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전고로 작문을 쓰다.

전고로 작문을 쓰다.

1. 전고로 작문을 쓰고 평범하고 보잘것없지만 불요불굴의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아름답지는 않지만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삶을 갈망하는 힘이다! 풀, 번개든 폭풍이든 한서든 두렵지 않다. 이 모든 것은 신앙의 힘이다. 잔디는 생명을 갈망하고 생존을 갈망하여 다시 일어섰다!

나는 오솔길을 따라 걸으면서 길가의 푸른 잔디밭을 바라보며 생각에 잠겼다 ...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잔디를 약하고 무능한 상징으로 여기고, 자신의 작은 몸이 비바람을 견디지 못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제 눈에는 풀이 그렇게 완강하고 활력이 넘치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이 자신의 생명력과 정신이기 때문입니다!

봄이 되면 잔디는 몽롱한 눈을 뜨고 지면을 뛰쳐나와 봄소녀가 가져온 기쁨과 따뜻함을 사람들과 나눈다. 그들은 지구 곳곳에 흩어져 그들을 키운 이' 대지 어머니' 를 위해 녹색 카펫을 깔았다. 수천 풀의 조합은 생명의 위대함을 보여 주었다.

물론 잔디에 대한 존중은 여기뿐 아니라 불요불굴의 정신이라는 한 가지 하이라이트도 빛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풀은 우뚝 솟은 나무만큼 우뚝 솟아 있지 않고 꽃처럼 새빨갛고 아름답지는 않지만, 그 정신은 이 모든 것을 덮어 다시 인식하고 경탄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폭풍우 속에서 우뚝 솟은 큰 나무는 뿌리째 뽑히고 가지각색의 꽃들은 망가졌지만 잔디는 물질력보다 더 강력한 힘으로 이겼다. 폭풍우가 지나간 후 꽃나무는 변했고, 풀만 고개를 들고 거기에 서서 비 온 후의 햇빛을 즐기고 있었다. 이 때문에 그들은 큰 시인의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불태우지 않았다" 는 말에 부끄럽지 않았다.

나는 긴 인생 여정에서 모두가 부딪치는 것을 만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풀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면, 절망의 먹구름은 결국 흩어지고, 희망의 꽃은 영원히 피어날 것이다. 나는 영원히 그 새로 태어난 잔디를 잊을 수 없고, 어머니의 기대로 가득 찬 미소를 잊을 수 없다!

2. 약 1000 자의 고전 작문에 도움을 청하고, 전고에 감사하며, 고서에서 고전 이야기와 명문의 총칭이다.

풍부하고 생동감 있고, 이미지의 역사적 전고와 문학 전고는 민족 언어가 발달한 상징이며, 민족 특색의 표시이다. 쓰기에서는, 몇몇 중국 및 외국 암시를 인용 하 고 적용 하는 적당 한 융통성은, 문장 더 생생한 만들 수 있고, 문장 광택을 추가 한다.

다음은 몇 명의 학생 작품에서 전고를 인용한 사례이다. 우선, 교묘한 서술 각도와 묘사 방법으로 작품을 증색하는 것은 전략이다.

역사 이야기가 시공간을 넘어 현실 서사로 들어가게 하는 것은 효과적인 전략이어야 한다. 연습' 수업 전 에피소드' 는 겨울방학, 학생들이 줄넘기를 하며 바깥의 긴 줄을 맞이한다. 수업하기 전에 국어 선생님이 망토를 걸치고 교안을 들고 자랑스럽게 동방에 온 장면이 있었다.

그가 문을 밀고 집에 들어갔을 때, 그는 깜짝 놀랐다. 눈앞에 벽, 의자, 그리고 공기가 있었다. "어쩜 나를 보자마자 부지런히 질문을 한 문앞의 그 소녀도 없어졌어?" 그는 안경을 부축하고 일정표를 자세히 보았다. 이것은 별로 나쁘지 않다.

"오늘' 신공성 계획' 을 상연하지 않을까요? 좋아, 오늘 나는 제갈을 생포하고 역사를 다시 써야 한다! 클릭합니다 이 설명은 흥미로운 링크입니다.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알려진' 공성계' 가 교실로 들어와' 제갈을 사로잡는다' 는 속편도 있다.

원래 밋밋했던 생활에 갑자기' 극' 이 생겼고' 극' 에' 극' 이 숨겨져 있어 재미있어지기 시작했다. 둘째, 코드로' 야심' 을 밝히는 경우가 많은데, 직설적인 마음가짐은 흔히 직설적이고 얕아 싫증이 난다.

다른 방식으로, 밋밋한 사건을 파란만장하게 만들 수 있다. 몇 가지 전고의 도입, 연습 문제' 한 추녀의 일기' (원문 작문 통신 참조) 가 생동감 있고 재미있어서 웃음을 자아냈다.

* * * * 년 월요일, 동창들과 사이가 좋았기 때문인지 점점 더 방자해졌고, 심지어 몰래 닉네임인' 추녀' 를 지어 주기까지 했다. 이틀 전, 나는 이 별명에 대해 코웃음을 쳤지만, 오늘 나는' 요령을 터득했다' 고 흔쾌히 받아들였다. 사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국어 수업에서 나는' 나무전' 을 배웠고, 마침내' 유명인들이 모두 이렇게 정련되었다' 는 것을 깨달았다. 곽, 등이 있는 낙타, 별명은' 국낙타' 이다. 그는 자신의 단점을 인정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이름을' 곽토' 로 바꿨다. 정말' 어른이 다른 사람이 참을 수 없는 일을 참을 수 있다면 그는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수업이 끝난 후, 나는 안경을 들고 한참 동안 사진을 찍었고, 마침내 자신의' 단점' 을 발견했다.

저는' 추녀' 입니다. 태어나지 않은' 추녀의 이야기' 를 불후의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이번에, 나는 묵인할 것이다! 한 소년의 마음은 많은 역사적 전고의' 가입' 으로 더욱 재미있다. "나무 낙타전", "강철이 어떻게 정련되었는가", "아 Q 정전" 등 문학 전고가 함께 연습에 들어가 문장 에' 밝은 색' 을 더했다. 종업원의' 다른 꿍꿍이가 있다' 는 개조를 거쳐 다른 젊은 심리상태를 보였다.

셋째, 제목을 이용하여 전고를 발휘하는 것은 항상 그 특정한 사회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물론 그 특정한 의미와 내포도 있어야 한다. 그것이 현실과 충돌할 때, 새로운 사고와 계몽을 줄 수 있다. "'자연인권' 에서 출발하는 훈련" 은 프랑스 대혁명 시기에 제기된' 자연인권' 이론에서 다른 경지로 분해된다. 얼마나 놀랍고 충격적인' 자연인권' 인가! 하지만' 사람' 에 관계없이 생물계, 지구, 우주 전체에 눈을 돌리자. "재능" 의 권리가 "인권" 보다 더 중요합니까? 꽃 한 송이, 풀 한 그루, 어린 묘목 한 그루, 젊고 연약한 생명 한 그루, 존중, 이해, 보살핌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따라서 자연의 다른 모든 생물을 포함하여' 화권',' 초권',' 나무권' 도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

천부적인 인권' 은 역사적 전고로, 그 파생적인' 화권',' 초권',' 나무권' 을 구실로 한다. 이 문장 의도는 분명하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자연인권' 을 보호하고 즐기면서 독단, 독재, 다른 종에 대한 피해로부터 벗어나 우리의 아름다운 집을 함께 건설할 것을 경고한다.

넷째,' 낡은 병에 새 술을 담다' 아래의 단락은 더욱 신선하다. 수호전' 은 인민과 국가의 관계, 국가와' 혁명' 의 주제, 군 교두임충, 현 * * * 간부 송강, 마을 간부 민가, 현 * * * 참모 이 사람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건은 무엇입니까?

(문보고) 이것은 매우 개성 있는 언어이다. 수호전 속의 인물을 현실과 연결시키고, 현실 호칭으로 역사 인물을 해석하고,' 사람과 나라',' 낡은 병 신주' 라는 새로운 현실적 명제를 제시하며, 놀라운 독서미감을 준다.

"와"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은 저녁에 정원을 산책하다가 갑자기 "와" 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원래는 네다섯 살 된 소녀가 꽃 한 송이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있었다. 내가 집 텔레비전을 켰을 때, 통통한 어린 소년이 소리쳤다. "와! 대량의 살코기! "교환대:" 다음 게스트-"여성 진행자가 손가락 하나," 유명 가수 * * *! " 무대 아래 관중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와! "..... 일정 기간 동안 열거를 배열한 후 연습은 또 다른 단계로 들어갔다. 하나는' 사해' 를 근거로' 와' 는 정통 감탄사가 아니라, 대부분 중도에 출가한 벼락부자일 뿐이다' 는 것이다. 그리고 패션과 패션 속 항구맛을 비판하며 인상적이었다. 개구리 소리 듣기' 는 신 기질의 명문에서 나온 것으로 유명한 문학 전고이다.

연습문제는 교묘한 운용과 교체를 통해 독자를' 전섭억제' 가 강한 새로운 경지로 끌어들이는데, 그 효과는 당연히 주체에 직접 들어가는 것보다 훨씬 낫다. 학생들의 연습문제에서, 우리는 늘 이런 생각을 볼 수 있다. 칼을 갈고 나무를 베는 일-칼을 갈고 나무를 베는 일-도끼를 놀면 구경꾼들이 똑똑히 볼 수 있다-구경꾼들이 먹근처에 있는 사람은 반드시 검지 않을 수도 있고, 좋은 약이 반드시 쓴 것은 아니며, 병에 좋은 약이 반드시 쓴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전고가 있는 작문제목에 대하여 어떤 재미있는 날이 있습니까?

일요일에 나는 엄마와 즐겁게 산에 놀러 갔다.

우리가 산기슭에 도착했을 때, 누군가가 변기로 붉은 과일을 안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들이 무엇을 들고 있다고 생각하니? 나는 삼촌에게 물어보러 갔는데, 삼촌이 나에게 양매라고 불렀고, 삼촌이 나에게 하나를 주었다. 나는 그것을 맛 보았다, 아! 얼마나 맛있어요! 우리 엄마와 나는 모두 스스로 따고 싶어서 우리는 산에 올랐다.

산에 이르러 홀리 같은 양매나무, 푸른 잎과 양매, 나무줄기에 작은 가시가 있는 것을 보았다. 조심하지 않으면 손가락을 베기 때문에, 나는 특히 그 양매를 따러 가는 것에 주의를 기울였다. 뱀 같은 것이 달려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놀라서 나는' 살려줘' 라고 소리쳤다. 내가 그것에 집중할 때, 그것은 도마뱀이 되었다. 나를 괜히 놀라게 했다. 나는 도마뱀이 유익한 곤충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우리가 그것들을 잡을 수 없다면, 우리는 그것들을 보호해야 한다. 나는 계속 양매를 땄다. 나는 조심하지 않아 칼에 찔려 감히 고르지 못했다. 우리 엄마는 나에게 이렇게 격려했다. "두려워하지 마라, 네가 조심해서 고르기만 하면 찔리지 않을 거야. 따실 때 과티를 함께 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이것은 쉽게 썩지 않을 것이다. "엄마처럼 한 번 더 주웠는데 다치지 않아서 자랑스럽습니다. 나는 엄마와 함께 양매를 많이 따서 나의 노동의 열매를 먹었다. 나는 즐겁게 웃었다.

내가 산을 내려올 때, 나는 이름 모를 꽃, 과일, 나무, 새들을 많이 보았다. 나는 산에 그렇게 많은 신비가 있어서 우리가 연구개발을 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일요일마다 이렇게 재미있기를 바랍니다.

4. 한 편의 단편을 쓰는 전고는 세 가지가 있는데, 명전, 암전, 전전은 각각 다음과 같이 서술한다: 1. 명전-명전, 사람들은 한눈에 그것의 전고를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영원히 춘강, 눈물, 피; 두보: 삼촌 최, 제 23 숙의 과원. Chenzhou 의 다섯 번째 행의 사진을 찍으십시오. ) 미양이라는 단어는' 시경' 당풍의 문장에서 나온 것이다.' 나는 숙을 미앙으로 보낸다' 는 말로 대신한다. 또 다른 예로, 인부쿠지 (Enbukuji) 는 일찍 나비가 되어 베개에 누워 닭 냄새를 맡고 채찍질을 한다. 산 혼란 일 구토, 물 먼 연기; 물에 빠진 것은 정말 실패했고, 승선도 외로웠다. 복숭아꽃은 웃어야지, 술걱정은 없다.

그 중' 화나비' 라는 단어는 장자의 사물에서 유래했다. "장주몽은 나비다, 생동감 있고 자명하다! 나는 주야를 모른다. 갑자기 느낄 때, 갑자기 느낄 수 있다.

주몽이 나비인 줄 몰랐어요! 몽나비는 주신? 후대는' 나비' 또는' 몽나비' 라고 불리며' 잠' 을 비유한다. 그리고' 닭 냄새' 라는 단어는' 진서' 에서 나왔다.' 유우, * * 동침.

한밤중에 닭이 우는 소리를 들었을 때, 이것은 듣기 싫은 소리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검춤을 추기 때문이다. "

이곳의 뜻은 새벽이다. 둘째: 암호-암호, 글자 그대로 암호의 흔적을 볼 수 없으니 자세히 숙고해야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면 12 월, 인신이 동행 취임 대전으로 차를 몰고, 사방이 산만이경상이 전진에 들어서고, 경주는 변주 문 밖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용은 연못 속의 물건이고, 이가 텅 비어 슬프다. 나무는 젊은 시절의 고국을 그리워하는데, 들담배는 어디서 행인을 보나요? 가을바람은 법화를 불지 않아도 되지만 바다에는 이 몸이 필요하다. 마지막 문장은' 판닝 곡량전' 서문에서 나온 것이다. 공자는 창해횡류를 보고,' 문왕은 없어, 문은 여기 없어?' 라고 부끄러워하며 탄식했다. 작가는 왕문 임용을 자신의 임무로 삼았기 때문에' 가을바람은 너의 머리카락을 불지 않아도 되고, 바다는 강을 건너야 한다' 고 말했다.

어두운 경전은 전인의 전고의 뜻만 취하고, 그 말은 취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즉, 이른바' 옛일을 인용하지만, 옛말을 취하지 않는다' 는 것도 마찬가지다.

셋째: 경전을 뒤집는 것은 앞의 전고를 거꾸로 사용하는 것으로, 이가승상은의 홍보실에서 현인을 궁신으로 초대하는 등 예상치 못한 효과가 있다. 가생의 말투는 더욱 어이가 없다.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지아 이순신 (Jia yi) 이지만, 정반대입니다.

또한 임화정이 창작한 수당시: 호수 청산은 집을 짓는 데, 무덤 앞 대나무 경작도 소홀하다. 무릉이 다음에 원고를 요구하니, 나는 지금까지 선정된 책이 없어서 다행이다. 비슷하지만 반대 방향으로도 사용한다.

예원의 구름은 "문인들이 이야기를 쓰고, 어떤 것은 직접 쓰고, 어떤 것은 마음에 들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의산의 시:' 불쌍한 사람의 밤하늘, 귀신에게 묻지 마라'. 그러나, 비록 자이가 마음에 어긋나게 그것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임화정시의 시: "무릉이 유고를 요구할 것이고, 나는 여전히 명상이 없는 책이 있어서 기쁘다."

비슷하지만, 그 반대의 의미이기도 하다. 직접 사용하는 사람들은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거스르는 사용, 비학술 전문가, 일반 구속관을 초월하고 규칙과 제도를 위반한 사람들이 어떻게 이를 할 수 있을까? ""

예를 들어, 이상은은 홍농위주헌도사가 휴가를 내고 베이징으로 돌아오는 시를 예로 들 수 있다. 황혼 무렵, 감금되어 경산에 앉아 있는 것이 부끄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하지만 나는 변과 발이 부럽다. 평생 회복되지 않았다. 시는 절망적인 말투로' 안타깝다' 와' 조옥을 바치다가 발을 베였다' 는 말로 저자가 무릎을 꿇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 주지만, 실제로는 발을 베고 싶다. 마치 경을 뒤집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어떻게 작문의 시작 부분에 작문을 잘 쓰는지는 언어의 예술이다. 언어의 좋고 나쁨은 작문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생동감 있는 언어는 자석처럼 신기하고 독자의 주의를 끌며 독서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언어는 두 가지 방면에서 비롯된다. 하나는 책이고, 다른 하나는 사회생활이다. 문장 을 쓸 때,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이 한 말, 자신이 쓴 좋은 단어 좋은 문장, 자신이 본 재미있는 이야기, 들은 인문 일화, 자신이 한 관련 언론을 자신의 작문으로 옮겨 자신을 위해 사용한다. 이런 방법을 제시가격이라고 한다. 이것은 작문을 시작할 때 자주 쓰는 방법이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참조가 있습니다.

하나는 직접 인용 ('명인용' 이라고도 함) 으로, 다른 사람의 원어를 작문에 그대로 인용하고 인용한 문장은 일반적으로 인용 부호로 인용한다. 예를 들면, "계림산수가 천하 () 라고 하는데, 우리는 목선을 타고 이강 () 에서 계림산수를 감상한다."

하나는 간접인용어 ('은밀인용' 이라고도 함) 로, 원구를 인용할 때 원구를 표절하지 않고, 고치고, 인용한 문장은 일반적으로 따옴표가 없다. 예를 들어, 저는 책을 좋아합니다. 배고픈 사람이 빵을 향해 달려드는 것과 같습니다. 여기서' 배고픈 사람이 빵으로 뛰어오르는 것 같다' 는 것은 간접적인 인용어이다. 이 말은 골키어에서 나왔는데, 원래 말은 "나는 책으로 뛰어올라 배고픈 사람이 빵으로 뛰어오르는 것 같다" 는 것이다. 인용문을 잘 활용하면 문채를 늘리고, 작문 내용을 풍부하게 하며, 문장 표현 효과를 높여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시작 참조의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 리듬

예를 들어 임청현의' 가을의 마음': 나는 당자희 어록에 나오는 두 구절을 좋아한다. 한 스님은 갑자의 수를 알 수 없고, 한 잎은 인간의 가을을 알 수 있다. 이는 산 위의 스님이 갑자의 역법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모르고 자연만 관찰할 뿐이라는 뜻이다. 나뭇잎 하나가 떨어지면, 그들은 이것이 전 세계의 가을이라는 것을 안다. 옛날 옛적에, 지아 섬의시를 읽고, "가을 바람이 웨이 헤강 불고, 낙엽이 장안에 가득하다" 는 말이 있습니다. 가을의 쓸쓸한 장면을 느끼게했지만, 스타일과 여가에 관해서는 "한 잎이 떨어지는 것이 인간의 가을을 아는 것보다 낫다" 고 말했습니다.

처음 두 시는 가을이 주는 격조와 한가함을 부각시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아 섬의 "가을 바람" 문장은 가을 장안의 아름다운 그림을 실감나게 그려 슬픈 서정적 환경을 조성했다. 두 편의 시는 서로 다른 미적 각도에서' 가을의 마음' 을 묘사하여 다음 * * * 을 위한 길을 깔았다.

2. 성어와 속담

예를 들면 관조: 전당강의 조수는 예로부터' 천하의 경이로움' 이라고 불렸다.

세계의 경이로움' 은 성어로, 전 세계에서 이상하고 보기 드문 일이나 보기 드문 장관을 뜻한다. 여기서 전당강 조수는 세계에서 장려되고 아름다운 광경이다. 그것은' 세계의 기적' 이기 때문에, 사람들을 끌어들여 관람하게 한다. 이렇게 하면 객체를 설명하고 주제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3. 명언경구

예를 들어, "진리는 100 개의 물음표 뒤에 태어났다": 어떤 사람들은 진리가 100 개의 물음표 뒤에 태어났다고 말한 적이 있다. 사실 이 말 자체가 하나의 이치이다.

진리는 100 개의 물음표 뒤에서 태어났다' 는 고대 그리스 철학자 탈레스의 명언이다. 작가는 수필의 시작 부분에서 진리의 발견은 조건부라고 말했다. 즉, 우리는 일반 현상에서 문제를 예리하게 발견하고, 본질을 보고, 끊임없이 탐구하고, 깊이 생각하고, 집착적으로 근원을 추구할 수 있다. 그럼, 네가 몇 개의 물음표에 대답한 후에, 너는 현실 생활에서 진상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단도직입적으로 말하고 간결하게 말하는 것은 화룡점정의 역할을 했다.

4. 스토리 가져오기

예를 들어, 태양, 고대에는 하늘에 열 개의 태양이 있었기 때문에 땅에는 풀 한 방울도 자라지 않았다는 전설이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태양명언) 사람들은 더워서 참을 수가 없어서 좋은 궁수를 찾아 아홉 명을 쏘아 한 명만 남겼다. 지상은 그렇게 덥지 않다.

문장 시작은 후사일의 이야기와 전설을 인용해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흥미진진하다. 그런 다음 태양의 세 가지 특징, 이미지, 생동감, 재미를 소개했다.

5. 문자 언어 또는 사운드

예를 들어, "맥초": "우우, 우우, 우우" 입니다. 들판에서 어떤 소리와 아이의 콧소리가 두툼한 푸른 밀 잎을 스쳐 지나가는가? 외침, 응답, 갑자기 높고 낮고, 그렇게 즐겁고, 그렇게 부드럽다.

본문은 밀 초소의 목소리를 단서로 하여 의혹부터 아이의 어린 시절이 맥초소의 목소리만큼 즐겁고, 부드럽고, 길고, 유장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인용 된 광고, 가사 및 발라드가 있습니다.

편집: 중심 테이블

6. 통제를 주제로 800 자의 작문을 쓰고,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침묵을 배우고, 단순하게 유지한다. 때때로, 너는 오해를 받고, 너는 논쟁하고 싶지 않아, 그래서 너는 침묵을 선택했다.

모두가 너를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너는 전 세계에 소리칠 필요가 없다. 하지만 때로는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오해를 받아 논쟁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슬퍼서 침묵을 선택할 수 밖에 없을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온 세상이 너를 이해할 수는 없지만, 그는 이해해야 한다. 만약 그가 이해할 수 없다면, 그는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생활에도 슈베르트조차도 말이 맞지 않을 때가 있다. 결국, 모든 옳고 그름을 일일이 열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심지어 진정한 옳고 그름이 전혀 없을 수도 있다. 그럼, 얘기하고 싶지 않다면 얘기하지 마세요. 무익하다고 말할 때 침묵이 가장 좋은 설명일지도 모른다. 네가 인생의 밑바닥에 떨어졌을 때, 주변 사람들은 모두 너에게 강인해야 하고 행복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강인함은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행복은요? 이런 상황에서 너에게 너무 어려울 것 같다. 결국, 누가 처참하게 넘어졌을 때 여전히 행복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하지만 적어도 당신은 진정할 수 있습니다.

이 일을 냉정하게 바라보고, 다른 처리해야 할 일을 냉정하게 처리하다. 침착하고 기쁨도 슬픔도 없다.

다른 사람과 의견이 맞지 않고, 심지어 말이 충돌하기 때문에, 당신은 다른 사람이 악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행복하지 않다. 걱정하지 말고 집에 가서 바닥을 닦으세요.

걸레 한 조각을 들고 허리를 굽히고 무릎을 땅에 대고 앞 바닥의 구석을 앞뒤로 닦는다. 그리고 내가 그 충돌에서 말한 모든 것을 다시 생각해 보자.

자, 당신은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너는 점점 냉정해졌지, 그렇지? 때때로 너는 허리를 굽히는 것을 배워야 한다. 왜냐하면 이 동작은 너를 비천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너는 노력하면서 동시에 자신의 마음을 연마하고 있다.

그리고 당신은 깨끗한 바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두 번째 수확입니다. 당신은 인생이 긴 길이라고 말합니다. 무한한 갈림길이 있습니다. 당신은 항상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볶음면이나 볶음밥만 먹기로 선택하면 영향이 크지 않지만, 각 선택마다 큰 영향을 미치므로, 선택마다 완전히 다른 삶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너도 말했잖아, 인생이 감당할 수 없는 느낌은 인생이 다시 시작할 기회가 없다는 거야.

예전의 모습이라면 지금의 모습이 아닐 것이다. 이런 실망으로 가득 찬 투덜거림은 더 이상 말하지 마라. 모든 갈림길에는 진정한 좋은 것과 나쁜 선택이 없다. 단지 삶을 자신으로 여길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독특한 창작, 만약 네가 다른 선택을 한다면, 너는 자주 뒤돌아 보지 않을 것이다. 숲을 건너면 줄기에 덩굴이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부드럽고 단단하게 얽혀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너는 이 조용하고 아름다운 광경에 감동했다.

행복과 소속감을 여기서 멈추게 하다. 너는 내가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싶다고 생각하니? 덩굴이 부러지고, 나무가 쓰러지고, 하늘이 황폐해지고, 땅이 늙을지도 모른다.

다시 생각해 보세요. 그럼 이 순간에 시간을 멈추게 해주세요. 멈추는 시간은 영원합니다. 영원한 가운데 이 순간의 고요한 아름다움이 있다면, 앞으로 닥칠 수 있는 각종 재난은 위로와 보답을 받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너는 항상 너무 많이 생각해서 생활을 복잡하게 한다. 분명히 당신은 현재에 살고 있지만, 항상 과거를 잊지 않고 미래를 걱정합니다. 과거, 미래, 현재와 끊임없이 동행하는 것은 물론 당신의 인생은 단지 부담일 뿐이다.

단순히 좋아하는 상태다. 단순히 피부로 날씨의 변화를 느끼고, 단순히 코로 비 온 뒤 풀의 맑은 향기를 맛보고, 단순히 눈으로 먼 산의 사진을 찍고, 단순히 현재에 살고 있지만, 현재는 사실 진실과 거짓은 상관없다. 옳고 그름이 없기 때문에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진짜와 가짜가 없으면 잊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꿈을 꾸는 것과 같지 않나요? 네, 인생을 꿈으로 생각하세요. 건강식품은 많이 먹어서 가끔 오리혀 짠닭을 씹고 싶다.

많은 유명한 대사극을 보고 가끔 울음을 멈출 수 없는 드라마를 보고 싶다. 클래식 음악을 듣고 가끔 100 년 동안 그를 사랑했던 10,000 년 동안 그를 미워했던 팝송을 부르고 싶다.

건강한 음식은 위장을 강화하는 데 의미가 있고, 대사의 연극은 기질을 키우는 데 의미가 있고, 클래식 음악은 영혼을 높이는 데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때때로 당신은 항상 그렇게 의도적으로 살고 싶지 않습니다. 인생은 자신을 그렇게 단단히 묶을 필요가 없다.

때때로 약간의 방종은 도덕적이다. 기운은 성인에게 다가갈 수 있지만, 가끔 촌스러우면 더욱 접근하기 쉽다.

오늘 너는 기분이 좋지 않다. 왜냐하면 누군가가 말사이에 너를 찔렀기 때문이다. 당신은 싸움을 좋아하지 않아, 그래서 떠나; 하지만 당신은 그곳을 떠났지만 그 사람에게 상처를 입은 처지를 떠나지 않았기 때문에 생각할수록 화가 납니다.

화를 낼수록 다른 일에 집중할 힘이 없다. 당신이 열심히 해야 하고, 열심히 생각해야 할 많은 사건들은 당신의 초조한 머리 속에서 간과되고 생략됩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왜냐하면 너는 전심전력으로 화를 낼 뿐이니까.

감정적으로 소란을 피우는 것은 자신에 대한 낭비이며, 또한 매우 나쁜 낭비이다. 결국 화를 내는 것은 노력이 필요하고, 분명히 원기를 상하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너처럼 총명하니, 감정이 너를 통제하지 못하게 해라. 다시 화를 내기 전에 "낭비하지 마세요" 라고 부드럽게 일깨워 주십시오 좋아하는 옷을 한 벌 샀는데 입기 아까워요. 나는 그것을 벽장 속에 엄숙하게 간직했다. 시간이 오래되어 다시 보면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래서 너는 놓쳤다. 너는 예쁜 케이크를 샀지만 먹기를 아까워했고, 엄숙하게 냉장고에 모시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시간이 오래 지났는데 다시 보면 이미 기한이 지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너도 놓쳤어. 애석하게도 가장 좋아할 때는 옷을 입지 않고, 가장 먹고 싶을 때는 케이크를 맛보지 않는다. 가장 하고 싶은 일은 하지 않는 것과 같다.

인생에도 유통기한이 있으니 빨리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한다. 가슴에 염원을 엄숙히 모시고 결코 집행하지 않는다면, 그 낡은 옷처럼, 그 기한이 지난 케이크처럼, 유일한 결과는 놓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단 당신이 기차를 타고 A 에 갔을 때, 갑자기 생각이 나서 B 에서 내렸다. 아마도 독특한 지명이 너를 매료시켰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풍경을 힐끗 보고 너를 감동시켰을지도 모른다. 간단히 말해서, 당신은 원래의 여행을 바꾸고 놀라움으로 가득 찬 예기치 않은 여행을 경험했습니다.

A 는 당신의 초기 목표이지만 B 는 당신을 성취했습니다.

7. 작문에 가장 잘 쓰이는 실용전고와 유명한 고대 사적들이 웃통을 벗고 출전한다. 목적을 위해 개인의 안위를 돌보지 않는다. 일을 하는 무모한 사람을 묘사하다. "캐논: 저욱"

삼구 초려: 현자에 대한 지도자의 갈증과 공손한 태도를 묘사한다. 캐논: 유비 제갈량

사마소의 마음은 잘 알려져 있다: 그것은 몇몇 사람들의 음흉한 얼굴을 묘사한다. 지금은 노출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튀어나올 거야 ... (캐논: 사마)

모든 것이 다 준비되었고 동풍만 빚졌다. 일의 필수조건은 거의 준비되었지만, 몇 가지 핵심 요소가 더 필요하다. 큰일을 하는 사람을 묘사하려면 최후의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이 필요하다. 캐논: 적벽전

고별 3 일, 인상적: 개인의 노력으로 충전하고 공부하면 바보도 똑똑한 사람이 된다. 캐논: 먼로

망매 갈증: 때로는 심리적 암시도 직원들의 업무 열정을 자극할 수 있다. 캐논: 조조

주유는 황개를 치고, 하나는 한 명은 때리고, 한 명은 맞기를 원한다. 다른 한 명은 외부인에게 연기를 보여 주고, 일시적인 사기를 이루기 위해서다. 캐논: 적벽전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일을 위해, 나라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매우 헌신적인 작풍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정경: 제갈량 "전범")

닭갈비와 비슷하다: 음식의 맛도 버리고 버리는 아깝다. 진퇴양난을 묘사한다. 캐논: 양수의 죽음

선을 작은 것으로 간주하지 말고, 악을 작은 것으로 간주하지 마라. 좋은 일은 아무리 작아도 해야 하고, 보잘것없는 나쁜 일은 절대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 캐논: 유비

세상을 나에게 부정적으로 가르치는 대신, 나에게 세상에 소극적: 흉악한 원칙을 가르쳐 주는 것이 낫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캐논: 조조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살 수 없다. 캐논: 유선

수염 깎기 가운: 도피하기 위해서, 나는 아무것도 돌볼 수 없다. 캐논: 조조 마초

8. 어록과 고전 작문 600 어록과 고전 초삼은 일종의 능력, 우수한 기억능력, 기억하는 것은 쉽게 말할 수 없다. 따라서 국어 교육의 인용문은 종종 교학 능력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이는 국어 수업이 다른 출처의 인용문을 인용해야만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은 중국인을 골치 아프게 한다.

경전을 인용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말할 수 없다. 결국 고전은 국어의 폭과 깊이를 구성한다. 수업시간에 아이들에게 고전적인 예를 많이 들어 주면 항상 아이들이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된다. 나는 종종 내 수업에서 이렇게 한다. 하지만 내가 여기서 말하는 함정은 경전을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고전에 갇혀 독서와 작문을 가르치는 유일한 법보로 삼는 사람들을 비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전은 강력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지만 국학은 고전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해석하는 것이다. 지식을 축적하는 것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삶을 축적하고 이해하고 사회의 인문적 소양을 직시하는 것이다. 따라서 경전을 인용하는 것은 국어 교수 방법 중 하나이지만,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그러나 "넓고 깊은" 후광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봉관, 긴 셔츠로 취급되어 국어 교육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부족한 것을 감추거나 많은 국어 선생님이 고전에서 길을 잃는다는 것이 가장 큰 함정이다.

국어를 배우는 것은 당연히 사고를 단련하는 것이고, 문자 뒤의 감정, 상황, 사상이야말로 부호를 쓰는 존재의 의미이다. 언어는 사유의 물질적 외투로 일리가 있다. 언어를 발전시키는 것은 사고 수준을 높이는 데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이어야 한다. 언어는 문어와 구어로 나눌 수 있다. 고대인의 일상 언어가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과 같은지 모르겠지만, 현대 중국어의 서면 표현은 구어에 매우 가깝다. 이것은 현대 중국어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이다. 국어학습을 통해 사고수준을 높이는 관건은 아이들이 언어를 발전시키고 표현력과 표현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다. 이런 식으로 언어는 실제로 삶과 너무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만약 아이의 눈에 생활이 없다면, 아마도 국어를 잘 배울 방법이 없을 것이다. 그들이 하루 종일 명작에 몸을 담그더라도 지식이 풍부한 책벌레가 되어 국어를 망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작문과 독서의 공부는 아이들에게 국어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아이들에게 삶을 잘 표현하고 삶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가르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작문의 본질을 탐구하다' 라는 글에서 이 점을 전면적으로 언급했다. 같은 내용을 다른 언어로 표현하면 효과, 취향, 경지가 크게 다르다. 이런 흥미와 경지의 형성은 대부분 생활에 대한 태도와 모든 것에 대한 민감성에서 비롯된다. 생활에 전혀 관심이 없고 주변 세계에 멍해 있는 사람이 중국인으로부터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전을 인용하는 것도 좋지만, 국어교육의 의미를 실현하는 관건은 고전이 생활에 대한 이해에 통합될 수 있는지 여부다. 애석하게도 교양 있고 재능이 있어 보이는 많은 사람들이 입만 열면 고대인이나 유명인을 물속으로 끌어들일 수 있지만, 붓을 쓰지 않고 고전에 숨어서 자기기만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학생들에게 작문을 지도하는 것도 도피생활을 하고, 마구 지어내고, 책벌레가 창백하고 힘이 없어, 진정한 글쓰기와 읽기 능력을 키우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국어 과정을 심각하게 왜곡시켰다.

작문과 독서는 아름다운 꽃으로, 생활의 토양에 뿌리를 두고 가지 끝에 활짝 피어나고, 경전을 인용하는 것은 단지 물 한 바가지에 불과하다.

9. 문장 전고의 역할: 문화 (사상) 의 내포를 풍부하게 하여 문채와 정취를 더하다.

암시의 장점 중 하나는 표현이 함축적이고 얕지 않게 하는 것이다. 전고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사람들은 이를' 책 빠짐' 이라고 부르며 일부러 과시하며 바람직하지 않다. 전고는 딱 알맞지만 함축적이고 우아한 정취를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중국어에는 많은 성어가 있는데, 사람들은 배우고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단지 그것들이 왕왕 내포가 풍부한 역사적 전설이나 우화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 중국어의 실제 응용에서는 늘' 전고' 의 흔적이 있다.

노구교의 달빛은 창백하다. 칠칠사변 당시 일본군 침략의 참담한 역사를 담고 있다. "그는 최신 패션을 입고 있지만, 그의 머릿속에는 여전히 루스마스터가 가득하다." 노신의 명작' 축복' 을 읽은 사람들은 모두 이' 노사할아버지' 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다.

주자청은' 뒷모습' 에서 그의 아버지에게 파란 모자를 쓰고 파란 외투와 파란 신발을 신고 있다고 썼다. 녹색은 검은색을 가리키며 집안 형편이 빈한하여 그의 어머니를 위해 장례를 치르고 있음을 나타낸다. 또 한 가지 간결하고 간결한 말이 있는데, 적은 수로 많은 것을 이기고,' 하나로 합치면' 풍부하고 복잡한 사상 감정을 더 잘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