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원청화는 어떻게 빨리 팔 수 있습니까?

원청화는 어떻게 빨리 팔 수 있습니까?

원청화자 건설을 빨리 시작하려면 반드시 감정 요점을 파악해야 한다. 도자기의 기형, 밑태, 구도, 무늬 장식, 페인트, 청재, 성형공예, 보태, 유약색, 구운 공예, 구덩이 위치, 변조 여부 등 종합 감정 요인으로부터 최종 결론을 내야 한다. 특히 모양이 어색하고, 밑태가 늙지 않고, 조형공예에 문제가 있으며, 장식화는 원대의 기질이 부족하다. 나머지는 모두 포기할 수 있다. 진정한 원청화자 감정 능력은 이론과 사진자료 연구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소장품 (연구를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음) 에 대량의 접촉이 필요하며, 가마터에서 출토된 표본과 각 지역, 지층, 각종 환경에서 출토된 표본을 비교 연구하여 어느 정도의 실무 경험을 가지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각 계층의 각 시기의 높은 모방과 각종 구식 특징을 연구하는 것이다. 참과 거짓' 흑백' 을 모두 먹어야 진정으로 감별능력이 있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실천과 실천은 진리를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경덕진 도자기 세가왕 장장은 다음과 같은 점을 총결하였다.

(a) 장비의 모양 보기

병, 캔 등의 모양의 경우, 우리는 그 입변, 목, 어깨, 복부, 신발 밑창을 자세히 관찰하여 원대 모양의 특징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동시에, 우리는 모양의 행렬의 가중치를 인식하고 모양을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원대에서는 병통 같은 용기가 보편적으로 무겁고 딱딱하다. 거친 분위기는 소탈하다. 어떤 기구들은 원나라 특유의 것이거나 원대에서 창조되고 구워진 것인데, 예를 들면 고족컵, 납작한 주전자 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원나라)

② 유약을 보다

원대 청화자의 유약색은 약간 파란색이고, 밝고 밝지만, 어떤 청화자기는 흰색이나 파란색이다. 원대 중반 (연장기) 의 병통 등 청화도자기에 투명한 청화유약을 바르고 만질 때 찹쌀처럼 느껴졌다. 때때로 유약색은 무광택 무나색을 띠고, 가까이서 보면 청회색이고, 멀리서 보면 황갈색이다. 청화유약을 자세히 관찰할 때, 너는 도자기 타이어의 유약 몇 개 위에서 섬세한 표피를 볼 수 있다. 네가 비스듬히 바라볼 때, 유약은 약간 불규칙한 유약 줄무늬가 나타난다.

③ 내벽을 보다

원청화자병 항아리 내벽에는 유약을 많이 바르지 않고 내벽은 사태이며, 기체는 일반적으로 세그먼트 접착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기복과 기저 사이에 뚜렷한 타이어 틈새가 있는 경우가 많다. 매병과 어깨의 연결부는 늘 고치지 않아 거친 느낌이 든다. 내벽 태흔은 볼록한 약 1 ~ 2 mm 로 두께가 불규칙하고 질감이 섬세하다. 병 내벽의 사태는 약간 연한 노란색으로, 내벽의 사안과 성긴 자갈이 눈에 띄게 보인다. 일반적으로 상복부에는 재태 처리가 없고 하복부부터 바닥까지 많은 재태 흔적이 있어 병 내벽이 드문 트라코마가 눈에 띄었다. 강한 빛이 내벽을 비스듬히 비추고, 별빛이 드문 모래 눈에서 반짝이며, 빛을 내는 것을 음양이라고도 한다.

광점

④ 장식 문양을 보다

원대 청화자의 장식 문양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전형적인 원청화는 수입 재료로 그려져 구도가 밀집되어 있고, 층이 풍부하고, 화법이 단정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런 청화자기는 수출이나 국내 정열에 많이 쓰인다. 대형 시장의 도안은 대부분 3 ~ 5 층의 밀집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고, 병통의 도안은 대부분 3 ~ 8 층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다. 도안은 주체와 객체가 조화를 이루고 복잡하고 무질서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패턴의 주제는 다양하며 인물 이야기, 얽힌 가지꽃, 어조류, 연못, 쌍봉화, 화과 등이 있다. , 꽃 패턴도 있습니다. 모란 장식의 가장자리에 흰 구슬을 그리고, 부변련 꽃잎은 간격이 많고, 테두리는 파란색과 흰색 특징을 장식하고, 회형 패턴은 대부분 단일이거나, 세로 막대로 구분하고, 파초 잎무늬의 중간 지름을 채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모란, 모란, 모란, 모란, 모란) 또 다른 청화자기는 국산 재료로 그려졌는데, 그 도안은 유창하고 자유롭다. 패턴의 구도는 비교적 간단하고 색도율도 비교적 거칠다. 그것들은 대부분 다양한 꽃으로 장식되어 있다. 이 청화자기들은 대부분 중국의 일반인에게 공급되고, 소수의 수출은 동남아, 예를 들면 필리핀 등의 국가에 수출된다.

(5) 발밑을 보다.

원대 청화자기병 항아리의 바닥은 대부분 오목한 둥근 발, 밑부분이 넓고, 아랫부분이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그들 대부분은 모두 얕은 발이다. 그릇, 접시의 둥근 발은 대부분 바깥쪽으로 기울어지지만, 칼이든 둥글든 둥근 발은 좀 더 규칙적이고 불규칙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다. 병통 등 사태의 신발 밑창은 긴장감이 있고, 어떤 타이어는 약간 헐렁하고, 작은 사안과 검은 마점이 선명하게 보이고, 어떤 신발 밑창은 살짝 튀어나와 하트 모양을 하고 있다. 병통의 바닥에는 소용돌이 모양의 흔적이 많이 있는데, 부싯돌과 붉은색을 띠고 있다. 반지의 바닥과 발바닥은 분명히 작은 석두, 크기가 다른 검은 유약 반점이 있어 자연적으로 폭발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파란색과 흰색 꽃을 보세요

원나라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머리 색상이 불안정하고 파란색과 흰색 색상이 어둡습니다. 청화재는 여러 가지가 있다. 한 가지 발색은 짙고, 녹색은 짙고, 걸쭉한 부분은 검은 녹슨 반점이 있는데, 흔히' 검은 점' 이라고 불린다. 두꺼운 부분을 손으로 만질 때 파란색과 흰색 유약이 고르지 않습니다. 이것은 수입 된 "Ma Liqing" 재료를 사용하는 독특한 색상 효과입니다. 다른 하나는 중국제입니다. 그 중 청화발색은 청회색이고, 어떤 색은 청회색이거나 청화발색은 청회색입니다. 또 수입' 마청 이청' 재료와 국산 재료의 혼합물이 있는데, 두 가지 유약색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연장기 청화발색 모란무늬가 태골에 깊숙이 들어가 구름덩어리처럼 태골에 잠복해 입체효과를 내고 반짝인다. 청화는 유약 부근에 떠 있고, 은은한 청화는 폭발형으로, 유약 위에 떠 있는 청화는 굵은 검은 실과 작은 반점을 나타내고, 청화무늬 장식은 유약에 바짝 달라붙어 약간 움푹 패이는 것도 경덕진 원청화자를 감별하는 기본점이다.

발색, 기포, 결정화를 관찰하다

원청화의 색깔 발전도 중요하다. 보통 병통의 바깥 가장자리는 비교적 두껍고, 유약은 물녹색을 띠고, 어떤 것은 오리알청색을 띠고 있다. 유약은 항상 청백색, 연한 파란색 또는 황갈색이다. 원대 중 초기의 청화자기병, 캔 등은 공기 중 건조, 습도, 온도, 계절의 변화에 따라 다른 색깔의 유약을 띠고 있다. 원대 중전 (연장기) 병통 등 청화자 유약은 때때로 은은한 발한 현상이 나타나는데, 보통 날씨가 더운 계절에 나타난다. 원대 중전 청화유약과 관서 청화유약은 대부분 거품이 없다. 정념 시대 이후 구운 청화자, 흰 유약, 달걀 흰자위 유약에는 거품이 있지만, 거품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원화자의 유약은 대부분 건조하고 투명하다. 일부 유약 아래에는 결정체가 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받아들여지길 바란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