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문어문을 좀 쉬다
문어문을 좀 쉬다
문맥을 고려하지 않으면' 홍문연' 에서' 벼룩이 반드시 와서 양양왕' 의' 감사합니다' 라는 글자를' 감사합니다' 로 해석할 수 있다. 그러나 문맥에서 보면 유방은 관중에서 왕이 되고 싶어 항우를 화나게 했다. 그는 40 만 대군으로 유방을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다. 항백은 사적으로 유방에게 약속하고, 돌아가서 그를 대신해서 중재하며, 그에게 다음날 일찍' 셰인' 을 하라고 했다.
이때, 나는 이런' 느낌' 이 말할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지금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는 것은 좀 이르다. 따라서' 사과, 사과' 로 이해해야 한다는 뜻은 분명하다. 항버의 뜻은 자신이 유방을 위해 사정하는 반면, 유방은 직접 사죄하고, 부드러운 말을 해야 위기가 풀릴 수 있다는 뜻이다.
마찬가지로,' 공작새 남동쪽 비행' 에서' 어머니 셰중매' 라는 말은 문맥을 고려하지 않고' 감사합니다' 를' 감사합니다' 로 해석하는 것도 합리적이다. 당신 집에 딸이 있는데 다른 사람이 중매인을 찾아준다면, 어머니' 감사합니다' 도 당연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하지만 아래를 보시면, 이런 이해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 "여자는 먼저 선서를 하고, 노파는 감히 말을 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녀는 "감히 말을 한다", "감히 주체할 수 없다", "분명히 감사가 아니라 회피하고 완곡하게 사절한다" 고 말했다.
2. 문어문에서' 감사합니다' 자의 용법을 총결하고 각 용법을 예를 들어 설명하다. 기본 의미는 1 입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이나 선물에 감사드립니다: ~ ~.
~ 기구.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그래. ~ 의미.
얼굴 ~. ~ 까지.
느낌 ~. 2.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합니다: ~ 네.
~ 죄. 3. 거절: ~ 절대적으로 가능합니다.
문 닫아 ~ 손님. 타락, 쇠퇴: ~ 꼭대기.
~ 세상 (죽음). Fade ~.
신세대. 5. 고소, q: "사람들은 ~:' 황제 존 장군 이라고 합니다.
6. 견권 씨, 왜' 금강 ~ 곡강지' 라고 말하지 않으세요? " 7. 고대의 정자는 무대에 세워진 집이다. 8. 성씨.
상세한 의미 < 동사 >1. 음성에서 소리를 찍다.
원래 의미: 다른 사람에게 사과하다) 2. 본의는 같다 [자신을 용서하라; 사과] 자신에게 감사드립니다. -\ "전국 정책 조 정책 \" 무릎 꿇고 감사합니다.
-\ "전국 정책 웨이 정책 \" 의 죽음의 날, 벼룩은 시앙 왕 에게 감사해야 한다. -\ "역사 기록 시앙 유 본기 \" 충격 xieyue.
-청 저우 룽 \ "노인 전기 \" 3. 또 다른 예를 들면, 감사합니다. 참회 사과); 자신의 실수에 대해 사과하다. 방 (벌받은 방) 4 에 감사드립니다. 완곡 어법은 말로 거절하기를 거부합니다. 거부] naizhao baian 화이양 현, 미명 입니다. -\ "역사 기록 급록 열전 \" 중매 감사합니다.
-"옥대 신영고시는 초중경의 아내" 초사입니다. --돈 리 웨이 차오 \ "리우 일전 \" 감사합니다.
-mingzong 첸 \ "리우 yizhang 나무 \" 은퇴 은퇴, 의사 감사합니다. 소송이 지은' 거지 갱' 5. 또 다른 예: 시에 이순신 (의료 거부); 사진 (예금 거부) 6. 관직을 사퇴하다 [사직] 만약 이 아들이 구조되지 않았다면, 그는 배로 돌아가 직무를 감사할 것이고, 관직으로 돌아가는 것에 흥미가 없을 것이다.
-\ "남쪽 제나라 왕 스님 qianqian 전기 \" 공식 덕분에, 그래서 위반 하지 않습니다. --왕당 웨이 \ "장 우 산 보내기 \" 7. 또 다른 예: 시에 라오 (은퇴 귀국); 감사 (관직 해제); 정섭 (은퇴 공식); 귀하의 서비스 (사임) 에 감사드립니다. 사지 (관직 하역) 8. 떠나다 작별 인사 [작별 인사; 장군에게 감사하지 않고 떠나다.
-\ "역사 기록 리 장군 열전 \" 허우 sheng 아이 색상 은 변하지 않고, 차에 타 주셔서 감사합니다. -\ "역사 기록 웨이 gongzi 전기 \" 더 이상 감사하지 않습니다.
아니, 고마워? 후생에게 감사드립니다. 과거에 초양이 늙었을 때, 사가가 너의 문 앞에 왔다.
-"jiao zhongqing 의 아내에게 고대시" 9. 또 다른 예: 귀찮아 (다시 만나요); 재회 (재회, 재회) 10. 말해, 경고 [말해; 경고] 셰한 대사. -\ "리 한광 스와 제인 전기 \" 미래 세대 에게 감사 경고 를 잊지 않는다.
-'초중경 아내가 지은 시' 1 1. 언어인사 [인사] 공관, 저를 대신해서 조군에게 물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역사 기록 조 광한 열전 \" 세계 박물관 큐레이터 보컬 감사합니다, 왜 묻지 않습니까? 12. 감사합니다.
-"삼국연의" 감사합니다. 바로 일어나서 마셔요. -'사기 항우본기' 와 사악.
-돈 리 웨이 차오 \ "리우 일사전 \". 13. 또 다른 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와 인사); 사사 (사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4. 사망 [송별] 조월: 형의 어머니 팬, 초창기에 세상을 떠났고, 서명할 수 없었다.
-'슈웨이전 정붕 왕해' 15. 예를 들어, 손님 (죽음의 완곡한 표현) 에게 감사드립니다. 셰시 16. 보상 [감사합니다 * * * * *. 증여금] 결혼식에서 돼지와 양희당 케이크 몇 상자를 많이 쓰지 말고, 두툼한 선물을 보내 언론에 답례하지 마세요. -명나라 hairui \ "금지 \" 100,000 명 픽업, 시에 천 손님, 귀부.
-'논은부' 17. 다시 한 번: 대지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상); 은카이 (현상금); 셰부뚜막 (부뚜막 신에게 제사하는 녹색 단어) 18. 쇠퇴 [쇠퇴; Wane] 소각명은 감사하지 않고 잔산은 지금도 남아 있다. -돌 \ "sujue 사원 \" 은 감사입니다.
이명은' 한가식부' 19 에 있다. 견권 소리; 왜 [겸손하게 사절] 고래 거물을 머리로 하고, 서하를 밑바닥으로 하여, 진실을 싸게 말하고, 현사졸을 피하지 않는 것이 어떻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송 슈 왕 홍전" 20. 또 다른 예: 셰탁 (사직 겸손 어리석음) 2 1. 금기 [금기] 는 반드시 부부 두 사람의 말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왜 열 날개가 일치하지 않는가? 파도가 감사하고 짧지 않나요? -장 《문학 개론》 22 면. 또 다른 예: 짧은 (짧은) 공통 구문 1 을 피하십시오. 셰빙 [병을 이유로 자신을 변명한다] 면회를 거부하거나 자발적으로 사직하는 것은 왕왕 병이다.
-\ "역사 기록 천 쉔 천 열전 \" 영국 허우 (팬 후아) 사망. -'국책 진책' 2. Xiè ché n [졸업; 친절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3. 감사합니다. 협조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과거에 쉬었던 노인들이 너에게 감사한 적이 있다. 어떤 노인들은 사양하지 않는다. 5. 감사합니다 * * *. (특히. 황후나 고위 관리) 그에 대한 선호 (또는 인자함)]. 남의 호의에 감사하다. 감사합니다. [감사를 표합니다. * * * *. 우호적이거나 후대를 잘하다. 7. 완곡하게 거절하고, 사적인 질문에 대답하는 것을 거부하고, 정식 초청을 거절하다. 8. 감사합니다. Xi è k è k (1) [면회나 손님 거부]: 손님을 완곡하게 만나지 않습니다 (2) [손님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손님에게 감사드립니다. 9. 손님 xil [honoravium] 의 선물에 감사드립니다.
일명' 감사합니다 1' 10. 사령운 Xi í l 峡 ngy 윤 n [사령운] (385-433), 남송 시인, 영가 (현재 저장영가현) 지사, 유람을 즐기며 산수시를 잘 쓴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컬렉션' 1 1. 막을 내린 공연이 끝난 후 배우는 무대 앞에서 관중에게 경례를 했다. 감사합니다 12. 중매인 Xiè mé I [(신랑 신부) 가 중매인에게 감사를 표하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남녀 모두 중매인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13. Xi è qu æ [몰락] 몰락에 감사드립니다. 완곡하게 거절하다 14. 셰시시 [파사웨이; 디] 돌아가셨어요 15. 고맙게도, Xiè tiā n-Xiè dì d [하느님 감사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는 미신적인 설입니다. 하늘과 땅의 신의 가호에 감사하다는 뜻입니다. 나중에 자주 만족이나 감사를 표하는 데 쓰인다. 16. thank you Xi é ti \ u \ u \ u \ u \ u \ u \ u \ u \ u \ u \ u \ u 구사회에서 효자가 조문한 친지집, 특히 복무 후 조문한 친지들을 찾아뵙고 감사를 표했다.
고마움을 느끼며, 특히 다른 사람들로부터 무언가를 얻는다.
3. 중국 고전에는 신발을 파는 말이 있다. "정인이 먼저 신발을 산다."
도시로 가서 그것을 조작하는 것을 잊었다. 약속을 이행하자 그는 "나는 견지하는 것을 잊었다. 클릭합니다
그 대신. 반대로, 시, 다음 (수) 은 성취 될 수 없다.
사람들은 "왜 시도해보지 않을까요?" 라고 말합니다. " 왕위: "nìng (ì ng) 는 믿을 만하고 자신감이 없다." 정인이 신발을 사고 싶어합니다. 그는 먼저 발을 재고 나서 발을 자리에 놓았다.
그가 시장에 도착했을 때, 그는 좋은 사이즈를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 그는 신발을 받고 나서야 말했다. "사이즈를 재는 것을 잊어버렸어요."
그래서 나는 집에 가서 사이즈를 재었다.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이미 흩어져서, 그는 마침내 신발을 사지 않았다.
누군가 물었다: "왜 신발을 시험하기 위해 발을 사용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대답했다. "나는 내 발보다 측정된 사이즈를 믿고 싶다." 。
"신발" 이라는 단어는 누가 만들었습니까? 원말명 초심자 도편의' 만석' 중 한 편의 문장, 간접적으로 신발이 당나라 때부터 있었다는 것을 증명했지만 고문에서 보면 이 단어는 고대에 존재했을 것이다.
\ "디스프로슘, 생피. -설문. 글자도 신발로 만든다. " 설문' 과' 온고' 는 크게 다르다. 마지막 네 글자는 현대인이 말한 것 같다.
예를 들어' 홍루몽' 제 3 회' 임대옥 가부' 에는 가보옥에 대한 묘사가 있다.
보옥은 몸을 돌려 갔다. 잠시 돌아와서 크라운 밴드가 바뀐 것을 보았다. 머리 주위의 단발머리를 모두 엮고, 홍능이 마무리하고, * * * 맨 위에 있는 태발. 편집장은 큰 땋은 머리를 묶고, 검고, 위에서 아래로, 네 개의 큰 구슬, 금빛 찬란한 보물 (64 개) 을 떨어뜨렸다. 은홍색의 반구 외투를 입고 목걸이, 보옥, 명록 (65), 부적 (66) 등을 달고 있다. 반이슬의 송화와 자수 실크 바짓가랑이, 자수 잉크 양말, 두툼한 빨간 신발.
\ "습지의 무법자 \" 동 차오 허리 에서 잔디 신발 의 새로운 쌍을 해결 하지만, 귀는 대마 짠, 린 종 착용.
송 () 여름의 절구 () 도 있다. "수로에서 호호 () 까지, 만권시서치 () 로 변했다. 철제 신발은 찾을 곳이 없고, 가져가는 것은 힘들지 않다. "
증명' 신발' 자는 송대에도 있는데, 위에 근거하여 대략' 신발' 이라는 글자가 당후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추정할 수 있다.
강희사전' 에서' 용' 자는 옥기에서' 공화' 를 의미한다. 남북조 시대에는' 신발' 이라는 단어가 나왔고, 이' 용' 자의 주석은' 강희사전' 에서 1390- 139 1 이다. 그러나' 옥영화' 라는 책은 송대에서 재건된 것으로, 현존하는 것은 원작이 아니지만, 일본의 단편은 나는 본 적이 없다. 그래서 남북조 시대에' 신발' 이라는 단어가 나왔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당나라 전후에, 이것은 긍정이어야 한다.
요즘 책의 많은 부분이 후세 사람들의 번역이 간소화되었기 때문에' 신발' 이라는 단어는 줄곧 고증한 적이 없다. 나는 강희사전에서만 본 적이 있다. 인터넷 원판을 찾을 수 있다.
5. 문어문' 판순' 을 읽고, 자들깨도 여주족이며, 4' 판순전' 을 답한다
서현
팬 천, 단어, 루 저우 사람들. 인재가 적다. 수도에 대한 방문은 문학학자와 너의 가족에 의해 한동안 연기되었다. 술자리마다 "반군이 없어서 불쾌하다" 고 말했다. 그들은 듣자마자 모두 나가서 맞이하고, 웃고 웃으며, 하나씩 기대었다. 점괘를 맛보고 현 시대를 풍자하다. 그는 연설의 시작 부분에서 이렇게 말했다. "만약 네가 나가면, 너는 영원히 비난을 받지 않을 것이다." 。 그것은 "기사가 기사 작위를 수여하는 것은 비싸지 않다" 고 적혀 있다. " 아니면 문종 황제에 도달하여 그것을 다스리고 싶다. 네가 강호 사이를 헤엄칠 때, 너는 재미있는 사람에게 너의 일을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강남에 객거하는 관직자와 관광객은 모두 고토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예를 들면 오공, 연공량, 장서기, 간, 오, 견, 두공덕, 노공 등이다. 그래서 그들은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큰 명성을 얻었다. 강남의 성, 무균은 더욱 위풍당당하다. 그래서 그의 아내는 오동에 살고 있는데, 그녀는 매일 모든 귀족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 시의 음절이 섬세하고 아름다우니, 문과는 지나칠 수 없다.
정청 임진 기간 동안 병사들은 물건에 대항하기 시작했다. 화이 난 랭 공 카오 공덕 은 당신이 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할 수있는, 사람들이 군대 에 가입 할 수 있도록, Shangguan 에게 말했다. 사절을 보내고 베트남을 피하기 위해 집으로 이사온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당시 치우 가오 아치는 고사 () 로, 회지 () 에 무대를 세우고, 군을 손님으로 삼고, 막료와 상의했다. 의사의 아들 앤은 추밀원에 의해 형을 선고받고 병사를 관장했다. 자신을 아버지의 손님으로 의지하고, 안심할 수 있는 것을 의사로 삼아, 권고 업무를 호소하다. 안공과 두려움, 다음 법기, 부처 관원, 오군 ... 소산로 중간에서 잡아 죽이고 폭행을 제압하다. 그의 아들은 산골짜기 사이를 걸으며 그의 시체를 훔쳐 왕월의 무덤에 숨었다. 스님은 산골짜기에 초대되어 월왕의 묘를 서호에 묻었는데, 의사는 몰랐다.
왕위: 재난을 피할 수 있습니까? 곽경의 지혜로, 필연적이고, 재난은 필연적이다. 필연적인가요? 공자는 성을 숨기고 이름을 묻어서 피할 방법이 있다. 너도 최선을 다해 피해야 하고, 그런 다음 하늘의 운명을 들으면, 너는 너의 목숨을 말할 수 있다. 땅을 피하고, 모든 것을 떠나고, 죽음을 향해 나아가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당신은 그의 몸을 피하는 방법을 알고 있지만, 그의 말을 피하는 방법을 모른다. 너 혼자 자살할 수 있니? 산이 코앞에 닥치면 화근이 다가온다. 어제, 말 원조는 늙고 의심스러웠고, 송량은 그의 아버지를 미워하고 손님을 미워했다. 쉽게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고 말하는 것은 무심코 한 실수일 뿐이다! ("사기 진열전")
번역:
판순, 글자, 여주 사람. 그는 젊었을 때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경성에 가서 책을 읽었는데, 그때 학문 문장 쓰기를 좋아하는 사람과 돈 많은 관원의 가족들은 모두 그를 집으로 초대하려고 다투었다. 술자리가 모일 때마다, 항상 "팬 씨가 없어서 우리를 기분 나쁘게 한다" 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내가 그가 이미 도착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모든 사람들이 뛰쳐나가 그를 맞이한 후에야 신발을 신었다. 그가 담소를 나누었을 때, 방은 사람들로 가득 찼다. 그는 당시 사회를 풍자하기 위해' 괘' 라는 책을 쓴 적이 있다. 책의 시작 부분에, 글자 사이에 "나가서 황제를 만나니, 결코 재난이 없다" 고 쓰여 있다. 이 문장의 맨 위에는 "황제를 만나 관직을 얻었기 때문에 영예를 받을 자격이 없다" 는 말이 있다. 어떤 사람이 이 말을 문종 황제에게 보고하고, 그를 붙잡아 다스리려고 한다. 그는 강호를 탈출하는 과정에서 황제의 이야기로 유머러스한 사람의 결점을 벗어나는 사람을 만났고, 그의 이야기는 그대로 두었다.
판순은 이 일로 강남에 거주하며, 그와 함께 베이징에서 공부하는 평장관원 오씨, 수재연량씨, 비서청대, 단선생, 감코장씨, 부대사 오씨, 선생, 육지도 선생이 모두 황제가 부여한 생살권을 장악하는 관원이다. 판춘은 그들 사이에서 명성이 매우 높다. 그래서 강남의 대가족은 모두 그의 기세를 부러워하며, 그의 소식을 듣자마자 곧 그를 만나러 갔다. 이때 그는 처자를 데리고 동오에 살면서 매일 각 길달관 귀인과 함께 술을 마시며 시를 읊으며 즐거워했다. 그의 시 음절은 정교하고, 어휘가 화려하며, 글의 시도 그를 능가할 수 없다.
위안, 임진년, 회동, 화이시 반란. 화이 난 허우 예 카오 dezhao (워드 준우승) 는 초빙서와 선물로 군대에 합류하도록 그를 모집했다고 상부에 보고했다. 이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감안하여, 팬 씨는 사자들을 거절하고 그 나라의 반대편으로 옮겼다. 당시 치우 가오 씨는 고문직을 맡았고, 관직은 회지 () 에 있었다. 그는 판춘을 손님으로 삼아 중대한 의사결정 제정에 참여하게 했다. 가오 앤, 의사 의 아들, 어떤 상원 판사, 손바닥 군사력. 팬 춘은 자신이 가오 앤 아버지 의 손님 에 의존, 가오 앤 (비표준) 행동 은 검열 에게 말했다, 검열 은 아들을 불러 훈계를 견책했다. 가오 앤 화가 두려워, 비방 팬 천, 법에 따라 체포, 관아 에 묶여, 우 6 월 솔루션 ... 그들은 소산 에 가는 길에 머물렀지만, 가오 앤 은 그가 갑자기 병이 나서 죽은 줄 알았다. 반순의 아들 반고는 살금살금 도망쳐 판순의 시체를 훔쳐 회지의 왕월묘에 숨었다. 덕망이 높은 스님이 반고에 반춘을 서호 왕월묘 옆에 묻으라고 요구했다. 고대 모사고 선생은 이 일을 몰랐다.
(저자) 해설: 재난을 피할 수 있습니까? 곽푸의 높은 IQ 로, 피할 수 없고, 재난도 피할 수 없다. 정말 피할 수 없나요? 공자는 일반인의 옷을 입고 송국을 탈출했다. 재난을 피할 방법이 있다. 재난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하느님의 마련에 귀를 기울여야 인연을 맺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판춘은 일찍이 나를 도시에서 나가 재난을 피하게 했는데, 나는 남아서 구원을 받았다. 그는 뛰쳐나가 살해되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판춘은 자신이 몸을 위해 화를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자신이 자신을 위해 화를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한 병사의 재난만으로 그는 어디에서 죽을 수 있습니까? 매일 산을 볼 수 있지만 눈앞의 것을 볼 수 없고, 재난은 이로부터 온다. 마원조는 옛 친구였는데, 이것은 유수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송량은 개인적인 원한으로 장인어른의 손님을 비방했다. 이경은 "언행은 신사적인 태도의 관건이다" 고 말했다. 대충대충 할 수 있습니까?