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제수규" 전문에는 몇 글자가 있습니까?

"제수규" 전문에는 몇 글자가 있습니까?

1, 생명의 시작, 성본선. 같은 천성은 교양에 따라 다르다.

사람이 타고난 것은 모두 좋은 것이라고 설명한다. 다만 성장과정에서 학습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기질의 좋고 나쁨이 있다.

2, 가르치지 마라, 섹스가 움직이고 있다. 잘 가르치기 위해서는 깊이 생각해야 한다.

네가 어릴 때부터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다면 너의 선량한 본성이 퇴화될 것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사람들을 나쁘지 않게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방법은 전심전력으로 아이를 교육하는 것이다.

3. 어제 맹모님, 이웃을 선택하셨습니다.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전국시대에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에게 좋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했다. 맹자가 무단 결석을 했을 때, 맹모는 베틀의 천을 잘라 아들에게 가르쳤다.

떠우연산은 정의로운 면이 있다. 다섯 아들을 가르치는 것이 유명하다.

얀 산인 떠우가 5 대를 해석할 때 아들을 교육하는 좋은 방법이 있다. 그가 교육한 다섯 아들은 모두 성공하여 과거 시험에서 유명해졌다.

5, 네가 가르치지 않으면 네 아버지가 지나간다. 선생님이란 무엇입니까? 엄격한 선교사.

아이를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힐 뿐 아이를 제대로 교육하지 못한 것은 아버지의 잘못이라고 해명했다. 엄격한 요구가 아니라 교육일 뿐 선생님으로서의 게으름이다.

6, 아이가 배우지 않으면 적합하지 않다. 젊어서 배우지 않는데, 무슨 고생이냐?

아이가 열심히 공부하려 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것이다. 한 사람이 어릴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늙어서 사람의 도리를 모르면 지식이 없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7, 옥은 절단되지 않고 도구가 아닙니다. 네가 배우지 않으면 너는 짐승이 될 것이다.

옥은 연마하지 않고 조각하지 않으면 아름다운 물건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람은 책을 읽지 않고 예의를 몰라 성공할 수 없다.

8, 어렸을 때, 젊었을 때. 스승이 되어 예의를 배우다.

아이가 어릴 때부터 선생님과 친구에게 가까워야 예의와 지식을 많이 배울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9, 항목 9 세, 따뜻한 좌석 수 있습니다. 효도는 본연의 애정보다 더 중요하다.

황상, 동한, 아홉 살 때 아버지를 공경하고 침대를 따뜻하게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부모에게 효도하는 모든 사람이 짓밟고 따라야 하는 것이다.

10, 삼자경: 네 살 녹으면 배를 만들 수 있어요. 동생은 예언자여야 한다.

공융이 네 살 때 형에게 큰 배를 줄 줄 줄 알았어요. 모든 사람은 어려서부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이치를 알아야 한다.

1 1, 첫 번째 효도, 두 번째 체험. 어떤 숫자를 알고, 어떤 문장 한 편을 안다

한 사람이 가장 먼저 배워야 할 것은 부모의 형제를 공경한 다음 그가 보고 들은 것을 배우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리고 기초산수와 고등수학을 알아야 하고, 글자를 읽고 문헌을 읽어야 한다.

12, 삼자경: 1 은 10, 10 은 100 이다. 수백, 수천, 수천.

설명 중국은 십진수 산수를 채택한다: 1 ~ 10 은 기본수이고, 10 개는 100 이고, 100 은 1000 이고, 10,000 은 10,000 ... 그리고 계속 변하고 있다.

13, 삼재, 천지. 삼광, 태양, 달, 별

통역도 일상생활의 상식을 알아야 한다. 예를 들면' 삼재' 란 무엇인가? 삼재는 하늘, 땅, 사람을 가리킨다. "삼광" 이란 무엇입니까? 세 개의 등은 태양, 달, 별이다.

14, 삼강오장, 군신이 모두 의롭다. 아버지와 아들 프로, 부부 순.

"3 강" 이 무엇인지 설명해 주세요. 삼강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지켜야 할 세 가지 행동 규범이다. 즉 왕과 신하의 언행은 정의에 부합해야 하고, 부모와 자녀는 서로 사랑해야 하며, 부부는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15, 춘하 가을겨울. 이 네 가지 점은 운이 무궁하다.

주변 환경을 살펴 보겠습니다. 춘하 가을과 겨울은 사계절이라고 불린다. 이번 사계절은 끊임없이 변한다. 봄부터 여름까지, 가을부터 겨울까지, 이렇게 왕복하며 멈추지 않는다. 16, 삼자경: 남북, 물건. 이 사중주는 중간에 있어야 한다.

설명, 동쪽, 남, 서, 북에 대해 말하자면, 이것은' 사방' 이라고 불리며, 각 방향의 위치를 가리킨다. 이 네 방향에는 각 방향을 결정할 수 있도록 서로 해당하는 중심 위치가 있어야 합니다.

16, 불과 물, 나무와 금. 이 다섯 가지 요소는 숫자에 따라 다릅니다.

"오행" 은 금, 나무, 물, 불, 흙입니다. 이것은 중국 고대에 우주 만물을 지칭하는 추상적인 개념으로, 1, 2, 3, 4, 5 개의 숫자와 그 조합의 변화를 기초로 한다.

17, 십간, 가자. 열두 가지, 아들이 바다에 다다르다.

"십간" 은 손톱, 을, C, 정, 오감, 자기, 경, 신, 임, 귀환, 일명' 천간' 이라고 설명한다. "십이지" 는 아들, 추함, 음, 모, 첸, 바, 오, 위, 신, 신, 유유, 술, 하이, 일명 "지지" 를 가리키며 고대에는 시간을 지키는 표시였다.

18, 황도, 태양빛. 적도, 오른쪽.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고, 태양이 은하 중심을 돌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태양의 궤도는 황도라고 하는데, 지구의 중심에는 지축에 수직인 가상의 큰 원이 있는데, 이 큰 원은 적도이다.

19, 적도 아래 비정상적으로 따뜻합니다. 저는 중국 사람입니다. 동북에 있습니다.

적도 지역에서는 기온이 가장 높고 기후가 특히 덥다는 것을 설명한다. 적도에서 남북으로 기온이 점차 낮아지고 있다. 우리 나라는 지구의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다.

20, 강, 화이 하천. 이 네 가지 모독은 물의 규율이다.

중국은 광활하고 자원이 풍부한 나라이다. 창장, 황하, 화이하, 길수가 직접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이 네 개의 강은 중국 하천의 대표이다.

2 1, 악대화, 호항항. 오악은 산의 이름입니다.

중국의 5 대 명산은' 오악' 이라고 불리는데, 동악태산 서악화산 중악송산 남악항산 북악항산이다. 이 다섯 개의 산은 중국 산의 대표이다.

22, 학자, 공상. 이 네 사람은 국가에 좋다.

중국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라는 것을 설명한다. 지식인, 농민, 노동자, 상인은 국가에 없어서는 안 될 기둥이며, 함께 사민이라고 부르는 것은 사회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23), 인의례지. 5 개 상임이사국은 혼동해서는 안 된다.

모든 사람이 자비, 정의, 의식, 지혜, 신이라는 5 대 불변의 법칙을 일, 인간으로서의 기준으로 삼을 수 있다면 사회는 항상 평온을 유지할 것이므로 모두 준수해야 하며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한다.

(24), 땅에서 태어나 초목이 있다. 이 식물은 육지와 수역에 널리 퍼져 있다.

인간을 제외하고 지구에는 화초와 나무가 있고 식물에 속하며 육지와 물 곳곳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25, 곤충, 물고기, 새, 동물이 있습니다. 이런 동물은 날아갈 수 있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이 모두 동물에 속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이 동물들 중 일부는 하늘을 날 수 있고, 어떤 동물들은 육지를 걸을 수 있고, 어떤 동물들은 물에서 수영할 수 있다.

26, 쌀 리앙, 밀 기장. 이 육곡은 사람이 먹는 것이다.

인간 생활의 일부 주식은 쌀, 밀, 콩류, 옥수수, 수수 등 식물에서 유래한 것으로, 우리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음식이다.

27, 말, 소와 양, 닭견. 이 여섯 가지 동물은 사람이 기르는 것이다.

동물에는 말, 소, 양, 닭, 개, 돼지가 있는데, 이를 육축이라고 합니다. 이 동물들은 육고모처럼 야생이다. 나중에 점차 사람들에게 길들여지면서 인류의 일상생활의 필수품이 되었다.

나는 분노하고 슬프다. 악한 욕망, 일곱 사랑을 사랑하다.

기쁨은 기쁨, 분노는 슬픔, 두려움은 두려움, 사랑은 사랑, 미움은 악, 색욕은 음행, 함께 칠정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인간의 타고난 7 가지 감정이다.

29, 청록색, 빨강, 노랑, 검은색과 흰색. 이 다섯 가지 색은 눈으로 식별된다.

청색, 노랑, 빨강, 검정, 흰색을 설명해 주세요. 이것은 중국 고대의 다섯 가지 전통 색으로 사람의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30, 쓴맛과 단맛, 쓴맛과 짠 맛. 이 다섯 가지 맛은 모두 입에 담겨있다.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 중에 신, 단, 쓴맛, 매워, 짠 다섯 가지 맛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3 1, 타는 냄새, 생선 비린내. 이 다섯 가지 냄새는 코로 냄새를 맡는다.

우리 코가 냄새를 맡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주로 양고기 맛, 콜라 맛, 향, 생선 비린내, 썩은 냄새의 다섯 가지 냄새가 있습니다.

32. 지구가죽, 목재, 석두, 금. 대나무는 팔음이다.

고대 중국인들이 악기를 만드는 재료를 8 가지, 멜론, 진흙, 가죽, 나무토막, 석두, 금속, 실크, 대나무로 나누어' 팔음' 이라고 불렀다.

33. 곧장 들어가다. 이 네 음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우리 조상들이 성조를 평면, 상, 거리, 진입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눈다는 것을 설명한다. 4 성의 운용은 반드시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사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다.

34, 증조부, 아버지, 몸. 몸과 아들 아들 손자.

증조부는 증조부를 낳고, 증조부는 할아버지를 낳고, 조부는 아버지를 낳고, 아버지는 자기를 낳고, 나는 아들을 낳고, 아들은 손자를 낳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35. 아동에서 현장까지. 한 집안 아홉 식구인데, 인정왕래이다.

그의 아들과 손자가 따를 것이라고 설명한다. 즉 증손자와 현손이다. 증조할아버지부터 증손자까지' 구족' 이라고 불린다. 이' 구족' 은 존비 순서와 가족 가계의 계승 관계를 대표한다.

(36), 아버지와 아들, 부부 에서. 형제는 친구이고, 형제는 공경이다.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는 상호 선의를 중시해야 하고, 부부 간의 감정은 원활해야 하며, 형은 동생에게 우호적이어야 하고, 동생은 그를 존중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37, 항렬 순서, 친구 친구. 군경신충.

노소를 막론하고 적은 교제는 항렬의 순서를 중시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친구 사이에는 서로 신뢰해야 한다. 군주가 그의 관원을 존중할 수 있다면, 관원은 그에게 충성할 것이다.

38. 이 열 가지 뜻은 모든 사람이 공유한다는 것이다. 선생님이 되는 사람은 위반하지 마라.

위에서 말한 10 가지 의미를 설명하십시오: 아버지, 아들 효, 남편, 아내, 형제, 형제 존중, 친구 편지, 우의, 군존, 신충, 모든 사람은 지켜야 하고 위반해서는 안 됩니다.

(39), 크든 작든 최자를 잘랐다. 마 () 를 가면 오복 () 이 끝난다.

중국 고대의 다른 사람들이 죽었을 때 입었던 다섯 가지 상복, 즉 최자 대공 소공 말구를 해석하다.

40, 경례, 책 수. 고대의 육예는 오늘 없어졌다.

예절, 음악, 양궁, 운전, 서예, 산수를 해석하는 것은 고대 문인들이 반드시 배워야 할 여섯 가지 기술이다. 지금까지 아무도 그들을 동시에 가질 수 없다.

4 1, 서예만, 사람은 * * * 를 따른다. 문화가 있고, 말을 할 줄 알고, 말을 할 줄 안다.

육예 중 서예만 사람들에게 추앙받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한 사람이 한자를 알게 되면' 설문해자' 를 배울 수 있는데, 이것은 깊은 지식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

42, 고대 중국, 큰 작은 인감이 있습니다. 풀을 따라 가라,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한자의 발전이 고문, 대주, 소전, 예서, 초서를 거쳤음을 설명하니 혼동해서는 안 된다.

43. 많이 배우면 복잡할까 봐 걱정된다. 하지만 간단히 말해서, 원작을 알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학습 지식을 원한다면 쉽지 않고 시작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그러나 일반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면 여전히 많은 기본 진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44, 모든 훈련은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상세한 훈고, 명확한 문장 읽기.

갓 입학한 아이를 가르치는 모든 교사는 반드시 모든 글자를 분명하게 설명하고, 모든 말을 분명하게 해석하여, 아이들이 읽을 때 어떻게 문장을 끊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자로서 반드시 시작이 있어야 한다. 초등학교가 끝나갈 무렵, 네 권의 책이 되었다.

독서인으로서 학습 초기에만 기초를 다지고 초등학교의 지식을 철저히 익혀야' 사서' 를 읽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46. 논어, 20 편. 군제자, 글씨를 잘 기억해라.

《논어》를 해석하는 문장 20 편이 있다. 공자의 제자이고, 그의 제자의 제자이다. 공자에 관한 언론 기록은 한 권의 책이다.

47, "맹자 7 편". 덕, 인, 정의.

설명' 맹자' 는 뭉크가 쓴 것으로 총 7 장으로 나뉜다. 내용도 도덕적 수양, 도덕적 자애 등 우수한 미덕에 관한 것이다.

(48), 중용 () 은 공기이다. 편파적이지 않은 것은 쉽지 않다.

중용' 이라는 책은 공자가 해석한 것이고,' 중용' 은 편파적이지 않고,' 평용' 은 변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49. 대학으로서 증자입니다. 수양성.

"대학" 이라는 책을 해석한 사람은 일찍이 참가했는데, 그는 "수련, 치국, 평천하" 라는 사상을 제시했다.

50. 국서가 익고 효전이 있습니다. 육경과 같이 읽을 수밖에 없다.

설명은 네 권의 책을 읽고 효도의 이치를 이해해야만 육경 이렇게 심오한 책을 읽을 수 있다.

5 1, 돌, 이춘추. 노. 6 클래식, 스트레스를 받을 때.

시경, <역경>, 예기, 춘추, 악기는 육경이며, 중국 고대 유교 사상의 중요한 고전이므로 진지하게 연구해야 한다.

52, 산이 있고, 소장이 있다. 주역, 삼이디테일이 있습니다.

연산, 귀장, 주역은 중국 고대의 세 권의 책으로, 총칭' 삼변',' 삼변' 은' 괘' 형식으로 우주 만물순환의 변화를 설명하는 책이다.

53. 교칙과 설명이 있습니다. 이 책이 오스트리아라는 서약이 있다.

고전을 해석하는 내용은 여섯 부분으로 나뉜다. 제 1 법전은 입국의 기본 원칙이다. 둘째, 국가 통치 계획; 세 가지 훈련, 즉 장관의 태도; 네, 즉 군주의 공고; 다섯 맹세, 일어 서서 발표; 육명, 군주의 명령.

54. 저는 주공이 경례합니다. 육관을 써서 몸을 구하다.

주공이' 이주' 를 썼고 당시 육궁의 관제와 국가의 구성을 기재했다고 설명했다.

55, 크기 문제, 주 \ "의식 \". 성언을 하고 의식과 음악을 준비하다.

대덕, 대승의' 예기' 편찬과 주석, 성현의 저작에 대한 서술과 해명을 설명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전대의 법규제도와 예악 상황을 이해하게 하였다.

(56), 국풍, 솔로몬의 노래. 네 번째 시는 풍자되어야 한다.

국풍',' 풍아',' 소야',' 송송' 을 함께 4 대 시로 해설하여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깊어 암송할 가치가 있다.

(57), 시는 이미 죽었다, 춘추. 칭찬과 비평을 결합하는 것이지 선악이 아니다.

나중에 주조의 쇠퇴로 시경이 소홀해졌기 때문에 공자는' 춘추' 를 썼는데, 그 안에는 현실 정치에 대한 비판과 각국의 선악에 대한 논쟁이 함축되어 있다.

58. 세 번째 패스트에는 숫양 한 마리가 있다. 그리고 좌화도 있습니다.

설문해자 삼전' 은' 숫양전',' 좌추명' 의' 좌전' 과' 곡량지전' 이 모두' 설문해자' 의 책이다.

59. 분명히 한 후에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그것의 요령을 총화하고 그 사건을 기억하다.

네가 모든 고전을 다 읽은 후에 다시 책을 읽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자서는 비교적 복잡하니, 반드시 비교적 중요한 독서를 골라서 모든 일의 전과결과를 기억해야 한다.

60, 다섯 아들, Xunyang 이 있습니다. 문중자, 그리고 노장.

우자는 순자, 양자, 글, 노자, 장자를 가리킨다. 그들이 쓴 책을 자서라고 한다.

6 1, 가시동, 역사 읽기. 혈통을 시험하고 결말을 알다.

경전과 자서를 설명하고, 각 왕조와 세대의 가계를 연구하고, 그 성쇠의 원인을 이해해야만 역사를 거울로 삼을 수 있다.

62. 서농에서 황제까지. 아니요, 황삼입니다. 세계 랭킹 1 위입니다.

볼트, 신농에서 황제까지, 이 세 명의 고대 황제들이 부지런히 백성을 사랑하여 매우 위대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황삼' 이라고 존칭한다고 설명했다.

63. 당우옥, 두 번째 황제. 서로 흠모하는 성세였다.

황제를 해석한 후, 두 명의 황제, 당요와 우순이 있었다. 요는 아들이 부패하다고 생각했지만, 황위를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순에게 물려주었다. 두 황제의 통치 아래 천하가 태평하여 모두가 그를 칭찬했다.

64, 여름엔 비가 있고, 아직 홀이 있다. 주와 함께 삼왕이라고 부른다.

하조의 개국군주는 우 (), 상조 () 는 당 (), 주조 () 는 문왕 () 이라고 설명한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이 왕들은 후세 사람들에게' 삼왕' 이라고 불린다.

(65), 쌰 chuanzi, 가족 세계. 400 년 동안 우리는 하사로 이사했다.

우우가 황위를 아들에게 물려준 이후 천하가 일가의 소유가 되었다고 설명한다. 400 여 년 후, 여름은 수프에 의해 소멸되어 그 통치를 끝냈다.

(66), 주무왕, 주주의 초. 800 년, 가장 길다.

주무왕이 거장하여 상조를 소멸하고, 주왕을 죽이고, 역사가 가장 오래되어 800 여 년 동안 이어져 온 주조를 설명한다.

67. 주, 그리고 모두 쓰러졌다. 항쟁하지만 로비하다.

주평왕동이 수도로 이주한 이후 제후들에 대한 그의 통제가 점점 약해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제후국 사이에 전쟁이 자주 터져 로비스트들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68. 춘추부터 시작해서 전국시대까지. 오패강, 칠웅출.

설명 동주는 두 단계로 나뉜다. 하나는 춘추이고, 하나는 전국이다. 춘추시대에는 제환공, 송양공, 진문공, 진무공, 추장왕을 오패라고 불렀다. 전국 칠웅은 제추 한연 조위근이다.

69 년 진 () 을 얻었을 때 합병하다. 두 가지를 올리고 초한이 서로 다투다.

전국 말기에 진나라의 힘이 점점 강해지면서 다른 모든 제후국을 없애고 통일된 진나라를 건립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진나라가 호해 2 세로 전해지자 천하가 또 대란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초한이 다투는 국면이 형성되었다.

70. 고조흥, 한. 효를 위해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다.

한고조가 항우를 물리치고 한나라를 건립했다는 것을 설명하다. 한나라의 황위가 이백여 년 동안 전해졌다. 소평제가 도착하자 왕망 찬탈당했다.

7 1, 광무흥, 동한. 마지막으로, 400 년.

왕망 찬탈권을 해석하다. 국호를 신국호로 바꾸는 것은 천하대란이다. 유수는 새 황제를 전복시켜 국호를 한으로 회복하고, 역사는 동한광무제라고 부른다. 동한 400 년, 한헌제 때 죽었다.

72 년, 위촉오, 정한을 위해 싸우다. 삼국, 진나라까지.

동한 말년에 위 (), 촉 (), 오 () 가 천하 () 를 쟁탈하여 삼국이 다투는 국면을 형성했다는 것을 설명하다. 나중에 위멸촉오 () 는 사마연 () 이 왕위를 찬탈하여 금조 () 를 건립하여 동진 () 과 서진 () 의 두 기간으로 나누었다.

73. 송기아와 리앙. 남조에게 금릉은 수도다.

김조 황실이 남쪽으로 이주한 후 곧 쇠락했고, 이어 남북조가 뒤따랐다는 것을 설명한다. 남조에는 송 (), 치 (), 량 (), 진 () 이 모두 금릉 () 에 건설되었다.

74. 위원 북부, 분열된 물건. 우문주, 일제히.

북조가 원위를 가리킨다는 것을 설명하다. 위원은 나중에 동위와 서위로 나뉘었고, 서위는 우문연에 의해 찬탈되어 북주를 세웠다. 동위는 고양에 의해 찬탈되고 북제는 건립되었다.

제비에서 수나라까지, 그것은 땅입니다. 더 이상 교류하지 않고 통일된 사고방식도 없다.

문제가 중국을 통일하고 수나라 () 를 건립하고, 사칭 문제 () 를 건립했다고 설명하다. 그의 아들 양디 양광이 즉위한 후 황음무도하여 수나라가 곧 멸망했다.

76, 당나라 황제, 봉기사. 수나라 반란을 제외하고는 입국의 근본이다.

당고조 이연이 거장하여 수나라에 반대하다가 결국 수나라가 멸망했다는 것을 설명하다. 각 길을 물리치고 반의군을 물리치고 천하를 얻어 당나라를 건립하다.

77, 20, 300 년이 되었습니다. 양멸하고 나라가 변하다.

당나라의 통치가 거의 300 년 동안 지속되어 20 명의 황제까지 전해졌다는 것을 설명한다. 당나라 황제 조선디가 주전충에 의해 왕위를 찬탈했을 때, 양조가 건립되고 당나라가 멸망했다. 남북조 시대의 들보와 구별하기 위해 역사적으로 뒷강이라고 불린다.

78. 양한주. 5 대라고 부르는 데는 이유가 있다.

역사상 5 대라고 불리는 후량, 후당, 후진, 후한, 후금요일의 교체 시기를 해석하다. 이 다섯 세대가 바뀌는 데는 일정한 이유가 있다.

79, 얼굴, 주선. 열여덟 번, 남북을 뒤섞다.

조광윤이 후주의' 퇴위' 를 받아들여 송조를 건립했다고 설명했다. 송나라가 열여덟 황제를 전한 후, 북방 소수민족이 대거 남침해 남북 혼전으로 이어졌다.

80. 요와 김은 모두 황제이다. 원멸금, 송사.

요인, 김인, 북방 몽골인들이 모두 나라를 세웠고, 모두 황제라고 자칭했다고 설명한다. 결국 몽골 사람들은 김조와 송조를 멸망시키고 원나라를 설립하여 중국을 통일하였다.

8 1, 광도, 선두 세대. 90 년, 국폐.

원직의 영토가 광활하고 통치의 영토가 이전 어느 왕조보다도 많다는 것을 설명하다. 그러나, 그것은 단지 90 년 동안 유지되었고, 농민 봉기에 의해 전복되었다.

82. 태조흥 곽대명. 호홍무, 금릉의 수도.

원말 명태조 주원장 봉기가 결국 원나라의 통치를 전복시키고 전국을 통일하여 대명을 세웠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는 스스로 황제가 되었고, 홍무를 수도로 하여 금릉에 있었다.

83. 정씨는 연경으로 이사를 갔다. 열여섯, 숭정에 이르기까지.

명성조가 즉위한 후, 도성을 금릉에서 북방의 연경으로 옮겼다는 것을 설명하다. 명나라에는 16 제가 전해지고, 숭천 황제까지 전해지고, 명나라는 멸망한다.

84, 권력과 교만은 숲과 같다. 이충이 나갔을 때, 신기가 타 버렸다.

명말 환관 전제, 천하대란, 백성들이 잇달아 반란을 일으킨다는 것을 설명하다. Zhuangwang 이자성 (zhuangwang Li Zicheng) 이 이끄는 반란군이 베이징에 침입하여 chongzhen 황제가 자살하도록 강요했고 명나라는 마침내 멸망했다.

(85), 청 세조, 왕정명. 경중주, 코다정.

청군이 입관한 후 청조의 시조 순치황제는 베이징에서 신권에 올라 각지의 혼란을 평정하여 백성들이 안정된 생활을 다시 하게 했다.

86. 강옹에서 온 이건갑.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니, 정치 실적이 뛰어나다.

순치황제를 설명한 후 강희, 옹정, 건륭, 가경 네 명의 황제가 있었다. 이 시기에는 천하가 태평하고, 인민 생활은 비교적 안정적이며, 국가는 상대적으로 강하다.

87, 도현, 혼란. 영국과 프랑스 초에 소동은 비열한 것이었다.

청나라 도광함풍년 동안 반란이 발생했고 영국군이 아편전쟁을 일으켰다는 것을 설명한다. 영국과 프랑스는 힘을 합쳐, 잔디 사건과 프랑스 사제가 살해됐다는 이유로 베이징을 공격했다.

88. 같은 빛 이후 선홍은 허약해졌다. 구제 () 를 전하고 대청 () 이 죽다.

동치, 광서 황제를 교대한 후 청나라의 국가 정세는 온통 무너졌다. 제 9 임선통 황제에 이르렀을 때 손중산이 이끄는 신해혁명에 의해 전복되었다

89. 혁명이 번창하여 군주제가 폐지되었다. 헌법과 중화민국을 건립하다.

손중산이 이끄는 신해혁명은 청정부의 통치를 뒤엎고 제제를 폐지하고 헌법을 제정하고 중화민국 정부를 설립하고 손중산이 임시대대통령을 맡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90, 고대와 현대 역사, 여기에 최선을 다하십시오. 혼란을 다스리면 흥망을 안다.

위에서 묘사한 것은 삼황오제부터 중화민국까지 건립된 고금의 역사이다. 역사에 대한 학습을 통해 각 조대의 혼란과 흥망을 이해하고 많은 유용한 것을 이해할 수 있다.

9 1, 역사가 복잡하지만 두 번 봤어요. 사기 1, 한서 2.

중국과 사서는 복잡하지만 순서대로 읽어야 한다.' 사기' 를 먼저 읽은 다음' 한서' 를 읽는다.

92. 후한서 3, 국지 4. 증거와 경전은 거울로 참고한다.

후한서' 의 삼독과' 삼국지' 의 사독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동시에 경전을 참고하고 역사를 거울로 삼아야 역사 혼란의 흥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93, 역사 읽기, 시험 기록. 과거와 현재를 통과해, 네가 너의 눈 가까이에 있다면.

역사를 읽는 사람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사료를 읽고 예나 지금이나 사건의 경위를 직접 본 것처럼 이해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94), 입은 마음이 옳고 마음은 하나뿐이다. 미래에는 밤에.

우리가 공부할 때는 항심이 있어야 하고, 책을 읽을 때는 열심히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일찍 나가고 늦게 귀가하여 공부에 마음을 쏟아야 진정으로 배울 수 있다.

95 년, 어제 중니, 항저. 고대 성현들은 열심히 공부했다.

예전에 공자가 매우 배우기 좋아하는 사람이었다는 것을 설명하다. 당시 노에는 신동이 있었는데 공자는 일찍이 그에게서 공부한 적이 있다. 공자와 같은 대성도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잊지 못했는데, 하물며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말할 것도 없다.

96. 조,' 루론' 을 읽어요. 그는 벼슬을 하고 열심히 공부한다.

송대에서는 벼슬을 하는 조종령-조프가 중서의 작문 임무를 완수했고, 매일' 논어' 를 꾸준히 읽으며 열심히 읽는 것을 잊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대관을 했기 때문이다.

97. 민들레와 잘라낸 죽간으로 짜여요. 그는 책이 없어서 격려할 줄 안다.

서한을 설명할 때, 루 문서는 민들레의 글자를 베껴 읽었다. 궁손홍은 대나무 조각에 춘추를 새겼다. 두 사람 모두 가난해서 책을 살 여유가 없지만 모두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98, 머리 서스펜션 빔, 송곳 가시 주식. 아무도 재촉하지 않고, 그들은 계속 일을 했다.

진대 손경이 책을 읽을 때 머리를 들보에 묶어서 졸지 않도록 하는 것을 설명한다. 전국 시대에는 스와 진이 지치자마자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렀다. 그들은 부지런하고 자각적으로 공부하며, 다른 사람의 독촉은 없다.

99, 반딧불이처럼, 눈처럼. 집이 가난하지만, 그들은 결코 공부를 멈추지 않았다.

아진 왕조의 차윤이 반딧불이를 거즈백에 넣어 독서의 조명으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손강은 눈의 그림자를 이용하여 읽는다. 두 사람 모두 가난하지만 힘든 조건에서 학업을 계속할 수 있다.

100 (예: 음수 급여, 교수형 각도 등). 몸은 피곤하지만 여전히 씁쓸하다.

한나라의 주매신은 나무를 베어 생계를 꾸려 나가고, 매일 나무를 고르면서 책을 읽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수나라 때, 석밀이 소를 놓아 뿔에 책을 걸어서야 책을 읽을 시간이 있었다. 그들은 어려운 환경에서 독서를 견지했다.

수, 스물일곱 살이에요. 화가 나서 책을 보다.

스와 작가의 [견권], 당송 8 명 중 한 명인 이름은 노동권이다. 그가 어렸을 때, 그는 공부하고 싶지 않았다. 스물일곱 살 때, 그는 열심히 공부하기로 결심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대학생이 되었다.

102, 그는 늙었지만 여전히 후회한다. 너는 일찍 생각해야 한다, 젊은이.

고소는 자신이 늙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은 것을 후회하지만, 젊었을 때 우리는 좋은 시간을 잡고 열심히 공부해야 장래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103, 리앙 하오, 82. 네, 대정, 퀴디치.

송 () 나라에 하오 () 가 있는데, 82 세가 되어서야 일등상에 당첨되었다고 설명한다. 그는 김전에서 황제가 제기한 질문에 답했고, 시험을 보는 사람은 모두 그보다 못하다.

104, 얻은 성적이 다르다. 젊으면 결심이 있어야 한다.

양호가 이렇게 나이를 먹어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니, 우리는 경탄하지 않고 그의 지칠 줄 모르는 공부에 감탄할 수 없다. 젊을 때, 우리는 결심을 하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우리는 아름다운 미래를 가질 것이다.

105, 영국 8 세, 시를 외울 줄 안다. 나는 일곱 살이고 바둑을 둘 줄 안다.

북제에는 주영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여덟 살 때 시를 외울 수 있고, 나중에는 비서, 감독관이 되었다. 또한 당나라에는 이밀이라는 사람이 있었다. 일곱 살 때 그는 바둑에 관한 시를 쓸 수 있게 되었다.

106, 피오영이 너무 신기해요. 젊었을 때는 전투력이 있어야 한다.

그들의 총명함과 지혜를 설명하는 것은 당시 사람들이 감상하고 경탄한 것이다. 이제 우리는 단지 학습의 시작일 뿐, 그들을 본보기로 삼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107, 채문희, 변론을 할 줄 안다. 사도윤은 찬송가를 부를 줄 안다.

고대에는 걸출한 여성 인재가 많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동한 말년 채문희처럼, 그녀는 진의 좋고 나쁨을 말할 수 있고, 진나라의 재녀 사다윤은 시로 수출할 수 있다.

108, 그 여자, 또 똑똑해. 얘들아, 경찰이 되어라.

이런 두 여자, 하나는 음악을 알고, 하나는 시를 알고, 모두 그렇게 재능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남자로서 항상 경계심을 유지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109, 돈, 팡 7 세. 신동을 키우고 정자법을 만들다.

당현종이 설명했을 때, 류옌 () 라는 아이는 겨우 일곱 살인데 신동으로 선발되어 한자 출판과 교정을 담당하는 관리가 되었다.

1 10, 젊지만 관리직. 출세한 사람이 있다면, 역시 그렇다.

비록 류옌 이렇게 젊지만, 그는 이미 관원이 되어 국가가 그에게 부여한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만약 그가 유용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만약 그가 열심히 공부한다면, 그는 류옌 처럼 유명해질 수 있을 것이다.

1 1 1, 개 밤, 닭 아침. 배우지 않으면 사람이 된다.

개는 밤에 집을 보고, 닭은 매일 아침 날이 밝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람이 열심히 공부하지 못하고 어렴풋이 살면 어떻게 사람을 부를까?

1 12, 누에가 실을 토하고 꿀을 만든다. 배우지 않는 사람은 물보다 못하다.

누에가 실을 토하여 우리에게 옷을 만들어 주고 꿀벌은 꿀을 빚어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람이 공부도 모르고 자신의 지식과 기술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할 줄 모른다면, 정말 작은 동물보다 못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1 13. 젊을 때 배우면서 걸으면 튼튼해진다. 국왕에게, 인민에게.

어린 시절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풍요롭게 해야 하며, 자라서 배워서 활용하고, 국가에 보답하고, 인민을 축복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1 14, 출세하여 부모님께 보여 드리겠습니다. 빛은 앞에 있고, 한계는 뒤에 있다.

네가 인민을 위해 마땅히 공헌한 것을 설명하면, 국민들이 너를 칭찬할 것이고, 너의 부모도 너의 영광을 받게 될 것이며, 너의 조상에게 영예를 더해 다음 세대를 위해 좋은 본보기를 남기게 될 것이다.

유복자 김만이 이겼다. 나의 교자, 유일한 방법.

어떤 사람들은 미래 세대에게 금과은 돈을 남겼다는 것을 설명한다. 나는 그렇지 않다. 나는 그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커서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1 16, 부지런하고 공로가 있고 연극은 쓸모가 없다. 물러나면 분투해야 한다.

해설은 여러 가지 도리를 반복해서 말했지만, 부지런하고 진취적인 사람은 누구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아이에게 말했을 뿐, 놀기만 하고 자신의 좋은 시간을 낭비한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품을 감상하다

성자정' 내용의 안배는 매우 질서 정연하여 작가의 교육사상을 반영하였다. 필자는 아이들에 대한 교육은 예의와 효도를 위주로 아이의 사상을 단정하게 하고 지식의 전수를 이어' 효를 우선으로 하고, 두 번째를 알아야 한다' 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아이를 키우려면 초등학교, 즉 먼저 책을 읽은 다음 두 가지 고전인 명작과 책을 읽어야 한다. 경부의 책을 다 읽고 사서를 다시 연구하다. 이 책은 "고전은 모두 역사 읽기에 관한 것" 이라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삼자경은 학습의 태도와 목적을 강조한다. 성자수정' 은 어린이 문맹 교과서일 뿐만 아니라 저자의 계몽교육 책이라고 할 수 있으니 읽을 때 주의해야 한다. 성자정' 은 고전이 많고 지식성이 강한 책으로 유교 사상의 지도하에 쓴 것으로 긍정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