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작문 스타일을 개선하는 방법
작문 스타일을 개선하는 방법
다음으로 나는 내 자신의 견해를 정리했다.
왜 음이 틀렸어요?
첫째, 호흡 통제가 좋지 않다. 그에 상응하는 글쓰기는 단어 능력 있는 문제이다. 너는 많이 보고 연습해야 한다. 숙련하면 교묘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비결을 빨리 찾고 싶다면, 나는 백전경 (답안이 삭제되었으니, 사사로이 묻지 마라) 이 이미 매우 훌륭하게 총결되었고, 에센스는 이미 너의 입에 먹였다. 몇 가지 답안 중 실현가능성이 가장 높고, 문필 자체도 좋은 논증을 받았다. 또한 응답자가 칭찬하는 스타일 (즉, 리듬, 리듬, 공백, 재미, 생동감) 은 전형적인 국화심미, 주류, 건강, 큰 방향은 틀리지 않을 것이다. 역사를 살펴보면, 모든 사람, 특히 민국 시절 문학적 재능으로 유명한 사람들 (왕청기, 심종문, 노신 형제, 장애령) 은 모두 이렇게 하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단지 당신에게' 행운' 을 가르쳐 줄 뿐이다. 만약 네가' 가스' 를 가지고 있다면.
그래서 러닝의 두 번째 큰 이유는 "가스" 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가스" 가 무엇인지 어휘입니다. 철학적으로' 언어는 세상을 창조한다' 는 말이 있다. " 나는 한 사람의 정신세계의 풍부함은 그가 알고 장악하고 있는 언어 어휘에 의해 결정된다는 설명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당신이 아카시아 나무, 계수나무, 장나무, 파통, 가시통, 느릅나무, 은백양, 붉은 버드나무, 전나무를 모른다면 ... 그러면 당신의 세계에는 "나무" 밖에 없습니다. 당신은 분실, 상실, 슬픔, 좌절, 슬픔, 고통, 슬픔, 씁쓸함, 고통, 절망, 초췌함을 진지하게 연구한 적이 없습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은' 불편함' 과' 슬픔' 뿐입니다. 너는 성홍, 선홍, 분홍, 성홍, 혈홍색, 잔홍색을 구분한 적이 없다 ... "아, 이렇게 빨갛다." -어휘의 부족은 정신의 부족이자 글쓰기가 좋지 않은 근원이다. 빛, 감정, 한 폭의 그림이 심장에 투사되어 초점이 맞춰져 열매가 맺히기를 기다리는 동안 뇌는 어고에서 가장 정확한 표현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근대에 들어가 큰 단어와 편어를 찾을 수 밖에 없다. 건조하고 생기가 없는 것이 나왔고 독자는 놀라움과 * * * 음을 얻을 수 없었다.
문필을 제고하는 관건은 운사에 있다. 전제는 어휘량에 있다. 매우 풍부한 어휘만이 기술을 지탱하고 운의 시험을 견딜 수 있다.
좋은 단어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유명한 예술가, 일상, 개인의 재창작.
우리는 처음 두 단어를 "기존 단어" 라고 부르는데, 그것들은 상용어입니다 (또는 글을 잘 쓰는 사람들만 사용). 지금부터 다시 수집하겠습니다. 고전적이고 화목한 문필, 일상적인 대화는 모두 통로이다. 어린이 모국어 습득기에 비해 세계, 풍부한 언어 시스템, 누적 소재 주제를 다시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후자는요? 우리는 그것을 "스스로 만든 어휘" 라고 부른다. 긴 거위 얼굴' 은 기존 어휘에 속하고,' 대추핵 얼굴' 과' 대걸레 얼굴' 은 자조어에 속한다. "기존 어휘" 를 잘 사용하면 일상적인 기본 규범의 표현을 만족시킬 수 있다. 문장' 행인' 에서' 미녀' 로 바뀌었다. 만약' 창작자' 라는 단어를 잘 사용한다면, 문자는' 발랄함',' 유형',' 품위' 가 되고 미녀는 여신이 된다.
"자창어" 는 개인 마이크로창작으로, 단위가 가장 작고, 비용이 가장 낮고, 모방하기 쉽고, 효과가 빠른 "쓰기 연습" 이다. 자조어' 를 연습하면 어휘량을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어' 를 반복하는 과정에서 점차' 조화감' 을 모색할 수 있다. 그것은 "단어" 의 느낌입니다.
어휘량이 어느 정도 비축되었을 때, 우리는' 문장 생성' 을 시작했다. 긴 문구는 어떻게 자르고, 소리와 냄새는 어떻게 더하고, 리듬은 어떻게 정하며, 리듬은 어떻게 조절합니까? -다른 답을 보세요. 끝났어, 꿰매고, 메우고, 꿰매고, 무슨 수선을 해? 용어집을 보세요! 못 찾으면 어떡하죠? 나는 이미 그것들을 대체하기 위해 많은 것을 예약했다.
여기에 어휘를 비축하는 방법이 있다.
1, 노트북 하나, 펜 하나 (휴대폰 메모 앱 일기도 가능)
2, 눈 보기 6 방향 귀 듣기 팔방. 고전 이야기 일상팔괘 칠고모 팔대 이모 삼교 구류 ... 언제 어디서나' 좋은 단어' 와' 묘어' 를 수집한다.
3. 뇌동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하나, 둘, 셋, 둘, 셋, 둘, 둘, 둘, 둘, 둘
4. 별별, 정기정리 (대류가능, 너무 가늘면 기억부담이 가중됨)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돼지 얼굴' 을 쓴다면, 돼지 얼굴, 염소 얼굴, 당나귀 얼굴, 말 얼굴, 뱀 얼굴, 알파카 얼굴, 매화 얼굴, 대추핵 얼굴, 오리알 얼굴 등의' 얼굴' 스펙트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더 이상 "그는 직사각형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 가 아니라 "그는 말의 얼굴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쇠고기 색깔' 의 치파오를 쓴 사람이 있다면,' 색보도' 를 만들 수 있다. 돼지 허리 보라색, 완두콩 녹색, 오리고기 노란색, 게껍질 녹색, 식초 블랙, 햄 레드 ...
이상한 옷을 입은 소녀를 쓰다.
"분홍색 스타킹, 노란 가방, 보라색 롱스커트와 녹색 머리핀을 입고. 오, 컬러풀한 치마."
대신, "돼지의 허리 컬러망사 치마 아래에는 햄 두 조각이 드러나고, 엉덩이에는 커다란 타원형 에나멜 가방이 있고, 은 머리띠에는 콩녹색 집게 두 개가 있다." 오, 걷는 피자.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이 말을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다음에 거지를 볼 때" 걷는 닭털 살포기 "가 있고, 마른 사람은" 걷는 이쑤시개 "가 있고, 미녀는" 걷는 향수 "와" 걷는 군자란 "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예를 들면:' 세속적인 욕망' 을 보면 어떤 7 정이 있습니까? 어떤 여섯 가지 욕망? 한 사람이 세 개 이상의 동의어를 찾을 수 있습니까? 사전에서 알아보고 적어 주세요. 예나 지금이나, 인간의 가능한 감정은 이 반쪽 종이를 벗어나지 못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예를 들어, 겁 많은 교수는 한 쌍의 "여종 눈" 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 재미있어요. 다음에는 "그는 억압으로 연약하고 수동적이다 ..." 라고 고심할 필요가 없다. "여종의 눈" 만 말하면 충분하다.
뭐? 너무 많아서 기억이 안 나요? 안 돼! 첫날, 너는 연이어 단어를 기억하고 ... 열흘, 이십 일, 이십 일, 이십 일, 이십 일, 이십 일, 이십 일, 이십 일, 이십 일, 이십 일, 이십 일, 이십 일 ...
또한 지적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곳의' 어휘' 에는 태양, 달, 산맥, 강 등 자연사물뿐만 아니라 기어다니고 응시하는 행위도 포함되어 있다. 들을 수 있는 재잘재잘 쉴 새 없이 지껄이는 것도, 보이지 않는 추상적인 개념도 포함된다.
문법적으로 그들은 "단어" 입니다. 문법에서 벗어나면, 그것들은 바로' 사물', 주제, 사상이다.
3. 어휘의 축적은 문장 강대하고 화려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쌓고 과시하기' 를 위해서가 아니라, 언어에서 우리의 인식을 활성화하고, 언어를 향상시킴으로써 우리의 사고를 향상시키고, 단어, 주관과 객관적 (나, 세계, 단어) 사이의 관계를 형성하여 우리를' 우리와 함께' 하게 해야 한다
4, "뱃속에 약한 물 3 천", 사용 시 한 숟가락만 취하여 가능한 정확하게 하세요.
글쓰기 스타일을 개선하기위한 몇 가지 다른 제안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모방" 정보
초보자에게 기본적인 단어 모방은 가능하다. 일반적인 모방은 바람직하지 않고 어렵다. 누구를 모방하는가? 어느 문장 어느 구절? 모방음? 매력? 의견? 어떻게 모방합니까? 구체적인 절차? 사자는 하늘을 먹고 먹을 방법이 없다.
"긴 단문" 을 논하다
개인의 심미 경향: 긴 문구 코디.
능력이 부족할 때는 짧은 문장으로 시작하여 쉽게 배운다. 일정한 감정을 가지고, 긴 문장을 다시 연습하고, 장단을 결합하고,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갑자기 말을 졸라댄다." " 나는 긴 문장을 쓸 줄 모른다. 단문만 쓸 줄 안다. 적어도 나는 작은 집 벽옥이다. 나는 펄쩍 뛰었다. 너는 짧은 문장을 배우지 않고 머릿속이 온통 저속하고 비대한 긴 문장으로 가득 차서 정말 짜증난다.
"경험" 정보
이것은 전장과 군사작가의 중점이지, 작문 수준을 높이고자 하는 작가의 중점이 아니다. "경험" 은 생활이고, 생활에는 아무도 부족하지 않다. 경험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언어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사물은 "눈에 띄지 않는다" 며, 언어 창고에는 정확한 대비가 없다. 나는 내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싶다, 정확한 대비가 없어 출력하고 싶다.
글쓰기의 질은 제재의 거대한 경이로움이 아니라 가장 평범하고 간단한 것이 발굴되고 그려질 수 있는 정도에 있다.
좋은 글쓰기가 좋은 생각과 잘 어울릴 수 있다면 좋은 문장 한 편이다.
그래서 기초부터 비축량 수집, 관찰 비교, 보충 분류, 내부 사고, 글쓰기, 쓰기, 천천히 처리합시다.
마지막으로, 나의 관찰에 따르면, 다정한 사람이 많을수록 섬세하게 쓸 수 있다. 지나가면 나뭇잎을 사랑하고, 해당화를 지나가면 꿀벌을 사랑하는 사람은 잘 쓰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