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농촌에서' 남자는 하늘을 취하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취하지 않는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왜 많은 사람들이 꺼리지 않는가?
농촌에서' 남자는 하늘을 취하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취하지 않는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왜 많은 사람들이 꺼리지 않는가?
둘째, 고대에는 귀족 가정의 아이를 명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름은 족보에 따라 이름을 붙여야 할 뿐만 아니라 깊은 의미도 있어야 한다. 우리는 아이의 미래가 이름의 의미만큼 아름답기를 바란다. 단지 듣기 위해서, 나는 전혀 많이 생각하지 않았다.
3. 어떤 부모들은 자신의 교육 수준이 높은지,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해 사전을 찾아 흔하지 않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를 찾는다. 이런 이름에 직면하여 선생님 등은 머리가 아플 뿐만 아니라 아이도 매우 고통스럽다. 이름을 쓰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예를 들어 노인들은 늘 "남자는 여신이라고 부르지 않고 선녀라고 부르지 않는다" 고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의 뜻을 이해하지 못한다. 여러 차례 대조를 거쳐 작가는 두 가지 답안을 얻어냈다. 첫 번째는 고대인들의' 하늘' 과' 영생' 에 대한 경외이다. 고대인들은 매우 어려서 하늘에 제사를 지내야 했다.
그러므로 우리가 아이에게 이름을 지을 때 이 두 글자를 사용한다면, 아이들에 대한 불경이다. 즉, 이것은 도덕적 의미입니다. 남편' 자는 머리가 없는' 하늘',' 1 인 1 산' 은' 신선' 이다. 이 두 글자는 모두 좋지 않아 사람들은 출석을 부르지 않는다. 이렇게 많은 아이들이 있다
중국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이름은 역사 문화 전승의 낙인으로 역대로 역대 사람들에게 특별히 중시되었다. 성은 타고난 것으로,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이름은 바꿀 수 없고, 그는 모두의 호칭으로서 줄곧 매우 신경을 쓰고 학문이 있다. 이름은 모두에게 큰 의미가 있다. 옛사람들은 늘 이름이 그 사람과 같고, 사람은 그 이름과 같다고 말한다. 우렁찬 이름을 주는 데는 많은 공부가 필요하다. 이름은 부모님이 주신 첫 번째 선물로 항상 우리 일생을 함께 할 것이다.
고대에는 아이에게 많은 금기가 있었는데, 항렬별뿐만 아니라 해음, 해음의 금기, 음양 오행까지 더해야 듣기 좋은 이름을 만들 수 있었다. 명명도 중국 문화의 예술적 보물이다. 똑똑한 나이든 세대는 길흉을 피하기 위해 그들의 큰 지혜로 속담을 요약했다. 바로 지금 유행하는' 남자는 하늘을 차지하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취하지 않는다' 는 속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설법도 간단하다. 아이에게 이름을 지어주는 것이다. 반드시 이 두 글자에 주의해야 한다. 남자아이는' 밭' 을 가져오지 말고, 여자아이는' 현' 을 가져오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그러나 자세히 생각해 보면 봉건현학으로 가득 찬 잠언을 오늘날의 사회에 두는 것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결국 이름을 짓는 것은 이미 세대의 발전에 따라 달라졌기 때문에, 그렇게 봉건적인 신경을 많이 쓰지 않았다. 그렇다면 왜 나이든 세대는 이런 말을 했을까? 。
이것은 사람들의 전통적인 봉건 사상일 뿐이다. 어른의 눈에는' 하늘',' 선' 이 불멸의 뜻을 가지고 있다. 고대 황제는 구오지존이었고, "하늘" 은 지극히 높으며, 부적절한 것과 금기가 있을 수밖에 없다. 결국 우리는 모두 인간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복이 없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에게 축복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가져올 수 있다. 그래서 아이를 위해 이 두 글자를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과학적 근거가 없다. 결국 봉건 사상의 전통이다.
고대인들은 항렬별로 이름을 나누었는데, 보통 최대 두 글자까지 나눈다. 논자 서열을 제외하고는 또 다른 단어는 어지럽지 않다. 고대인들은 생년월일에 따라 개별 오행보충을 계산하기 때문이다. 자신의 결점을 억누르기 위해, 그들은 어떤 속성의 장소로 자신을 구속하여 자신의 결점을 보완하고, 복록이 영원히 자녀와 함께 영원히 행복하고 행복하게 지내도록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름이라기 보다는 부모의 자녀에 대한 사랑의 표현이다. 부모로서, 그들은 아이들에게 무엇이 있을 것을 결코 기대하지 않고, 단지 아이가 마음을 다해 핑안 건강의 아름다운 소망으로 가득 찰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남자는 하늘을 받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받지 않는다.
첫째, 사람은 조용히 해야 한다. 고대에는 하늘이 인간 제왕의 존칭이었고, 사람들의 환상 속에서 하늘은 최고 경지였다. 만약 소년이 태어날 때부터 밭이라는 단어, 1 을 가지고 태어난다면, 그것은 너무 자만하고, 너무 독선적이다. 다른 사람이 안녕이라고 하면 좋다. 사람은 사람에게 의지하고, 배는 물에 의지하여 기른다. 2. 희망이 없다. 한 남자가 천생연분이다. 예측이 이미 정상에 이르렀고, 성장공간도 없고, 발전 전망도 없고, 희망도 없다.
둘째,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 않고, 장생불로로, 고대 사물이 추구하는 가장 높은 목표이다. 예를 들어 서유기의 신화 전설에 따르면 선녀는 항상 여자의 마음속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로 여겨진다. 선녀, 또한 약간의 풍요의 뜻을 대표한다. 고대인들은 모두 봉건적이었다. 만약 한 소녀가 선녀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면, 음란한 뜻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 고대인들은 과학이 발달하지 못했지만 사유는 여전히 높다. 남자는 하늘을 차지하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취하지 않는다. 남자는 여자를 속이지 않고 불멸하지 않고, 남보다 우월해야 하고, 사람은 속박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무법이고 안하무인이라면, 재난은 멀지 않을 것이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자는 하늘을 취하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취하지 않는다' 는 명명 습관이다.
즉, 만약 남자아이를 낳았다면, 이름에' 밭' 이라는 글자를 쓰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만약 네가 여자아이가 있다면, 너의 이름에는' 선녀' 라는 글자를 쓰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예전에는' 악명 좋은 일' 이라는 습관이 있었다.
고대에는 의료 여건이 좋지 않아 아기의 사망률 수치가 매우 높았습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항상 아이들에게' 개알',' 개새끼',' 철주',' 무물',' 뚱녀' 와 같은 듣기 싫은 천명을 지어 주었는데, 그들이 건강하기를 바란다.
진귀한 물건일수록 깨지기 쉬운 것 같다. 평범할수록, 신의 의지를 더 잘 지닐 수 있다.
이런 마음을 바탕으로 어떤 사람들은 "남자는 하늘을 받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받지 않는다" 고 말한다.
신선이든 하늘이든 신비롭다. 바람이 불면 아이가 신에게 끌려가는 것 같다. 이 이름으로 사람들은 안심할 수 없다
그러나 이것은 모두 봉건 미신이라 조금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특히 이 의학이 발달한 시대에는 아기 사망률 수치가 크게 낮아져서 네가 원하는 대로 불러도 된다.
물론, 누군가 이천천림과 이천림의 예를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써 주세요.
이천이 이디일로 이름을 바꾸면 죄를 짓지 않을까요? 오천림이 린디로 이름을 바꾸면 표절하지 않을까요?
바보같이 굴지 마세요.
이 말은 명명한 금기이다.
간단히 말해 남자 이름에는' 하늘' 이라는 단어가 없고 여자 이름에는' 현' 이라는 단어가 없다.
사실' 하늘',' 선' 이라는 두 글자는 여전히 완전하지 않다. 요약하면, 이름은 너무 클 수 없다.
우리는 하나님, 조상, 선생님을 존경해야 한다 ...
고대를 보면 황제의 이름은 모두 피해야 한다.
조 kuangyin 황제, 그의 동생 조 kuangyi 호출 감히 하지 않았다, 조 Guangyi 로 이름을 바꿨다.
옛말이 있는데, 주관만 방화할 수 있고, 백성들은 등불을 켜서는 안 된다는 말이 있다. 이 말의 유래는 현지 관원의 이름이 천등이라는 것이다. 그는 네가' 덩' 을 읽을 수 없고,' 등' 도 말할 수 없다고 규정했다. 누가 때리겠다고 했다.
이 축제는 가까스로 "국가는 하루에 3 일 동안 불을 지른다" 는 통지를 썼다.
아이에게 이름을 지을 때, 나이든 세대의 용어나 발음을 피해야 한다.
임대옥 어머니의 이름은 자민입니다. 다이옥학입니다. 그녀가 민이를 만났을 때, 그녀는 어쩔 수 없이 그녀의 목소리를 바꾸었다.
그녀가 감히 어른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지 못하는 것을 존중이라고 한다.
이 이치는 태극전에서 무력하다고 한다. 약함은 약하지 않고 굵다. 굵은 축적은 머리카락을 가늘게 만든다.
태극전 도화에서 태극전은 얼굴을 북쪽으로 때리는 것으로 반드시 준수해야 할 규칙은 아니다. 할아버지는 우리에게 권투를 존중하라고 일깨워 주셨다.
옛사람들은 북극성이 천지의 주인이라고 생각했고, 우리는 북향은 우리의 마음을 자연으로 되돌리기 위해서였다.
도교는 북쪽으로 소변을 보는 것은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행위이며, 심지어 가래를 뱉어 코를 푸는 것도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모든 유형적인 것은 중요하지 않다. 안을 보세요. 이것이 바로 내가의 주먹의 의미이다.
태극은 태양을 피하지 않고 극단으로 가지 않는다.
너무 고아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저속함을 피하려고 합니다.
풍자한 가요는 "쌀을 파는 사람, 쌀을 파는 호충복, 쌀을 파는 후군보, 밀가루를 갈아주는 덕복, 나로등반" 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이 단어를 피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의 이름에는 "야" 라는 글자가 있다. 이 간화자는 이미 볼 수 없다. 다시 상형을 보면 무덤이고, 가운데는 주이며, 주위에는 동반자가 있다. 그렇게 중요하지 않아서 불러 드릴게요.
그리고' 참' 이라는 단어도 있습니다. 이 단어를 거꾸로 뒤집다. 그것은 "머리" 이고 거꾸로 되어 있다.
태극은 중화를 의미한다. 좋은 이름:
한유, 초월, 한유는 무슨 뜻인가요? -돌아가요.
들어오자마자 나가는 것이 그 길이라고 한다.
이미 유명해졌어요. 한 글자를 더하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바퀴를 재발명하고 싶으세요?
아니요, 이 단어는 이름을 기념하는 데 사용됩니다.
어른의 이름을 불러서는 안 된다. 그의 이름은 반대여서 어른에게 불릴 수밖에 없다.
이때 이 단어가 작용하는데, 이 단어는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라고 한다.
중국 고대 사회에서는 한 사람의 이름이 매우 중요하다. 고대인들은 그 이름이 앞으로의 오행과 인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고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물론, 농촌의 아이들은 이름이 비교적 캐주얼하다. 예를 들면' 다니엘',' 두 개' 와 같다. 이것은 방법이 없다. 일반인은 돈도 없고 문화도 없으면 이름을 지어 자신을 부양한다.
말하자면, 아마 많은 사람들이 앉을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이 그 예입니다. 주원장' 과 같은 사건은 이미 소탕되었다. 주원장은 진짜 이름이' 주숭바' 이다. 나는' 숭바' 라는 단어만으로는 간단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설령 있다 해도 5% 미만이다. 중국의 명학은 오행생크에서 기원했다. 우선 오행, 즉 속칭' 엔' 을 보고 그의 오행이 부족한 것을 봐야 한다. 이른바' 5 행위 인거상품' 이란 한 사람의 일생이나 이름이 오행 중 평균이 가장 좋으며, 일생이 비교적 안정될 것이라는 뜻이다.
이름은 오행뿐만 아니라 천격, 인격, 장소격, 외격, 총격으로 나뉜다. 전가는 우리의 성이다. 그 자체로는 좋고 나쁨이 없지만, 어른의 관계를 대표할 수 있으며, 우리의 미래 사회에서의 일에도 중요하다. 지리는 사춘기의 운을 대표하며, 아이가 연애를 하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성격은 주운과 성공운을 대표하는 것이 이름 연구의 중점이다. 비뚤어진 형은 중년의 운세, 사교 활동, 인간관계 등을 대표한다. 마지막으로 일반적인 경우는 노년운이라고 합니다. 자손에게 복을 주고 만년을 편안하게 누릴 수 있을까.
민간에는' 남자는 하늘을 받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받지 않는다' 는 말이 있는데, 이는 네가 너무 큰 이름을 짓지 말라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생활이 통제되지 않고 오히려 너의 오행 균형에 영향을 주어 예상치 못한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는 뜻이다. 한편, 고대인들은 하늘을 숭상하고 천공신에 대한 경외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신의 이름은 "하늘", "선", "신" 등의 단어를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대 황제는 천자라고 불리며, 당신의 이름으로' 밭' 을 취하는 것은 황제에 대한 불경이며, 감옥에 가서 질문을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중국의 유교 문화는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당신의 이름이 이렇게 고조되고 횡포하다면, 겸손하고 예의 바른 험담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다른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은 불가피하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이것은 일종의 문화적 금기이다.
물론 현대인에게 이름의 의미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남자는 하늘을 취하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취하지 않는다" 는 것은 그렇게 엄격하지 않다. 우리는 자신을 너무 자제할 필요는 없지만, 너무 진지할 수는 없다. 사실, 이름은 부모님의 기대를 포함합니다. 간단하지만 저속하지 않고 우호적이면 좋겠다!
농촌 휘장에 모시는 패에는 모두' 천지 조사'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다섯 글자, 첫 번째는 하늘을 공경하고, 하늘을 공경하며, 하늘을 부양하는 것이다.
봉천이 가장 크다. 큰 것은 큰 것과 같이 "하늘" 으로 묘사된다.
일은 아무리 큰 용기가 있어도 어떻게 할 수 없다 ...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고, 하늘은 건조하고, 땅은 음이다, 꼬마야.
양강과 건조도 대표하지만 말할 수 없다.
천국을 위해. 황제는 천자라고 부를 수 밖에 없었고, 그는 바로 이런 사람이었다
한 나라의 주, 원수, 국왕은 아직 하늘에 불과하다.
얘야, 네가 감히 천국이라고 자처하다니! 이것은 큰 실수입니다.
그래서 "남자는 하늘을 받지 않는다."
여자는 요정을 가지고 있지 않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요정' 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여우, 여우 요정을 생각해 보세요. 그래서 여성의 이름은 모두 통용된다.
"요정" 이라는 단어는 없습니다. 봉선이는 창녀가 아닌가요?
우리가 공부할 때, 한 소년의 이름은 하룡부였다. 결국 그는 어느 비오는 날 번개에 맞아 죽었다. 세 사람이 나란히 걸을 때 그를 쪼개었다. 관건은 그가 가장 높은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나중에, 가족은 사람들에게 와서 아이의 이름이 너무 커서 참을 수 없다고 말했고, 하나님은 그것을 가져갔습니다.
남자는 하늘을 취하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취하지 않는다' 는 말은 남자가 이름을 지을 때' 하늘' 이라는 글자를 쓰지 않고, 여자는 이름을 지을 때' 요정' 이라는 글자를 쓰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것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음양 관념이 이름을 지을 때의 구현이다. 현재로서는 미신의 범주에 속해야 하며 과학적 근거가 없다. 그래서 현대인에게 버림받는 것은 금기할 것이 없다.
이제 중국인들이 왜 이 금기를 가지고 있는지 말해 보자. "남자는 하늘을 받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받지 않는다." 이것은 음양 관념과 관련이 있다. 음과 양의 개념은 중국 문화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이다. 태극생 양기, 음양. 음양의 이름은 다르지만 사실은 같은 사물의 양면이다. 만물에는 모두 음양이 있다. 음으로는 볼 수 없고, 양으로는 볼 수 있고, 양열은 음산하다. 그래서 중국인도 사람을 음양 두 가지로 나눕니다. 남자는 양강이고 여자는 음유라고 한다. 어떤 사물에서든 음양은 반드시 균형을 이루어야 하고, 음양의 균형은 반드시 균형을 이루어야 하며, 사물은 발전하고, 음양의 불균형은 사물이 죽음을 소멸한다. 사람 자체가 음양이 화목한 태극이다. 그래서 이름을 지을 때는 음양의 균형을 고려해야 한다. 남자가 강할 때는 여성스러움으로 균형을 맞춰야 한다. 여자가 여성스러우면 남자 맛으로 균형을 맞춰야 한다. 자연물 중에서 하늘은 순양이다. 점술의 대표입니다. 남자는 본래 정식이다. 순양의 날을 따서 명명한다. 마치 양기의 성쇠처럼 생명의 발전에 불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래서 남자는 하늘을 먹지 않는다.
선녀는 일종의 음유하고 유연한 물건이다. 신선도깨비는 죽은 사람 더미 속에 살지 않는다. 그래서 선녀는 음유함을 대표한다. 여성의 천성은 음이고 여성스러운 이름을 붙이면 음양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그래서 여자는 신선의 이름을 따를 수 없다. 배후의 근본 목적은 음양의 균형이다. 즉, 생활의 모든 면에서 음양의 균형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남자는 하늘을 띠고 여자는 요정을 가져간다는 뜻은 여름 난로를 견지하고 겨울 부채는 것과 같다. 생활에 좋지 않다.
음양 이론에 따르면, 이 규정은 매우 합리적인 것 같다. 하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사람 들은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이런 명명한 금기는 문화적 연원 중 오행 균형과 같다. 노신의 소설' 고향' 에는 규방이 하나 있다. 노신은 그가 규방이라는 이름을 붙인 것은 오행이 흙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오행의 개념은 음양을 기초로 한 발전이다. 생일에 그 항목이 빠지면 이름에 추가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규수의 이름이 있다. 우리는 예를 들어 이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 물론 이것은 과학적 근거가 없는 것이다. 단지 문학적 개념일 뿐이다.
예를 들어 오늘 20 19, 12, 10 은 0: 00+05 에서 태어났습니다. 천간지지의 팔자, 기해년, 병자월, 신사일, 우즈에 따르면. 연간은 흙에 속하고, 월간은 불에 속하고, 일간속은 흙에 속한다. 이 성격에서 물이 부족하고, 나무가 부족하고, 흙이 부족하다. 그래서 이름을 지을 때, 5 행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목자, 수자의 글자를 일부러 사용한다. 팔자가 네 번밖에 없기 때문에, 오행은 적어도 한 번은 모자라야 한다.
이 유명한 금기들은 당시의 문화 발전에 적응했다. 지금, 우리는 이미 이러한 금기들이 과학적 이치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너무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문화로서 한번 알아봤으면 좋겠다.
옛사람들은 하늘 위에 문, 만리의 먼 구름, 그것을' 남문' 이라고 생각했다. 그 문을 지나면 신선이 사는 곳을 하늘이라고 한다. 그래서 옛사람들은 아이에게 이름을 지어주는 불문율의 규칙을 물려받았는데, 그 규칙은' 남자는 하늘을 가지고 있지 않고 여자는 요정을 가지고 있지 않다' 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경외심 때문에 "기대해서는 안 된다".
▲ 어떻게 감히 우리처럼' 하늘' 이나' 현' 이라고 부를 수 있어요?
"하늘" "선선" 은 삼계의 첫글자로, 경솔하게 사용하면 신을 모독할 수 있다.
중국 고대에 고대인들은' 하늘, 땅, 사람' 이 전 세계와 우주를 구성한다고 생각했다. 하늘도' 천인' 인 신선이 사는 곳이다. 세속적인 사람으로서, 그는 하늘만 보우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하늘만 의지하여 밥을 먹어야 한다. 많은 일에서 그는 반드시 하늘을 존중해야만 순조롭게 행동할 수 있다.
▲ 천국의 문, 전설적인 "남천문"
아이에게 이름을 지어주면, "하늘", "요정" 과 같은 단어를 마음대로 사용하면 어울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신성을 모독할 수도 있다. 그래서 조상은 아이에게 이름을 지을 때' 남자는 하늘이 아니다, 여자는 선녀가 아니다' 라는 전통설을 남겼다.
▲ 서유기의 천국
"하늘" "선" 이 가져온 가스전이 너무 커서 일반인이 감당할 수 없다.
명명에 있어서 고대인들은 매우 신경을 썼다. 옛사람들은' 하늘',' 현' 이라는 두 글자로 아이에게 이름을 짓는 것이 너무 심하여 그들의 생활 속의 복보를 파괴하기 쉬우며, 양육하기 어렵다고 생각했다. 특히 일부 보통 사람들의 아이들은 더욱 그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름에 이 두 글자를 사용하는 것은 일반인이 감당할 수 없는 것이므로 신중히 사용해야 한다. 반대로 고대인들은 아이들에게 이름, 특히 별명을 지어 주었는데, 보통 사람들은' 털',' 개',' 알' 과 같은 비천한 이름을 짓는 것을 좋아했다.
▲ 옛사람들은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큰' 가스장의 이름을 붙여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하늘" 과 "선" 은 특유의 단어이고, 마음대로 사용하는 것은 오만하다.
중국 고대에는' 하늘',' 현'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사람의 이름을 불렀는데, 이를테면 원천호 (수나라 초 현학자, 천문학자, 도사) 와 같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 하지만 매우 드물다, 보통 사람들은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먼저 "하늘" 이라는 글자를 말하다. 고대에는 고대 황제가 그것을 "논자" 라고 불렀다는 대표적인 응용이 있었다. 당연히,' 밭' 이라는 이름은 기본적으로 금기어이다.
▲ 주원장: 저는 대명의 진룡' 논자' 입니다. 독특합니다.
게다가,' 선녀' 라는 단어는 고대 황제의 집에서는 특별히 그것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요정"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면 황제의 금기를 위반하지 않지만, 함부로 남용하면 세속에 의해 멸시될 수 있다. 중국 고대에는 "요정" 이라는 단어가 신선인 사람이나 도교의 여성 수행자를 가리킬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또한' 시선' 이백과 같은 어떤 면에서는 탁월하다고 할 수 있다. 여자가 예쁘다는 뜻일 수도 있고, 그러면 사람들은 그녀를' 선녀' 라고 칭찬할 수도 있다. 그래서, 일반인의 아이로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기 아이에게 이 글자를 이름으로써주고 싶어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이백: 시로' 신선' 에 거주하는 사람, 태백 1 인.
결론:
오늘날 사람들이 보기에' 하늘' 과' 현' 은 모두 대기가 매우 상서로운 단어여서, 사람들은 쓰고 싶어도 쓰고,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는다. 그러나 고대에는 천지와 신령에 대한 경외와 사람들의 세속 규칙으로 볼 때,' 하늘',' 선선' 은 네가 쓰고 싶은 대로 쓸 수 있는 것이 아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기대가 공식적인 비난을 불러일으키거나 오만함 때문에 사람들의 비난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 이름이 뭐예요? 교사가 겸손하고, 신중하고, 야심적이라고 생각하게하십시오.
간단히 말해서, 이 두 단어는 틀리지 않지만 너무 신성합니다. 고대인의 관념에는 신성함이 있다. 경외심, 자연,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을 이용해 아이의 이름을 짓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