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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벽돌의 수집 전망

여주 수집가 이선생에 따르면 중국 건축도기의 굽기와 사용은 상대 초기에 시작되었다고 한다. 진한시대에는 건축 도자기가 도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는데, 그중에서 가장 특색 있는 것은 각종 장식 도안을 가진 초상화 벽돌과 기와로,' 진벽돌 한와' 라고 불린다. 진나라 때 웅장한 만리장성이 높은 산 꼭대기에 세워진 것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동한 초반, 초상화벽돌의 응용은 중원에서 쓰촨, 동한 후기 중원의 초상화 벽돌묘는 작은 벽돌로 바뀌었고, 쓰촨 () 는 촉한 시대까지 이어졌다. 이 벽돌 무늬들은 다양한 생산 활동을 반영하는 파종, 수확, 곡식, 양조, 염정, 탐광, 뽕나무 등이 풍부하다. 사회 풍속을 묘사한 장터, 연회, 게임, 춤, 서커스, 귀족 가정 생활 운전여행, 무지, 동화 ... 당시 사회생활과 생산의 진실한 묘사로 역사, 과학, 예술 연구의 가치가 높다.

업계 내 이 선생의 소개에 따르면, 사실 고대 벽돌의 수집품은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찍이 당송 시대에는 문인들이 고벽돌로 벼루를 만드는 취미가 있었다. 현재 경매 시장에서는 고대 벽돌에서 생산된 이 부속 소장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으며, 그 가치는 고대 벽돌 자체보다 훨씬 더 크다. 도로의 재건과 낡은 집의 철거로 역사가 오래된 벽돌 한 장이 끊임없이 발굴되면서, 고대 벽돌의 문헌 가치와 소장가치가 점점 더 중시되고 있다.

그렇다면 고대 벽돌 수집은 어떤 문제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까? 이 선생은 여주신문망에 벽돌을 노는 것은 당연히 일찌감치 해야 하지만 벽돌의 내용과 모양도 관찰해야 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잘 알려진 성어' 진벽돌 한와' 는 적어도 당시의 도기 기술이 너무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현재 소장시장에서는 접할 수 있는 고대 벽돌이 모두 동한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나라에서 발견된 고대 벽돌은 묘지에 많이 쓰이며 초상화와 비문이 새겨져 있으며, 대부분 연호와 길상어이다. 추측할 필요 없이, 시대 벽돌은 이미 그것의 연대를 알려주었는데, 이것이 바로 그것의 매력이다. 초상화 벽돌은 초상화 속의 토템을 이용하여 상상의 공간을 이루는데, 이는 고대 초상화 벽돌 수집가들이 가장 매료시킨 곳이기도 하다.

그에 더해, 초상화와 달력을 결합하는 비문 벽돌도 있는데, 이 삽화는 거의 볼 수 없다. 보도에 따르면 고대 벽돌의 가격에는 시장 법칙이 없고 시대지상도 아니다. 일반적으로 비문이 많고, 인물상이 정교한 고대 벽돌 시장 가격이 비교적 높으며, 그 다음에는 삼국전서의 벽돌이 있고, 시장 가격은 만 원 이상이다. 한화벽돌은 풍부한 초상화로 유명하지만, 김대고화벽돌의 초상화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한 초상화가 위진 시대에 거의 사라진 것은 전해지지 않은 고대 예술이라고 결론을 내렸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은 작은 환경, 작은 범위, 작은 지역을 무시했다. 진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초상화 벽돌이 몇 개 더 있어 수집과 연구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한나라에서 송대까지의 벽돌은 서로 다른 초상화와 비문을 가지고 있고, 남송 이후에는 아직 글자 벽돌이 있지만, 초상화 벽돌이 전해지지 않았는지, 계속 탐구하고 발굴해야 한다.

고대 벽돌 수집은 소수의 사람들의 취미 일 뿐이라는 것이 이해됩니다. 이 선생은 고대 벽돌은 역사적 가치가 있지만 소장하고자 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고 말했다. 주된 이유는 그들의 경제적 가치가 높지 않고 부피가 너무 커서 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또 많은 고대 벽돌은 주로 고분에 쓰이며 집에 쌓여 있는 것이 불길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래서 고대 벽돌은 민간 소장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사실, 그 시장가치면에서 옥기, 서화, 도자기, 조각 등은 모두 소장품에서 향상되었다. 하지만 그 역사적 가치로 볼 때, 부피가 큰 고대 벽돌도 역사의 증거이며, 그 수집의 의미는 헤아릴 수 없다. 일부 수집가들은 고대 벽돌을 그들의 소장품 중 하나에 포함시키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한다. 경제적 효과는 없지만 현지 문화 보호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