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중반 음악 교안

중반 음악 교안

우수한 교직원으로서 교안은 일반적으로 보조 교육에 사용되며 교재와 교과 개요와 교실 수업 사이의 유대와 다리이다. 우리는 어떻게 교안을 써야 합니까?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중학교 음악 교안 8 부입니다. 독서와 소장을 환영합니다.

중학교 음악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1. 춤을 통해 몸짓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2. 아이의 노래 점프 능력을 높이다.

3. 정확한 곡조를 부를 수 있고, 입이 또렷하며,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노래할 수 있다.

4. 선생님의 춤 동작에 대한 설명을 통해 점프를 배웁니다.

준비할 활동

"나를 사랑해, 나를 안아주세요" 라는 음악

활동 과정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우리는 보통 부모에 대한 사랑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엄마와 아빠는 보통 우리에 대한 사랑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워밍업

춤을 배워서 사랑을 표현하다.

1, 가사를 여러 번 반복하면 기억이 깊어진다.

2.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먼저 보라고 하셨다.

3. 차근차근 가사를 부르고 공연을 배웁니다.

행사가 끝나다

반 전체가 처음부터 끝까지 춤을 추었다.

학교가 끝나고 집에 가서 춤을 추면서 가족에게 사랑을 표현하세요.

활동 반영:

이 반의 선재는 매우 좋아서 아이들은 모두 이 노래를 매우 좋아한다. 그리고 노래를 부를 때 자신의 동작을 추가할 수 있다. 본 과정의 단점은 지도집을 준비할 때 주석을 추가하지 않고도 그림을 직접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타악기를 사용할 때, 어떤 아이들은 여전히 리듬을 모르기 때문에, 우리는 여기서 더 강조해야 한다. 수업 시간에 모든 아이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다.

중산층 음악 과정 프로그램 2 목표:

1. 노래' 이발사' 를 배우고 경쾌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면서 노래 속 활발하고 명랑한 감정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2. 리듬에 맞춰 가위, 물보라 등의 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

준비:

토끼팔형 이발영상, 가위, 스프레이, 미러 사진, 노래집.

프로세스:

첫째, 비디오 가져오기가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지도: "오늘 서 선생님께서 아름다운 영상을 가져왔습니다. 한번 보세요! "

토끼 팔형의 이발 영상을 보다

질문: 토끼 팔형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둘째, 노래를 배우고 내용에 익숙하다.

1. 이 노래를 처음으로 완벽하게 감상하다.

가이드: 오늘 서 선생님은 이발과 관련된 노래 한 곡을' 이발사' 라는 제목으로 가져오겠습니다. 함께 들어 봅시다.

! (전체 재생)

질문:

노래 속의 할아버지가 다른 사람에게 이발을 해 줄 때 쓰는 것은 무엇입니까? 가위, 스프레이, 거울. ) 을 참조하십시오

"아이들은 말을 하면서 사진을 보여 준다"

② 가위는 어떤 소리를 내나요? 스프레이는요? "작은 손으로 리듬을 두드려 보세요"

찰칵찰칵 부스럭거리다.

2. 이 노래를 다시 한번 감상하면 선생님이 부르실 거예요.

설명: 노래의 내용을 잘 듣고,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의 어떤 문장을 보세요.

질문: 이 노래의 어떤 대사를 가장 좋아하세요? (유아가 한마디 하고, 교사가 한 마디 부르고, 그에 상응하는 지도를 제시하다)

아틀라스를보고 교사가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어보십시오. (나는 부드럽게 노래를 부를 수있다)

4. 지도첩에 따라 같이 노래합니다.

셋째, * * * 게임을 하면 기억이 깊어진다.

리듬에 따라 대답하여 기억을 늘리다 (손뼉을 치며 가사 읽기)

1 .. 게임의 규칙을 말해 봐. 예를 들어 이발소에는 무엇이 있나요? 빈칸을 채우고 가사를 완전히 읽어 주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질문:

이발소의 할아버지. 뭐?

예민하다. 뭐, 뭐, 잡아, 잡아?

이봐, 해냈어. 살포 살포 살포.

이리 오세요. 다음. 뭐? 뭐?

안에 뭐가 들어 있니? 한 번 보세요. 찰칵찰칵찰칵.

이 봐, 그것은 성공 했다. 무엇이 부스럭거리고 있습니까?

3. 아틀라스의 도움 없이 * * * 함께 노래를 불렀어요. (음악)

넷째, 활동을 확장하고 실행을 시도합니다.

1. 이 노래는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래 과정에서 아름다운 동작도 많이 첨가했다! 함께 해보자!

2. 돌아가서 반의 다른 아이들에게 함께 공연하도록 가르치십시오.

중산층 음악 수업 3 샐러드 형제 (중산층 음악 감상)

활성 목표: 1. 이천영월과 장난감 병사 행진곡을 감상하고, 속도에 따라 다른 음악적 감정을 체득하며, 몸짓으로 표현할 수 있다.

2, 음악에 따라 적당한 색깔을 찾는다.

이벤트 준비: 샐러드 형제 사진 벨트

활동 프로세스:

1, 리듬: 소풍 가요

2. 빨간색 좀 보여주세요. 안녕, 얘들아. 날 알아? 저는 애니메이션 시티의 레드라입니다. 내가 빨개진 걸 보면 기분이 어때? (토론)

안녕, 얘들아. (검은 색 보여줘) 나는 검은 색이야. 내가 검은 옷을 입는 것을 보았을 때 너는 어떻게 느꼈니? (토론)

샐러드 왕국에서 아이들은 각 색깔의 샐러드에 대해 한 단락의 음악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우리 자신의 음악을 구분할 수 없다. 아이들이 우리를 도울 수 있을까요?

음악 감상 "erquan yingyue"

(! 이 음악을 듣고 나니 기분이 어때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4. 음악 감상' 장난감 병사 행진곡'

이 음악을 듣고 나니 기분이 어때요? 당신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5. 이 두 곡 중 어느 곡이 홍라의 뜻입니까? 어떤 노래가 검은색을 대표합니까? (토론)

6.( 1)' 이천영월' 은 누구의 음악인가? 왜요

(2) 이' 장난감 병사 행진곡' 은 또 누구의 음악인가? 왜요

자신을 표현하는 음악을 찾도록 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너를 우리 집에 초대하고 싶다, 알았지?

홍흑의 집을 소개하다.

아이들이 빨간색이나 검은색을 대표하는 음악을 들을 때, 그들은 빨간색이나 검은색의 집에 가서 행동으로 당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음악 공연 들어

8. 행사 연장: 샐러드 심정역-레드 블랙 아침 검문대. 아이들이 아침에 유치원에 올 때, 그들은 자신의 기분에 따라 다른 심정을 선택해 기분 카드를 놓을 수 있다.

중반 음악 수업 계획 4 활동 목표:

1, 노래의 부드럽고 아름다운 멜로디를 느끼고, 일관성 있게 점프하는 창법을 배우다.

2. 나는 지도책을 읽고 다른 방식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3. 노래 내용의 즐거움을 느끼다.

4. 상상력을 자유롭게 발휘하고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십시오.

5. 정확한 곡조를 부를 수 있고, 입이 또렷하며,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노래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1, 달 시어머니 머리 장식.

2, 어린이 책: "달 시어머니가 나를 좋아해."

3. 음악 테이프와 녹음기.

활동 프로세스:

① 게임 소개. 선생님들은 달 시어머니의 머리 장식을 쓰고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하며 노래와 가사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저녁 하늘에 뭐가 있어요?

2. 선생님: 달 엄마는 달빛을 뿌려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합니다. 이제 나는 달의 시어머니가 될 것이다. 달이 가도 나도 간다' 는 게임을 하자!

3. 선생님: 이 재미있는 게임 선생님은 그것을 아름다운 동요로 바꾸셨습니다. 우리 함께 암송합시다!

4. 선생님: 좋은 동요가 노래를 부를 수 있다면 더 좋을 거예요. 들어봐! (선생님이 부른 노래' 달 엄마가 나를 좋아해') 5. 선생님: 노래 속 달 엄마는 누구를 좋아해요? 그녀는 아이를 좋아합니까?

6. 아이들을 데리고 처음 두 가사를 배우는 동안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가사에 해당하는 동작을 한다.

7. 선생님은 노래' 달의 시어머니가 나를 좋아한다' 를 완전하게 부르셨다. 아이들은 이 노래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가사를 다시 한번 감상하고 느꼈다.

(2) 아이는' 달어머니가 나를 좋아하신다' 라는 노래를 완전히 배웠다.

1,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노래를 따라 함께 불렀다.

선생님: 노래를 부를 때 우리는 전주곡을 듣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2. 교사는 유아에게 걸음걸이도를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지도의 힌트에 따라 다른 창법을 선택하다.

선생님: 얘들아, 지도에 뭐가 있는지 봐? 이 발자국들은 같은가요? 그게 무슨 뜻이에요?

3. 선생님의 도움으로 한 아이가 사진을 가리키며 단체로 노래를 부른다.

노래하는 법을 배우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관성과 점프.

게임: 달이 가면 나도 간다.

(c) 아이들은 다이 댄스 비디오를 즐긴다.

선생님: 이 노래의 이름은' 달의 어머니가 나를 좋아하신다' 입니다. 다이 스타일의 노래입니다. 다이 사람들은 노래하고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지금 다이 댄스를 감상하세요.

활동 확장:

1, 가정교육: 학부모는 아이와' 달이 가도 나도 가겠다' 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즉, 학부모가 음악의 리듬을 따라 어느 방향으로 가고, 아이가 같은 방향으로 갈 수 있고, 좌우로 갈 수 있고, 발걸음도 바꿀 수 있습니다.

2. 일상 침투: 다른 분야의 활동에서 관찰 아이콘 및 로고 경험을 마이그레이션하여 어린이들이 아이콘 및 로고를 이해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건강활동에서는 아이를 데리고' 그림자 밟기' 스포츠 게임을 할 수 있다.

교육 반영:

이 수업에서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상황 교육을 하고 있다. 행사 초반부터 월자 시어머니가 우리를 재우는 장면을 소개하고, 음악 멜로디를 들으며 아이의 머리를 만지며 아이를 재우는 동작을 하며, 아이의 활동 흥미를 높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는 아이들이 열심히 강의를 듣도록 격려하고, 단어 카드를 전시함으로써, 아이들이 가사를 기억하도록 격려하여, 그들의 강한 학습 욕구를 자극한다.

백과사전:

달의 지름은 지구 지름의 약 4 분의 1 로, 질량은 지구의 약 81 분의 1 이다. 달은 지구에 알려진 가장 큰 위성으로, 그 표면에는 작은 천체의 충돌로 형성된 운석 구덩이가 가득 차 있다. 달과 지구 사이의 평균 거리는 약 38 만 킬로미터로 지구 지름의 약 30 배이다.

중학교 음악 수업 계획 제 5 장의 설계 의도

여름이 오면 성가신 모기가 우리에게 많은 불편을 가져다 줄 것이다. 우리는 모기를 좋아하지 않지만, 모기가 날 때 나는 소리는 마치 모기가 다른 소리로 "노래"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때때로 우리가 모기를 때리는 소리도 어떤 리듬과 비슷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우리는 장음과 악센트, "모기 두드리기" 와 같은 음악 교육 활동의 일부 요소들을 떠올리게 됩니다.

지난 학기 중반에서 우리는 이미 음악 감상 활동을 펼쳤는데, 아이들은 이미 음악의 규칙 강세를 감지할 수 있었지만, 그들은 음악의 불규칙한 장음과 악센트에 대해 여전히 낯설었다. 이 행사의 중점은 장음과 강세를 식별하고 어린이들이 음악을 듣고 기억하는 능력에 도전하는 것이다.

활동 목표

1, 음악의 장음과 악센트를 감지하고 듣는 동안 손안의 조화를 이룹니다.

2. 게임에 참여하여 동반자와의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하고자 합니다.

3. 노래를 감상하고 가사를 이해함으로써.

4, 음악을 듣고, 음악 공연의 즐거움을 경험하기를 좋아합니다.

준비할 활동

수제 "모기 라켓" 과 모기지도 몇 장; 음악' 7 음계' 와 동요' 모기' DVD: 탬버린, 타악기, 탬버린, 현종 등 악기.

활동 과정

우선 모기' 노래' 의 특징을 다양한 방식으로 느껴보세요

선생님: 숲에 큰 음악회가 있을 거예요. 개구리 형은 나쁜 사람이 소란을 피우는 것을 막기 위해 수비의 책임을 맡았다. 모두가 아름다운 음악에 도취되어 있을 때, 갑자기 한 무리의 말썽꾸러기가 날아왔다. 당신은 그들이 누구라고 생각합니까? 어떤 소리를 내나요? 함께 들어 봅시다.

1, 선생님은 지도 (높낮이가 다른 곡선, 아래 그림 참조) 를 전시하여 아이들이 고저음의 특징과 일관성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2. 첩에 따르면 아이들은 모기의' 노래' 를 흉내내며' 윙윙거리는' 소리를 낸다. 곡선 맨 위의 소리는 크고 곡선 맨 아래의 소리는 작다.

3. 적절한 악기 (현종, 탬버린, 눈종 등) 를 선택합니다. ), 악기로 소리를 내고 모기' 노래' 를 흉내내고, 반복되는 소리가 높은 곳은 크고 낮은 곳은 가볍다.

4. 동요' 작은 모기' 를 방송하고 동요의 언어리듬을 느끼며 팔다리 동작으로 모기가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봐! 모기가 모두 죽었다. "아이들이 모기를 쏘는 동작으로 스트레스감을 강화하게 했다. ""

둘째, 게임의 장음과 악센트를 좀 더 들어보자.

1. 음악' 7 식 고급' 을 틀어 음악의 장음 (모기가 흩날리는 것) 과 악센트 (모기를 두드리는 것) 를 다시 한 번 느끼며 각종 몸짓 (박수, 발 동동 구르는 것 등) 으로 모기를 쏘는 동작을 선보인다. ).

2. 아이들은 펜으로 음악차트에서' 모기 때리기' 를 한다.

유아는 모기의 수가 음악의 악센트 수와 같은 지도를 가지고 있다. 아이들이 음악의 악센트를 들을 때, 그들은 모기 한 마리를 그린다.

3, 교사와 학생 협력, * * * 협력 게임.

아이들은' 모기' 역할을 하고, 선생님은' 모기잡이' 로' 모기잡이' 역할을 한다. "7 식 고급" 음악에서 아이들은 장음을 들을 때 "모기 비행" 동작을 하고, 스트레스를 들을 때 교사는 "모기 촬영" 동작을 하고, "모기" 는 최선을 다해 도망가야 한다.

4. 조를 나누어 게임을 완성하다.

아이들이 무리를 지어 놀다. 한 무리의 아이들이 탬버린으로' 모기비행' 소리를 내고, 한 무리의 아이들이' 모기' 를 연기하고, 한 무리의 아이들이' 모기멸기' 를 연기하며 음악에서 게임을 한다.

활동반성

이번 음악 행사에서 아이들은 모기놀이 게임에서 장음과 악센트에 대한 인식을 강화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음악 활동 자체의 즐거움을 체득했다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이번 행사를 설계하고 조직하는 과정에서, 나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깨달음을 가지고 있다.

첫째, 교수법 관련성에 중점을 둡니다.

다중 감각 참여와 다중 채널 감각은 아이들이 음악을 배우는 기본 방법이 된 것 같습니다. 따라서 교사는 다양한 교수법을 사용하여 어린이의 다중 감각 참여를 동원해야 하지만, 다양한 교수법은 서로 연결되고 전달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교육 과정이 더욱 자연스럽고 원활해집니다. 이번 행사에서 나는 아이들이 장음과 억양을 느끼고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수법을 사용했다. 예를 들어, 행사가 시작될 때, 저는 먼저 모기가 노래를 부를 때의 다양한 소리를 지도책의 규칙 곡선으로 표현하여 아이들에게 가장 직관적인 시각적 느낌을 주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나는 아이들이 직접 악기로 경음을 표현하고 청각 통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악기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동요에서는 모기의 비상을 몸짓으로 보여주고, 행동으로 아이가 스트레스에 대한 느낌을 강화하도록 돕는다. 또한 어린이들의 개인 게임, 스승, 어린이 게임, 조별 게임 등 다양한 게임 스타일도 디자인해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게임에서 더 복잡한 음악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둘째, 음악 활동에서 규칙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음악 활동의 규칙은 항상 논란의 대상이 된 것 같다. 우리는 아이들이 규칙을 준수하는 것을 학급을 평가하는 기준 중 하나로 삼았지만, 일부 교사들은 규칙이 너무 많으면 음악 활동에서의 아이들의 활약을 제한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규칙은 점차 아이의 자유를 부여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정기적인 음악 활동이 부족하면 아이들이 자신을 더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지만, 음악 기술이 부족한 것도 피할 수 없는 결과가 되었다. 따라서, 나는 음악 활동이 반드시 일정한 규칙을 따라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음악 활동의 유효성을 보장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이 행사에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주었지만, 규칙은 음악 활동 전체를 관통했다.

이 행사에는 더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 아이가 스트레스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없을 때 선생님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 행사에서 우리는 아이들에게 그들이 들은 스트레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라고 요구했지만, 아이들의 실제 표현은 항상 반박자였다. 우리는 연주의 결과를 지나치게 강조하면 아이들의 학습 열정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아이가 스트레스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없을 때 나는 개입하지 않는다. 이로 인해 아이들은 음악 연주에서 지나치게 캐주얼하게 보일 수 있다. 사실 선생님은 일부러 이 문제를 회피할 필요가 없다. 아이가 실수를 할 때, 만약 그들이 제때에 이 문제를 제기하고 토론을 통해 해결하게 한다면, 이는 아이들이 음악을 듣고 기억하는 능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둘째, 중반 아이들이 새로운 내용을 처음 배울 때 협조할 수 있을까? 음악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종종 협력 게임을 설계하여 음악 활동의 교류 요구를 충족시킨다. 이번 행사에서 아이들이' 모기' 게임을 합작하기 시작했을 때 이전의 질서가 완전히 엉망이 되었다. "모기" 가 교실을 날아다니고, "모기" 가 힘차게 쫓아왔지만, 음악은 그들 뒤에 멀리 떨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중반 아이들은 자제력과 심리조절 능력이 약하며, 특히 새로운 내용을 배울 때 협력이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포인터 간의 일대일 대응 관계를 설정하고 상식을 인식하는 법을 배웁니다. 체중계 포인터가 앞으로 (시계 방향) 갈수록 무게가 무거워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이들에게 이야기에 익숙해졌을 뿐만 아니라 코끼리가 마지막으로 제기한 문제에 대한' 합리적인' 토대를 마련했다.

예를 들어, 모든 아이들이 계량 활동에 참여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아이에게 무게를 체험하기 전에 체중계 포인터의 위치를 확인하라고 요구하다. 역에서 파운드 저울은 포인터의 변화를 관찰합니다. 네가 체중계를 내려갈 때, 포인터의 위치를 다시 한 번 관찰한다. 어 서, 소스 스타 교육, 사례 네트워크 "이런 식으로, 아 이들이 체중 저울을 떠난 후" 0 "경험을 반환 하는 신체 무게 저울 포인터의 변화에 집중 하는 과정에서 영감을. 이것은 그림책에서 생략한 그림이며, 아동 경험에서 경험이 부족하며 코끼리 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문제이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의 교류 토론을 조직하다. 어린이가 얻은 새로운 인지 경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코끼리의 질문에 명확한 언어로 대답하고 정상적인 교사 총결산을 아동의 독립 총결산으로 바꾸도록 영감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또한 코스웨어 제작은 아이들이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이해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우리는 원작의 화풍을 존중하려고 노력한다. 전체 코스웨어는 원작의 흑백 단색을 채택해 아이의 주의력을 체중계에 집중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애니메이션을 통해 각 동물의 무게를 측정할 때 체중계 포인터의 변화와 위치를 보여 아이들의 주의를 끌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어린이들이 코끼리의 문제를 해석할 때, 그들은 여전히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계량 저울 포인터의 전진 및 후진 동적 변화 과정을 보여 주고, 관찰, 사고 및 자신의 경험을 통해 아이들이 정답을 찾도록 강화한다.

교수 계획을 조정한 후, 80% 이상의 아이들이 자신의 계량 경험에 따라 체중계 포인터 회전과 무게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이야기 속 코끼리가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울 수 있다.

흥미롭게도, 교사로서 자신의 통합감과 교학 리듬에 대한 통제력, 특히 교사가 유아에게 요구할 때 사용하는 언어가 명확하고 일관성이 있는지 여부는 교육 목표를 달성하고 좋은 교육 효과를 얻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반 음악 수업 계획 제 6 조 활동 목표:

1, 노래 멜로디와 가사를 익히는 데 따라 노래 내용에 따라 동작을 합니다.

2. 다른 눈사람 모델링 동작을 만듭니다.

동반자와의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이벤트 중점 사항:

노래 멜로디와 가사를 파악한 뒤 노래 내용에 따라 적절한 동작을 한다.

활동난이도:

다른' 눈사람 모델링' 동작을 창조하다.

이벤트 준비:

1. 나는 처음에 노래를 부를 줄 안다.

2. 눈 오는 날 눈사람을 만드는 생활경험이 있어요.

활동 프로세스:

1, 노래' 작은 눈송이' 검토

아이에게 작은 눈송이를 가지고 놀도록 지도하고 즐겁게 노래를 부르며, 아이와 동반자가 6 개의 다른 모양의 꽃잎으로 눈송이 모양을 형성하도록 독려한다.

2. 노래' 눈사람' 을 복습하고 3/4 박자의 특징과 발랄하고 즐거운 맛을 주의해라.

3. 노래를 만들고 동작을 수행합니다.

가사에 따라' 눈사람 만들기' 동작을 만들고 눈사람을 만든 후 움직이지 말라고 지시했다.

서로 다른 모양의 눈사람을 만들고, 동료들이 서로 소통하고 배울 수 있도록 통제한다.

교사는 유아 눈사람 조형을 피드백하고 유아를 조직하여 서로 관찰한다.

4. 음악을 완전히 듣고 게임을 합니다.

아이들 두 사람은 한 조로 그들의 역할을 토론했다. 하나는' 눈사람' 이고 다른 하나는 아이를 위해 만든 눈사람이다. 유아들이 동료의 의도에 따라 눈사람 스타일링 동작을 하도록 장려하고 지도하다.

중산층 음악 수업 계획 7 수탉, 암탉, 병아리

활동 설계 배경

요즘 아이들은 대부분 외동딸로 집에서 귀여움을 받는다. 그들의 부모는 그들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지만, 어떤 아이들은 여전히 유치하고, 때로는 부모의 말을 듣지 않고, 때로는 음식에 관심을 갖지 않는다. 그들은 부모가 돈을 버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모른다. 그래서 이 수업을 통해, 나는 그들이 부모를 사랑하고, 아름다운 생활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고, 한 사람이 모두 사랑하는 좋은 아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활동 목표

1. 부모의 수고를 알고, 아이들에게 부모를 사랑하도록 교육하다.

2. 아이의 리듬감을 키워줍니다.

3. 수탉이 걷고, 암탉이 걷고, 병아리가 걷는 동작을 배우고 역할 놀이에 들어간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사진을 보면 흥미를 끌고, 아이들이 노래하고 닭을 배우는 소리와 동작을 익히고, 마지막으로 활동의 목표를 설명하고 지도한다.

준비할 활동

한 아이는 수탉을 연기하고, 한 아이는 암탉을 연기하고, 나머지는 모두 아이들이다.

닭, 전주곡에 첫 가사를 더했다. 수탉이 집에서 나와 암탉을 깨웠다. 전주곡은 두 번째 가사를 추가했다. 암탉이 집에서 나와 병아리에게 빨리 먹으라고 했다. 전주곡에 세 번째 가사를 더했다. 병아리가 집에서 나와 수탉과 암탉 주위에 곤충을 잡았다. 네 번째 전주곡 이후 수탉과 암탉은 병아리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다.

활동 과정

먼저 사진을 전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1. 여기 사진이 한 장 있습니다. 한번 봅시다. 누구의 가족입니까?

2. 사진 속 누구예요?

둘째, 아이는 닭이 우는 소리를 배운다.

선생님:

1 .. 수탉은 어떻게 울립니까? 암탉이 뭐라고 해요? (킥킥 웃음) 닭은 어떻게 부르죠? (분기)

2. 아이들이 같이 공부합니다.

셋째, 아이는 수탉이 걷고, 암탉이 걷고, 병아리가 걷는 동작을 배운다.

선생님: 우리 모두 그들의 울음소리를 알고 있는데, 어떻게 걷나요? 수탉은 어떻게 가나요? 수탉은 허리에 걸치고 오른손은 손바닥을 내밀고 엄지손가락은 턱 아래에 올려놓고 울음소리에 따라 위아래로 움직이며 두 발은 음악의 리듬에 따라 뛰고 있다.

암탉은 어떻게 걷나요? 손을 몸 양쪽에 놓고 소리에 따라 날개를 펄럭이며 수탉의 발걸음을 따라간다.

넷째, 아이들은 노래에 익숙하고 가사를 이해합니다.

1, 선생님: 선생님은 아름다운 목소리로 그들의 울음소리를 부르고, 아이들은 듣고 있습니다.

2. 아이들은 노래의 멜로디를 잘 알고 가사의 취지를 이해하고 동작으로 다른 캐릭터를 표현한다.

다섯째, 아이들이 게임을 한다.

선생님: 수탉, 병아리, 암탉 게임을 하자, 알았지?

여섯째, 아이들에게 부모를 사랑하도록 교육한다.

겨울에 뵙겠습니다

뭐? -응? "겨울에 보자"

-응? 겨울을 좋아하세요? 왜요 -응?

-응? 만약 네가 겨울을 좋아한다면, 너는 어떻게 겨울을 작별할 거니?

활동 목표:? 봄이 오니 겨울이 살금살금 지나갔다. 우리는 겨울에 무슨 말을 해야 합니까?

1, 말과 행동으로 겨울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힘과 속도가 다른 노래의 멜로디를 말하고 노래를 통해 표현하는 법을 배웁니다.

활동 중점: 노래 부르는 법을 배우다.

활동 난이도: 다른 힘과 속도의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이벤트 준비:

노래' 안녕 겨울' 녹음.

활동 프로세스:

1, 경험교류, 겨울에 대한 다른 느낌을 표현:

계절을 말하고 주제를 이끌어 낸다.

-응? 봄이 오니 겨울이 살금살금 지나갔다. 우리는 겨울에 무슨 말을 해야 합니까? -응? "겨울에 보자"

겨울에 대한 다른 감정을 전달하다.

-응? 겨울을 좋아하세요? 왜요 -응?

-응? 만약 네가 겨울을 좋아한다면, 너는 어떻게 겨울을 작별할 거니? -응? (아이들이 다른 속도로 말하도록 영감을 준다)

2. 음악을 듣고 행동으로 겨울에 대한 다른 느낌을 표현한다.

선생님은 다른 힘 (강약) 과 속도 (느림) 에 따라 음악을 틀어 주신다. (첫 번째 부드러움은 느리다. 두 번째 점프)

-응? 이 두 음악 소리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응?

-응? 어떤 음악이 겨울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 줍니까? 어느 음악이 겨울에 작별을 고했습니까? -응?

아이들은 다른 음악을 선택하고, 행동으로 겨울에 대한 다른 느낌을 표현한다.

-응? 만약 네가 겨울을 좋아한다면, 네가 다시 그것을 볼 때 너는 무엇을 할 거니? -응? (손 흔들기, 포옹)

-응? 만약 당신이 겨울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당신이 그것을 다시 볼 때 당신은 무엇을 할 것입니까? -응? (손을 흔들어 고개를 저어라)

3. 노래 부르는 법을 배우고, 힘과 속도가 다른 목소리로 연기한다. 선생님은 겨울을 좋아하고 싫어하는 두 아이가 부르는 노래를 각각 틀었다.

-응? 겨울에 노래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는 어떤 소리입니까? -응? (천천히, 부드럽게)

-응? 겨울에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는 무슨 소리입니까? -응? "빠르고 무겁다"

아이들은 다른 힘과 속도로 노래하는 법을 배우려고 노력한다. 선생님과 학생들은 다른 음악을 선택하면서 노래를 부르면서 공연을 한다.

소도

교수 팁: 아이들이 노래를 부를 때, 그들은 새의 동작을 흉내 내고 두 손을 벌려 위아래로 흔들릴 수 있다. 너는 너무 빨리 연기해서는 안 되고, 감정으로 노래를 불러서는 안 된다.

교실 게임: 반주 배우기

활동 목적:

아이가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아이들이 음악을 감상하는 흥미를 높이다.

이벤트 준비:

음악' 새 두 마리', 타악기 등.

활동 프로세스:

1.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장면을 만들다.

아이들은 쾌활한 음악으로 활동실에 들어가 다른 음악에 따라 짧은 인사곡을 만들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예: 새 머리 장식을 전시하고, 새가 녹음이라고 부르고,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게 한다.

2. 음악 즐기기 두 마리 새

A. 아이들에게 음악을 들려주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상상하도록 격려하고, 아이가 글이나 동작으로 자신이 음악을 듣고 난 후의 첫 느낌을 설명하도록 지도한다.

B. 슬라이드를 보고 음악을 다시 감상한다. 음악의 구조와 세그먼트별로 표현된 아름다운 감정을 분석하다.

C. 동작으로 음악 단락과 악구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하고 악기로 연주해 보세요.

선생님: 음악을 위해 몇 가지 동작을 만들어 주세요. 음악당 한 동작씩. 그런 다음 타악기로 음악 반주를 시도해 보세요.

제 13 과: 새 두 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