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남의 조자에 관한 전설.

남의 조자에 관한 전설.

한자, 중국어를 기록하는 쓰기 시스템으로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에서 여전히 사용되거나 사용되었습니다.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글자 중 하나로 이미 4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협의적으로는 한족의 문자이다. 넓은 의미에서 한자 문화권의 동어이다.

한자는 문화를 전달하는 중요한 도구이며, 현재 한자로 쓴 고서가 대량으로 있다. 각기 다른 방언은 한자를 * * * * 의 필기체계로 사용하기 때문에 한자는 역사적으로 중화문명의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하여 동남아시아 문화권 형성의 내적 유대가 되었다. 한자의 발전 과정에서 대량의 시사, 연련 등의 문화를 남겨 독특한 중국 서예 예술을 형성하였다.

한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3 대 한자 체계 중 하나이다. 그중 두 강 유역의 고대 이집트 신성한 문자와 수메르인의 설형 문자는 이미 실전되었으며, 중국의 한자만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자는 창호 () 에서 유래하였다. 황제의 역사학자 창호는 태양과 달의 모양과 새와 동물의 발자국에 근거하여 한자를 만들었다. 그가 인물을 창조했을 때, 세상은 충격을 받았다. "비가 올 때 귀신이 밤에 울고 있다." 역사적 관점에서 보면 복잡한 한자 시스템은 한 사람이 발명한 것이 될 수 없다. 더 가능성있는 것은 창호가 한자의 수집, 정리 및 통일에 탁월한 공헌을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순자 해모' 에는' 좋은 책은 많지만 한 권은 창호 독전' 이라고 적혀 있다.

주역' 가십이 한자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지지자는 매우 적다.

글이 발명되기 전에 구두 지식은 전파와 축적에 뚜렷한 결점이 있다. 원시인들은 노트 기록, 조각, 그리기 방법을 사용했고, 나중에는 특징적인 도형으로 그림을 단순화하고 대체했다. 그래픽 기호가 어느 정도 단순화되어 언어와 특정 대응 관계를 형성하면 원문이 형성된다.

1994 년 후베이 양가만 대계문화유적지에서 대량의 도자기가 출토되었다. 170 개 이상의 기호 중 일부는 갑골문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 발견은 원시 한자의 형성 과정을 6000 년 전으로 추정한다. 또한 산둥 대모르구에서 출토된 도기의 상형 기호, Xi 반파색 도자기의 기하학적 기호 등이 있다. , 원래 문자 형성 과정 (또는 형성 전) 의 여러 단계의 표현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상대 이후 한자와 이 기하학적 부호들이 일맥상통이었나요? 이 문제는 여전히 논란이 있다. 많은 학자들은 이 기호들이 반드시 한자의 전신이 아닐 수도 있고, 심지어 필기 기호라고 절대적으로 확신할 수도 없다고 주장한다.

갑골문에서 소전까지 한자는 상형부터 표의까지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고, 자형은 점차 사물의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났다. 이 시기의 한자를 고서라고 한다.

상주시대의 갑골문은 비교적 완전한 문자 체계이다. 발견된 4500 여 개의 갑골문 글자 중 현재 인식할 수 있는 것은 거의 2000 개다. 갑골문이 나타나면서 청동기에 주조한 문자를 김문 또는 종정문이라고 한다. 서주 시대의 판과 털은 높은 사료가치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리스는 대천과 6 개국 고문에 대해 규범적으로 정리하여, 진나라의 표준 필기체로 작은 인감을 제정하여 중국의 문자를 통일하였다. 전서는 직사각형이고 획은 둥글고 매끄럽다.

소전은 각국 언어 간의 대량의 이체자 문제를 해결했고,' 동서' 의 역사는 이것으로 시작되었다. 문자의 통일은 민족 간 문화의 전파를 강력하게 촉진시켜 중화민족의 정체성과 중국의 통일에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이는 세계 문자사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한자의 발전은 많은 다른 진화를 겪었다. 초기 한자 시스템은 글자 수가 부족하고 대량의 사물이 통가사로 표현되어 문자 표현이 모호하게 되었다. 표현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한자는 점점 복잡해지고 글자 수가 크게 증가하는 단계를 거쳤다. 그러나 일이 너무 많아서 한자로 표현할 수 없다. 한자 수의 과도한 증가로 한자 자체의 학습이 어려워졌고, 중국어도 점차 자표의에서 자표의가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진시황이 한자를 통일한 후 한자의 수도 끊임없이 증가하여 많은 신조어가 끊임없이 등장한다.

수문제는 원래 제후였지만' 수' 라는 글자가 불안정함을 의미하기 때문에' 수' 라는 글자를 없애고' 수' 라는 글자를 국호로 만들었다.

당나라 때 무측천은' 해와 달이 하늘에 있다' 는 뜻에 따라' 제나라' ('조' 와 동일) 라는 단어를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었다.

5 대 때' 비룡이 하늘에 있다' 는 뜻을 취하여 그 이름에' 진' 이라는 단어를 만들었다.

근대에 이르러 서구 지식의 유입으로 많은 어휘를 만들었다. 예를 들어, "맥주" 가 중국에 들어오면 한자로 표현하는 방법이 문제다. 처음엔 피주로 번역했는데 나중에는 맞지 않았다. 약 19 10 년 동안' 맥주' 라는 단어를 만들어' 맥주' 로 번역했다. 영어 단위를 나타내기 위해 리 (바다), 유 (갤런), 유 (킬로와트), 자 (피트) 등과 같은 몇 가지 복음어도 만들어졌다. 그러나 이들 복음자는 중국 문자개혁위원회와 국가표준계량국이 6 월 20 일 1977 에 발표한' 일부 측정단위명 사용 통일에 관한 통지' 에서 탈락해 중국 대륙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지만 대만성 등에서 볼 수 있다.

현재 한자의 정보화와 규범화로 한자는 더 이상 임의로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지 않는다. 유일한 예외는 주기율표의 다양한 요소 (예: 헬륨, 염소, 라돈, 게르마늄, 크롬, 우라늄) 입니다. 이런 조자법은 여전히 새 요소의 이름을 지정하는 데 사용된다. 화학 원소의 구사 법칙은' 원소' 에서 찾을 수 있다.

유수는 한자를 분석하는 구성이다. Li Zhou 는 Liu Shu 를 언급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육서' 의 한자 구조 규칙 (상형, 지사, 뜻, 모양, 음역, 차용) 을 상세히 설명했다. 그 중에서도 상형자, 지법, 이해자, 형성자는 조자의 원칙이며, 이것이 바로' 조자법' 이다. 조주와 대출은 단어의 규칙이며,' 단어를 쓰는 방법' 이다. 그중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한대 허신의' 전자' 에 대한 해석이' 한 부류를 짓고, 서로 받아들이는 것에 동의하고, 수시로 떠본다' 는 것이다. 후대의 문헌학자들은 허신의 이 정의에 대해서도 많은 해석을 했다. 그중에는 변형설, 음변설, 의변설의 세 가지 학설이 있는데, 모두 전면적이지 않다. 당대 고고학자 임윤 씨는 독음과 의미가 완전히 다른 두 단어를 기록하는 형식 (글리프) 이라고 설명했다. 갑골문의' 모녀',' 빗자루와 여자' 등등. 그러나' 육서' 는 한자의 정리와 분류이지 조자규칙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작은 인감의 획은 호를 위주로 한 다음 점점 더 직선적이고 쓰기 쉬워진다. 한대에 이르러 예서가 작은 인감을 대신하여 주요 글이 되었다. 예서의 출현은 현대 한자 글리프 구조의 기초를 다지고 고금 문자의 분수령이 되었다.

한대 이후 한자의 쓰기 방식은 점차 목제인 죽간에서 붓으로 실크종이에 쓰는 것으로 바뀌었다. 초서, 해서체, 행서 등의 서체가 빠르게 등장하면서 공문과 일상의 필요를 만족시키고 동양적인 특색을 지닌 서예 예술이 형성되었다. 고대 인쇄술이 발명된 후, 인쇄에 쓰이는 송체라는 새로운 서체가 생겨났고, 근대에 이르러 흑체, 모조송 등의 서체가 잇따라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