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호자 고서

호자 고서

-응? 하나님을 찾아라, 호목반' 은 태산 원주민 호목반의 모험 이야기를 다음과 같이 들려준다.

후목반은 복군의 의뢰를 받아 사위 하버에게 편지 한 통을 전달했다. 그것이 편지를 보내고 돌아왔을 때, 그것은 그에게 상을 주고 싶은 복군을 만났다. 때마침 호목반은 지하에서 고역을 하던 아버지를 만났다. 그는 효심과 아버지의 당부를 가지고 아버지에게 고역을 면제해 현지 토지신이 되라고 간청했다. 복군은 차마 차마 동의할 수 없었다. 그러나, 호목반이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그의 아들들이 연이어 죽은 것을 발견했고, 두려움 속에서 그는 태산 복군에게 도움을 구했다. 푸군은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 아버지가 돌아가 손자손녀를 그리워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손자손녀의 영혼을 불러 동행했다. 결국 부준이는 아버지의 황위를 면직받았고, 후무반 이후 낳은 아들도 무사했다.

전문에서 신의 태산부군과 인간으로서의 호목반은 명계에서 세 번의 대면 접촉을 했다.

-응?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 후무반은 복군을 대신해서 사위에게 편지 한 통을 보내려고 했다.

-응? 두 번째는 인정채무 상환에 관한 것이다. 태산 정부는 후목반의 소망에 순종하여 아버지의 고역을 풀고 그를 토지신으로 봉했다.

-응? 세 번째는 푸준이 후무반에서 돌아온 후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 왕위에서 철수한 후 그의 아들들이 연이어 사망한 이유를 설명했다.

인신의 세 번의 만남에서 처음 만났을 때 전달한 편지는 고 태산 복군에 대한 고마움을 제외하고는 아래의 글과 밀접한 관계가 없는 것 같다. 편지 전달은 쓸데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럼, 정말 필요 없나요? 이와 관련하여 중요한 세부 사항이 하나 있는데, 하느님도 편지를 배달할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이 기회를 빌어 태산의 주인이 신이라면 공간 속의 거리는 신에게 아무 것도 아니라고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왜 신력' 비검 전서' 를 사용하지 않는가? 한 걸음 물러서서 푸준은 자신의 시종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후무의 계급이 명계로 인도된 누빔 옷이다. 그럼 왜 그의 시종을 보내서 편지를 보내고 인간을 선택하지 않을까요? 후모반을 선택해도 나는 그에게 빚을 졌는데, 뒤의 일련의 사건들은 일어날 필요가 없다. 그래서 이 이야기는 의미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분명히, 만약 우리가 이 관절을 뚫지 못한다면, 우리는 이것이 단지 불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없다. 반대로, 이것은 메워야 할 큰 구덩이일 수 있다.

건보가 채워졌나요? 나는 확실히 작성했다.

어떻게 작성하나요? 한마디.

무슨 문장? 사실, 타이거 우드 수업을 읽은 후에도 여전히 약간의 느낌이 드는 유일한 문장입니다. "삶과 죽음은 다른 길이므로 가까이 갈 수 없습니다." 문장 짧고 용맹하지만 묘미는 이 말에 있다. 전문이 이 문장의 각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말이 바로 이 시대의 각주다. 왜요 이것은 진정한 추리 고리에 들어갔다.

산 사람은 죽은 사람 더미 속에 살고, 죽은 사람은 저승에 살고, 죽은 사람을 관리하는 신도 저승에 있다. 이것은 중국의 전통 관념이다. 문장 속으로 돌아오자 푸군은 두 번째와 세 번째로 후무반을 만났을 때 이 말을 했다. 그는 후무반의 죽은 아버지를 겨냥했다. 왜냐하면 후무반은 아직 살아 있고 그의 아버지는 이미 돌아가셨기 때문이다. 분명히, 음과 양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원래 그들은 중요하지 않았지만, 일단 그들이 마음대로 개입하면 문제가 생길 것이다. 나중에, 후무반 아들의 죽음도 이 잠정적인 규칙을 확인했고, 그래서 푸군은 이 말을 철회하고, 이야기는 정상으로 돌아가 끝났다.

이 점에 있어서, 나는 우리가 편지를 보내는 일을 설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복군은' 음양 양간' 의 법칙을 알고 있기 때문에 복군과 그의 시종은 양간에 와서 황하에 있는 복군의 사위 하버에게 편지를 보낼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 신탁을 인간에게 지불할 수밖에 없었다. 범부류는 음양을 소통하는' 매체' 이지만 살아있는 사람을 명계에 들어가게 하는 것은 어느 정도 이 법칙을 위반한 것이므로, 범부류가 어떻게 명계에 진입하고 떠나는지 주의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시종은 단지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는다" 고 했을 뿐인데, 사실 이것은 밀입국처럼 보인다. 태산 복군은 규칙의 버그를 교묘하게 이용해 후목반을 들여오는 데 성공했지만 음양계를 마음대로 넘을 수 없다는 사실도 확인됐다.

한 가지 더, 왜 후목반의 아버지는 손자를 그리워하고, 굳이 손자를 죽게 해야 그를 만날 수 있을까? 토지로서' 서유기' 의 땅처럼 원숭이에게 두들겨 맞으면 들통이 날 수 없을까? 위와 결합해서 음양 격차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에 그는 토지로 현지에 나타날 수 없었기 때문에 그가 죽은 후에 그의 손자를 동반하게 해야 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음양 격차의 또 다른 철증이다. 물론 저는 텍스트 자체에서 출발했습니다. 사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여전히 ​​의미가 있으며, 편지를 보낼 필요성을 더 잘 반영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먼저 두고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자.

기본 내용을 정리한 후, 우리는 뛰쳐나와 시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먼저 저자 건보, 동진 문학가, 사학자를 보다. 그는 주로 영가의 장례식 이후 동진 시대에 살았는데, 당시 대량의 문화 전적이 유실되었다. 왕도가 당시 상황이' 궁중 무희천, 덕음이 현이 아니다' 라고 깊이 지적한 것처럼 무슨 뜻일까? 이는 두남시마 왕조가 대량의 민족 유산을 잃었다는 의미인데, 그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공식 역사 전적의 유실이다. 그래서 이 틈을 타서 민간 허튼소리가 이때 역사 무대에 오르는 것도 건보이다.

태산복군과 하버를 다시 보세요.

진한시대, 특히 진시황과 한무제 시절, 사람들은 강산신의 봉신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었고, 태산은 황제들의 가장 중요한 숭선지였다. 이런 민족 배려 아래, 동한 시대에는 사람이 죽으면 태산으로 돌아간다는 말이 있었다. 위진 시대에 도교는 태산을 태산의 통치자로 여겼다. 단어의 변화에 주의해라. 그것은 상징적인 현지 산신에서 지옥의 정부 수반으로 비밀리에 바뀌었다.

리버는 더 유명하다. 장자의 우화' 망양흥탄', 서문표' 하백시집녀' 등. , 그에 관한 모든 것. 사실 이것은 황하의 범람과 관련이 있다. 기원전 602 년에 황하가 처음으로 길을 바꾼 후 홍수가 끊이지 않았다. 서한 말년이 되자 하남 준현의 강은 분명히' 현강' 이었다. 이것은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황하 중류의 토양 침식이 심화된 결과이다. 서문표 중에서 우리는 민간에 한 가지 인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하버가 여자와 결혼한 후에 홍수를 가라앉힐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하버 중의 여자는 누구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태산 복군의 딸이고 태산 복군은' 인간 황제' 의' 명계의 화신' 이다. 호목 수업에 대한 하버의 지나치게 정성스러운 태도에서 우리는 그가 장인어른의 장모에게 존경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황하 홍수가 통제되기를 바라는 소망이 아닌가? 하버와 태산 복군의 관계는 결국 현실 세계의 투영이다. 신으로서, 그들은 윤리화와 정치화되었는데, 이것은 공식 유가의 몇 가지 특징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주인공 후목반을 보세요. 그는 허구가 아니다. 감보는 역사적 인물을 원형으로 한 것이다. 원형은 동한 말년의 태산호판이다. 그는 위킹우후목반이라고 불린다. 당시 그는 동탁 밑에서 일했다.

역사서에 따르면 동탁파는 오금호무반을 포함한 몇 명의 법원 관리들이 하노이군에 가서 칙령을 가지고 그곳에 주둔하는 원소 () 를 로비했다. 소소는 그들의 로비를 받아들이지 않고 왕광 (후무반의 매부) 을 보내 그들을 감옥에 보냈다. 이후 후목반 등은 참수됐다. 죽기 전에 호목반은 옥중의 왕마리에게 편지를 써서 자기 아이를 돌보라고 했다.

우리는 푸준 대신 동탁을 사용하여 하버와 원소, 왕양이 하노이군에 주둔하게 했다. 우리는 Humuban 이 프로토 타입을 가지고있을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전달조차도 역사적 사실에서 진화 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을 신기하게 발견 할 것입니다. 물론, 우리는 진실을 알 수 없지만, 적어도 우리는 호부반이 편지를 보낸 역사가 없다면 민속에 귀신 이야기가 전해지지 않을 것이며, 건보도 이 이야기를 수집하거나 수집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후무반의 편지는 반드시 서면으로 작성해야 하며 없어서는 안 된다.

한 가지 더, 후 주석은 후가 아니지만, 후 템플릿의 성은 복성이며, 비교적 보기 드문 성이다. 이 성의 유명인은 진태사공 후, 서한춘추 모두 호목생, 동한 말년 조정 중신 후무반, 서진 유명인 후무반이다. 나는 모두가 그것을 발견했다고 생각한다, 진나라와 한 왕조. 그래서 태산부군 협회는 후무반과 연관이 있다. 이 문장 속 태산부군은 후모족을 우대해 주는데, 이는 후모족이 태산으로부터 보호를 받고 많은 인재만 있다는 신화 같은 상상을 반영한 것 같다.

우선,' 수사신기' 가 한 단어로 요약된다면, 나는 한 단어로만 요약할 수 있다.' 생존'. 이것은 배경과 불가분의 관계이다. 위진 시대의 전란이 빈번하여 조조조조차도 마음이 무겁게 한 편의 시를 썼다.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에 닭이 없고, 백골이 민에게 남아 있어, 독서의 가슴이 찢어졌다." 얼마나 충격적인가!

이 시대에는 평균 수명이 40 세 미만이었고, 죽음의 그림자가 모든 계층을 뒤덮었다. 생존에 대한 갈망은 시대의 공통된 요구이다. 수백 년 동안 사회를 통치해 온 유교 고전이 생사 앞에서 속수무책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에 무언의' 괴력난신' 이 급증하기 시작했고,' 생사를 어떻게 알 수 있을지 모르겠다' 는 현실주의가' 사후세계' 의 판타지 상상력으로 대체되고 위진 시대에는 새로운 인생관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귀신의 개념은 물론 일시적인 곤혹을 해결할 수 있지만, 사람은 결국 귀신을 볼 수 없고, 이미 오래되었다. 이 개념은 어떻게 생명력을 유지할 것인가? 사실, 대답은 이미, 또는 "삶과 죽음이 다른 방법입니다, 가까이 하지 않습니다." 이 말은 전체 유령 시스템을 지탱하는 열쇠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새로운 생사관을 효과적으로 지지하는 논리적 패치와 같다.

다음으로, 텍스트에 스며든 행복의 개념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인간이든 하느님이든 그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사람, 예를 들면 후무반의 아버지, 그는 살아 있는 아들에게 그가 죽은 후에 행복을 찾으라고 요구했다. 그가 토지신이 되었을 때, 그는 아들이 현실 세계에서 어떤 상황에 처해 있든 간에 아이를 낳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시종일관' 자신의 행복을 추구' 하며' 인생이 짧고 먹고 마시며 노는' 인생 태도를 보였다. 사실, 이것은 또한이 기사에서 표현 된 시대의 축소판이기도합니다. 하나님의 관점에서, 죽은 후의 세계도 매우 인간적이다. 마치 현실 생활에서처럼. 그들은 사람보다 인간미가 더 있다. 태산복군은 딸 한 명과 사위 한 명이 있는데, 이것은 그의 딸에게 개성적이고 무형적이다. 핍박하지만 특별한 공포는 아니고 거리감이 강하지 않아요. 이것은 또한 인간 세계의 묘사입니다. 사실, 앞에서 태산 부군과 하보를 언급할 때도 관련되어 있다.

이 문장 속에서 후목반은 그의 죽은 아버지를 만났고, 그는 그의 모든 후손을 명계로 불렀는데, 이는 윤리관념의 변화와 큰 관련이 있다. 우리는 동한 위진 이후 공식적인 주류 정치 정확성이 줄곧' 효' 라는 것을 알고 있다. 설령 손자처럼 가장한다 해도 곽거씨의' 장자가 봉모' 의 우효는 동한 시절 널리 홍보되었지만, 당시 건보, 유가 경전의 영향이 크게 줄어들었고, 효도에 대한 그의 이해도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후무반처럼, 그는 효도를 모르는 것이 아니다. 처음에 그는 아버지의 희비가 섞인 심정과 사람의 긴 정을 보았다. 나중에, 나는 그의 아버지, 오랫동안 사랑했던 그 사람을 구해 달라고 군대에 간청했다. 아버지의 토지자격은 취소되었다. 왜냐하면 그는 곽거처럼 어리석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아들의 생명으로 효심을 표현하려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문장 중에는 그의 태도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부군이 해직되고 그의 아버지가 통곡하는 방식에서 그가 묵인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사람과 귀신도 신이 될 수 있다. 사실, 한편으로는 유교의 신령에 부합하는 성향으로 태산신에서 복군까지. 제가 전에 이 점을 말씀드렸는데, 제가 덧붙이고 싶습니다. 복군은 500 년 동안 바꾸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복군조차도 바꿀 수 있습니다. 작은 토지할아버지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한편, 이것은 진나라와 한 왕조의 불로장생이라는 관념이 육체불사에서 영혼불사로의 전환과 관련이 있다. 육체의 불후는 위조되기 쉽지만 영혼의 불후는 어렵다. 이런 극단적인 형이상학의 개념 이전에 사람들은 곧 내세 세계를 받아들였고, 내세세계도 현실 세계의 모습을 참고하여 빠르게 구축되었다. 사람이 죽은 이후로 생과 죽음의 문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새로운 갈등이 나타났다. 사후에 즐기는 신과 고통스러운 귀신의 두 종류가 있다. 그리고 둘 다 영생, 영원한 행복, 영원한 고통, 어느 것을 선택하느냐가 분명하기 때문에, 후목반의 아버지가 아들을 위해 토지신의 직위를 요구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그리고 그는 이 직위를 잃은 후 눈물을 흘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흥미롭게도, 이 문장 유가 사상과 도가 사상으로 가득 찬 것 같다. 사실 그것의 숨겨진 논리선은 불교, 즉 인과응보의 사상이다. 불교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뒤에서' 음양분리' 규칙을 위반하여 그녀의 아들이 사망한 결과는 확실히 인과응보와 일치한다.

사상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김대는 삼교가 병존하고 변화하고 발전하는 시대이다. 유가의 귀신에 대한 태도가' 침묵의 아이' 에서 음양오행으로 바뀌었고, 위진 시대가 되자 유생은 더 이상 귀신에 대해 침묵을 지키지 않았다. 도교가 성행하고 도교가 생겨 귀신 이론에 영향을 미치고 귀신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동시에 불교의 도입은 귀신계에 대한 사람들의 관념과 생사관에도 영향을 미쳤다.

태산 복군과 하버는 도교 신화 인물로, 그 안의 인과응보는 불교의 은밀한 의미를 지닌 것 같다. 생사에 대한 관심은 그 시대의 * * * 불안이다. 이에 따라 장수와 행복에 대한 갈망은 한 시대의 무의식이 되고, 오금과 후목업을 보유한 좋은 역사계층은 자연히 이 초자연적인 이야기의 대변인이 된다.

(부원' 호부 사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