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어떻게 체계적으로 행서를 배우는가?
어떻게 체계적으로 행서를 배우는가?
행서는 해서서와 초서 사이의 일종의 필기형으로 서한말년과 동한 초년에 나타났다. 행서의 명칭은 서진 위항의' 사체 서예' 에 처음 등장한다.' 요, 요, 호두가 스승이다.' " 당대의 장회영의' 서단' 은 "서가는 유덕성과 같다" 고 기재했다. 즉, 책은 작고 가짜이며, 업무는 간단하고 통하기 때문에, 유수장부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장회영은' 논서' 에서도 "부서는 풀이 진짜가 아니고, 당을 떠나 동그라미를 피하고, 제철 맹자에 관심을 갖고, 진짜는 진실이고, 잔디는 풀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명대 풍방은' 희숙' 에서 더욱 생동감 있는 묘사를 했다. "멈추지 않고 쓰고, 글자를 새기지 않고 쓰고, 가볍게 돌리고 눌러라. 물처럼 멈추지 않고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행서는 독특한 예술 표현 형식과 광범위한 실용성으로 탄생한 이래 인기를 끌며 널리 퍼지고 있다. 위진의 황금기와 당대의 발전기를 거쳐 행서는 송대에서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고, 점차 각종 서예 스타일에서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서예의 역사를 살펴보면, 전서 예서 해서체의 발전은 기복이 있고, 행서는 오히려 백세에 널리 퍼져 서예계의 현학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역대 대서예가는 휘황찬란한 행서 발전사를 썼다.
당대 서예예술이 왕성하게 발전함에 따라 행서 창작의 탐구와 혁신이 일파만파로 붐을 일으켜 다원화된 번영 장면을 보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복잡하고 복잡한 서예 열풍 속에서 작가는 자신의 이해와 서예에 대한 집착 추구로 이성적인 탐구를 했고, 다년간의 실천에서 초보적인 경험과 깨달음을 요약했다.
광대한 서예 예술의 보고에서 행서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현란하고 풍부한 보물이다. 그중 왕희지는 천하 제 1 행서라고 불리는' 란정집서' 를 창작했다. Yan Zhenqing 은 세계에서 두 번째 행서와 "애도 조카 원고" 를 만들었습니다. 수시는 천하의 세 번째 행서와 한식첩을 창작했다. 왕 Xun 은 yuan bo post 를 만들었습니다. 왕 시안 지 (Wang Xianzhi) 는 오리 머리 알약 스티커 등을 만들었습니다. 서예 예술의 밤하늘을 비추는 이 고전작품들은 오랜 세월을 거쳐 씻은 후 남겨진 예술의 정화로, 중화민족이 인류미학 분야에 독특한 공헌을 하고 있다. [1]
배치도
분산 치수
진동선
방종' 으로 인해 행서자의 높이, 너비, 면적이 모두 다르고, 심지어는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행서는' 세로줄, 가로줄' 의 구도를 사용한다. 한 줄의 글자 수가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주 길게 쓸 수 있다. 수평 방향으로 일정한 확장 공간이 있기 때문에 쓰기 허용이 매우 넓다. 이렇게 행서는 서체 구조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창작 공간을 갖게 되었다.
무게를 조정하다
위중구안' 은 조형예술의 아름다움의 중요한 요소이며, 균형을 이루기 위해서는 경중을 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사방으로 흔들다
한자 [3] 는 좌우획의 구분이 있고, 좌우로 흔들면 한자의 정신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자 사이에 쉽게 끼어들어 경중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따라서' 좌우 흔들기' 는 행서 레이아웃의 일반적인 방식이 되었다.
상하가 스며들다
행서 레이아웃에서 가장 중요한 기교는 행기이다.
화합을 쟁취하다
위의 네 가지 점은 행서 레이아웃의 구체적인 방법이고,' and' 는 레이아웃의 전반적인 요구 사항이다. 공간 크기나 글자 수에 관계없이 하나의 통일체이다. 조화는 주로 필법의 조화, 공백의 조화, 풍격의 조화, 글씨체의 조화와 같은 점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