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한자는 중국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역사가 유구하다. "왕" 은 어떤 내력입니까?
한자는 중국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역사가 유구하다. "왕" 은 어떤 내력입니까?
왕자의 기원에 관한 학설에서 오치창 선생은' 왕자 본의도 도끼' 를 제기했고, 그 글자도 상형적이다. 임운은' 담왕' 글에서 이 이론을 더 자세히 설명하면서 도끼가 고대의 병기이자 주로 군대를 다스리는 형기구라고 지적했다. 오랫동안 그것은 군사 지휘관 권력의 상징이었고, 왕의 전임자는 군사 장관이었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갑골문 토폴로지에 있는' □' 라는 글자는 이 장치가 안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응? 도끼의 상형도는 왕자가 칼날에서 내려왔다는 것을 알려준다. □? -응? 가로지르고 벌목 기능을 수행하는 도끼망치 상형지도로' 벌목 기능을 수행하는 망치만이' 왕' 을 대표할 수 있다. 즉' 한비자자' 에서 이른바' 다른 사람의 왕을 칠 수 있다' 는 뜻이다.
\ "두 여자? 뜻: "왕, 군도." 책 여섯 권? 따라서 용의자는 말했다: "왕, 세상에 왕이있다. 황제와 왕도. 이번 주의 쇠퇴에서, 모든 나라는 왕의 칭호를 주제넘게 취했다. 진 () 은 천하를 얻었기 때문에 자신을 황제로 여긴다. 한 () 은 천하를 가지고 있는데, 진 () 제도가 황제라고 불리고, 성이 왕 () 을 봉하고, 이름이 어지럽다. " \ "책? 홍범: "천자는 인민의 부모이고, 천하의 왕이라고 생각한다." 왕자의 본의는' 광도' 이며' 왕' 의 본의다. 갑골문의 표기법은 대 (386) 와 대 (국수) 로 불처럼 되어 있다. 이것은 청대 고대 문헌학자들의 이론으로, "불은 왕, 덕은 왕" 으로 해석된다.
"왕" 이라는 글자는 역사가 유구하여 중화민족의 가장 오래된 글자와 동시에 등장했기 때문에, 나는 중국 최초의 "왕" 과 최초의 "왕" 성을 찾았다.
중국 역사상 최초의' 왕' 은 당연히 황제여야 한다. 그는 또한 850 개의 씨족과 부족의 지도자, 지도자, 주석이다. 그의' 왕중의 왕' 이라는 칭호는 오늘 우리가 말한 왕의' 왕' 과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첫 번째' 왕' 은? (이것은 또한 "왕" 성의 기원이다)
장자 소요유' 에 따르면 제요의 선생님이고, 제요는 큐슈를 다스리는 중책을 맡기고, 부족한 선생님이 바로 그것이다. 복희와 황제는 모두 너와 토론한 적이 있다. 당신, 제비새, 허유는 모두 음유 시인이며, 모두 성현입니다. 태원왕의 시조 진 왕자처럼 전설적인 인물 특유의 신비로운 기운이 있다. 전설의 인물이 후세 사람들에게 시조로 여겨질 수 있다면 중국 왕씨 가문이 논란의 여지가 없는 첫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사기' 에 일찍 등장한 또 다른 왕흥인은 하조의 귀신 아들 왕해다. 지위가 높기 때문에 사기에서 왕해를 언급했다. 왕해의 존재는 왕족이 왕의 원천이라는 논점을 증명했다. 왕해의 혈통은 그가 황제의 제 37 세 (이전에는 학자가 제 10 세로 전해졌음) 로, 하조 왕대우의 제 7 손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왕해의 진실성에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의 신분은 확실히' 왕' 이다. 따라서 왕해와 중국 왕 (제 1 법인은 우우, 후직) 으로 논란의 여지가 없는 이대 1 인이 되는 것은 문제없을 것이다.
첫 번째 성은 왕이다. 주조의 시조주, 고대의 아버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