한다. 좌우의 글자를 만나면 획의 길이는 글자의 확장을 나타낸다. 희소할 때는 희소하다.
"통과" 와 "아니오" 의 획은 매우 적고, 획은 고르게 분포되어야 한다. 글씨체가 꽉 차서 명랑하고 대범하다.
글씨가 작다면 작게 강요해서는 안 된다. 너는 단지 점화를 더 꽉 채우면 된다. 너무 뚱뚱하면 부어오를 수 있어요. 글씨체가 정확하고 촘촘하면 글자가 작을 수 있다. 작은 획도 자태를 중시한다.
큰 글리프도 같은 사각형에 반영되어야 하며 간격 요구 사항이 적용되어야 합니다. 획의 각 부분의 위치에 주의를 기울여야 획이 글자 밀도처럼 단단하고 열릴 수 있다.
둘째, 길고, 짧고, 비스듬하고, 비스듬한 배치
짧은 말은 평평하고, 평평하면 평평하다. 글자를 너무 넓게 쓰면 안 된다. 너무 넓고, 평화롭고, 너무 크다. 새로운 형식은 이런 실수를 범할 수 없다. 이것은 그것의 또 다른 특징이다. 좁게 쓰려면 좁게 쓰고 넓게 써라. 접고 쓰는 데는 제한이 없다.
글리프가 좁고 긴 문자는 길면 길다. 한자는 길더라도 편치 않다. 너무 길거나 짧다고 강요해서는 안 된다. 새로운 형식에 따르면' 집' 과' 음식' 은 모두 긴 글자이고' 음식' 은 더 길다. 이 방면에서는 새로운 형식을 걱정할 필요 없이 위에서 아래로 접근한 선이 한눈에 들어온다.
단어에는 아포스트로피가 하나뿐이므로 무게중심의 안정성에도 주의해야 한다. 획의 시작 지점은 중간을 주의점으로 한다. 한 개 이상의 단어가 남아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한다. 비스듬히 들어가는 것이 그것의 지렛대이다. 이것은 그것의 균형을 확보함으로써 그것이 굳건히 설 수 있게 할 것이다.
단어 편차를 수정하는 것은 전적으로 형식의 대칭 방법에 달려 있습니다. 이것은 수천 년 동안 해결되지 않은 난제이다. "쉽게" 는 옆부분의 대칭성을 배우면 편파적이지 않다. 예를 들어, "사각형" 이라는 단어는 "선" 에서 대칭이고, 그립점과 수평 방향, 펜은 아래쪽에서 가운데로, 갈고리는 수평에서, 갈고리는 수평에서 나옵니다. 이 말들은 요점을 잃지 않을 것이다.
셋째, 오른쪽, 뒤, 고아, 단일 모델링 레이아웃.
세 글자 이하의 단어만 고아라고 합니다. 만약 그것의 글씨가 굽지 않고, 아무리 두껍고 풍만해도 서예 방법이 없을 것이다. 이런 단어는 가볍게 떠다니는 것을 피해야 한다.
획이 적고 옆부분이 없는 글자를 자표라고 한다. 이런 인물은 글자체의 길이를 중시한다. 예를 들어, "왕" 과 "악" 획만큼 많고, 하나는 작고, 하나는 크다. 글자는 읽혀지고, 심하게 쓰면 혼탁해진다.
두 개의 반대쪽 면의 잠재적 대칭 방향입니다. 반대형' 은 그림 참조: 회피에 능하여 장애물이 방해하지 않도록 한다.
같은 방향으로, 반대로 등을 맞댄. 등을 돌려도 긴밀하게 해야 하고, 호응에 주의해야 하며, 갈라놓아서는 안 된다.
넷째, 스택, 플러그인, 중장비 및 지그재그 레이아웃.
중간에 긴 세로줄 하나 혹은 두 개 이상의 세로줄이 있는 단어를 삽입어라고 한다. 이런 문자의 대칭성은 문자의 미감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글자의 밀도, 크기, 바이어스, 길이는 대칭으로 대칭으로, 삽입은 아름답게 해야 한다.
상하 모양이 같은 글자를 권이라고 합니다. 자연인물 아래의 인물은 안전하게 설 수 있다. 필세에서 그것의 모양을 바꾸면 답답하고 단조로워 보이지 않는다. 예를 들어, "창" 자는 가로로 접고, 위에는 가로로 한 획을 쓰고, 아래로는 가로로 두 획을 쓴다. 이것은 그들의 필세이다. "추" 는 그림에서 분명합니다.
좌우동형 이의어를 합집합이라고 한다. 왼쪽은 작고 오른쪽은 크다. 권대 사이에는 대출 관계가 있다. 가능한 필세에 기존의 변경을 하여 각 부분을 신축할 수 있게 하다.
세 개의 동일한 단어가 스택 (stack) 이라는 단어로 결합됩니다. 기하학적으로 보면 차이는 안정적이어야 하고, 위의 글자는 크고, 아래의 글자는 좌우가 커야 한다. 이것은 스택 작성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들은 서로 보살핀다.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밀도가 바뀌고 세 글자 위치가 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