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고대 이집트의 열쇠-이집트의 로제타 비석의 해석
고대 이집트의 열쇠-이집트의 로제타 비석의 해석
비석은 폭이 72cm, 높이114cm, 두께가 30cm 에 가깝다.
로제타 비석에 쓰여진 "문자" 에는 상형 문자, 고대 이집트 속어, 그리스 문자 등 세 가지가 있다.
로제타비석의 발굴은 영법 양국의 비석 쟁탈을 촉발시켰을 뿐만 아니라, 비문을 해독하는 데 있어서의 또 한 번의 정상 대결을 불러일으켰다. 영국과 프랑스는 각각 왕립학원 교수 토마스 양과 동방 연구 부교수인 장프랑수아 상보양을 파견했다.
수학적으로 볼 때 양은 그리스어에서 빈도가 높은 문자를 상형문자와 연결하려고 했지만 실패했다. 상박량은 고대 이집트 속자의 발음에서 상형문자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았다.
결국 상보량은 1822 로 로세타석의 전문번역을 해 이번 정상회담의 승자가 됐다.
독자들이 고대 문자의 위대한 업적을 해석하는 것에 경탄하면서, 우리는' 수십 년 동안 어떤 신념이 그들이 그 고대 문자들을 해석하도록 지탱하고 있는가?' 하는 의문을 품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비석과 암벽에 새겨진 스케치는 고대인이나 자연이 마음대로 조각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어떤' 소식' 을 전달한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습니까?
메시지는 크게 세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한 가지 정보를 이해할 때, 우리는 기본적으로 이 세 단계의 순서를 따른다.
프레임 메시지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메시지의 틀이다.
단파 라디오를 들을 때, 우리는 우리가 들은 소리가 소음인지 판단할 필요가 있다. 이 판단의 과정은 프레임 메시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우리가' 단어' 를 볼 때, 비록 우리가 그것을 이해할 수 없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이 단어가 어떤 정보를 표현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아마도 이 기호들이 가지런하게 배열되어 있고, 부호가 비슷하기 때문인지,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그것의 프레임워크 정보를 이해했다. 이것은 메시지이다.
하지만 우리의 뇌는 어떤 것이 어떤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어떻게 판단할까요?
슈뢰딩거는 비 주기적 결정 구조에 대한 답을 제시했다.
이 말은 슈뢰딩거가 DNA 구조를 밝히기 전 10 년 전에 유전 정보에 대한 예측이다. 그는 유전 정보가 반드시 비주기적인 결정체에 의해 운반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실은 그가 옳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개념을 확장합시다. 메시지의 프레임은 규칙적인 기하학을 가진 비주기적인 결정체 구조입니다. (여기 결정체는 하나의 원소로 해석될 수 있다)
우리가 보는 글, 책, 그림, 건물은 모두 이 틀 안에 있다.
고대 문자 프레임 정보를 이해하는 독자만이 지칠 줄 모르고 공부할 수 있다. 그러나 프레임 뉴스를 이해하는 것은 너무 기본적이어서 사실상 외부 뉴스가 학자들로 하여금 평생 그것을 연구하게 했다.
비록 우리는 이 단어에 어떤 소식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여전히 그것을 해석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외부 뉴스는 문자를 해석하는 방식이다.
네가 나의 문장 수업을 읽을 때 너도 내가 너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받고 있다. 이 메시지의 프레임워크 메시지는' 문장' 형식이고, 외부 메시지는' 중국어로 쓴 문장' 이다.
외부 뉴스에 대한 이해는 느껴지지 않는다. 뇌가 외부 뉴스를 이해하는 단계를 조용히 도와주고, 텍스트를 설명하기 위해 중국어 지식을 호출하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따라서 적절한 디코딩 방법을 호출하기 전에 위의 단어들이 어떤 언어로 쓰여졌는지 알아야 합니다.
알려진 언어의 텍스트의 경우 번역을 위해 텍스트를 구글에 복사하기만 하면 해당 언어를 자동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계가 외부 뉴스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알려지지 않은 언어의 경우 학자들은 다양한 역사 문헌을 열람하여 고대 문자의 디코딩 방법을 시도해 볼 수밖에 없다. 이러한 방법은 고대 문자를 우리가 이해하는 언어로 번역할 수 있다. 이것은 얼마나 방대한 공사인가, 수많은 학자들이 이를 위해 평생의 정력을 쏟았다.
음악도 그들을 해석하기 위해 외부 정보가 필요하다.
카치의' 지구판타지 4 호' 는 전형적인 우연한 음악이다. 24 개의 손잡이로 구성된 음악으로 24 명이 무작위로 12 대의 라디오를 조작할 수 있다. 그의 또 다른 노래' 4 분 33 초' 는 4 분 33 초의 침묵으로 구성됐다
이런' 반항전통' 의 음악은 유럽과 미국 음악사를 아는 사람만이 디코딩할 수 있다. 이것은' 이것은 유럽과 미국 음악사를 알아야 한다' 는 메시지를 외부에 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외부 정보를 요구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면, 카치의 음악은 소음처럼 들린다. (혹은 소리가 나지 않는다.)
사실, 이 수준에서 뉴스가 전달하는 진정한 의미에 대한 이해가 자연스럽게 올 것이다.
우리는 단지 몇 초만에 한 마디의 뜻을 이해할 수 있지만, 우리는 10 여 년이 걸려야 한 언어의 디코딩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우리의 인식에서, 정보의 의미는 내재적이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어떤 학자가 같은 고대 문헌에 대한 정확한 번역 결과가 동일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다.
하지만 같은 말이나 같은 책에 대해 독자들은 종종' 천 명의 독자가 천 개의 햄릿을 가지고 있다' 는 해석이 다르다. 사람마다 다른 디코딩 방법으로 추출의 의미가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의미는 정보 고유의 것입니까, 아니면 두뇌나 기계와 정보의 상호 작용에서 비롯된 것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