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서예를 배우면 어떤 수확이 있습니까? 급해요! 급해요! 급해요!

서예를 배우면 어떤 수확이 있습니까? 급해요! 급해요! 급해요!

서예 논문의 원시 존재 형식을 일반화하는 것은 다차원 개념뿐만 아니라 서예의 물화와 문자의 도구성 사이의 모순으로 인한 이론적 해석의 통합에도 나타난다. "즉, 서예의 초기 토론이 반드시 순수한 주제는 아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인물에 대한 토론도 당초 서예 이론이 용인한 것이다. 서예 이론의 조자 신화 추앙과 문자 정치적 의미에 대한 추앙은 글과 서예의 밀접한 관계를 반영한다. 혼돈과 모호함은 초기 이론의 주요 특징이다. 만약 이것이 문자학이거나 서예학이라고 억지로 말한다면, 이론의 원래 상태에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서예의 기원에 대한 인식도 별로 좋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바로 이런 전제 하에 우리는 일반적인 서예 이론사의 서술 모델을 버리고, 서예 이론사를 상고시대인 서주로 거슬러 올라가 전체 역사의 위치와 개념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고대 서예 이론의 발전 과정에서 서예 이론과 필기이론은 시종 고도로 융합된 상태에 있다. 따라서 서예 이론사의 관점에서 볼 때, 초기 필기이론은 실제로 ① 진진영이 편집한' 서예' 였다. 서예 이론의 기원. 글과 서예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심미체계에 속하지만, 그들의 생존 상태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문자는 서예의 물질적 전달체를 구성한다. 서예는 문자의 예술적 표현이므로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바로 필기와 서예의 상보성 관계로 초기 서예 이론과 필기이론의 고도의 융합을 결정하였다.

중국과 서예 이론의 기원은 서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 시기에 나타난 6 서 이론은 서예 이론의 기원 형태를 구성한다. 서주 시대에 유수는' 육예' 중 하나로 귀족 교육의 필수 과목이 되었다. 육서는 이주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지만, 단지 6 권의 이름일 뿐 구체적인 내용은 없다고 말했고, 한대 학자들은 이에 대해 해명했다. "과거에 우리는 고서학의 입장에서 유서의 이론을 탐구하고, 서예미학과 예술의 입장에서 그 가치를 관찰하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에 서예가들은 대부분 그것을 전문적인 학문으로 여겼고, 심지어 전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람만이 그것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착각하기도 했다. 초서를 연습하는 사람은 그것과 무관하지만, 사실 유서의 이론은 중국 서예의 기본 관념과 미적 입장을 확립했다고 할 수 있다.

중국 서예의 기초 이론으로서 유서 이론은 공간 구조와 심미 관념 두 방면에서 서예 이론의 기초를 확립하였다. 육서 이론의 상형자, 지사자, 지식자는 공간 구조의 세 가지 기본 요소를 구성하지만, 전문화, 차용, 형성자는 구조상 완전히' 관물취상' 의 발판은 아니지만, 구조적으로는 여전히 발판으로 여겨진다.

6 서 이론의 공간 구조에 대한 관심과 해석은 한자의 물화-서예와 일치하며 한자가 예술로 발전한 것은 그 형식의 자율성으로 인한 것이다. 그러나 서예의 형태구조는 순수한 형식이 아니다. 이미지와 의미의 유기적 결합이며,' 육서' 이론은 글쓰기-서예의 비판적 지위에 대해 이런 변증적 관념을 표현하고 있다. 우선 서예는' 상형자' 의 결과, 즉' 망물취상' 이지만, 서예의' 상형자' 는 자연 만상들에 대한 기계적 시뮬레이션이 아니라 주체소개론의 추상적 추출-한 이미지처럼 서서 의미를 보는 것이다. 이것은 문자의 초기 발전에서 이미 드러났다. 지금으로부터 약 4800 년 전 반포 양사오 도자기의 묘사기호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시기의 글과 기호는 매우 추상적이며 순수한 구조조합을 나타내고, 동시기 반포 양사오 도자기의 장식 문양과 채화는 사실적이고 전형적인 회화 의식을 보여준다. 이것은 글쓰기와 그림이 처음부터 상반되는 두 가지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즉, 글쓰기는 자연의 주요 의미에 대한 추상적인 추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림은 자연에 대한 시뮬레이션과 재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바로 문자의 이런 추상성이 서예예술의 물질적 기초를 다졌다.

그러나 추상적인 초기 발전 과정에서 인물이 딜레마에 빠졌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너무 많은 추상화는 단어의 공간 모델링 어휘를 빈약하고 단일화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문자는 어쩔 수 없이 그림에 가까이 가야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다. 회화 채널이 형성하는 문자 형식은 크게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그림에서 직접 상형 문자를 입력하여 정통 상형 문자를 형성한다. (2) 고대 토템과 국장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상형 문자; (3) 제사묘막에서 온 상형문자. ""

이렇게 되면 한자는 자신의 위기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한자의 공간 구성을 풍부하게 하는 경향이 있어 서예의 미래 발전에 복음이 된다. 그러나 문자 자체의 역사적 발전에 있어서, 문자와 그림의 결합과 선택은 짧다. 초기의 곤경에서 벗어나 그림을 통해 초보적인 상형체계를 건립한 후, 인물은 곧 그림과 갈라져 원래의 추상적인 위치로 돌아갔다. 이 시기에 글쓰기는 주로 추상적인 의미 방면에서 자기 건설을 강화한다. 6 권의' 코끼리' 와' 코끼리' 는 이론 비평의 관점에서 서예 예술의 초기 발전에서 이 예술의 미적 특징을 개략적으로 요약한 것이다.

고대 서예 이론의 근원으로서,' 육서' 이론은 서예 이론의 기초를 크게 다지고 있으며, 양사오 반파색 도자기에서 상주 갑골문 서예 발전에 이르는 시스템 이론의 총결산이기도 하다. 한대에 등장한 서예본체론에 비해' 육서' 는 아직 쓰기-서예 구조의 이론적 단계에 있으며, 아직 서예본체론의 높이까지 올라가지 않았다는 것은 서예의 초기 발전을 위한 규정이다.

서예 온톨로지의 진화는 진나라 시대에 심화되어 주로 서예 구조의 진화로 나타났으며, 양사오 반파의 채색도부터 은상인 갑골문과 전국국의 관변까지 묘사되었다. 서예의 진화는 이 시기 서사의 주요 내용을 구성하였다. 서예는 불안정하고 빠른 변화의 상태에 있기 때문에 비판 개념에서 형이상학적인 의미를 지닌 미적 말은 건설될 수 없고, 이론 개념과 서예 진화의 근대성은 일종의 * * * 에 있다.

서예 이론의 초기 발전 과정에서' 육서' 에 이어 진 통일 이후' 동문문' 의 조치는 중요한 이론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진시황 26 년, "삼십육군, 천하를 가르는 줄 알았는데 ... 차는 같은 궤도에 있고 책도 같은 글이다.

"동어 쓰기" 의 문화적 조치는 전국 시대의 기형 언어와 기형 문자의 혼란을 끝내고 규범 전서의 문자를 통일하였다.

재상 리스는 이 수단을 가지고 놀았지만 진문과의 협력을 거부했다. 쓰기, 자오 가오 생활 쓰기 달력 에 의해, 후진타오 태사 생활 쓰기 지식 에 의해, 블루 벤으로 큰 Zhu 의 사전 에 의해, 또는 일부는 소위 작은 인감 을 변경했습니다.

동서' 는 직접적인 이론적 의미는 없지만 문화적 잣대로 서예 비평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우선,' 서동문' 은 문자의 형식을 매우 규범적인 기술 정리를 하게 했다. 문자학자들이 생각하는 바와 같이, 글의 발전은 진시황의' 서동문' 까지 정형화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서예와 글쓰기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입장에서 볼 때, 글쓰기의 정형은 적어도 부분적으로 서예 예술 구조의 정형을 상징한다. 둘째,' 서통문' 은 인물의 조형, 이미지의 선택, 형식의 구성을 요약, 정리 및 분류하여 서예 이론가들이 공간 개념의 정상화와 규칙성을 볼 수 있게 했다. 이런 정상화와 합법화는 수천 년 동안 문자의 풍부한 축적을 통해 이루어졌다. 순수하고 세련된 스타일링 결론 뒤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수많은 가능한 환경에서 노력한 수많은 노력, 즉 조형과 서 있는 것에 대한 잠재적인 미적 사고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런 사상은 서예 비평사의 초기 발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내용 중 하나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서동문' 을' 이향' 텍스트 형식 확립에 대한 규범화 노력을 서예 예술 구조관념의 통일화, 규범화, 규범화로 볼 수 있다. "동서" 는 "육서" 이론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예의 "코끼리" 와 "의미" 를 더욱 추상적으로 정련할 뿐만 아니라, 서예 이론을 고대에서 현대로 전환하는 물질적 기초를 직접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