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초등학교-중학교 수학에서 일반적인 개념을 찾는 공식
초등학교-중학교 수학에서 일반적인 개념을 찾는 공식
1, 직사각형 둘레 = (길이+폭) ×2c =(a+b)×2.
2. 정사각형의 둘레 = 변의 길이 ×4 C=4a.
3. 직사각형의 면적 = 길이 × 폭 S=ab
4, 사각형의 면적 = 변의 길이 × 변의 길이 s = a.a = a.
5. 삼각형의 면적 = 바닥 × 높이 ÷ 2 s = 아 ÷ 2
6, 평행 사변형 면적 = 하단 x 높이 S=ah
7. 사다리꼴 면적 = (맨 위+맨 아래) × 높이÷ s = (a+b) h÷ 2.
8. 지름 = 반지름 × 2D = 2R 반지름 = 지름 ÷2 r= d÷2
9. 원의 둘레 = π × 지름 = π × 반지름 × 2c = π d = 2π r
10, 원 면적 = π × 반지름 × 반지름? =πr
1 1, 상자의 표면적 = (길이 × 폭+길이 × 높이+폭 × 높이) × 2.
12, 상자 볼륨 = 길이 × 폭 × 높이 V =abh
13, 입방체의 표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6 S =6a 입니다.
14, 큐브 볼륨 = 모서리 길이 x 모서리 길이 x 모서리 길이 v = a.a.a = a.
15, 원통의 측면 영역 = 기준 원의 둘레 × 높이 S=ch.
16, 원통의 표면적은 위쪽 및 아래쪽 영역+측면 영역입니다.
S = 2π r+2π RH = 2π (d÷ 2)+2π (d÷ 2) h = 2π (c÷ 2)+ch
17, 원통의 볼륨 = 맨 아래 영역 × 높이 V=Sh
V = π r h = π (d÷ 2) h = π (c÷ 2) H.
18, 원뿔의 볼륨 = 하단 영역 × 높이 ÷3
V = sh÷ 3 = π r h÷ 3 = π (d÷ 2) h÷ 3 = π (c ÷ 2) h÷ 3
19, 상자 (사각형, 원통)
1, 매수 × 매수 = 총 매수 = 총 매수 ÷ 매수 = 매수.
2, 1 승수 × 승수 = 승수 배수÷1승수 = 승수 배수 ÷ 배수 = 1 배수
3. 속도 × 시간 = 거리/속도 = 시간/거리/시간 = 속도.
4. 단가 × 수량 = 총 가격÷ 단가 = 총 수량÷ 수량 = 단가
5. 작업효율 × 근무시간 = 총 업무량 ÷ 업무효율 = 근무시간 ⊏ 총 업무량 = 업무효율.
6. 부록+부록 = 및-한 가산 = 다른 가산
7. 음수-음수 = 차이 음수-차이 = 음수 차이+음수 = 음수
8. 계수 × 계수 = 제품 제품÷ 한 계수 = 다른 계수
9. 피제수 = 피제수 = 제수 × 제수 = 피제수
초등 수학 그래픽의 계산 공식
1, 제곱 c 둘레 s 면적 a 모서리 길이 둘레 = 모서리 길이 × 4c = 4a 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s = a× a
2. 큐브 v: 볼륨 a: 모서리 길이의 표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 6s 테이블 =a×a×6 볼륨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v = a× a× a
3. 직사각형
C 둘레 s 면적 a 모서리 길이
둘레 = (길이+폭) ×2
C = 2(a+b)
면적 = 길이 × 폭
S=ab
4. 상자
V: 볼륨 s: 면적 a: 길이 b: 폭 h: 높이.
(1) 표면적 (길이 × 폭+길이 × 높이+폭 × 높이) ×2
S = 2(a b+ ah+BH)
② 부피 = 길이 × 폭 × 높이
V=abh
5 삼각형
S 면적 a 바닥 h 높이
면적 = 하단 × 높이÷ 2
S = ah-2 입니다
삼각형의 높이 = 면적 ×2÷ 하단 가장자리.
삼각형 바닥 = 면적 ×2÷ 높이
6 평행 사변형
S 면적 a 바닥 h 높이
면적 = 하단 × 높이
S = 아
7 사다리꼴
S 영역 a 위 아래 b 아래 아래 h 높이
면적 = (맨 위 맨 아래+맨 아래 맨 아래) × 높이÷ 2
S =(a+b)×h÷2
8 바퀴
S 면적 c 둘레 d= 지름 r= 반지름
(1) 둘레 = 지름 × ∆ = 2 × 반지름
C = ∝ d = 2r
② 면적 = 반지름 × 반지름 × ×
9 기통
V: 볼륨 h: 높이 s; 기준 면적 r: 기준 반지름 c: 기준 둘레
(1) 횡단 면적 = 기준 둘레 × 높이.
표면적 = 횡단 면적+하단 면적 ×2
(3) 볼륨 = 하단 면적 × 높이
(4) 부피 = 횡 면적÷ 2 × 반경.
10 원추
V: 볼륨 h: 높이 s; 기준 면적 r: 기준 반지름
볼륨 = 하단 면적 × 높이÷ 3
합계÷ 총 매수 = 평균
화차 문제
(및+차이) ÷ 2 = 큰 수
(및 차이) ÷ 2 = 소수
및 접기 문제
합계 (승수-1)= 소수점
소수 × 배수 = 큰 수
(또는 합계-소수 = 수)
차이 문제
차이÷ (승수-1)= 소수
소수 × 배수 = 큰 수
(또는 소수+차이 = 큰 수)
나무 심기 문제
1 닫히지 않은 온라인 식목 문제는 다음 세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나무가 닫히지 않은 선의 양쪽 끝에 심어진 경우:
주 수 = 절수+1 = 총 길이-1.
총 길이 = 식물 간격 × (식물 수-1)
그루 거리 = 총 길이÷ (그루 수-1)
2 닫히지 않은 선의 한 쪽 끝에 나무를 심고 다른 쪽 끝에는 나무를 심으려면 다음을 수행합니다.
식물 수 = 세그먼트 수 = 총 길이÷ 식물 간격
총 길이 = 식물 간격 × 식물 수
수목 간격 = 총 길이/수목 수
(3) 닫히지 않은 선의 양쪽 끝에 나무를 심지 않은 경우:
주 수 = 절수-1 = 총 길이-1.
총 길이 = 식물 간격 × (식물 수+1)
식물 간격 = 총 길이÷ (식물 수+1)
폐쇄선 식목 수 관계는 다음과 같다
식물 수 = 세그먼트 수 = 총 길이÷ 식물 간격
총 길이 = 식물 간격 × 식물 수
수목 간격 = 총 길이/수목 수
손익문제
(이익+손실) 두 가지 분배의 차이 = 분배에 참여하는 주식 수.
(대이익-소이익) 두 가지 분배의 차이 = 분배에 참여하는 주식 수.
(큰 손실-작은 손실) 두 가지 분배의 차이 = 분배에 참여하는 주식 수.
문제가 생기다
회의 거리 = 속도 및 회의 시간
회의 시간 = 회의 거리÷ 속도 및
속도 합계 = 회의 거리/회의 시간
문제를 따라잡다
추격 거리 = 속도 차이 × 추격 시간
추격 시간 = 추격 거리÷ 속도 차이
속도 차이 = 추격 거리÷ 추격 시간
수돗물 문제
하류 속도 = 정수속도+수류 속도
역류 속도 = 정수속도-수류 속도
정수속도 = (하류 속도+역류 속도) ÷2
수류 속도 = (하류 속도-역류 속도) ÷2
문제를 집중하다
용질 중량+용매 중량 = 용액 중량.
용질/용액의 중량 × 100% = 농도.
용액 중량 × 농도 = 용질 중량
용질 중량-농도 = 용액 중량.
이익 및 할인 문제
이익 = 판매 가격-원가
이익률 = 이익/비용 × 100% = (판매 가격/비용-1)× 100%.
인상 금액 = 원금 × 인상 퍼센트
할인 = 실제 판매 가격 × 100% (할인 "1")
이자 = 원금 × 이자율 × 시간
세후 이자 = 원금 × 이자율 × 시간 ×( 1-20%)
시간 단위 변환
65438+ 제 0 세기 = 100 1 년 =65438+ 2 월.
음력 3 1 일 포함:1\ 3 \ 5 \ 7 \ 8 \10 \ 65438+2
유산 (30 일) 은 4 월 \ 6 월 \ 9 월 \ 165438+ 10 월을 포함한다.
보통 연도의 2 월 28 일과 윤년의 2 월 29 일.
평년 365 일 윤년 366 일.
1 일 =24 시간 1 시간 =60 분.
1 점 =60 초 1 시간 =3600 초 곱 = 하단 면적 × 높이 V=Sh
응답자: 아목운-강호 입문 2 4- 16 12:50
1. 원통과 원추를 이해하고 기본 특성을 파악합니다. 원통의 맨 아래, 측면 및 높이를 알고 있습니다. 원뿔의 밑부분과 높이를 알고 있습니다. 원통과 원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원통의 표면적, 원통의 볼륨 및 원추의 볼륨을 기억합니다.
2. 원통의 측면면적과 표면적을 계산하는 방법, 원통과 원뿔의 볼륨을 계산하는 공식을 탐색 및 숙지하고 공식을 이용하여 볼륨을 계산함으로써 간단한 실제 문제를 해결합니다.
3. 원통 및 원추 모형을 관찰, 설계 및 제작함으로써 평면 그래픽과 입체 도형의 관계를 이해하고 학생들의 공간 개념을 발전시킨다.
정사각형의 면적은 변 길이의 제곱이고 둘레는 변 길이의 4 배이다.
직사각형의 면적은 길이에 폭을 곱하고 둘레는 2* (길이+폭) 입니다.
평행사변형의 면적은 길이에 높이를 곱한 것이고 둘레는 인접한 변의 합계의 2 배이다.
사다리꼴의 면적은 (맨 위+맨 아래) 에 높이÷ 2 를 곱하고 둘레는 모든 변의 합계입니다.
삼각형의 면적은 밑창에 높이를 2 로 나눈 값이고 둘레는 변의 합이다.
원통의 면적은 측면 면적에 맨 아래 두 원의 면적을 더한 것으로, 맨 아래 둘레에 높이를 곱한 다음 2π R 2 를 더한 것과 같습니다.
원추의 면적은 부채꼴 면적에 맨 아래 면적을 더한 것으로, 맨 아래 둘레에 버스 길이를 곱하고 2 또는 n π r 2 를 360 으로 나눈 것과 같습니다.
볼륨 및 표면적
삼각형의 면적 = 바닥 × 높이÷ 2. 공식 S= a×h÷2.
사각형의 면적 = 변의 길이 × 변의 길이 공식 S= a2
직사각형의 면적 = 길이 × 폭 공식 S= a×b
평행사변형의 면적 = 하단 × 높이 공식 S= a×h
사다리꼴 면적 = (맨 위 기준+맨 아래 기준) × 높이÷ 2 공식 S =(a+b)h÷2
내부 각도 및: 삼각형 내부 각도 및 = 180 도.
상자의 표면적 = (길이 × 폭+길이 × 높이+폭 × 높이) × 2 공식: S =(a×b+ a×c+b×c)×2.
입방체의 표면적 = 변 길이 × 변 길이 ×6 공식: S=6a2.
상자 볼륨 = 길이 × 폭 × 높이 공식: V = abh
상자 (또는 정육면체) 의 체적 = 기준 면적 × 높이 공식: V = abh.
입방체의 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공식: V = a3.
원주 = 지름 × π 공식: L = π d = 2π r
원의 면적 = 반지름 × 반지름 × π 공식: s = π R2.
원통의 표면 (측면) 영역: 원통의 표면 (측면) 영역은 맨 아래 둘레에 높이를 곱한 것과 같습니다. 공식: s = ch = π DH = 2π RH.
원통의 표면적: 원통의 표면적은 기준의 둘레에 높이를 곱한 다음 양쪽 끝 원의 면적을 더한 것과 같습니다. 공식: S=ch+2s=ch+2πr2.
원통의 볼륨: 원통의 볼륨은 맨 아래 영역에 높이를 곱한 것과 같습니다. 공식: V=Sh
원추의 체적 = 1/3 하단 × 제품 높이. 공식: V= 1/3Sh
산수
1, 더하기 교환법: 두 숫자를 더하고 교환 가산을 더한 위치, 그리고 변하지 않습니다.
2. 더하기 결합법: a+b = b+a
곱셈 교환법: a × b = b × a.
4. 곱셈 결합법: a×b×c = a×(b×c)
곱셈 분포 법칙: a × b+a × c = a × b+C.
나눗셈의 성격: a÷b÷c = a÷(b×c)
7. 나눗셈의 성질: 나눗셈에서 피제수와 제수가 같은 배수를 동시에 확대 (또는 축소) 하면 상들은 변하지 않는다. O 를 O 가 아닌 숫자로 나누면 O. 단순 곱셈: 피승수와 승수의 끝에 O 를 곱합니다. 먼저 0 앞에 있는 1 을 곱하면 0 이 연산에 참여하지 않고 곱의 끝에 0 을 몇 개 더하고 뺄 수 있다.
8. 나눗셈: 피제수 = 몫 × 제수+나머지
방정식, 대수 및 방정식
등식: 등호 왼쪽의 값이 등호 오른쪽의 값과 같은 등식을 등식이라고 합니다. 방정식의 기본 특성: 방정식의 양면에 같은 수를 곱하거나 나누면 방정식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방정식: 미지수가 있는 방정식을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단항 선형 방정식: 미지수와 미지수가 1 인 방정식을 단항 선형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단항 방정식의 예시 방법과 계산을 배우다. 예를 들어 공식 대신 χ 를 사용하고 계산합니다.
대수학: 대수학은 숫자 대신 글자를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대수 표현식: 문자로 표현된 표현식을 대수 표현식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3x =ab+c
표시
분수: 단위 "1" 를 균일하게 여러 부분으로 나눕니다. 이러한 부분 또는 몇 점을 나타내는 수를 분수라고 합니다.
분수 크기 비교: 분모의 점수에 비해 분자가 크고 분자가 작다. 다른 분모의 점수를 비교하고, 먼저 나눗셈한 다음 비교하다. 분자가 같으면 분모는 크고 작다.
분수의 덧셈, 뺄셈: 분모가 같은 분수를 더하고, 분자만 더하고 분모는 변하지 않는다. 다른 분모의 분수를 더하고 빼려면 먼저 나눈 다음 더하고 빼십시오.
분수와 정수를 곱하면 분자는 분수와 정수를 곱한 곱이고 분모는 변하지 않는다.
분수에 분수를 곱하고, 분자에 곱하는 곱은 분자이고, 분모에 곱하는 곱은 분모이다.
분수 덧셈 법칙: 분모가 같은 분수에 더하기와 빼기를 더하고, 분자만 더하고 분모는 변하지 않는다. 다른 분모의 분수를 더하고 빼려면 먼저 나눈 다음 더하고 빼십시오.
카운트다운 개념: 1. 만약 두 숫자의 곱이 1 이라면, 우리는 그 중 하나를 다른 것의 역수이라고 부른다. 이 두 숫자는 서로 반대되는 것이다. 1 의 역수는 1, 0 입니다. 역수는 없습니다.
분수를 정수 (0 제외) 로 나누면 분수에 정수의 역수를 곱한 것과 같습니다.
분수의 기본 특성: 분수의 분자와 분모에 같은 수 (0 제외) 와 분수의 크기를 곱하거나 나눕니다.
분수의 나누기 법칙: 한 수 (0 제외) 로 나누면 이 숫자의 역수를 곱한 것과 같다.
실제 점수: 분자가 분모보다 작은 점수를 실제 점수라고 합니다.
가짜 점수: 분자가 분모보다 크거나 분자가 분모와 같은 점수를 가짜 점수라고 합니다. 거짓 점수는 1 보다 크거나 같습니다.
밴드 점수: 가짜 점수를 정수로 쓰고, 진짜 점수를 밴드 점수라고 합니다.
분수의 기본 특성: 분수의 분자와 분모를 같은 수 (0 제외) 로 곱하거나 나누면 분수의 크기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수량 관계 계산 공식
단가 × 수량 = 총 가격 2, 단일 생산량 × 수량 = 총 생산량
속도 × 시간 = 거리 4, 생산성 × 시간 = 총 작업량.
부록+부록 = 및 한 더하기 = 및+다른 더하기.
음수-음수 = 차이 음수 = 음수-차이 음수 = 음수+차이
계수 × 계수 = 제품 한 계수 = 제품 ÷ 다른 계수
디바이더/디바이더 = 디바이더 = 디바이더/디바이더 = 몫 × 디바이더
길이 단위:
1 km = 1 km 1 km =1000m
1 미터 = 10 데시미터 1 데시미터 = 1 0cm1cm =/kloc-
면적 단위:
1 제곱 킬로미터 = 100 헥타르 1 헥타르 = 10000 제곱미터
1 제곱 미터 = 100 제곱 데시미터 1 제곱 데시미터 = 100 제곱 센티미터 1 제곱 센티미터 =/kloc
1 무 = 666.666 평방미터.
부피 단위
1 입방 미터 = 1000 입방 데시미터 1 입방 데시미터 = 1000 입방 센티미터
1 입방 센티미터 = 1000 입방 밀리미터
1 리터 = 1 큐브 데시미터 = 1 000ml1ml = 1 입방 센티미터.
단위권
1 톤 = 1 000kg1kg = 1 000g = 1 kg =/;
비교
비율이란 무엇입니까? 두 숫자를 나눌 때 두 숫자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2÷5 또는 3:6 또는 1/3 비율의 첫 번째 항목과 두 번째 항목을 같은 수 (0 제외) 로 곱하거나 나누면 비율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비율이란 무엇입니까? 비율이 같은 두 개의 공식을 비율이라고 합니다. 예 3: 6 = 9: 18
축척의 기본 특성: 축척에서 두 외부 항목의 곱은 두 내부 항목의 곱과 같습니다.
해결 비율: 축척에서 알 수 없는 항목을 해결 비율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3: χ = 9: 18 입니다.
비례 비율: 두 개의 관련 양 중 하나는 변경되고 다른 하나는 변경됩니다. 이 두 양에 해당하는 비율 (즉, 몫 K) 이 상수인 경우, 이 두 양을 비례량이라고 하며, 이들 사이의 관계를 비례관계라고 합니다. 예: y/x = k(k 는) 또는 kx = y.
반비례: 관련된 양 두 개 중 한 개는 변하고 다른 한 개는 그에 따라 변한다. 이 두 양 중 해당하는 두 숫자의 곱이 일정한 경우, 이 두 양을 반비례량이라고 하며, 그 사이의 관계를 반비례관계라고 합니다. 예: x×y = k(k 가 있어야 함) 또는 k/x = y.
백분율
퍼센트: 한 숫자가 다른 숫자의 퍼센트임을 나타내는 숫자로 퍼센트라고 합니다. 백분율은 백분율 또는 백분율이라고도 합니다.
소수를 백분율로 변환하려면 소수점을 오른쪽으로 두 위치 이동하고 끝에 수백 개의 세미콜론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실제로 소수를 백분율로 변환하려면 소수에 100% 를 곱하기만 하면 됩니다. 백분율을 십진수로 변환하려면 백분율 기호를 제거하고 소수점을 왼쪽으로 두 자리 이동하면 됩니다.
분수가 백분율로 변환되면 분수는 일반적으로 소수 (항상 소수점 3 자리 유지) 로 변환된 다음 소수를 백분율로 변환합니다. 실제로 점수를 백분율로 변환하려면 먼저 점수를 소수로 변환한 다음 100% 를 곱해야 합니다.
백분율은 구성 요소 수로 나뉘며, 백분율은 먼저 구성 요소 수로 다시 작성되므로 인하할 수 있는 견적이 가장 간단한 점수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점수를 성분으로 분해하고 점수를 소수로 분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곱셈과 약수
최대 공약수: 몇 개의 공약수를 이 숫자의 공약수라고 한다. 유한 공통 요소가 있습니다. 가장 큰 것은 이 숫자라고 불리는 최대 공약수이다.
최소 공배수: 몇 개의 수의 공배수를 이 수의 공배수라고 합니다. 무한대의 공배수가 있다. 가장 작은 것은 이 숫자의 최소 공배수라고 불린다.
소수수: 공약수는 1 두 숫자밖에 없는데 소수라고 합니다. 인접한 두 숫자는 서로 소수여야 합니다. 두 개의 연속 홀수는 반드시 서로 질적이어야 한다. 1 과 어떤 숫자든 상호 질적입니다.
종합 점수: 다른 분모 점수의 차이를 원래 점수와 동일한 분모 점수로 변경합니다. 이를 종합 점수라고 합니다. (공약수는 최소 공배수다)
감소법: 분수의 분자와 분모를 모두 공약수로 나누면 분수값은 변하지 않는다. 이 과정을 하강점이라고 합니다.
가장 간단한 점수: 분자와 분모는 모두 소수인 분수로, 가장 간단한 점수라고 합니다. 점수 계산이 끝나면 점수는 가장 간단한 점수로 변환되어야 합니다.
Prime number: 하나의 숫자가 두 개의 1 과 그 자체의 약수인 경우 소수 (또는 소수) 라고 합니다.
합수: 한 수. 1 과 그 자체 외에 다른 약수가 있다면 이런 수를 합수라고 합니다. 1 은 소수도 합수도 아니다.
품질 계수: 소수가 특정 수의 계수인 경우, 이 소수는 이 수의 품질 계수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품질명언)
요소 분해: 요소 분해라고 하는 요소 상호 보완적인 방식으로 합수를 나타냅니다
다중 피쳐:
2 의 배수의 특징: 당신은 0, 2, 4, 6, 8 입니다.
3 (또는 9) 의 배수의 특징: 각 숫자의 숫자의 합은 3 (또는 9) 의 배수입니다.
5 의 배수의 특징: 당신은 0,5 입니다.
4 (또는 25) 의 배수인 특징: 마지막 두 자리는 4 (또는 25) 의 배수입니다.
8 의 배수 (또는 125) 의 특징: 마지막 3 자리는 8 의 배수 (또는 125) 입니다.
7 의 배수인 특징 (1 1 또는 13): 마지막 세 자리와 다른 자리 사이의 차이 (큼-작음) 는 7 의 배수 (1) 입니다
17 (또는 59) 의 배수인 특징: 마지막 세 자리와 나머지 숫자의 차이 (큼-작음) 는 17 (또는 59) 의 배수입니다.
19 (또는 53) 의 배수인 특징: 마지막 세 자리와 다른 7 자리 숫자의 차이 (큼-작음) 는 19 (또는 53) 의 배수입니다.
23 (또는 29) 의 배수인 특징: 마지막 4 자리와 다른 5 자리의 차이 (큼-작음) 는 23 (또는 29) 의 배수입니다.
배수 관계의 두 숫자는 최대 공약수가 작고 최소 공배수가 크다.
두 숫자의 상호 질적 관계, 최대 공약수는 1 이고 최소 공배수는 곱이다.
두 숫자를 그들의 최대 공약수로 나누면, 상은 바로 상호질이다.
두 숫자와 최소 공배수의 곱은 이 두 숫자의 곱과 같다.
두 숫자의 공약수는 반드시 이 두 숫자의 최대 공약수여야 한다.
1 은 소수도 합수도 아니다.
3 보다 큰 소수를 6 으로 나눈 결과는 1 또는 5 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