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휴대폰 기능 설명?
휴대폰 기능 설명?
음성 통화, 화상 통화, 단문 메시지, 멀티미디어 정보,
액세스 가능성: 소프트웨어를 통해 수행되는 추가 기능입니다.
알람 시계, 모바일 스토리지, 인터넷 액세스, 게임, 사무실, 전자책, 전자사전.
고급 기능: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통한 추가 기능.
주파수 조절, 음악 재생, 비디오 재생, 카메라, 비디오 녹화, 모바일 TV, GPS.
휴대전화의 하드웨어 조건에 따라 적용 가능한 기능과 적용되지 않는 기능으로 나눌 수 있다. 휴대폰 자체의 부피가 제한되어 있고, 화면이 제한되어 있고, 전력 소비량이 제한되어 있고, 처리 능력이 제한되어 있고, 저장 능력이 제한되어 있고, 상호 작용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기능은 휴대폰에 더 적합하고, 어떤 기능은 휴대폰에 적합하지 않다.
적용 가능한 기능:
음성 통화, 화상 통화, 문자 메시지, 채색 편지, 주파수 변조, 음악 재생, 알람 시계, 카메라, 비디오, 게임 (*)
적용되지 않는 기능:
인터넷 접속, 게임, 사무실, 전자책, 비디오 재생, 모바일 TV, GPS, 게임 (*)
일반적으로 GPS, 모바일 TV 등과 같이 연속성, 물리적 크기 및 처리 속도가 높은 기능 애플리케이션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저전력 및 시각 효과 요구 사항이 높지 않은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합니다. FM 이 좋은 예입니다. 게임은 특별한 경우입니다. 게임의 분류가 많기 때문에 분류마다 사용 효과가 다릅니다.
다음은 휴대폰이 제한된 시스템의 몇 가지 예입니다.
한도:
볼륨 제한은 휴대전화 제한 시스템의 근원이다. 일정한 기술 발전 조건 하에서 부피는 항상 기능의 발전을 제한한다. 휴대전화 제품의 포지셔닝은 휴대용 핸드헬드 장치인데, 이것이 휴대전화의 본질이다. 사람의 손바닥 크기는 일정한 범위가 있기 때문에 휴대전화의 크기는 반드시 일정한 범위로 제한해야 한다. 휴대전화의 제한된 물리적 크기는 제한된 화면, 전력 소비, 처리 능력, 스토리지 용량, 상호 작용 기능 등 중요한 기능을 결정합니다.
화면 제한:
화면 제한은 휴대전화 장치의 주요 특징으로, 시각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기능이 휴대전화 장치에서 실현되는 효과가 제한되며, 일반적으로 동영상 앱을 가리킨다. 휴대성을 보장하기 위해 휴대폰 화면의 한계 크기는 3 인치에서 4 인치 사이이며, 4 인치 화면의 물리적 크기는 60 mm 에 육박한다. 물론, 한 손으로 조작하는 것을 고려하지 않으면 휴대전화의 크기가 훨씬 높아질 수 있다. 그러나 개인은 항상 한 손으로 작동하는 것이 휴대용 장치의 기초라고 생각한다. 3 인치 화면에서 VGA 해상도를 실현하는 것은 가능하거나 더 높지만, 사람의 눈 인식의 한계를 초과할 때는 의미가 크지 않다.
화면이 제한되어 있고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폰 소프트웨어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에 추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휴대전화 설비의 특징에 따라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기본 원칙은 눈에 띄고, 선명하고, 간단하다. 현재의 모바일 사용자 인터페이스 설계는 아직 자격이 부족하고, 더 명확하고, 더 직접적이며, 간단하며, 항상 휴대용 장치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추구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심미 혁신도 없어서는 안 된다.
3 인치 화면에서 영화를 보는 것은 7 인치 화면에서 영화를 보는 것과는 분명히 다르다. 단시간 뉴스, 비디오 클립, 생중계는 휴대폰 비디오 기능의 적절한 포지셔닝이다. 만약 사용자가 여전히 눈의 건강에 관심이 있다면, 그들은 적당히 눈을 사용해야 한다. 같은 전자책 기능도 같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
전력 소비량 제한:
제한된 전력 소비량은 주로 제한된 배터리 용량으로 인한 것입니다. 기본 통화 기능의 사용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자는 종종 다른 기능을 예약하는데, 이는 전력 소비량이 낮고 내용이 풍부한 기능이 문자 메시지 및 FM 과 같은 사용자에게 특히 인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는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GPS 애플리케이션, 게임 및 기타 전력 소비 기능을 제한해야 합니다.
제한된 처리 능력:
볼륨 및 전력 소비량으로 처리 능력이 제한됩니다. 사실, 많은 휴대폰은 비용 때문에 고주파 프로세서를 사용하지 않으며, 많은 기본 기능도 많은 처리 능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제한된 스토리지 용량:
현재, 플래시 기술이 보급됨에 따라 이 제한은 점차 해결되었다. 더 높고 저렴한 스토리지는 더 강력한 프로세서와 소프트웨어 시스템에서 더 합리적인 관리 방안이 필요합니다.
제한된 상호 작용 기능:
키보드와 터치 스크린은 여전히 가장 주류 입력 방법입니다. 터치스크린은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유동성을 제한하고 키보드는 대량의 문자 입력 가능성을 제한한다. 좋은 성능과 정확한 피드백에 힘입어 휴대전화의 디지털 키보드는 앞으로 오랜 기간 동안 주요 선율이 될 것이다.
전망:
2006 년은 진정한 뮤직 폰의 해다. 음악 재생 기능은 이미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아 휴대전화를 선택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사실, 이것은 휴대폰이 음악 기능의 좋은 전달체라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음악 재생에는 시각적 표시 효과가 가장 중요하지 않다. 하드웨어 오디오 디코딩 기술은 매우 성숙해서 대용량 플래시 가격이 하락하면서 1000 ~ 2000 사이의 음악 휴대폰을 대규모로 생산하고 시장에 출시할 수 있다. 그리고 미풍으로 볼 때 2000 년은 사진폰 기능이 대규모로 발전한 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휴대용 사진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는 결코 멈추지 않았다. 현재 주류 모델로 볼 때 소니 에릭신 k800 과 노키아 n73 이 이미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적당한 가격의 카메라 폰의 촬영 품질은 여전히 낮아 소비자의 촬영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없다. 이에 따라 2007 년 촬영 기능의 대폭 인상과 전체 가격의 지속적인 하락이 주류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객들이 전문 사진폰의 발전을 선호하는 데에는 더 많은 이유가 있다. 앞서 휴대전화 기능을 분석해 분류했을 때 카메라 기능이 먼저 휴대전화에 적용되는 기능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화면의 물리적 크기는 사진 브라우징에 더 많이 사용되지만 사진과 사진 촬영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인치에서 3 인치 사이의 LCD 도 허용됩니다. 또한 카메라 기능은 시장 수요 능력이 강하다. 카메라 품질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면 카드 카메라 시장의 상당한 점유율을 선점할 것이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사진 촬영의 품질을 결정하는 세 가지 중요한 요소인 감광 요소, 광학 렌즈, 이미지 처리 칩은 더 이상 엄격한 의미의 발전 병목 현상이 없고, 에너지 절약과 양질의 CMOS 산업이 본격적으로 폭발하고 있습니다. 휴대전화 매커니즘과 회로 기판의 소형화와 슬림화로 휴대전화에 뛰어난 광학 렌즈를 배치할 수 있게 됐다. 이미지 처리 칩 기술은 이미 성숙했다. 카드 카메라의 잠망경 기술과 결합하면 카드 카메라의 이미지 품질을 얻을 수 있는 많은 휴대폰이 곧 다가올 것이다. 현재 휴대전화 제조사 중 소니 에릭신과 삼성은 강력한 제품 라인으로 자신의 기술적 우위를 가지고 있으며 노키아는 n73 이후 채스 렌즈를 계속 개발할 예정이다. 우리는 2007 년에 더 많은 카메라 제조업체와 휴대폰 제조사가 협력하는 예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소니에릭신의 cyber-shot 카메라 폰은 가장 유망한 휴대폰으로 소니에릭신은 2007 년 카메라 휴대폰 제품군을 대규모로 확장하고 개선할 예정이다. 지켜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