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사물이란 무엇인가?

사물이란 무엇인가?

이택견의 사전은 사물에 대한 해석이다: 사물은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모든 사물과 물체를 가리킨다. 정상적인 상황에서 사전에 따라 사물이 무엇인지 해석하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우리가' 지식' 자체를 이해하고' 지식' 과 관련된 일을 할 때 이런 정의는 정확하지 않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의 지식 표현 분야에서는' 대상' 의 개념에 대한 이해가 다르기 때문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빛, 전자기장, 틈새, 하늘 등이 모두 물체입니까? 이것은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하늘, 틈새, 전자기장, 빛을 물체라고 부르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하는 것과는 반대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그것들은 사물의 정의에 맞지 않기 때문에 사물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지만, 우리의 이해와는 상반된다. 우리의 이해에서는 빛, 전자기장, 하늘, 틈 등이 모두 사물이기 때문이다. 비슷한 문제가 많이 남아 있고 설명하기 어렵다. 지금 보기에, 우리가 정말로 사물의 개념을 이해하고 싶다면, 단지 그것의 정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우리는 다른 방면에서 이 문제를 자세히 검토해야 한다. 첫째, 사물의 기원 물론, 우리는 우주의 기원이나 종의 기원과 같은 사물의 기원을 연구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는 단지 사물의 개념의 기원에 대해 토론하고 싶다. 전통적인 이해에서, 우리는 만물이 존재하는 개념은 만물이 이미 세상에 존재하고 세상은 만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사물이 원래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존재한다고 믿으며, 그들의 존재는 우리의 인식과 무관하다. 산과 강과 같이 물리적으로 분리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한 우리의 해석은 그것들 사이에 객관적인 경계가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현재의 기술적 수단으로 인해 우리는 그것을 정의하기 어렵다. 우리는 인간의 존재가 단지 사물에 이름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은 없다. 사물은 여전히 예전처럼 독립할 것이다.' 고슴도치의 그림자' 가 부르는 것처럼 별은 여전히 별이고, 달은 여전히 달이고, 산은 여전히 산이고, 양은 여전히 빔이다. 전체론에서 우리는 이것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사물의 개념이 존재하는 것은 세상에 독립된 사물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세상을 나누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세상은 원래 전체였고, 모든 것이 분열되어 창조되었다. 우리는 우리의 지식이 세상을 사물로 나누는 것이라고 믿는다. 사물은 우리가 세상을 나누는 결과이자 우리가 세상을 아는 한 가지 방법이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사물의 존재 형식은 우리의 인식과 관련이 있다. 인간이 없으면 별은 그 별이 아니다. 달은 그 달이 아니다. 산은 그 산이 아니다. 광선은 그 광선이 아니다! 다른 생명체의 눈에는 원자나 우주 전체일 수도 있습니다! 사물의 발생은 주로 다음 두 가지 이유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한편으로는 세계를 여러 가지 사물로 나누는 것은 물리적으로 의미가 있다. 우주는 전체이지만 전체 부분의 구조와 운동은 다르다. 많은 경우, 우리는 이를 바탕으로 세상을 여러 가지 사물로 나눕니다. 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사물을 나누는 물리적 의미가 독립된 개체이기 때문이 아니라 구조와 운동 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모든 것이 여전히 전체입니다. 반면에, 세계를 사물로 나누는 것은 주로 우리의 인지 수요 때문이다. 실제 업무에서 우리는 세상을 사물로 나누어야 한다. 이는 우리가 이해 속에서 그것들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간단하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동시에 온 세상과 교제해야 한다면, 우리는 어찌할 바를 모르고 어찌할 바를 모를 것이다. 결론적으로, 사물은 독립된 존재가 아니다. 그것들은 우리가 우주를 나누는 결과이며, 전체 우주의 일부이며, 우리가 세상을 아는 한 가지 방법이다. 둘째, 사물과 물질의 관계. 사물과 물질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우리가 보통 말하는 모든 것은 사실 물질을 포함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우리는 종종 "모든 것이 생성, 발전, 소멸의 과정을 가지고 있다" 고 말하지만, 동시에 우리는 "물질 불멸" 과 "운동 보존" 이라고 말한다. 여기서 우리는 사물의 개념이 실제로 물질을 포함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런 견해는 자기 모순이다. 사물과 물질의 관계에 대해 계속 토론하기 전에, 우리는 먼저 생각을 정리하여 우주, 물질, 운동, 사물 등의 개념 사이의 논리적 관계를 정리할 필요가 있다. 우주 전체를 전제로 물질, 운동, 시공간을 다시 해석하는 시리즈 문장 중' 우주' 개념은 우리가 세계를 이해하는 논리적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것을 정의하지 않고, 단지 그것을 설명한다. 우리는 우주가 우리가 현재 관찰할 수 있는 최대 범위와 미래에 관찰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포함한 모든 것을 포괄하는 큰 천체라고 생각한다. 우주의 개념을 바탕으로, 우리는 우주가 물질적이고 물질이 움직이는 것이라고 더욱 생각한다. 즉,' 물질' 의 개념은 우주의 개념에서 나온 것이지, 우리가 다른 방식으로 정의한 것이 아니다. 다음 "물질이란 무엇입니까? 문장 중에, 우리는 "물질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공간 구조이다. "사실, 이 정의는 물질적 개념에 대한 추가 해석으로만 볼 수 있으며, 물질적 개념은 그 개념에 의해 정의되지 않기 때문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물질적) 우주와 물질은 두 가지 기본 개념이다. 사물을 포함한 다른 개념은 모두 그것들로부터 파생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물질이 공간과 구조라는 두 가지 개념에 의해 정의되었다고 말할 수 없으며, 따라서 공간과 구조가 물질보다 더 기본적인 두 가지 개념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없습니다. 이전 시리즈 문장 중, 우리는 물질 개념 외에 기본적인 개념' 운동' 을 추상화했다. 여기서 우리는 운동이 우주의 모든 변화와 과정을 포함하는 철학적 개념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는 변화가 운동보다 더 근본적인 개념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고, 변화에는 운동이 포함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철학 운동에는 변화가 포함된다. 상술한 개념의 논리적 순서를 이해한 후, 우리는 사물과 물질의 관계를 계속 토론한다. "우리는 어떻게 세상을 알 수 있을까요? 문장 속 우리는 인지가 감각에서 비롯된다고 말한다. 인지의 메커니즘은 우리가 사물의 표현 형태와 그것들 사이의 대응 관계만 알 수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우리는 세계 자체가 무엇인지 알 수 없고, 세상의 실제 모습도 알 수 없다. 그러나, 세계 자체는 무엇이고, 세계의 진실한 면모는 무엇인가? 이것은 우리가 반드시 대답해야 하는 두 가지 질문입니다. 왜냐하면 이 두 가지 질문에 대답하지 않으면 우리의 모든 이론은 견실한 기초 위에 세워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모든 이론은 공중 누각이며, 퇴고를 견디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물질과 운동의 개념은 이 두 가지 질문에 답하는 데 사용된다고 할 수 있다. 물질은 세계 자체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운동은 세계가 어떤 문제인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한다. 분명히, 물질과 운동은 세계에서 가장 기본적인 질문에 답했다. 이와는 달리, 사물의 개념은 세계의 원래 문제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물질 세계의 다양한 표현 형식을 반영하는 것이다. 사물에 대하여 사전은 사물이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모든 사물과 물체를 가리킨다고 설명했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사람마다 대상의 개념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럼,' 물건' 의 개념이 명확한가요? 사전은' 사물' 을 인류 생활의 모든 활동과 마주치는 모든 사회 현상으로 정의한다. 이 해석은 비교적 포괄적이라고 말해야 하지만, 이것은 우리가 원하는 답이 아니다. 우리가 알고 싶은 것은 사물과 물질 사이의 관계이다. 그렇다면 사물과 물질 사이의 관계는 무엇일까요? 내 의견으로는, 사물 중의 "물건" 은 물질의 구체적인 형태를 가리킨다. 우리는 물질 자체가 무엇인지 알 수 없지만, 우리는 그 존재를 감지할 수 있고, 그것의 다양한 구체적인 형태를 알 수 있다. 이 물질들의 구체적인 형태는 바로 우리가' 물건'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러한 구체적인 형태가 우리에 의해 분리되고 이름이 지정되면, 그것들은 우리가 잘 아는 각종 구체적 사물, 아마도 태양, 혹은 달이 될 것이다. 하늘일 수도 있고 빛이나 전자기장일 수도 있습니다. 내 의견으로는, 사물 중의 "물건" 은 구체적인 운동 형태를 가리키며, 물질의 다른 운동 형태도 다른 것이다. 사실, 소위 사물이란 여러 가지 물질 운동이며, 그것들은 서로 다른 이름과 의미를 가지고 있다. 물질의 운동 자체는 의미가 없지만, 우리 인간의 눈에는 그렇지 않다. 그것은 중대한 의미가 있는' 물건' 이 될 것이다. 예를 들어, 한 물체가 운동 중에 다른 물체를 만난 다음 결합하여 새로운 물체를 형성합니다. 물질 자체의 운동은 이렇게 평범하다. 그러나, 우리가 이런 운동 변화에 의미를 부여하고 그것들을 사물이라고 부를 때, 상황은 매우 다르다. 우리는 이렇게 묘사할 수 있다. "CCTV, CCTV, 이제 방금 받은 뉴스를 방송한다. 불과 1 분 전, 지구상에서 파괴적인 재난이 발생했다. 소행성이 지구에 충돌하여 큰 폭발을 일으켜 지구상의 모든 생물이 완전히 멸종되었다. 이번 폭발도 지구의 모양을 완전히 바꾸었다. 지구는 원래 구형이었다. 폭발 후 지구는 팬케이크가 되었다. 그 이후로, 우리는 더 이상 지구라고 부를 수 없고, 단지 지상 케이크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물질은 반드시 운동의 물질이어야 하고, 운동은 반드시 물질의 운동이어야 하며, 물질과 운동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물질과 운동의 구체적인 표현으로서,' 물건' 은 반드시 어떤 것이어야 한다. " 사물' 은 분명 어떤 것을 가지고 있는 사물이다. 그것들은 분리할 수 없기 때문에 사물과 사물이라는 두 개념은 종종 함께 사용되어' 사물'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