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봄, 바다, 명청연습화" 는 일본 남화와 교토 스케치파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봄, 바다, 명청연습화" 는 일본 남화와 교토 스케치파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에도 문화의 분수령은 대략 18 세기를 경계로 한다. 이에 앞서 덕천 막부의 장려공업과 쇄국정책은 일본 예술이 선회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귀족 전통을 철저히 소화하고 대중문화의 잠재력을 반성하기에 충분했다. 17 세기 후반에' 림파' 예술의 생활화, 정교화, 장식화로 뭉친 일본미는 에도 시대 초기 문화의 주류를 대표하고 성숙 단계에 이르렀다.

18 세기 이후 부세화는 행복한 맞춤형 판화 형식으로 에도 시민들의 보편적인 인정을 받았다. 임파' 는 줄곧 교토의 부초만을 겨냥해 왔기 때문에 교토 하층민들은 명청화를 감상하며 왕조 전통의 피로에서 벗어나 부세화의 사치와 외설에 저항하고 학습과 진취적인 정신을 만족시켰다.

일본의 부세화

즉각 명청 회화를 모방한 작품은 정교하고 상큼한 면모를 가지고 있다. 원래 같은 시기 중국에서는 남종 이론이 모든 것을 압도하며 청초 정통 화가 중 한 명으로 꼽혔다. 정체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일본 회화권에서는 문명세계의 유행을 따라잡는 것이 여전히 중요하다. 조그마한 가장자리에 닿아도 자랑스러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사실 명청 회화의 일류 그림과 일류 대사는 일본에 가본 적이 없다. 단지 2 차원 인물과 선박의 회화 이론과 점수일 뿐이다. 그러나 중국 수묵화를 주입한 새로운 기류와 일본 남화, 교토 스케치파의 회오리바람은 명청화의 해외 휘황찬란함으로 볼 수 있다. 특히 교토 사생파티 명청원 체화와 남화의 문인 사상의 사랑은 에도 후기 문화의 두 봉우리가 되었다. 그것은 공식적인 당당한 나리화파와 재계가 지지하는 임화파를 대신할 뿐만 아니라 저속한 예술 부세화정과 맞붙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메이지유신을 뛰어넘어 관전 의석의 내투에 영향을 미쳤다.

잠금 시스템 하에서의 문화 교류

1639 년, 제 3 세대 장군인 덕천 광가는 전국을 봉쇄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표면적으로는 천주교 생활을 막기 위해서지만 실제로는 정치권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다. 막부 당국은 나가사키를 유일한 포털로 네덜란드와 중국 출신의 선박만 항구에 들어갈 수 있도록 허용했다. 국제사회와의 단절로 에도 문화의 외부관계가 완전히 단절된 것은 아니다. 네덜란드와 중국의 상선을 통해 더 이상 폭리 무역 행위를 볼 수 없다. 반대로, 그것은 수입된 지식과 학습을 휴대하기 쉽지만, 항해에 첨부된 임무와 사명이 될 의도는 없다. 네덜란드 선박은 서양 서적을 도입하고 스케치와 관점의 개념을 도입했다. 중국 배는 막부가 유교 정치를 실시하여 대량의 관련 서적을 가져왔고, 일본에서 문인화의 사상을 확립하였다.

명청 그림 주변의 가장 빠른 메시지는 명말 선승의' 편영' (160 1 1668) 이다. 1644 년, 그는 함부로 일본을 떠나기 위해 나가사키에 24 년을 머물며 중국 문인화의 씨앗을 뿌렸다. 1654 년, 장종은 명나라 고승인 기룡 (1592 1673) 이 일본에 가서 교토 황백산에 만복사를 지을 것을 강력히 권했다. 중국 스타일의 유명한 절에 속하는 이런 인문환경은 에도 문인의 중국 판타지 여행을 제때에 만족시켰고, 일본 문인들이 명청서화에 대한 감상을 촉진시켰다.

장원기룡 조각상 (1592 1673)

명청화서를 기대하고, 모범지도 모방이 필수적이다. 화보' 와' 화론' 은 대량의 수입 중국어 서적에 끼어 펜 기준과 명가 배경을 직접 제공하는 입문 교재이다. 이 방면에서 가장 큰 공헌은' 고금의 서보' (8 가지 화보 중 하나) 와' 겨자원전' 이다. 전자는 1672 년에' 조화판화' 를 가지고 있는데, 후자는 1748 년 이후 거의 모든 일본 화가들이 모방한 판화이다. 분명히 수입 화보 공급이 부족하여 처음에는 대량의 각본이 있어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이것은 일본인들이 명청 그림에 대한 단순한 동경에서 중국 남종 그림을 배우는 데 필요한 매체이다.

고대판 《겨자원전》

18 세기 이후 나가사키에 상륙한 청나라 서예가는 그가 아마추어든 아무리 유명하든, 그가 두 획만 할 줄 안다면 예속풍의 일본인들에게 몰려올 수밖에 없다. 이는 그가 진정한 능력으로 관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여겨진다. 이에 따라 이부구, 심남면, 페한원, 송, 장추곡, 장가박 등 중국 본명이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이 나가사키로 자주 가는 것은 일본 화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여러 단계에서 에도 예술의 다원화 발전 속에서 명청화파의 청류에서 새로운 이질성을 얻었고, 문인과 유생은 마침내 자신이 좋아하는 회화 세계를 찾았다.

지식인의 예술

도쿠가와 막부의 숭유 정책은 국학에 열중하고 명청화파에 반하는 국민 풍조를 불러일으켰다. 점차적으로, 잠금 국가가 제공하는 사회적 평화와 안정은 중국 지식에 대한 문인의 추구와 중국 문인의 취향을 다시 일깨웠다. 따라서 지식인들은 시와 서화 교육의 이상과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일본 한학에 깊이 심어져 있다. 중국 문인화 속 언덕과 계곡, 종이 위의 연운이 생겨나더라도 일본 문인화가 성행하고 있다.

다만 일본 문인화의 이념과 중국 문인화의 인정 기준 사이에는 차이가 있다. 엄밀히 말하면, 중국의 문인화는 사대부 신분을 가진 화가여야 한다. 유가의 자제로, 그의 표현물인 나의 한결같은 인생관은 형식과 윤리적으로 전문 화가의 유형과 공예와는 분명히 다를 것이다.

이 이론으로 일본 문인화를 검증할 때 일본 화가의 생활조건은 높은 수준을 갖기가 어렵다. 중국 문인들은 왕왕 봉건 사회의 통치 계급이기 때문에, 은사들은 왕조와 몰락의 공식 직위로, 강제 망명을 하더라도 은둔자와 은둔자로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은둔자, 은둔자, 은둔자, 은둔자, 은둔자) 중국 사대부는 땅이 있어 기껏해야 은거하여 비를 피하고 책을 읽는다. 명청남종의 회화 이론은 북종화파의 전문정신과 섬세한 스타일을 폄하하는 동시에 문인들이 남종을 위해 만든 색다른, 광란, 분방한 그림에 감사하다. 원곡 4 인의 고아한 풍격을 끌어들이는 것은 왕웨이시의 시화와는 거리가 멀어 일맥상승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곡, 원곡, 원곡, 원곡, 원곡, 원곡)

일본 남방 회화 걸작

한편 에도 봉건 시대의 대지주는 장군과 상층 무사였으며, 선비들은 임금계급일 뿐 그들의 명성은 언제나 보장되지 않았다. 게다가 서예가는 부상과 강력한 용사의 지원에 의지해야 생존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일본 문인 화가는 직업화가가 되어야 했고, 동시에 그들은 북종화파의 특징을 어느 정도 혼합했다. 그래서 일본 문인 화가와 직업 화가는 구별하기 어려워 남종화가 좀 억지스럽다고 한다. 다행히도 1920 년대 이후' 남화' 라는 단어가 유행하면서 문인의 이상과 생활현실을 타협하는 새로운 에도 화풍을 간단하고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일본에서 중국 문학 회화의 반향

문인화는 명말 청초의 남종 비평가이다. 역대 화원의 오만함을 일부러 억제하고 야마노 화가의 품격과 기절을 찬양하는 데 힘쓰는 것은 상당히 독단적이고 위압적인 심미 기준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의 문인화가 청대 주류 예술계의 경의를 가지고 일본에 전해졌을 때, 식견 있는 선인들의 소곤소곤 속삭임과 함께, 그들은 곧 중국에 관심이 많은 피방 유가계에서 호기심을 갖게 되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은 회화 점수와 회화 이론에 따라 그들을 모방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일본 남방 회화의 가장 오래된 예는 18 세기 이후 현지 무사를 위해 일한 몇 명의 작은 관원들이다. 그들은 자신의 국학수양을 통해 화보를 통해 남해 (1676 175 1), 펑성백천 (1697) 과 같은 필법을 탐구했다 그러나 졸견으로 개인 스타일이 미달되었을 뿐만 아니라 명청화서의 진정한 정수도 흡수되지 않았다.

18 세기 중엽까지 지다야 (1723 1776) 와 세무예금 (17/kloc- 그 두 사람은 일본 남방 그림의 종결자로 불린다. 이른바 정리자는 반드시 통합인이어야 한다. 그는 주요 전문가의 장점을 총결하고 전통파의 정수를 소화했다. 그러나 이곳의 정리자의 역할은 남종필묵에 빠지지 않는 형식주의를 포함해 독립적으로 지역 경관을 창조하는 것이다. 지다아와 셰옥마을은 바로 이런 지위를 가진 일본 남방 화가이다.

두 사람은 모두 직업화가로 만년에 교토에서 활약했다. 지다야는 초창기에 부채질로 생계를 꾸려 나갔으며, 전형적인 거리 화가였다. 사무존생은 태어날 때부터 학습과 화목하게 지내며 그림의 나이가 되어야 그의 생활이 안정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대준과 오호촌은 유가사상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남종서가 선전하는' 매력' 과 문인의 한가한 생활과는 다르다.

늦은 Daya 의 그림은 약 40 세가 될 때까지 마무리되지 않습니다. 나는 평생 여행을 매우 좋아했다. 그는 각본을 맛보며 자조하며 말했다. "나는 만리길을 걸었고, 아직 만권책을 읽지 않았다." 하지만 진정한 산수를 체험하는 것은 괴석괴석을 맹목적으로 모방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은 창의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고아한 화풍의 특기다. 임외망호' 는 40 대 이전의 오래된 작품이지만, 그것의 실제 경관과 사실감은 확실히 고아한 실마리를 드러냈다.

명청남종의 수묵에 비해 늦다아의 남서는 문인화에서 금기된 황금색과 종이 문과 병풍의 장인정신을 앓고 있기 때문에 장식이 너무 많은 것 같다. 그러나, 지연아는 철두철미한 직업 화가이다. 그는' 대화화' 판매량에 영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화려함을 약화시키고, 정밀함을 은거로 만들고, 획을 소탈하게 단순화할 수 밖에 없었다. 이에 따라 그는' 정중산수화화면' 등 일본 남방 회화의 독특한 풍격을 물려받았다.

지다야의 대표작 《정경 병풍》

일본 남서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은 지다야와 사무존합이 쓴' 10 수 10 첩' 이다. 이전 게시물은 다야가 그린 것이다. 게시물은 오촌이 그린 것이다. 제목은 이대옹의' 제목 이원 10 화장실 12 이시' 에서 유래한 것으로 금릉별장에서의 은둔 생활을 서술했다. 10 은 여행객이 이곳에 있는 날은 편안하고 편리하며, 12 는 이곳을 칭찬하는 사계절이 모두 적당하다. 늦게 대아의' 10 기' 는 은둔자 생활의 철리를 충분히 파악했다. 사무존이라는' 십이첩' 으로 중국의 입맛에 완전히 맞지 않아 자연변화의 신비를 창조했다. 이 두 작품은 모두 177 1 년에 쓰여졌다.

지다야는 사무존과 합작하여' 그림자' 라는 책과' 10 편의 첩 내면' 을 합작했다.

사무존도 대기만성으로 40 대가 되어서야 교토에 정착했다. 이렇게 하면 그림을 팔아서 정상적인 민생을 회복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오촌은 떠돌아다니며 유머러스한 시인으로 평생 바나나를 숭배하고 바나나의 발자취를 따라 세계를 노래하며 일본 문단에서 뛰어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화성은 일종의 민간 합창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생활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스타일은 간단하고 친절하다. 이에 따라 오촌의 만년 도로 그림은 예술적 경지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작품은 그림과 비슷하고 평범하지 않으며, 일본 문인들이 풍경을 읊는 아름다움, 취미 한가함, 소소한 문제, 대작의 심미 정취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매우 자연스러운 현지 풍속을 지닌 독백도 있다. 설야만도' 는 언뜻 보면 일반 서민가의 평범한 풍경이고,' 아미산 정상도' 는 중국의 명산을 묘사하지만 가볍고 엄숙한 향수의 정이 있다. 사무존시화가 결합된 세계는 일본 화가가 가장 요구하는 문인화 기질일 것이다.

다이아와 오촌 이후 거의 19 세기가 지났지만 일본 남방 회화는 여전히 한창이다. 교토와 오사카 뿐만 아니라 인재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에도 브리티시가 병행하는 곳이며, 외진 마을도 인재가 구제된다. 상남 화가는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의 국학 수양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훌륭한 학자나 감상가이거나 지식이 해박한 소관이었기 때문에 문인화의 특징을 아는 고귀하고 고귀한 기개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에도 화가는 대부분 유가 관원이다. 한편 경척지역의 많은 남방 화가들은 어떤 이유로 벼슬길을 중단하고 방임했다. 교토와 에도의 남방 화가들의 차이도 한국과 반대파에서의 지위와 관련이 있으며, 그들의 각기 다른 개성은 분명하다. 다시 말해 교토의 남서는 순수한 남종에 더 가깝고, 에도의 남화는 혼합 북종의 절충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림의 경우 일본 남서에서 예술적 재능이 가장 높은 것은 교토포의 옥당 (1745 1820) 으로 필법 경험이 풍부하고 먹색이 부족하다. 옥당 이후 교토에는 학자 라이 (178 1 1832) 를 비롯한 시인과 시인들 (의사, 승려 포함) 이 많이 등장했다 유명한 도예가와 화가 무청 미미 (1767 1833) 와 천능촌 다케다 (1777 1835) 우일전이 저장할 수 있는 다케다 시와 서화는 세 가지가 있다. 그의 학식으로 그는 남종의 개념을 가장 잘 이해했고, 그의 작품도 일본 남종 회화 중 가장 진실한 남종의 예이다. 라이 양산이 "정말 중국인이다" 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지금까지 에도 남화권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은 와타나베 화산 (1793 184 1) 이다. 그는 서학에 열중하여 막부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어쩔 수 없이 은거한 적이 있다. 그러나 그의 그림의 가장 큰 특징은 인물 초상의 그림자법과 입체감이다. 이것이 바로 외국 그림의 가지 방법이 아닌가? 대표작' 독수리 샘석상' 은 일본인들이 외국 회화 원리를 아는 첫 번째 노크벽돌이라고 할 수 있다.

와타나베 화산 (1793 184 1) 독수리는 봄석상을 본다.

교토 스케치의 출현

18 세기 중반에 스즈키 춘신은 다색 부세화를 여러 버전으로 개척했으며, 다채로운 글이 에도 시민들의 음탕한 욕구를 만족시켰다. 교토의 지식인들도 남방 그림의 풍경을 껴안아 문인의 함양과 정서를 강화할 수 있다. 이제 교토의 일반인 차례가 되었고, 그들도' 임파' 의 섬세하고 비현실적인 맛을 바꾸고 싶어한다. 원산사파생이 그때를 만났을 때, 조정의' 야생파 사냥' 에 대항하여 사람들의 눈에 보이는 현실 세계를 깨우기 위해 시민들의 광범위한 환영을 받았다.

원산 네 집이 사람의 친밀함을 논의하는 이유는 사생의 수법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스케치는 원래 서양인의 생각이었다. 당시 많은 자연과학 서적들이 나가사키의 네덜란드 배를 통해 운반되었는데, 그 중 많은 삽화들이 화가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또 청대 화가 심남화면이 나가사키에 명청화조화화를 보급해 다른 사람들이 모방한' 남화면 스타일' 이 된 것 같다. 이 두 가지 참신한 기법은 스케치를 기초로 하여 현실적인 표현에 도달했다. 교토에서 처음으로 스케치 훈련을 받은 후 중국 화조화와 외국 사실주의를 열심히 공부한 사람은 원산영거였다 (1733 1795).

원산영국화는 저급 화가이다. 그는 일찍이' 유물주의' 에 관심을 가지고 많은 동식물 표본의 그림을 그렸다. 화가가 대상을 관찰하는 가장 완벽한 운동 과정으로 남평 스타일이나 서구 사실주의와 결합해 일본 그림의 기예를 뛰어넘어 스케치에 새로운 사상을 주입하는 것은 전혀 힘들지 않다.

일본 그림의 스케치는 무엇입니까? 한편으로는 일본 그림의 기존 장식을 존중합니다. 한편으로, 우리는 스케치의 현실감을 중시한다. 1765 년' 삼나무도' 는 원산이 무골법, 명암법 등 스케치 유파를 드러내는 창작의 원형이다. 미래에는 사회절, 부상 등을 위해 일련의 대형 병풍화를 그려야 한다. 그리고 새로운 화풍을 고수하고, 심지어 학생들도 최선을 다해 거대한 원산화파의 힘을 형성한다.

오순 (17521811) 원산제자, 초창기에도 사무존으로부터 남화를 배운 적이 있다. 그래서 그가 원산파의 현실주의를 계승하고 남화파의 서정적 풍격을 융합했을 때, 그는 결국 일본 현실주의 생활시의 경지를 개척했다. 그 결과 원산화파보다 시민계층의 재미심리에 더 잘 맞고 교토 화단을 주도하는 화파가 됐다. 우준 () 와 그의 가족은 모두 교토의 오동 4 개 부근에 살고 있기 때문에' 4 줄'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두 유파가 병존하고 스타일이 비슷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후세사학자들은 아예' 원산사파' 라고 부른다.

먼 산은 한 폭의 실삼나무 지도를 주어야 한다.

에도 시대 원산사파의 걸출한 대표작은' 원산폭포도' 와 오순의' 범선도' 외투화뿐이다. 미묘한 풍경과 웅장한 구도는 교토의 현대 일본 회화가 도쿄미술학교의 신일본 회화를 배타적으로 만들지 않았다는 것을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그들이 나름대로의 이유가 있는 이유다. 서호의 충격에 직면하여 교토 스케치 학교는 영웅적인 기개가 충만했다. 막말에서 메이지 초년까지 많은 사람들이 쏟아져 나왔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지노 유흥남, 죽내녹색풍, 스즈키 송년, 송원식촌은 모두 원산 4 대 유파의 집대성자이다. 제 2 차 세계대전까지 교토 스케치 학교의 매력은 여전히 교토인의 생활감각을 면밀히 촬영하고 있다.

문장 원제는' 명청 회화의 해외 휘황찬란하다: 명청 회화가 일본 남화와 교토 스케치파에 미치는 영향' 이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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