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아쿠타가와 용개랑 여름 목적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아쿠타가와 용개랑 여름 목적의 차이는 무엇입니까?
소설' 나는 고양이다' 는 문학사에서 하목 소스치의 지위를 확립했다. 소설은 유머, 풍자, 코믹한 수법을 이용하여 고양이 한 마리의 시각, 청각, 감각을 이용하여 주인공 중학교 교사 미사정자의 일상생활을 주선으로 삼아 이웃자본가 김전이 여자와 결혼하려 하고 미사정자에 대한 보복을 꾀하는 갈등을 꿰뚫어 메이지 시대 지식인의 공허한 정신생활을 조롱했다. 현실에 불만을 품고 있지만 반항할 힘이 없다. 평범하고 무미건조하지만 세속 모순의 성격을 하하고 김전 등 자산계급 인물과 그 공범자의 속물, 저속하고 잔인한 본질을 채찍질했다. 이 소설은 구상이 교묘하고, 묘사가 과장되고, 구조가 유연하며, 예술적 특색이 뚜렷하다.
형제' 의 소재는 작가가 베이징을 떠나 외지로 가르치는 험난한 경험에서 따온 것이다. 순박하고 정직한 어린 형이 농촌 중학교 곳곳에서 벽에 부딪쳐 곳곳에서 억울함을 당하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소설 언어는 익살스럽고, 묘사 수법은 과장되고 익살스럽고, 인물의 성격은 뚜렷하다. 기숙' 은 저자 낭만주의의 시도이다. 한 젊은 화가가 자연에 가서 현실에서 벗어나 사회를 초월하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찾는 이야기.
삼랑태' 는 한 농촌 청년 삼랑태 소천나나가 도쿄에 와서 현대 문명과 현대 여성들에게 충격을 받았다고 묘사했다. 이후 삼사랑의 사랑 비극 주제를 계속했다. 소설은 반항하지만 우유부단한 지식인 구슬을 빚고, 자연감정에 어긋나는 이른바 협의도덕을 통렬하게 비난하며 세속윤리에 반항하는 진보의식을 드러낸다. 문은 사랑의 비극 3 부작의 끝이다. 주인공 야중종개와 친구의 여자친구 에이미가 서로 사랑하고 결합해 사회적 배척을 초래하고 있다. 그들은 햇빛이 보이지 않는 집에 은거했다. 그들은 한편으로는 진실한 단맛을 맛보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의 괴로움을 느끼고 딜레마에 빠졌다. 자유롭고 진실한 사랑이 사회에 의해 용납되지 않는 인간의 비극이자 지식인들이 개인의 행복을 추구하지만 도덕규범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묘사다.
춘분',' 행인',' 심장' 삼부곡은 지식인의 의심스러운 염세심리를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바로 명암이 작가의 후기 창작 사상을 구현한 것이다. 소설은 진다와 아연의 미묘한 관계를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심리로 묘사하며 이기심과 억압, 희망이 없는 마인드를 드러내며 사람들에게 이기심에서 벗어나 하늘의 뜻에 순응하라고 경고했다.
하목 조세키는 평생 두 편의 문학 이론 저작, 대량의 하이쿠, 수백 수의 중국시, 대량의 산문과 서신을 창작했지만, 문학에서 그의 가장 큰 공헌은 그의 수십 편의 장편소설과 대량의 단편 소설로 현실주의 문학을 비판하는 풍비를 세우고, 이후 작가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아쿠타가와 롱지 1892 도쿄에서 태어나 대문호 하목 만년의 제자로 20 세기 초 일본의' 새로운 사조' 에서 가장 중요한 대표작가다. 그는 신현실주의, 신지성주의, 신기술주의의 문학적 특징을 융합하여 당시 일본 문학의 최고 성과를 대표한다. 아쿠타가와는 또한 일본 단편 소설의 문학 유형을 극치로 발전시켰고, 동시에 서구 현대소설의 구조스타일을 차용하고 흡수하여 일본 현대소설의 허구성을 강화하고' 사소설' 단일 소극적 현실주의 창작 모델을 깨고 일본 현대문학의 독특한 창작 방법과 문학적 지위를 확립했다.
역사를 뛰어넘는 역사 소설
소설 스타일로 볼 때, 아쿠타가와는 특히 에도와 메이지 시대와 같은 특수한 유형의 역사 소설에 뛰어나다. 초기 대표작' 코' 가' 신사조' 잡지에 게재돼 샤무 소스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Nose 의 창작 특색은 간단한 언어로 일본 고전 이야기' 고금' 제 28 권의 한 이야기와' 우지의 이야기' 의 비슷한 이야기를 다시 창작한 것이다. 아쿠타가와 (아쿠타가와) 의 우수한 작품은 주로 단편 소설로 유명한' 나생문' 을 포함한다. 나생문' 도 같은 유형의 역사 소설이다. 그 원시적인 근원은' 금시물어' 이다. 하지만 일본 문학사 서향신행설에 따르면' 금시물어' 의 원시 묘사는 매우 간단해 원시적인 색채를 보여 주며 이데올로기의 자랑은 없다. 즉,' 과거 이야기' 는' 도둑이 물건을 훔치는 것' 을 사실대로 묘사한 인간 행위일 뿐' 존재' 에 대한 간단한 묘사일 뿐이다. 여기에는 의미와 이치도 없고, 탐구하고 의심할 의지도 없다. 이것은 단지 적나라한 빈 장면일 뿐이다.
그래서 이런 고전 작품에서 인간성의 원소는 모두 벗겨졌다. 마치 사람이 없는 것처럼, 사람은 무지한' 물상' 으로 전락했다. --이것은 원래의 역사적 암시의 원래 모습입니다. 아마도 이것이 아쿠타가와 역사 전고를 다시 쓴 이유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앞서 언급한 문학사가의 관점에서, 아쿠타가와는 이러한' 존재' 에 인류의' 지식' 과' 논리' 를 더해야 한다. 사실, 아쿠타가와 역사 소설은 확실히 특별한 문학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의 유사한 작품에는 거의 모두 그들이 매우 주목하는 특정 주제가 있기 때문이다. 생생한 이야기 묘사를 통해 비교적 추상적인 개념 문제를 탐구하기 때문이다. 앞서 언급한 대표작' 나생문'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아쿠타가와 스물세 살 때의 중요한 작품입니다. 소설은 핑안 시대 말기 교토의 황혼을 배경으로 주인공은 나생문 아래 비를 피하는 하인이다. 하인들은 해고되어 궁지에 빠져 무력한 운명에 어찌할 바를 몰랐다. 굶어 죽든지 도둑이 되든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그는 비를 피하기 위해 위층으로 올라갔지만, 한 노부인이 온 땅의 시체 사이에 쭈그리고 앉아 죽은 사람의 머리를 뽑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 노부인은 죽은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생계를 이어가며 그것을 가발로 팔았다. 그녀의 이유는 그렇지 않으면 굶어 죽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이 죽은 사람들이 아직 살아 있다면 그들도 마찬가지일 것이라고 말했다. 하인은 노부인의 말을 듣고, 세 자루의 땅을 그녀의 옷을 벗기고, 죽은 사람 더미 속에서 그녀를 발로 찼고, 곧 칠흑 같은 밤으로 사라졌다. 이것은 소설' 나생문' 의 기본 단서이다. 아쿠타가와의 묘사는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서스펜스로 가득 차 있지만, 여기서 특히 중요한 것은 아타가와가 이야기에서 탐구하고자 하는 추상적인 관념이나 문제이다. 하인과 도둑의 노부인이 같은 처지나 생존 이유에 처해 있는지, 세속적인 도덕규범에서 벗어났는가?
아쿠타가와 용지개는 작품에서만 질문을 하지만 표준 답안은 제시하지 않는다. 그의 눈에는 그것이 문학의 임무가 아니다. 나생문' 출판의 초창기에는 큰 반향을 일으키지 않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그것에 대한 평가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지옥도' 도 아쿠타가와 매우 중요한 역사소설 대표작이다. 소설의 주인공은 양수인데, 뛰어난 기교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는 화가이다. 한동안 권력을 잡은 사이타가와 대공의 지휘 아래 양수는 전심전력으로' 지옥지도' 라는 그림을 그렸다. 하지만 젊은 여성이 빈랑을 태운 차의 중앙 화면은 화가가 구상하기 어렵다. 한편, 소설은 공작이 양수의 딸에게 미련을 두었지만, 그가 필사적으로 차지하려고 했지만 결국 성공하지 못했기 때문에, 대공작은 양수에게 양털차를 태워 주겠다고 특별히 승낙했다. 그래서 그날 별장의 빈랑 털실차에서 쇠사슬에 묶여 있는 것은 한복을 입은 예쁜 딸이었다. 불 속에서 딸의 고통스러운 경련에 직면하여, 놀라운 것은 비극의 아름다운 모습을 응시하기 전에' 어렴풋한 법의 광채' 가 떠오른 것 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반면 사이타카와 씨는 고통스럽게 숨을 헐떡였다. 양수는 원하는 대로 이 명화를 완성하고 목매달아 자살했다. 소설의 묘사도 짜릿하고 고리가 서로 얽혀 있다. 결국 아쿠타가와 용간은 이 극단적인 인간의 비극을 통해 권력과 예술의 대립을 묘사한다. 이를 위해' 지옥도' 는 아쿠타가와' 예술지상' 선언이라고도 불린다. 독자의 관점에서 볼 때, 저자가 작품에 함축하고 있는 일관된 관념이나 예술 탐구, 즉 화가 양수가 딸에게 키스하는 것보다 그녀의 예술지상주의를 불태우는 것이 너무 무정하거나 잔인하지 않은가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아니면' 예술지상주의' 의 근거와 이유는 무엇일까?
일본에서 세계 최전방까지
소설가로서 아쿠타가와 롱의 중요한 창작 경력은 10 여 년 (19 16- 1927) 밖에 지속되지 않았다. 그러나 아쿠 타가와 문학의 영향은 강력하고 광범위합니다. 창작 성향으로 볼 때 아쿠타가와는 자연주의 문학의 충실한 고백을 싫어한다. 이 때문에 그의 문학이 시작되었고, 그는 자신의' 자아' 생활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과거 세계를 선택했다. 앞서 언급한 코, 나생문, 지옥지도 등. , "마른 야생 사본", "외로운 지옥", "충절", "그리스도인의 죽음", "삼매" 등과 함께. , 거의 모두 비슷한 특징을 가진 역사 소설이다. 대조적으로, 아쿠 타가와 역사 소설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모리 요시로 역사 소설이 역사적 사실을 존중하는 반면 아쿠타가와 롱지는 자신의 현대 이성 정신으로 역사를 자유롭게 해석하거나 역사의 외투 아래 현실 소재를 묘사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아쿠타가와 용개지의 역사 소설은 진정한 의미의 역사 소설이 아니라 루카치가 말한' 역사 현대화' 나' 역사 위장' 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아쿠타가와 용개지의 문학적 관념이나 문학적 기질도 모리 요시로, 하목종개지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의 현실 생활도 똑같이 순수하고 모든 것이 문학을 둘러싸고 있다. 일본, 중국, 서구의 문화예술에도 익숙하고, 합창, 하이쿠, 현대시, 고대 예술, 연극 등을 포함한 일본 문학예술에 대해서도 깊은 이해와 조예가 있다. 그래서 아쿠타가와는 일본 마지막 동양인이 많이 나는 문학의 대가라고도 불린다. 이 논평들은 대부분 전통적인 일반화론이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비판은 더욱 설득력이 있을 수 있다. 일본 당대 유명 문학평론가 야구용의' 현대문학의 기원' 이라는 책에서도 중요한 아쿠가와 문학을 언급했다. 그는 흥미롭게도 반문학의 야망 ('사소설') 이 일본의' 순문학' 의 형성에 기여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일본의' 사소설' 작가는' 투법술' 을 완전히 의식하지 못하거나 이론적 의미를 초월할 필요도 없고, 그렇게 자각할 필요도 없다. 반면 만년에만 구조글쓰기를 싫어하기 시작한 아쿠타가와 용개만이 이를 잘 알고 있다. 아쿠타가와 1 차 세계대전 후 일본 문학의 방향에 대한 예민함도 아니고, 이런 작품 ('사소설') 에 대한 자각 창작도 아니다. 중요한 것은 아쿠타가와 서유럽의 조류를 일본의' 사소설식 작품' 과 비교하는 것이다
아쿠타가와 용의 소개는' 사소설식 작품' 을 한 가지 형식으로 의미 있게 세계의 최전방으로 이끌었다.
이 평가는 확실히 재미있고 독특하다. 당곡은' 사소설' 작가가 이런 시각을 이해할 수 없고, 곡사키 윤일랑 (미국학자) 도 깨닫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사소설' 작가의 관념에서 그들은 자신이 자연스럽게' 자아' 를 묘사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서유럽 작가의 관행과 일치한다.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곡구에 따르면 아쿠타가와 용개에서는 참회와 허구의 문제가 아니라 사소설 속 장치 형식의 문제를 보고 있다. 아쿠타가와 용간의 관측 기준점은 중심, 파편, 많은 관계가 없는 관점이다. 타구치 행인들의 이러한 논평은 이해하기 어려울 것 같지만, 아쿠타가와 문학이 일본 현대문학에 미치는 의미도 증명하고 있다.
1927 년 7 월 24 일, 겨자천룡이 자기 아파트에서 수면제를 복용하며 자살했다. 그는 35 세에 세상을 떠났다. 일반적으로' 아쿠타가와 자살' 은 당시의 사회문화 모드나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당시 무산계급 문학이 급속히 궐기했던 문학 형세에서' 예술지상' 을 추구하는 아쿠타가와 롱지는 강렬한 시대 격동과 불안감을 느꼈다. 그의 지나치게 예민한 신경도 그로 하여금 자신의 소설의 예술적 가치를 의심하게 했다. 그는 그의 문학 친구 국지폭과 구미정웅이 대중소설의 영토로 도피하기 시작했지만, 지나치게 높은 아쿠타가와는 본받을 힘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자신의 내면의 고민을 표현한 적이 있다. "내가 기대하는 것은 무산계급이든 자산계급이든 정신적 자유를 잃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물론' 아쿠타가와 자살' 도 건강과 생활의 원인이 있다. 하지만 어쨌든' 아쿠타가와의 죽음' 은 당시 일본 사회와 문단에 큰 충격을 주었다. 일본 문학계는 이를' 제 2 의 북촌 투골' 이라고 부르며' 아쿠타가와의 죽음' 을 중대한 역사적 사건, 즉 일본 현대문학사의 최초 상징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