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Huangdi nei Jing 의 해석-"영혼" 과 "정신" 의 해석
Huangdi nei Jing 의 해석-"영혼" 과 "정신" 의 해석
첫째, "영혼" 과 "정신" 의 의미
1,' 설문해자' 는' 영혼' 을 생생하게 묘사한다.' 영혼자, 양도. 유령 구름에서 오는 목소리. 클릭합니다 영혼은 인간의 자연의 양이다. 글리프는 "귀신", "구름" 의 음을 사용한다. "구름" 은 공기 중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기류를 가리킨다. "유령" 은 몸을 지배하는 신비한 에너지를 가리킨다. 구름' 과' 귀신' 의 결합은' 사람이 죽은 후 몸의 태양이 천국으로 돌아간다' 또는' 죽은 사람이 승천하는 양' 을 의미한다.
2. "설문해자" 는 이렇게 "정신" 을 묘사한다. "정신, 신은도. 귀신 백음에서 왔다. " 영은 인류의 자연의 음이며, 글리프는' 귀신' 바로 옆에 있다. 화이트' 는' 주차' 의 약자이자 도킹이라는 뜻이다. "유령" 은 몸을 지배하는 신비한 에너지를 가리킨다. "흰색" 과 "유령" 의 조합은 "지배하고 몸에 부착하는 신비한 정적 에너지" 를 의미합니다.
고대인들은 몸을' 정신' 의 피난처로 여겼고, 몸이 죽으면' 정신' 도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하지만 "영혼" 은 육체가 죽은 후에 "방황" 할 수 있습니다. 영혼' 은 정신을 지휘하는 신비한 에너지로 의식 상태에서 감정과 사상 등 정신 활동을 담당한다. 정신' 은 몸을 지배하는 신비한 에너지로 무의식 상태의 인식과 대사 등 생리적 본능을 담당한다.
Huangdi nei Jing 의 "영혼" 과 "정신" 의 정의
"갈망하는 사람들의 영혼; 정밀하고 출입하는 자는 그 영이라고 한다. 여기서 말하는' 정신' 과' 본질' 은 사실 같은 사물의 양면이다. " 영추 본신' 구름:' 두 정쟁은 신이다', 남자의 정자와 여자의 난자가 결합된 수정란이 신이다. 속 양 (가스). "'영추 실기' 도" 두 신이 서로 싸우면 된다, 상선생, 이른바 정령이다 "고 말했다. 남자와 여자가 성관계를 맺고 수정란을 만든다는 말도 있다. 배아보다 이른 물질을 정질이라고 한다. 소극적인 측면에 속한다. 그러므로' 영혼' 과' 영' 은 모두' 신' 과 함께 왔다 갔다 하는데, 이것은' 신' 의 음양성의 다른 표현이다. 그러므로 영혼은 양신이고 영혼은 음신이다. 바로' 영혼' 과' 정신' 이' 하느님' 의 음양 표현이기 때문에' 하느님의 노동은 영혼을 소멸시킨다. "링슈다 혼동론"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영혼' 과' 영' 은 인간형보다 일찍 생겨났고,' 영자 천년' 도 "혈기가 이미 화목하고, 영과 건련이 연결되어 있고, 오보가 이미 되어 있고, 영이 이미 버리고, 영혼이 이미 성인이 되었다" 고 말했다. 수정 후 2 주 이내에 수정란, 3 ~ 8 주는 배아, 4 주 동안 내장을 형성하고 9 주는 태아기이다. 오장이 형성되었을 때, 마음은 신의 기숙사였고, 신은 안에 살았다. 영혼의 기숙사는 피이므로 간은 영혼을 숨 깁니다. 가스가 신의 거처이기 때문에 폐장신. 너는 너의 영혼과 정신을 가지고 있고, 그러면 너는 한 사람이 된다. 즉, 한 사람은 영혼과 정신을 가져야 한 사람이 될 수 있고, 영혼의 발생은 사람의 형성보다 앞서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영혼" 과 "정신" 질병 및 기관의 관계
1, 영혼의 병은 간과 직접 관련이 있습니다. "영혼 피벗 벤 신" 은 "간은 슬프고 움직이고, 영혼은 아프다" 고 말했다 영혼이 상처를 받으면, 미친 듯이 본질을 잊는다. 정련하지 않으면 불공평할 것이다. 그늘은 수축하고, 근육은 비틀어지고, 양쪽의 뼈는 들어 올리지 않는다. 가을에는 머리카락이 피곤하고 색깔은 죽을 것이다. "간장혼, 근심이 너무 많으면 관련 내장에 닿으면 혼이 상할 수 있다. (슬픈 폐, 근심이 너무 커서 폐금은 간목을 억제하지 못하고 간목으로 폐금을 대신하게 할 수 없다.), 혼상은 사람을 미치게 하고 주변 환경을 잊게 하며, 의식불명은 일반인과 다른 언행을 드러낸다. 외음부 위축, 근맥 경련, 갈비뼈 활동이 불리하고 머리카락이 초췌해지는 등의 증상도 나타난다. 그는 가을이 번영할 때 죽을 것이다.
마비의 증상은 폐와 직접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추 천년" 은 "80 세, 폐쇠, 영원, 언선오" 라고 말했다. 소외의 근본 원인은' 폐기 쇠퇴' 이고, 증상은' 좋은 말 오어' 이다. 혼추 본신' 은 "폐의 무한한 음악, 혼을 다치게 하고, 혼은 미쳐야 한다" 고 말했다. 그 미치광이는 사람을 구하지 않을 것이고, 가죽은 타 버릴 것이고, 머리는 닳을 것이고, 그는 여름에 죽을 것이다. "폐가 숨을 숨기면 과도한 기쁨이 폐를 다치게 할 수 있다. (나는 행복으로 슬프지만, 내 마음은 내 폐의 금을 억제할 수 없다. 그래야 내 폐의 금이 내 마음의 불을 이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만약 내 정신이 상처받는다면, 사람과 신은 미쳐가고, 미친 사람은 의식을 잃고, 아무도 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피부 까맣게, 머리 초췌함 등의 증상도 나타나고, 여름에는 불이 왕성할 때 죽는다. 폐기 부상' 이기도 하고, 증상은 폐주' 광기' 와' 피부상' 이다. 이것은 "폐는 가스의 근본이고 정신도 있다" 는 것이다.
넷째, "영혼", "정신" 과 정신 의식의 관계
《황제내경》은 또한 《영혼》, 《영》과 정신의식의 관계를 열거하였다. 예를 들어,' 영추 은카이 꿈' 에서는 "선과 악이 외부에서 습격했지만, 그들은 정착할 수 없었고, 숨김에 빠져 안정되지 못했다" 고 말했다. 그들은 캠프와 경비원과 동행했지만 영혼과 함께 날아다니며 잠을 못 자고 즐겁게 꿈을 꾸게 했다. " 사기가 외부에서 몸을 침범하여 고정된 장소와 방식이 없다. 대신, 그들은 캠프와 수비의 정신과 함께 달리고, 날아다니는 영혼과 함께 잠을 자고 꿈을 꾼다. "영혼 피벗 벤장": "마음이 화목하고, 정신이 곧고, 혼이 흩어지지 않아, 후회할 수 없다. 오장은 다치지 않을 것이다. " 의지가 조화를 이루면 정신사유가 집중되고 영혼이 견지해 원한과 분노가 폭발하지 않고 오장이 외사의 방해를 받지 않게 된다. "하느님의 수고는 영혼의 분산으로 이어진다" 고 「영추대혹론」 (the lingshu dahuo theory) 에서는 알려 줍니다 ... 당신이 죽을 때, 당신은 뭔가 특이한 것을 보았습니다, 당신의 영적 영혼은 분리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혼란 스럽습니다. "신이 너무 피곤하면, 그의 영혼은 흩어질 것이다. 갑자기 특이한 곳을 보면, 그의 영혼은 분산되고 조화롭지 않기 때문에, 그는 곤혹스러울 것이다. 이 성구들은 모두' 영혼' 과' 영' 이 정신적 의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영혼' 과' 영' 의 구체적인 분업을 더 구분하려면' 황제의 내경' 이외의 고서에 의존해야 한다.
1,' 영혼' 은 주로 정신지식을 지배한다.
좌전'? 7 년째 되는 해에 공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신과 가스는 영혼이다. 정신에 의존하는 사람들을 영적인 지식이라고 부르며, 점차 무언가를 알게 되는 것도 정신에 붙어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자연 지식" 은 불교 용어여야 한다. 정불교사전' 은 "모든 중생의 근본은 자연에 대한 인식이다" 고 설명했다. 계정계 해석 (권 2)' 도 있다.' 군식이 밋밋하다'. 이로써' 영혼' 은' 신' 에 붙어 있으며 생명의 탄생과 함께 존재하는 정신 능력 (예: 사고, 추리, 판단) 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정신' 은 주로 잠재의식의 본능적 감각과 행동을 지배한다.
좌전'? 의 7 년째 되는 해에 공은 "형식에 첨부된 정신은 정신이다" 고 생각했다. 형령에 붙어 있는 사람은 태어나자마자 영의 영이라고 불린다. "신생아가 태어난 후의 다양한 감각, 반사, 반응, 운동 등 심리와 행동활동 (예: 촉각, 청각, 시각, 후각, 미각, 울음소리, 몸짓 등 감각기능과 본능의 잠재의식 행동) 은 모두 정신의 범주에 속한다. 논어' 도 "정신은 에너지와 운동에너지로 고통스럽게 하기 때문에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요약하자면,' 영혼' 과' 영' 은' 신' 의 음양 양면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영혼은' 갈망을 좇는다',' 양신',' 적극적인 정신활동' 이 그 표현이다. 정신은' 정밀에 따라 출입한다' 는 것이고, 일종의 유령이며, 부정적인 정신활동은 그 표현이다. 정신의식의 경우,' 영혼' 은 주로 정신지식을 지배하고,' 정신' 은 주로 무의식의 본능적 감각과 행동을 지배한다. "영혼" 과 "정신" 질병의 발생은 그들이 사는 기관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물론, 인체는 하나의 전체이며, 오행 상호 작용이다. 따라서' 영혼' 과' 신' 의 병인병기는 상당히 복잡하다.
구체적인 증상으로 볼 때,' 영혼' 의 증상은 다동, 부족, 혼란으로 나눌 수 있다. 1, ADHD 는 수면이 얕고, 일찍 깨어나기 쉽고, 마음이 불안하고, 악몽을 꾸기 쉬우며, 알 수 없는 짜증 등의 증상이 있다. 2. 단점으로 볼 때, 다른 사람을 대면할까 봐, 혼자 슬퍼할까 봐, 생활이 지루하다고 느끼고, 관심 범위가 좁아지고, 주변 일에 눈을 멀게 하는 증상이 있다. 3. 혼란의 경우 말을 잘못 하기 쉽고, 희로무상, 강박적 사고, 외출 후 종종 문이 잠기지 않고, 학습과 이해력이 떨어지는 것, 건망증, 사지불안 등의 증상이 있다. 정신' 의 증상도 다동, 불완전, 혼란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단점, 시력이 흐릿함, 청력이 떨어지고, 말이 느리며, 말이 잘 안 통하거나, 호흡이 원활하지 않거나 호흡 곤란, 근육이 약하고, 피부가 거칠고, 건망증 등의 증상이 있다. 2. 다동유, 환청, 환각성 호흡은 때때로 호흡 곤란, 땀, 짜증, 이명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3. 막막한 혼잣말, 말이 근거가 없고 비현실적인 등의 증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