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위체흥 저서의 대표 인물:

위체흥 저서의 대표 인물:

던은 청대 위체흥 서예의 창시자여야 한다. 그의 주요 업적은 전서와 예서 방면에 있지만, 일부 행서가 위비에서 탄생한 것도 분명하다. 바다는 용의 세계, 구름은 학의 고향이다' 와 같은 조합으로 북방비석의 정취가 풍부해 그 필법으로 남방첩의 요염한 병을 바로잡아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다만 위비 외에 그는 전서와 예서를 혼동했다. 이 점은 조 등이 쓴 위체흥의 책이 그렇게 뚜렷하지 않다.

조 () 는 만청 () 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그는 초창기 스승이 하자진 옆에서 엄하다. 그의 펜은 힘이 세고 몸도 넓다. 그는 20 대 때 얼굴과 서예를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이후 용문, 장몽룡, 정문공, 석문명, 합명 등 20 개 프로젝트 중 각종 조각상, 비문, 절벽을 배워 북비삼매를 얻었다. 그의' 북비' 글은 하자진과 장연청과는 다르다. 호자진은' 북비' 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었지만, 그의 행서는 여전히 얼굴 스타일을 위주로 하고 있다. 연경은 북비에서 공력이 깊지만 경직된 것은 아니다.

-응? 한편, 삼촌은 위체와 서예를 한 난로에 융합시켜 위체의 주요 특징 (예: 획의 둥글고, 글자의 심오하고 기복이 강하며, 민첩하고 유연한 새로운 생명을 부여함으로써 전례 없는 눈과 귀를 새롭게 만들었다. 1982 년' 서예' 제 5 정기 간행물에서 발간된' 사스크린도' 는 위체흥 서예의 대표작 (약도) 으로 볼 수 있다. 전반적으로, 그 서예 스타일은 북위 시대에 뚜렷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용문 20 품과 장몽룡 등 조각상과 명문에 익숙한 사람들은 그들의 출신을 분별하기 어렵지 않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것을 자세히 관찰한다면, 그것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펜은 정사각형으로 주도하고, 정사각형은 이미 변했다 ("구름" 펜이 바뀌었고, "공식" 도 변했다). 획 중심은 주요하고 측면은 중심에 있습니다 ("경사" 중심과 "동쪽" 중심에는 측면이 있음). 회전할 때는 네모난 원이고, 회전할 때는 돌린다. ("호수" 는 네모난 것이고, "경사" 는 둥글다.) 붓을 떨어뜨리거나 멈추거나 언급하거나 넣거나 ("문" 정지, "중지", "후" 후크, "찾기" 후크). 이것들은 모두 위봉공필의 속박을 받지 않는다. 규칙과 제도의 처리는 사상을 해방시킨다: 결사나 정사각형이나 원형 ('너' 의 정사각형과' 너' 의 원형); 또는 길이 또는 평면 (앞 "잎" 길이, 뒤 "잎" 평면); 크거나 작다 ("그랜트" 는 크고, "동쪽" 은 작다); 또는 스파 스 또는 비밀 ("귀여운" 스파 스, "귀" 비밀); 또는 긍정적 또는 의지 (앞 "잎" 이 기대고 뒤 "잎" 이 양수임); 먹색은 진하거나 옅다 ("너무" 는 진하고 "인치" 는 옅다); 건조하거나 젖은 ("마른", "젖은"); 화면 전체가 행서이지만 가끔씩 초서자 (예:' 경사' 와' 뱀') 가 섞여 있다. 요컨대, 필묵 기교와 글자의 배치는 위비의 일반 규칙을 훨씬 뛰어넘고, 서예의 각종 모순은 충분히 표현되고 완벽하게 통일되어 전반적인 효과를 더욱 뛰어나게 한다. 나중에 서현서국이 출간한' 오장지대저' 는 앞에' 도암명' (모두 초판) 이 있어 위서에 접근하기 시작했고 초서 성분이 많을수록 위비의 필조를 유지할수록 가볍고 재미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강유위는 청나라 멸망을 앞두고 그의 초기 개혁 혁신의 사상이 서예에서 충분히 드러났다. 이론적으로, 그는 비석을 칭찬하고, 다소 편파적이지만, 비학을 진흥시키려 한다. 시 구름이 있습니다: "북비와 남첩은 어느 것입니까? 진주 () 의 회한비 () 를 더 주조하였다. 나는 작가가 누구인지 모르겠다. 나는 이것에 매우 흥미가 있다. " 만년에는 시운이 있다. "수천 년 동안 북비 남자태의 공을 모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종정에서 관직도 봉했다! 나는 나 자신을 측정하지 않지만, 나는 남첩, 북비, 융해와 도자기를 구상하고, 그것들을 한 난로에 녹이고 싶다. 만약 네가 고통을 겪을 시간이 없다면, 너는 잡히지 않을 것이다. " 이 시들은 그의 서예 예술에서의 진정한 추구를 표현했다. 그의 주요 전세 작품은 그가 변법 실패 후 중국으로 도피한 후 쓴 것으로, 도장에 서명하고 자주 주문윤과 함께 "백일 개혁, 14 년 사망, 3 주 토지, 4 대륙, 31 개국, 60 만 리" 를 동반한다.

강유위는 그 해박한 학식과 해박한 경험으로 중국' 북유진육조비' 로 돌아가 근원을 찾아 발전을 예견하고, 혁신하고, 또 다른 길을 개척하였다. 북방비각과 남방비각을 결합하고 한조부터 단독으로 주조하여 새로운 풍격인 강체를 창조하였으며, 위비의 필법과 풍격을 위주로 도장, 관필, 서예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의 책을 보면 가장 뚜렷한 느낌은 그의 개성이 강하고 기세가 막을 수 없다는 것이다. "나는 뇌졸중을 조금 요구하지 않지만, 나는 매우 운이 좋다. "펜과 펜이 내 가슴에서 시작해 신에 이르니, 거의' 비바람이 강에 모이는 것' 이라고 할 수 있다. 1980 년' 서예' 제 5 기에 발표된 단문' 강유위 서예 예술 탐구' 는 이미 상세히 분석되어 여기서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남해서' 라는 평가가 나왔다. "기세는 좋지만 획은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아 비교적 조잡하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정 선생의' 뇌졸중 불청' 은' 모든 운' 에 비하면 결코 경솔하지 않다. 그 "특별한" 사람들은 규칙과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해에서 쓰는 펜은 위가 아니면 진 () 이다. 명확한 출처를 가지고 있으며 법과 규칙을 준수합니다. 자세히 씹지 않으면 그 기원을 추적하기가 어렵다. 왜냐하면 손목에 결합되기 때문이다. 당연히, 그것은 바람을 따르고, 바람을 따르고, 두 번째 왕의 지뢰를 밟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한 비판을 불러일으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만약 우리가 이러한' 비평가' 의 뜻에 따라 글을 쓰고 규칙을 따른다면 서예예술은 영원히 익숙한 과거가 될 것이다. 남해선생이 말한' 나는 눈이 신난다, 내 손목에는 귀신이 있다' 는 논평은 그의 손목이 약하다는 것은 좀 억지스럽다. 내 손목에 귀신이 있다' 는 서예가가 자신의 팔과 손목에 필묵을 통제한다는 자신감이 분명하다. 손목과 팔꿈치가 귀신의 힘을 자주 받는 것처럼,' 사고' 의 효과는 손목 아래에서 발생한다. 우우임은 청말민초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그의 서예 예술 생활은 일종의 끊임없는 실천과 신입생이다. 그 두 가지 단계, 즉 위체행서의 혁신과 표준초서의 확립에 따라 대략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후기는 이 글의 내용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나그네는 조맹에서 배웠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한위 () 로 전입했다. 특히 북위 석각에는 절벽, 비문, 묘지, 동상 등 독특한 시계가 있었다. 광범위하고 열심히 공부하다. 그가 왕요산의 기념비를 방문했을 때, 한 시는 "직원을 끌어 기념비를 찾으면 성남은 매일 돌아올 것" 이라고 말했다. 천복사 물이 가라앉고 구름이 오대산을 덮었다. 절벽을 씻어 조각상 사이를 헤엄쳐 가다. 와서 이득을 챙기면, 득실이 있으면 반드시 잃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 자신의 서예 장면을 묘사할 때, 한 시는 이렇게 말한다. "아침에는 석문에 대고 밤에는 문장 20 편을 쓴다. 수고하셨습니다. 매일 밤 눈물과 젖은 베개입니다. " 이들은 북비에 대한 그의 깊은 감정과 이직 학습 기간의 근면한 노력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의' 예전' 묘비명에서 장몽룡비, 원회묘비명, 용문조상 등 필필로 글을 쓰고 쓴 흔적을 분명히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이것만으로는 전모를 요약할 수 없다. 그의' 추근 열사 묘비' 를 읽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것의 주요 원천은' 석문명' 이며, 동시에 한립의 문필 특징을 융합하여' 석문송' 을 위주로 한위 합벽했다. 해서체서에서 행서로의 전환 과정에서 우임은 시야를 넓히고, 하향식 탐사, 학습, 융통, 통합을 통해 위비를 주요 구성으로 삼고, 개성이 강한 진한위진 () 위진 () 의 각종 필법 특색을 지닌 행서를 분화하여 새롭게 만들었다.

여행객 잉크원' 에서 건민 선생을 위해 쓴 행서' 중당' 을 예로 들자 (그림 약도): 전체 색조는 여전히 북위의 강건한 풍골을 드러내지만 각 글자의 출처는 구분하기 어렵다. 억지로' 자리를 맞췄다' 면, 기계적이고 불필요한 것 같고, 심지어 헛수고와 역효과를 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내가 전에 말했듯이 우임은 주조파로 스스로 하나가 되었다. 당연히,' 주조제들' 은' 조각들을 모으는 것' 과 같지 않고,' 스스로 일체화' 는' 잡화 융합' 과 같지 않다. 반대로, 우리는 높은 곳에 올라 그 재미를 헤아려 보고 그 매력을 감상해야 한다. 그의 펜은 인감, 예리, 조, 해서의 필법을 결합하는 것 외에도 돈, 좌절, 할인, 회전, 빛, 무게, 가상, 실, 마름, 윤 등 각종 필법을 유연하게 활용해 매듭에 추가하는 것이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체적인 효과는 훌륭하고 자연스럽다. 세계 각지에서 대량의 행서 작품이 전해지고 있으며, 늦어질수록 좋다.

위체 3 인의 서예를 살펴보면, 우리는 받아들일 수 있다. 첫째, 우리는 한 가지 필법에 얽매이지 않고, 인감, 예서, 초서, 해서체, 서예를 한 난로에 융합하고,' 편지' 를 하고,' 비석' 과' 게시물' 은 모든 것을 의미한다. 둘째, 글씨는 위비를 기초로 하지만 둘 다 에센스를 얻을 수 있지만 엄격한 위율에 얽매이지는 않는다. 세 사람의 잠재력은 다르고, 각자 방법이 있다. 숙과 우임은' 사접매듭' 형이고 남해는' 가로매듭' 형이다. 유능한 조수의 중심은 낮고 남해의 중심은 비교적 높다. 아저씨가 중심이에요. 이에 따라 위체는 풍격이 판이한 행서를 창작하여 중국 현대서단에서 독보적이다.

물론 청대 중후기부터 민국 초년까지 비학의 부흥으로 조 강유, 우임 등 외에 심, 도군헌, 이서청, 쩡, 등 기업가들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