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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고대 언어학 발전사

중세 언어학 발전의 간략한 역사

언어학 발전사는 언어학의 일부이다. 넓은 의미의 개념으로 언어학은 언어학의 기원과 문자 시스템의 발명을 포함한다. 인간은 자신과 객관적인 세계를 끊임없이 인식하는 과정에서도 교류 매체로서의 언어를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언어에 관한 전설은 결코 적지 않다. 언어에 관한 최초의 신화 () 가 성경에 나온다. 고대 그리스에서 철학자들은 언어에 대해 매우 흥미를 느꼈다. 그들은 언어의 기원과 단어와 의미의 관계에 대해 논쟁한다. 이 토론은 그들을 두 파로 나누었다: 자연주의와 전통주의. 언어학은 다른 학과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발전 역사를 가지고 있다. 언어학사를 배우고 연구하는 것은 우리가 언어 이론의 전승과 발전을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전체 언어학사는 고대 언어학, 중세 언어학, 르네상스언어학, 18 세기 언어학, 19 세기 언어학의 다섯 부분으로 나뉜다. 이 글은 고대 언어학의 발전을 간략하게 소개할 것이다. 전문은 인도 언어학 간사, 중국 언어학, 그리스 언어학, 로마 언어학을 포함한 네 부분으로 나뉜다.

1. 일찍이 기원전 1500 년에 인도에는' 베다경' 과 불경이 있었는데, 이것은 최초의 문법이다.

8 세기에 이 두 성구는 산스크리트어로 구두로 전파되었다. 인도인들은 언어를 매우 존중하기 때문에 언어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그 후, 언어 연구의 필요성으로 인해 인도인들은 인도 유럽어계가 사용하는 언어와 매우 다른 사전을 편찬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 언어, 언어, 언어, 언어, 언어, 언어, 언어) 기원 4 세기에 인도 문법학자 파니니는' 8 서' 라는 산스크리트어 문법책을 처음으로 집필했다. 인도인들은 언어 이론, 어용학, 음성학, 음소, 문법을 중시한다. 그들은 언어의 형식과 언어의 의미 사이에 내재적인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언어가 임의적인 결론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인도 학자들은 또한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언어와 언어 시스템 간의 관계를 연구한다. 그들의 연구는 나중에 언어학자 소쉬가 제시한 언어와 언어관계의 이론과 비슷하다. 인도 학자들은 언어학과 음성학 방면에서 언어학 연구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 그들은 사람들의 발음 부위와 방식을 관찰하고 묘사한다. 19 세기까지 언어학의 각종 이론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기 시작했다. 인도는 언어학 이론과 실천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그 연구 성과는 세계 언어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둘째, 기원전 14 세기에 중국에는 최초의 문자 시스템인 갑골문이 나타났다.

주대부터 글쓰기 수업이 교실 수업에 포함되었다. 당시 중국에는 철학과 문법이 없었고, 고대 문헌에 대한 평가만 있었는데, 이를 훈고학이라고 불렀다. 형태 체계가 부족하기 때문에 중국어는 문법 학습에 적합하지 않다. 사전은 2 세기에 중국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사전의 단어는 모두 쓸모없는 단어이고, 일부 단어의 의미는 이미 왜곡되어 있어 중국인들이 중국 고대 문학을 배우는 데 어려움을 가중시켰을 것이다. 한자를 설명하는 중국 최초의 책은 기원전 1 1 세기에 19 장을 포함한 중요한 주도 서적으로 나타났다. 중국 사전 편찬과 기원전 2 세기 후반의 계몽 운동. 진한시대에 언어학은 문자의 구성과 어의의 해석을 중시했다. 서기 100 년 후 허신은 중국 문화를 설명하기 위해 첫 번째 책을 썼는데, 이것이 바로' 설문해자' 이다. 16 세기 이후 중국의 한자는 이미 전 세계에 잘 알려져 있으며 언어 연구 분야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유럽어로 번역된 최초의 중국어 문법책은 18 세기 초에 출판되었다.

셋째, 고대 그리스의 언어에 대한 연구는 기원전 5 세기에 시작되었다.

고대 그리스의 언어 연구자들은 대부분 철학자였기 때문에 언어와 자연, 인간의 사상, 언어 형식과 논리 형식 사이의 조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고대 그리스에는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그리고 나중에 스토아학파 철학자를 포함한 많은 유명한 언어학자들이 나타났다.

소크라테스는 어떠한 서면 이론도 남기지 않고 소크라테스의 어록을 통해 기록했다. 플라톤의 공헌은 주로 문법에 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플라톤의 학생으로 플라톤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사상을 발전시켰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지식은 매우 넓기 때문에 언어학에서의 그의 업적은 단편적인 연구일 뿐이므로, 우리는 그의 언어학 방면의 성과를 평가할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언어가 인간의 두뇌에서 경험의 대표라고 믿었고, 글쓰기 형식은 언어의 대표였다. 문어는 사람들이 표현하고 싶은 문자의 서면 형식이다. 언어는 문자처럼 다른 인종에 따라 변하지만, 인간의 뇌 속의 감정은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언어명언)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에는 몇 가지 결함이 있었지만, 그리스어에 대한 설명과 분석에 메타 언어 모델이 세워졌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가 있은 후 스토아학파 철학자들이 등장했지만 언어에 대한 그들의 연구는 점점 더 정확해졌다. 문법에 대한 그들의 가장 큰 공헌. 기원전 100 년에 디오니소스는 현존하는 최초의 그리스 법률 서적을 편찬했다. 그는 문법이 시인과 산문가의 언어 응용에서의 실용적 지식이라고 생각한다. 그리스 언어학을 연구하는 또 다른 위인은 아브로니인데, 그는 많은 책을 썼지만, 현존하는 것은 몇 권밖에 없다. 그는 그리스어 구문 사용 이론을 설명하는 최초의 사람이다. 3 세기가 지나서야 그는 유명한 그리스 언어학자인 프리시안에 의해 문법의 권위자로 여겨졌다. 고대 그리스의 세계 언어학에 대한 공헌은 주로 문법 묘사와 문법 이론 방면에 나타난다.

넷째, 로마 문자 시스템은 그리스 출신이다. 서로마 제국에서 라틴어는 이미 공용어가 되었다.

기원전 2 세기부터 그리스 문명은 로마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도나투스와 프리실라는 로마 언어학 역사상 두 명의 중요한 인물이다. 프리시안은 단어와 단어를 잣대로 하는 문법 모델을 세웠는데, 이것은 단어의 형태학에 대한 연구이다. 프리시안은 라틴 고대 문학을 체계적으로 공부했다. 그는 언어의 발음과 음절이 언어의 가장 작은 단위라고 생각하는데, 그가 라틴어에 대한 설명에서 정의한 문법은 무의미하다.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라틴 언어 연구자들 때문에 우리가 받아들일 수 있는 문법 묘사 시스템을 갖게 된 것이다. 바로 그들 때문에, 언어는 후기에 비로소 완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문법과 언어 철학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현재 언어학은 신흥 학과로서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각 학과는 서로 연결되어 서로 지지한다. 현재 언어학, 사회학, 심리학, 신경학, 인류학 등 학과가 광범위하게 교차해 사회언어학, 심리언어학, 신경언어학 등 학제 간 연구가 이뤄지고 있다. 언어학은 우리가 언어 자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줄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확장과 응용이 이루어지며, 이는 우리가 다른 분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언어학의 연구는 이론적 의미일 뿐만 아니라 실천적 의미도 있어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