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사전 77 쪽

사전 77 쪽

한자의 기원에 대하여 중국 고대 문헌에는' 결끈설',' 팔괘설',' 그림설',' 서예계약설' 등 여러 가지 설이 있다. 고서도 한자를 창조한 황제 사관 창호의 전설을 보편적으로 기록하였다. 현대학자들은 체계적인 글쓰기 도구가 한 사람이 완전히 창조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만약 창호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는 텍스트 주최자나 출판사여야 한다.

최초의 조각 기호는 8000 여 년 전의 것이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중국 고고학계는 은허 갑골문보다 일찍 한자의 기원과 관련된 출토 자료를 발표했다. 이 재료들은 주로 원시 사회 말기와 역사 사회 초기에 도기에 나타난 조각이나 회화 기호를 가리키며 갑골문 옥기 석기 등에 새겨진 소량의 부호도 포함한다. 그들은 한자의 기원을 설명하기 위한 새로운 근거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정주대 박사생 멘토 왕은 중국 각지의 19 고고학 문화의 100 여 개 유적지에서 출토된 도편의 조각 부호에 대한 체계적인 조사와 비교를 통해 중국 최초의 조각 부호가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 나타났다고 생각하는데, 지금으로부터 8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전문 종사자로서 그는 고고학, 고문구조학, 비교문헌학, 과학고고학, 첨단 기술 수단 등 과학적 방법을 종합하여 이러한 원시 재료들을 전면적으로 정리하려고 시도하여 상대의 이전 한자 발생과 발전에 관한 단서를 비교하였다.

그러나 상황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정주상가 유적지와 소쌍교 유적지에 현존하는 소규모 재료 (최근 65,438+00 여 건의 상대 초기 주수타오의 문자 발견) 를 제외하고 상대 이전의 다른 기호들은 분산되고 상호 연관이 부족하여 대부분 상대문자와 단절되었다. 지역 색이 무겁고 배경이 복잡한 기호도 있다.

한자 체계는 중원 지역에서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왕은 한자 체계의 공식 형성이 중원 지역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자는 어떤 외국어에도 의존하지 않는 독립된 기원의 필기 시스템이다. 그러나, 그것의 기원은 결코 단일한 것이 아니다. 여러 차례의 오랜 조화가 있은 후, 아마 여름 초창기에 우리 조상들은 초기 부호를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사용한 기초 위에서 언어를 기록하는 문자 기호 시스템을 창의적으로 발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당시 한자 시스템은 빠르게 성숙했다.

보도에 따르면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서면 자료에 따르면 중국은 적어도 시아 시대에는 공식적인 서면언어가 있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자들은 산서 샹펀도사 유적지에서 출토된 평평한 도기 항아리에서 붓과 죽서의 "문" 을 발견하였다. 이러한 기호는 초기 문자 시스템의 기본 구성에 속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이렇게 출토된 문자 자료는 여전히 매우 적다.

글은 가장 먼저 상대보다 성숙했다.

현재 알고 있는 은상문자자료에 관한 한, 문자전달체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다. 당시 붓으로 간체자에 글을 쓰는 것 외에 다른 주요 필기방식은 거북갑과 수골에 새겨져 있었고, 도기, 옥기, 도주가 청동기에 새겨져 있었다. 은허 () 가 사용하는 갑골문과 청동예기 () 를 주요 전달체로 하는 상대문자자료는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성숙한 문자자료이다.

은허에 반영된 상대문자는 문자수가 많고 재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자창조방식에 두드러지게 나타나 자신의 특징과 법칙을 형성했다. 상대 기본자의 구조적 특징은 인체와 인체의 한 부위의 물리적 특징을 기초로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노동 창조와 노동 대상을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동물과 가축의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자연 이미지를 단어 형성의 기초로 삼다. 구조적인 문화적 내포에서 볼 때, 이러한 조숙한 글리프가 선택한 대상은 우리 조상의 사회생활과 상당히 가깝고 강한 현실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이러한 글리프가 설명하는 내용은 사람과 자연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므로 광범위한 구성 소스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 자료:

인민망-인민일보

연설 시간: 1 1-9 2 1:06 문자 사용은 인류 문명의 큰 발전이다. 상형 문자를 특징으로하는 한자는 인간 언어 숲에서 독보적이며, 글쓰기와 언어의 장점은 표음 문자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인식하고 받아들이고 있다. 지금까지 한자가 언제 시작되었는지, 누가 한자를 만들었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일치되지 않았다.

"사기", "순자", "여춘추", "한비자자" 와 같은 고대 문헌은 모두 한자가 창호와 거용이 창조한 것이라고 말한다. 허신의' 설문해자' 는 복희의 팔괘' 헌상' 이 다른 사물에 따라 다른 부호를 만들도록 고무시켰다고 좀 더 완곡하게 설명하려 했다. 신농 시대에는' 매듭으로 치국' 했지만, 결국 만족할 수 없는 많은 평범한 일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 시대에는 창호가 나타났다. "새와 짐승이 발굽을 고르는 흔적을 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있고, 초계약서를 알 수 있다." 그는 또 창호가 도서 계약을 처음 만들 때' 범주에 따른 상형문자' 는 본문을 의미했고, 나중에는 형식과 소리가 서로 이득을 보았다고 덧붙였다. 오랜 진화와 발전을 거쳐 한자를 형성하는 6 가지 방법으로 총결하여' 육서' 라고 하는데, 즉' 사물 상형상 형음',' 식음',' 식기',' 전주',' 차용' 이다. 원명보' 는 창호의 원형과 호형 별에 대한 관찰과 거북이 패턴, 새 깃털, 산천 강, 심지어 손바닥 선에 대한 관찰이 그의 글쓰기의 기초라고 밝혔다. 현대 문헌학이 성립되기 전에' 설문해자' 에서 한자의 기원에 관한 이론이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권위적이다. `

그러나' 공자전 상서' 와' 집주' 는 복희가 결체를 책으로 대체했고, 문학작품도 그의 시대에서 흥성했다고 하는데, 이는 분명히 황제 시대보다 훨씬 이른 것 같다.

의문고사조의 영향으로' 경학 육변' 은 한자가 실제로 공자 자신이 제정한 또 다른 관점이라고 제안했다. 다행히도, 이 책은 널리 퍼지지 않았고, 갑골문의 발견은 공자의 이 신화 () 를 빠르게 산산조각 냈다. 갑골문 운문의 출현도' 설문해자' 에서 문자의 기원에 관한 전설을 흔들었고, 전설의' 육서' 이론에 대해 여러 가지 의문을 제기했다.

Yangshao 문화 도자기 기념품 기호가 발견됨에 따라 많은 전문가들은 그것이 한자가 있는 기호라고 생각합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용산 문화, 다모르구 문화, 양주 문화, 이속 문화는 모두 대사기 부호가 있는 도자기를 많이 출토했는데, 그 중 일부는 확실히 인물에 매우 가깝다. 특히 대문구 문화의 도자기 기호 등은 금 서 환 환산 도끼 탕 단 등으로 해석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한자가 도자기 기호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차분하게 한자에 가까운 기존 도자기 부호는 많지 않아 해석할 수 있는 것이 적다. 한자가 도자기 기호에서 기원하는 것은 시기상조인 것 같지만, 도자기 기호의 발견과 해석은 결국 한자의 기원 문제를 해결하는 서광을 보여 주고, 사람들은 더 많은 출토 재료와 더 많은 연구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연설 시간: 1 1-8 20:43 조자 원칙: 유수는 한자 조합의 기본 원칙이다. 의식에서 유슈를 언급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설명하지 않았다. 동한 때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한자' 류서' 의 구조원칙 (상형, 표의, 뜻, 모양, 표음, 음역, 차용) 을 설명했다.

상형자: 이런 조자법은 한 물체의 외관 특징에 근거하여 묘사하기 때문에 그것을 그 물체로 그리는 것도 옳다. 태양, 달, 산, 물과 같은 것은 태양, 달, 산, 물을 가장 먼저 묘사한 도안으로, 점차 현재의 모양으로 변한다.

사물: 이것은 추상적인 사물을 표현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이른바' 각자 그 물건을 가리킨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위에' 위로' 라고 쓰면 사람들은 위에' 아래로' 라고 쓸 것이다.

모양과 사운드: 텍스트에서 특정 모양 (어근) 으로 표현되는 독특한 사운드입니다. 예를 들어, 후, 이 단어는 나비, 나비, 호수, 조롱박, 후, 치 등 다양한 속성 어근을 결합한 어근일 수도 있다. 같은 발음으로 다른 것을 표현합니다 (일부는 이니셜만 있음). 그러나 고대와 현대 언어의 음성 변화로 인해 오늘날 표준어에는 동음 이의어가 없습니다.

이해: 이런 조자방법은 두 개의 옆부분을 결합하여 새로운 뜻을 도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태양과 달이 결합되면 햇빛과 달빛이 "밝게" 됩니다. "사람" 과 "말" 은 "편지" 로 합쳐져 사람들이 과거에 자주 했던 말을 의미한다. 한 가지 편지가 있는데, 바로 이 사람이 그가 한 말을 지킨다는 것이다.

주 이전: 두 단어에 주석을 다는 데 사용됩니다. 이 두 단어는 동의어이지만 모양은 다릅니다. 허신은' 한서' 에서 "한 종류를 짓고, 상대방을 받아들이는 것에 동의하고, 시련과 영원을 받아들인다" 고 설명했다. 이 말을 어떻게 합니까? 고대에는 "시험" 이라는 글자는 "장수" 라고 할 수 있었지만, "노인" 과 "시험" 이라는 뜻은 동일하다. 즉 노인시험이란 수험생이 늙었다는 것이다. 《시경》의 풍화? 6? "1 백보" 도 "시험 주왕수" 라고 말했다. ".. 스시의' 굴원탑시' 에도 불멸의 고대인들이 있는데 왜 비교해야 하나요? 한마디. 그중에서' 시험' 은' 구' 를 의미하며, 특히 후세 문헌학자들이 허신의 전술적 정의에 대해서도 많은 해석을 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그 중 세 가지 유형, 즉 모양 이동 이론, 소리 이동 이론, 의미 이동 이론이 있다. 그러나 이 세 가지 주장이 충분히 포괄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당대 고문학자 임윤 씨도' 전제' 는 발음과 의미가 완전히 다른 두 단어를 기록하는 형식 (어근) 이라고 설명했다. 갑골문의' 빗자루와 여자' 와' 모녀' 와 같다.

차용: 요컨대, 이 단어를 빌리는 것은 다른 것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일반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새로운 것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발음이나 속성이 비슷한 어근을 빌려 이 새로운 것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너" 는 원래 오른손의 의미 (갑골문에서 처음 발견됨) 였지만 나중에는 "너" 로 위조되었다. 후각은 귀로 물건을 듣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대학? 6? 7 장에는 "외면하고, 듣지도 않고, 먹지도 않고, 맛도 모른다" 는 말이 있었지만, 나중에는 후각 동사로 위장되었다.

위의 여섯 권의 책을 요약하면, 처음 두 가지, "조자법" 도 있습니다. 둘째, "조합법" 도 있습니다. 마지막 두 가지,' 한자 사용' 도 마찬가지다. 이 여섯 가지 원칙은 고대 문자학자가 요약한 문자학 이론이다. 그 안에 포함된 한자 구성 규칙은 장기적으로 진화한 것이지, 어느 누구도 독창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다.

한자의 구조: 한자는 하나 이상의 어근이 특정 공간에서 2 차원으로 정사각형으로 배열되어 있으므로 (유럽어는 1 차원 문자) 정사각형 문자의 이름도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한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 단어에 매우 높은 정보 밀도가 있다. 같은 것을 표현할 때 표음법보다 짧은 공간에서 같은 정보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한자의 읽기 효율이 높다.

한자는 금, 나무, 물, 불, 흙 등 400 여 개의 상형문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글자들은 빌딩 블록처럼 결합되어 있다.

알 수 없는 문자의 의미는 분리할 수 있으며, 그 의미는 기본체의 구성과 공간의 구성에서 추론할 수 있다. 새로운 사물이 시대 진화에서 표현하기 어려울 때, 부수조합 원칙에 따라 새로운 단어를 합성하고 사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중국어 단어인 우라늄은 새로 발견된 화학 원소를 나타내기 위해 현대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단어이다.

한자뿌리의 공간구조는 글자의 의미에 영향을 미친다. 같은' 심사' 조합이라면 좌우' 바빠요' 상하' 잊다' 가 다르게 배열되어 서의가 다르다. 문자 오른쪽에' 아이' 라는 글자가 있는 부분은 오른손 (손의 왼쪽은 왼손을 나타냄) 이 무엇을 쥐고 있는지, 왼쪽 뿌리가 무엇을 하는지 (김문, 갑골문 고고학 발견) 를 나타낸다. 오른손이 그 위에 무언가를 들고 있으면' Ai' 가 된다. 이 어근을 가진 거의 모든 사람들은 공격, 패배, 두드리기, 수집 등과 같은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공격적이거나 폭력을 사용한다.

글리프 (중국 서예): "국가" 자 한자의 획에는 서로 다른 필기법이 있습니다. 즉, 서로 다른 서체가 있습니다. 글꼴마다 글리프가 다릅니다.

정규서체로 쓴 한자 (예: 해서체, 송체, 예서, 전서 등). ) 는 각 문자가 동일한 공간을 차지하는 사각형 문자입니다. 한자는 단어와 복자를 포함하고, 단어는 분리할 수 없다. 예를 들면' 문' 과' 중' 이다. 조합한자는 기본 부품으로 구성되어 한자의 90% 이상을 차지한다. 복자의 일반적인 조합은 "웃음", "뾰족한" 과 같은 상하 구조입니다. "단어" 와 "가족" 과 같은 왼쪽 구조와 오른쪽 구조 "유사" 및 "경향" 과 같은 반 폐쇄 구조; "그룹" 및 "회의" 와 같은 완전히 밀폐 된 구조; "승리" 및 "점" 과 같은 복합 구조 한자의 기본 부품은 단어, 옆부분 및 기타 비구사 부품을 포함한다.

한자의 최소 구성 단위는 획이다.

한자를 쓸 때 획의 방향과 나타나는 순서, 즉 획의 순서는 상대적으로 고정적이다. 기본 규칙은 먼저 가로로 세로로, 먼저 좌측 후압,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선후 안쪽, 선후 안쪽, 그리고 밀봉하고, 먼저 중간후 양쪽을 밀봉하는 것이다. 쓰기 스타일에 따라 한자 필순이 다를 수 있습니다.

발음: 한자는 많은 방언의 동일한 쓰기 시스템이며, 각 단어는 음절을 나타냅니다. 오늘날 표준어는 중국 본토의 표준 발음으로 사용되고 있다. 표준어의 음절은 성모, 운모, 성조에 의해 결정되며, 실제로 사용되는 음절은 65,438+0,300 개가 넘는다. 한자의 수가 방대하기 때문에, 뚜렷한 동음자가 있다. 동시에, 같은 글자에 여러 개의 성조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다음자라고 한다. 이 상황은 모든 종류의 중국인들 사이에서 널리 퍼져 있다.

한자는 표의를 위주로 하지만 표음 성분이 없는 것도 아니다. 가장 흔한 것은 인명과 지명이고, 이어 외래어의 음역 (예: sofas) 이다. 또한 "아아" 와 "하하" 웃음과 같은 원시 음성 단어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표의 요소, 특히 그 나라의 이름과 장소는 여전히 존재한다. 외국 이름과 지명조차도' 부시' 와 같이' 불후의' 으로 음역해서는 안 된다.

한자 자체는 표음이 아니기 때문에 한대에서 20 세기까지 한자의 수와 쓰기 방법이 모두 바뀌었지만 발음의 변화는 볼 수 없다. 고대 중국어와 중고 중국어에서의 발음을 추론하기 위해 전문 연구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일부 학자들은 한대 이전에는 한자의 발음이 두 음절, 작은 음절, 큰 음절로 오늘날의 한국어와 일본어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대 중국어》를 참조하십시오.

일본어에서 한자의 독음은' 음독' 과' 훈독' 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 글자는 왕왕 여러 개의 독음이 있는데, 이는 시기마다 중국에서 일본으로 들어온 독음이 다르기 때문이다.

한국어는 대략 한 글자 한 음이라 훈련이 없다.

일본뿐만 아니라 한자를 사용하는 다른 나라들도 이 (바다), 호 (갤런), 호 (킬로와트) 와 같은 여러 음절 한자를 사용한다. 그러나, 정식 폐지로 인해 중국 대륙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대만성에서는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의 뜻을 이해한다.

주음: 가장 초기의 주음 방법은 발음법과 직접 주음법이다. 독법은 발음이 비슷한 글자로 발음을 하는 것이라면, 이것은 허신의 한자 해석에 사용된 방법이다. 예를 들면' 사격, 사격, 읽기'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직접표기법은 다른 한자로 이 한자의 발음을 나타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여자가 자신을 위해 말하는 것" 에서, 화자는 "기쁘게" 라고 말한다.

두 방법 모두 고유의 결함이 있다. 어떤 글자는 동음자나 동음자가 너무 생소하여' 양말' 과 같은 주음 역할을 하기 어렵다.

반절법은 위진 시대에 발전한 것으로 병음 문자를 사용하는 산스크리트어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한자의 독음은 반절법으로 표기할 수 있다. 즉, 첫 번째 글자의 성모와 두 번째 글자의 운모, 성조를 결합하여 음을 만들어 모든 한자 독음을 결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련' 의 발음은' 랑' 의 성모와' 점' 의 운모와 성조의 조합이다.

근대 이래 중국어 주음 기호 (흔히 요량이라 불림) 와 많은 라틴 글자의 주음 방법이 발전하였다. 음표는 여전히 대만성 교육의 일부이지만, 현재 한어병음은 중국 대륙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한자는 주로 표의이기 때문에, 주음 방면에서 비교적 약하다. 이 특징은 지난 천 년 동안의 문헌을 병음을 사용하는 서구 세계처럼 어휘에 큰 차이가 없지만, 이로 인해 사람들은 고대 음운을 추론하기가 어려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팡' 의 발음은' 용' 에서 나왔지만, 오늘날 전자는 북경어에서' 팡' 으로 읽혀지고, 후자는' 용' 으로 읽혀진다. 이런 차이를 어떻게 해석하느냐가 음운학의 과제다.

한자와 단어: 한자는 중국어로 구성된 가장 작은 단위입니다.

어소는 중국어 표의 문자의 가장 작은 단위로, 영어 단어와 구와 비슷하다. 대부분의 한자는 "I" 와 같이 단독으로 어소를 구성할 수 있는데, 이는 영어의 단일 글자로 구성된 단어와 비슷하다. 예를 들면 "I" 와 같다. 현대 백화문에 나오는 대부분의 단어는 모두 두 개 이상의 한자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영어의' 단어' 와' 글자' 사이의 관계와는 달리 어소의 의미는 종종 각 한자가 독립적으로 어소를 형성할 때의 의미와 관련이 있어 기억을 상당히 단순화합니다.

단어에는 형태소와 여러 형태소로 구성된 문구가 포함됩니다.

한자의 효율성은 수백 개의 기본 상형문자에 반영되어 있으며, 수천 개의 한자를 합성하여 하늘과 땅 속의 각종 사물을 대표할 수 있다. 수천 개의 상용어는 수십만 개의 단어로 쉽게 조합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이 수십만 단어의 배합형태와 용법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도 부담이 되었다. 중국어 상용어는 약 수만 개, 총 어휘량은 약 백만 명이다. 수량적으로는 무섭게 보일지 모르지만, 대부분의 중국어 구사법의 표의성 때문에 기본적으로 그것들을 장악하는 것은 그리 멀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어휘적으로 말하자면, 그 공부는 그리 어렵지 않다. 이에 비해 같은 수의 외국어 단어를 익히는 기억 강도가 훨씬 높다.

고대 중국어의 관점에서 볼 때, 한자의 본의는 오사백화문 운동의 본의보다 더 정확하고 효율적이다. 예를 들면 주본복씨는 한자를 고대에 정확하게 사용하게 했다.

한자 수: 한자는 정확한 수가 없고 일상생활에 사용되는 한자의 수는 약 수천 개이다. 통계에 따르면 1 ,000 개 상용어는 약 92% 의 서면 자료를 덮을 수 있고, 2000 개 단어는 98% 이상, 3000 개 단어는 이미 99% 에 달할 수 있다. 통계 단순화와 전통 통계 사이에는 거의 차이가 없다.

역사상에는 8 만여 개의 한자 (6 만여 개의 설법도 있음) 가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이체자와 산간자였다. 절대다수의 이체자와 생벽자는 이미 자연적으로 소멸되거나 규범화되었는데, 고대 중국어를 제외하고는 보통 가끔씩 인명과 지명에 나타난다. 게다가, 첫 번째 간체자 이후에도 여전히' 2 간자' 가 있는데, 그것들은 폐지되었지만, 여전히 소수의 숫자가 사회에서 유행하고 있다.

한대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처음으로 한자의 수를 집계했고, * * * 는 9353 자를 포함했다. 이후 남조고가 쓴 옥편은 169 17 자로 기재돼 개정된' 대광익회' 옥편은 22726 자로 알려졌다. 이후 송대 공식 편집한' 종류 편' 은 모두 3 13 19 자를 받았다. 송대 공식 편집자가 편집한 또 다른' 기윤' 은 53525 자를 받아 한때 가장 많이 받은 책이었다.

게다가, 청대의' 강희사전' 과 같은 일부 사전의 글자 수가 더 많다. 예를 들어 청대의' 강희사전' 에는 47035 자가 있다. 일본의' 대한과 사전' 에는 48,902 개의 단어와 65,438+0062 개의 부록이 있다. 대만성의' 중국어 사전' 은 49905 자이다. "중국어 사전" 에는 54678 개의 단어가 있다. 20 세기에' 한자의 바다' 는 8 만 5000 자로 가장 많은 글자를 발표했다.

한자의 컴퓨터 코딩 기준 중 현재 가장 큰 한자 인코딩은 대만성의 국가 표준인 CNS 1 1643 이다. 현재 (4.0)* * 는 76,067 개의 검증 가능한 간체, 일본어, 한글 한자를 포함하고 있지만 보편화되지는 않고 호정 시스템 등 소수의 환경에서만 사용되고 있다. 대만과 홍콩에서 자주 사용하는 5 야드는 13053 개의 번체자를 포함한다. GB 18030 은 중화인민공화국의 최신 내부 코드 문자 세트입니다. GBK 에는 209 12 개의 중국어 간체 문자, 중국어 번체 문자, 일본어 문자 및 한국어 문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전 GB23 12 에는 6763 개의 중국어 간체 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통합 코드 통합 표의 기본 문자 집합은 20,902 자의 한자로 구성되며 두 개의 확장 영역이 있으며 총 70,000 개 이상의 문자가 있습니다.

초기 한자 시스템은 글자 수가 부족하고 많은 것들이 가짜 글자로 표현되어 문자 표현의 모호성을 불러일으켰다. 표현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한자는 점점 복잡해지고 글자 수가 크게 증가하는 단계를 거쳤다. 한자 수의 과도한 증가는 한자를 배우는 데 어려움을 초래하고, 단일 한자가 표현할 수 있는 의미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많은 단일 한자의 뜻은 모두 한자 단어를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면, 흔히 볼 수 있는 이중 단어이다. 현재, 중국어 작문의 발전은 새로운 단어가 아닌 새로운 단어를 만드는 경향이 있다.

한자

한자는 중국어를 기록하는 필기체계로, 지금도 여전히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에서 사용되고 있다.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 중 하나로 4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좁은 의미에서 그것은 한족의 글이다. 넓은 의미에서 한자 문화권의 동어이다.

한자는 문화를 전달하는 중요한 도구이며, 현재 한자로 쓴 고서가 대량으로 있다. 각기 다른 방언은 한자를 * * * * 의 필기체계로 사용하기 때문에 한자는 역사적으로 중화문명의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동남아시아 문화권 형성의 내적 연계가 되었다. 한자의 발전 과정에서 대량의 시, 대련과 같은 문화를 남겨 독특한 중국 서예 예술을 형성하였다.

한자는 일반적으로 많은 의미와 강력한 조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한자는 독립적으로 조사를 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한자의' 사용 효율' 이 매우 높아 2000 개 안팎의 상용어가 98% 이상의 서면 표현을 덮어쓸 수 있다. 게다가 표의 문자의 특성까지 합치면 한자의 읽기 효율이 매우 높다. 한자는 알파벳 문자보다 정보 밀도가 높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같은 내용의 중국어 표현은 다른 어떤 알파벳 언어보다 짧다.

현재 한자 시스템은 번체자와 간체자로 나뉜다. 전자는 대만, 홍콩, 마카오, 북미의 중국인 공동체에 사용되고, 후자는 중국 대륙, 싱가포르, 동남아시아의 중국인 공동체에 사용된다. 전반적으로 두 한자 쓰기 체계에는 차이가 있지만, 상용한자의 개인차는 25% 미만이다.

한자 쓰기의 복잡성으로' 한자 낙후론' 이 오랫동안 존재해 온 이 이론은 한자가 교육과 정보화의 병목이며 한자' 라틴화' 를 추진하거나 한자를 폐지하는 추세다. 오늘날, 한자도 두드러진 우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처음에는 배우기가 어렵지만, 상용어를 파악한 뒤에는 대량의 영어 단어와 비슷한 지속적인 학습 문제가 없다. 그 표의 특징은 인간의 뇌의 학습 능력을 충분히 동원할 수 있다. 컴퓨터 입력 문제가 기본적으로 해결되자' 한자 낙후론' 과' 한자 라틴화' 는 사실상 대다수 사람들에게 차츰차츰 버려졌다.

현재 한자 체계는 기본적으로 안정되어 있지만 한자의 규범화와 생벽자의 자연 소멸은 여전히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