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자의 구조와 편변
자의 구조와 편변
첫 번째는 해석입니다.
자 는 길이 단위 로 중국 에서' 도시 자' (현대 3 피트 는 1 미터), 영국 에서' 자' 라고 부른다. 때로는 길이를 측정하는 도구를 통치자라고합니다. 때로는 통치자와 같은 것을 "통치자" 라고도합니다.
둘째, 통치자의 발전.
생활은 자를 빼놓을 수 없고, 집을 짓고, 땅을 측정하고, 옷을 만드는 등등. 《루춘추》에 의하면. 하희길. 중국 고대인들은 음조가' 황종' 인 악기의 길이에 따라 자의 길이를 결정했기 때문에 고대 자를 악척이라고도 불렀다. 여치. 황종지. 그것은 측정의 기초이다. 나중에 역대 잣대가 다르다.
고대 통치자는 오늘날의 통치자보다 짧습니다. 최초의 자는 남자가 뻗은 엄지와 중지 사이의 거리를 가리키며 약 20 센티미터이다. 주조의 자는 현재 19.8+0 센티미터이다. 전국시대에는 약 1 피트가 현재의 22.12cm 였지만 당시 각국은 완전히 일치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전국 시대에 출토된 초족 길이는 22.7cm 이다.
눈금자 예:
1. 모든 것이 존재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예전에 나는 책이 화가 나서 항상 마음속의 자를 들고 옳고 그름을 재었다. 이 사회의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통치자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2. 매사에 양면성이 있어 옳고 그름의 구분이 없다. 시비는 세상 마음속의 자일 뿐, 어떻게 평가하는 것은 개인의 일이다. 옳고 그름, 단지 네 마음 속에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달려 있다. 세상의 일은 결코 옳고 그름이 아니라, 단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위치에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옳고 그름, 옳고 그름, 옳고 그름, 옳고 그름)
3. 시간은 자와 같다. 분투자의 진보를 측정할 수 있다. 시간은 천평과 같아서 분투자의 업적을 계량할 수 있다. 시간은 금과 같아서 우리가 생명을 소중히 여기도록 인도할 수 있다. 시간은 우리를 역사의 긴 강으로 데려갈 수 있는 셔틀과 같다.
물방울이 돌을 뚫고, 수능은 한 곡과 같다. 아쉬움이 있어서는 안 된다. 때로는 재능을 과시하고 승리를 거둘 때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수능 시험지는 눈금이 고르지 않은 잣대이다. 자신에게 있어서 주제의 점수가 반드시 높은 것은 아니다. 수능은 인생을 실현하는 노동 절약 레버이다. 이것은 네가 그것을 비틀어 움직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다. 앞으로 너의 생활은 호형으로 상승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